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 평복첩 서예감상
。 평복첩' 은 서진에서 책으로, 후세 최초의 유명한 서진율첩이다. 작가는 벌거숭이 펜으로 마지에 글씨를 쓰고, 잉크는 약간 푸르다. 필법이 완곡하고, 풍격이 소박하며, 그 글자체는 초서이다. 평복첩' 은 중국 서예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문자와 서예의 변천을 연구하는 데도 참고가치가 있다. 평복첩' 은 조장의 대표작으로, 주연한간과는 밀접한 혈연 관계를 유지하고 있지만,' 입' 모양, 한간필,' 평복첩' 과 같은 점화의 연속성을 크게 높였다. 게시물에는 아직도 많은 글자가 있어 많은 점화를 한 획으로 연결함으로써 필기술의 큰 발전을 볼 수 있다. 연속 점화는 스트로크 궤적의 굽힘이 증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꽈배기는 이런 잦은 굽힘에 잘 적응하고, 잦은 굽음은 꽈배기의 완전한 발전을 촉진한다. 평복첩은 진인 특유의 순박하고 자연스럽고 순박한 기질 외에도 대나무 간결, 초서 냄새가 난다. 대머리필을 건봉으로 하고, 필은 조류에 따라 돌고, 평평하고 소박하며, 기괴하며, 평론계는 "고대인들이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라고 말한다. 구조가 소탈하여 가볍고 자유로운 상태를 보였다. [13] 평복스티커는 조장의 고의로 가득 차 있어 순박하고 두껍고 무거운 분위기를 풍긴다. 육기는 진 () 한 () 삼국 () 의 고후서풍 () 의 영향을 받아 펜으로 가볍게 두드렸다. 대부분의 선은 두께가 비슷하고, 원 위주이며, 그런 소탈하고 찰랑거리는 문필은 없다. 스타일링도 포용과 묶음을 바탕으로 선이 너무 멀리 가지 못하게 하는 꽃봉오리처럼 아직 제자리로 펴지지 않은 채 다시 닫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육기의 손에는 초서가 아직 큰 기복의 형식이 되지 않았다. 서예가는 한 글자에 집중하여 쓰려고 했지만 즐기지 못했다. 바로 이런 통제 때문에 유대인 인재들이 말의 싸구려를 차지하여 칭호로 통제하여 함축적인 아름다움을 나타냈다. 상대적으로 정지된 것처럼 보이는 상태는 말보다 질주하고 화살이 현에서 멀어지는 것보다 더 기대된다. 예로부터' 장봉' 이라는 말이 있다. 즉, 날카로운 획이 너무 많이 나타나지 않도록, 심지어 칼집에 검을 숨기는 것과 같은 강한 정신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서예가로서, 아민 왕조의 노세용이 말한 것처럼, "당신이 드러내고 숨기려 한다면, 당신은 무한함을 느낄 것입니다." 라고 말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점에서,' 평복첩' 은 하나의 전범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