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에서 중성자 함함의 원문은 무엇입니까?

원문:

자한 말은 수익성이 있고, 생명과 인심이 있다.

Daxiang 당원은 말했다: "위대한 공자! 학문은 있지만 유명하지는 않다. " 아들은 듣고 동생에게 말했다. "내가 어떻게 할 수 있을까? 버텨? 사격은 어때요? 나는 통제하에있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말 미안, 의식; 오늘도 청순하고 검소하니, 나는 대류를 따른다. 예배, 의식 도; 오늘 고마워, 타이아. 클릭합니다 비록 내가 대중과 어긋나지만, 나는 그대로 할 것이다. ""

자작 4-무의식, 야망, 고체, 나 없음.

아들은 마리나를 두려워하고 말했다: "텍스트는 모두 죽었고, 텍스트는 왜 거기에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날은 반드시 점잔을 상할 것이고, 죽은 자는 점잖지 않을 것이다. \ "당신은 은혜를 잃지 않고, 내가 당신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태재는 자공에게 물었다. "스승과 성자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얼마나 대단한가? " 자공은 "천지를 굳히는 장군, 성도, 다재다능하다" 고 말했다. 아들은 듣고 말했다: "태재는 나를 알고 있습니까? 나는 비천해서 경멸할 수 있다. 얼마나 많은 신사가 있습니까? 많지 않아요. "

"자운,' 나는 시도하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예술가이다. 클릭합니다 ""

아들이 말했다: "나는 지혜가 있다. 무지도. 누군가 나에게 물었지만 비어 있었다. 나는 그것의 양끝을 두드려 그것을 녹였다. "

아들이 말했다. "나는 홀아비야, 봉황새가 올 때까지 강물은 그림을 그리지 않아!"

최자의 아이를 보고, 옷을 입은 사람, 눈먼 사람, 보고, 비록 적지만, 할 것이다. 만약 지나간다면, 그것은 필연적인 것이다.

Yan yuan 은 한숨을 쉬었다: "더 높이 올라갈수록 더 세게 드릴합니다. 너는 앞을 내다보았지만, 갑자기 너는 뒤떨어졌다. 대사는 좋은 유혹을 받아 나에게 문장 쓰기를 해 주었고, 나에게 점잖고 예의 바르게 해 달라고 했다. 그만둘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즉, 내가 뭔가를 한다면, 나는 나의 재능을 다 써 버릴 것이다. (토마스 A. 에디슨, 자신감명언). " 나도 따라가고 싶지만 이유가 하나도 없다. ""

자병, 자로는 그 주신을 만든다. 병이 나고 한가해서 그가 말했다. "시간이 길어요. 이건 거짓말이에요." 부장은 없고 부장만 있습니다. 누가 나를 괴롭히고 있습니까? 하늘을 업신여기다? 대신 장관 의 손 으로 사망, 왜 2 ~ 3 명의 아들 의 손 으로 죽지? \ "왜 그에게 큰 매장 을 주지 않고 길에서 죽었습니까? 클릭합니다

자공이 말했다. "스리랑카에는 미옥이 있는데 곳곳에 숨어 있나요?" 남에게 잘 팔려고? 공자는 "팔면 팔아요! "저는 자철이에게 잘해요."

아들은 91 에 살고 싶어한다. 아니면, "비천한 건 어때?" 아들은 말했다: "신사가 살고, 어떻게 겸손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공자가 말했다. "나는 스스로 방루를 하고, 그런 다음 적당한 곳에서 즐기며 짱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들이 말했다: "밖에 나가면, 당신의 관원에게 책임을 져야 합니다. 만약 네가 들어가면, 너는 너의 아버지와 형에게 책임을 져야 한다. 만약 당신이 술에 지치지 않는다면, 그것은 나에게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쓰촨 에서 말했다: "죽은 사람 은 스프 처럼, 낮과 밤 을 포기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나는 정욕처럼 좋은 덕을 본 적이 없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산이라면 할 수 없다, 나는 멈춘다. 클릭합니다 : "예를 들어 평지에서는 뗏목을 덮고 있지만, 들어가자마자 들어가겠습니다."

