공화평자, 즉 국가의 기본 주소도 (청 호계)
● 사람은 말이 없고, 수준은 흐르지 않는다 이평 (명 유기)
● 평후 청청, 청후명 (송 사마광)
● 수평과 사악한 자는 법을 취하고, 거울은 밝고 못생긴 자는 노여움 없이' 삼국지'
● 사람을 보지 않고 행동한다 균형은 옳지만,
● 정의는 시정의 목적 (단 피리복)
● 허영심은 사람들에게 영예가 무엇인지 알려준다. 양심은 정의 (란도)
● 정의의 원칙이 사회의 최하층 (키케로)
● 우리는 정의를 거부하거나, 정의를 미루거나 (무명씨)
● 한 시간 동안 정의를 하는 것이 기도보다 낫다는 것을 기억하도록 한다 지혜라고 불려서는 안 된다--(플라톤)
● 힘은 정의 (링컨)
● 정의는 상벌공명자의 미덕 (아리스토텔레스)
● 도덕보다 높은 것은 정의를 바탕으로 정의를 포함하고 공정한 경로를 통해 얻어야 한다 그리고 힘--(나폴레옹)
● 정의는 반드시 이루어져야 할 뿐만 아니라, 설득을 위해,---(비키코머)
● 공공심, 만선출해야 한다 공평함 (진 양천)
● 귀명, 귀청, 마음 귀공 (덩분석자)
● 심지어 사심없는 마음까지, 공명정대한 일 (명 여곤)
● 마음이 군웅하다 대동 (청 강유위)
● 큰길 여행도, 천하가 공적인 < 예기 >
● 천하를 논하는 자는 반드시 천하의 공적 (청 왕부의)
● 천하를 공적으로 따르고, 억조가 이미 임임했다. 한 마디로 천하무적 < 예문류 모임 >
● 공정하고 사심 없는 말, 만민 유 < 화남자 >
● 대명 사심없는 사진, 공사심 없는 프로 (당 장은고)
● 공민 명, ... 자신을 위해 거사한 사람은 대중이 가는 < 화남자 >
● 모든 일이 통하고, 사사로운 것은 만사에 한가한 < 원자정론 >
● 천하의 일이 사적인 것 (송주희)
● 보다 나쁘다 공의는 적어도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다.-(향유 조지)
●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공의를 사랑하는 것은 불공정한 고통을 두려워하는 것---(라로시푸코)
● 불공정에 비례하여 불공정한 대우를 받는 것이 더 체면이 떨어진다 (플라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