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예술의 한 가지로, 둘 이상의 민족문학 간의 상호 작용과 문학과 다른 예술 범주 및 기타 이데올로기 간의 관계를 비교 연구한다. 여기에는 영향 연구, 병렬 연구 및 학제 간 연구가 포함됩니다.
2, 시와 단어의 차이:
시와 사체의 문학적 특징상의 차이는 다음 다섯 가지 방면에 나타난다.
1, 음악 관계와의 차이점
시와 사체는 문학적 특징상 큰 차이가 있다. 비교를 통해 시와 사체의 문학적 특징상의 차이를 설명합시다. 첫째, 시와 음악의 관계는 다르다. 중국의 고전시는 처음부터 음악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고 있지만, 시는 결국 음악에서 벗어나 음악을 떠난 후에야 성숙과 번영을 향해 나아갔다. 그러나 단어는 음악의 토양에서 유래한 것으로, 음악성은 어체문학의 가장 기본적인 특징이다. 남송어가 더 이상 음악 창곡에 완전히 들어가지 않고 새로운 율시가 된 후에도 여전히 단어에 규정된 리듬과 곡조에 따라 채워야 하는데, 음악의 낙인은 지울 수 없다.
2. 외적 형태의 차이
외적 형식상의 차이는 문장, 구문, 리듬, 대구 등에 나타난다.
우선, 문장형으로 볼 때, 율시체는 통일되어 있고, 고시의 길이는 임의적이다. 단어의 문장은 들쭉날쭉하지만, 단어의 들쭉날쭉한 창단도 격법에 규정되어 있다. 둘째, 시의 구문도 매우 다르다. 그율시법은 비교적 고정적이며 리듬은 23, 223 이다. 단어의 구법은 유연하고 다양하며, 한 글자로 사람을 천리까지 부추긴다. 셋째, 시의 운율 법칙은 다르다. 운율 시는 평정운으로만 압운되어 있고, 압운은 끝까지, 격구는 압운을 맞추고, 첫 문장은 누르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운율, 운율, 운율, 운율) 글자는 평평하고, 운은 중간에 변할 수 있고, 운은 족히 변할 수 있지만, 격법에 의해 규정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시의 대결 규칙도 크게 다르다. 율시의 제 2 연과 제 3 련은 반드시 대립해야 하지만, 싸우면 훨씬 유연하고 통일된 요구는 없다. 발이 맞으면 맞거나 틀릴 수 있습니다.
3. 주제와 내용의 차이
시의 주제와 내용도 크게 다르다. 시는 정치 제재를 위주로 국가 흥망, 민생 질고, 야망, 벼슬길이 주요 내용으로 주로 사회집단의 감정을 표현한다. 제재 내용에서 단어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남녀의 정과 그리움의 차이를 주로 묘사한 것으로, 대부분 작가의 개인적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4. 언어 특성의 차이
시는 전형적인 언어예술이고, 단어는 전형적인 정교한 언어예술이다. 묘악씨는 시의 언어적 특징을 사대부와 명원의 청아원정에 비유한 적이 있다. 이는 단어의 소재가 여성과 관련이 많기 때문에 단어의 언어도 여성스럽고 담백하고 섬세하며 섬세하며 향기롭다.
5. 스타일 차이
시풍의 차이는 간결하게 시운 (청대 이어) 으로 요약되며, 제재의 내용이 같은 작품도 확연히 다른 스타일을 보여준다. 같은 작가의 시가 작품도 완전히 다른 스타일을 보여준다. 이것은 시의 주제 내용과 언어 특징의 차이와 매우 관련이 있다.
간단히 말해서,' 단어' 는 성조가 있다. 즉, 우리가 흔히 말하는' 멜로디' 이고, 어패는 어떤 고정적인 멜로디를 대표한다. "단어" 는 지금 다른 가사를 많이 가질 수 있는 곡과 같아서 "가사" 라고 합니다. "시" 도 일종의 리듬 언어이지만, "단어" 만큼 노래에 적합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