아들은 말했다: "게으른 사람이 아니라 말을 하면 반드시 다시 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Yan yuan 에게 말했다: "정말 안타깝다! 클릭합니다 나는 그것이 들어가는 것을 보았지만, 그것이 멈추는 것을 본 적이 없다. ""

아들은 말했다: "어떤 남편은 재능을 보여주지 않는다; 어떤 남편이 아름답지만 사실이 아니다! "

아들은 말했다: "내세는 무섭다. 신인이 지금이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40 ~ 50 세, 무지, 두려워하지 않는다. ""

공자는 "프랑스어를 할 줄 아세요? 비싼 것으로 바꾸다. 너는 이것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을 수 있니? 그것을 채우는 것은 비싸다. " 만약 내가 말한 것을 바꾸지 않는다면, 나는 궁지에 몰릴 것이다. ""

아들은 말했다: "주 편지. 자기보다 나쁜 친구를 사귀지 않으면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

아들은 말했다: "3 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부끄러운 사람, 여우에 서 있는 사람 평화?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루즈는 평생 그것을 외웠다. 아들은 말했다: "도로, 왜 숨겨진 평화? ""

아들은 말했다: "추위는 송백이 쇠퇴하는 것을 안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아는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어진 사람은 걱정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아들은 말했다: "배울 수 있다 * * *, 적당하지 않다; 호환 가능한 도로, 그것과 함께 할 수 없다; 너는 그것을 참을 수 있지만, 너는 그것을 참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당설의 중국은 정반대다. 클릭합니다 너는 방이 멀다고 생각하지 않니? "아들이 말했다." 이전에는 생각도 못했는데, 남편이 왜 그랬을까? ""

확장 데이터:

선택한 분석:

자한 말은 수익성이 있고, 생명과 인심이 있다.

공자는 이익에 대해 거의 이야기하지 않고 천명과 인만을 이야기한다.

느낌:

"이익" 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은 "공리" 와 "이익" 의 개인주의적 의미를 떠올린다. 공자가 회피한 것은 이런 편협한 공리주의가 유가의 자애와 넓은 정서에서 벗어났기 때문이다. "생명" 과 "인" 에 대해 말하자면 공자는 많은 생각을 가지고 있다.

우선,' 천명' 은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천명' 이다. 사람들은' 운명' 을 예측할 수 없는 우연성으로 보는 것에 익숙하다. 이른바' 운명을 두려워하다' 와' 운명에 복종하다' 는 것은 운명에 대한 인간의 순종과 타협을 반영한 것이다. "운명" 의 진정한 의미는 그것이 존재하는 방식이 아니라 개인이 그것에 대해 인식하는 것, 즉 모든 사람이 "운명" 을 올바르게 대해야 한다는 것이다.

너는 자신의 생활을 장악하고 지배하고 자신의 운명의 주인이 되어야 한다. 둘째,' 인' 에 대한 인식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 이 무엇인지 대답하는 것에 익숙하며, 어떻게 해야 할지 거의 탐구하지 않는다. 사실 공자는' 인' 을 말할 때,' 인' 이 개인의 언행에 관통할 수 있도록, 생활과 일 곳곳에서' 인' 정신을 드러낼 수 있도록 하는 현실의 의미를 강조했다.

Daxiang 당원은 말했다: "위대한 공자! 학문은 있지만 유명하지는 않다. " 아들은 듣고 동생에게 말했다. "내가 어떻게 할 수 있을까? 버텨? 사격은 어때요? 나는 통제하에있다. 클릭합니다

Daxiang 사람들은 말했다: "공자는 정말 위대하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지만, 어떤 방면의 특기로 칭찬을 받을 수는 없다. " 공자는 듣고 그의 학생들에게 "내가 무엇을 전공해야 하는가?" 라고 말했다. -응? 운전이나 양궁? 제가 운전할게요. ""

느낌:

공자는 박학으로 유명하지만,' 박학하고 특기가 없다' 는 의혹에 직면하여 자신이 잘 다루는' 전문가' 라고 말했는데, 이는 그를 칭찬하지만 전혀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의심할 여지 없이 풍자이다. 공부는 광범위하든 전문적이든' 무능' 해야 한다. 즉, 어떤 기술을 잘하는 전문가가 되지 말라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만약 공부하는 과정에서 대량의 공리가 있다면, 너는 학습의 참뜻을 잃고 군자가 될 것이다. 그래서 공자와 같은 순수한 학자들은 이런 공리적인 의문에 직면해서도 어쩔 수 없이 자조적으로 이런 말을 할 수밖에 없었다.

논어 자한' 에는 3 1 장이 포함되어 있다. 논어' 는 중국 춘추시대의 기록 산문집으로 공자의 제자와 재전 제자가 편찬한 것이다. 주로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하여 공자의 사상을 더욱 집중적으로 반영하였다. 유교 고전 저작 중의 하나이다.

기존 "? 논어' 는 총 20 편 492 장으로, 그중 약 444 장은 공자와 그의 제자들이 시간에 무엇을 이야기했는지 기록하고, 48 장은 공자와 그의 제자들이 서로 무엇을 이야기했는지 기록한다. 《논어》는 어록이 많지만 모두 의미가 풍부하여 일부 문장과 장의 생생한 이미지가 있다. 공자는 일찍이 노인에게 예의를 구했고, 성인은 겸손하게 가르침을 구했다.

공자는 "논어" 에 묘사된 중심이며, "공자의 풍채가 언표에 넘쳐난다" ("문심조각 정룡생"); 책에는 그의 말과 행동에 대한 정적 묘사뿐만 아니라 그의 성격 기질에 대한 생생한 묘사도 있다. 또 공자라는 중심을 둘러싸고' 논어' 는 공자제자들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솔직함과 무모함, 안회한 현숙, 자공의 총명함과 말솜씨, 과거의 자연과 탈속 등. , 모두 개성이 뚜렷하다고 할 수 있어 인상적이다. 공자는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대상마다 다른 가르침을 주며, 그들의 자질과 장단점, 그리고 독일에서 유학하는 구체적인 상황을 고려한다. 지칠 줄 모르고 사람을 가르치는 귀중한 정신을 구현하였다.

안연에 따르면 두 제자가 모두 임 씨에게 물었고 공자는 다른 답을 주었다고 한다. 안원의' 자기를 인자하게 하다' (인의 표현 중 하나는 자기를 억누르고 잘못을 저질렀다); 중궁은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고 대답했다. (자신과 다른 사람과의 관계로 볼 때, 너는 네가 원하는 것을 주는 것으로 대답해야 한다. 욕망은 개인의 주관적 능동성의 선택이고, 주는 것은 개인의 주관적 능동성의 실천이다. 선의와 악의에 관한 한.

선의로 나쁜 일을 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우리는 반드시 신중해야 한다. ) 시마 소 "자비로운 사람, 말도 혼란 스럽다" 고 대답했다. 안원은 학식이 해박하여,' 인' 의 강령을 강령으로 하여 중궁, 사마우 등에 대해 상세히 서술해야 한다. 또 다른 예가 있다. "공자가 루즈에게 대답했다." 우리 아버지와 형이 여기 있는데, 내가 어떻게 냄새를 맡을 수 있단 말인가! "왜냐하면" 그것은 또한 사람이기 때문에 은퇴했다. ""

대답은 특히 "스벤이 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구하고도 물러나기 때문에, 들어가도 된다." 이는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문제가 아니라 공자의 제자에 대한 높은 책임감으로 가득 차 있다!

바이두 백과-논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