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 년 판리안은 리마동을 예수회 중국 선교회 회장으로 임명했다. 동시에, 그에게 베이징을 영주지로 삼고, 그를 위해 조공품을 조직하도록 지시했다. 다음 해, 그는 공물 파티, 수리 달력 을 돕기 위해 베이징 복직 의례 대법관 왕 충명 북상 (Wang zhongming) 과 함께 했다. 이후 베이징에 체류할 수 있는 허가를 받지 못했기 때문에, 곧바로 남쪽으로 돌아왔다. 1599 년 남경에 정착하여 다관 유명인사와 교제, 탄탄한 이비, 서광계 등 명성이 자자하다. 16 년에 리마동은 다시 공물 당사자의 이름으로 북상하였다. 이듬해에는 명신종에게 하느님의 이미지, 하느님의 모상, 하나님의 경전, 진주에 십자가를 박고 시명시계, 만국 로고 등을 조공할 수 있는 허가를 받았다. 명조정은 천문 지리 등의 방면의 지식으로 관직을 수여했다. 그 이후로 그는 봉급을 받고 궁정을 위해 시계를 수리하고 북경에 정착했다. 그 당시 서광계, 이지조, 풍응경, 양정윤, 엽향고, 조여위 등이 교제 동창들과 함께 있었다. 그가 소개한 서양 과학은 지리 수학 천문 등이다. 。 리마동이 조경에서 그린' 산해지도' 는 본인 교열작서를 거쳐 다시 간행됐고, 이후' 쿤유 만국전도' 등의 이름으로 여러 차례 발간됐다. 리마동 구술, 서광계 번역 출판된 수학 저작은' 기하학 원본' 의 상위 6 권,' 측량법계' 등이다. 이지조는 리마동에서 학문을 묻자, "혼개통헌도", "동문계산지" 등을 저술했다. 그의' 천학실의' 는 유교 경전을 인용해 기독교 교리를 논증했다. 자칭: "저는 그 유교 선사인 공자에게서 우리의 견해를 찾기에는 너무 신경을 씁니다. 나는 책의 의미 불명의 장구를 인용하여 우리에게 유리한 견해를 만들었다. " 이 밖에' 기형인 1 편',' 분별학유문',' 중국 자기' 등이 있다. < P > 리마동은 존공제조 등 사회풍습을 용인하는 대중선교 전략으로 서방과 재중 선교사들 사이에서 논란이 많았고, 이후 중국 예절 다툼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천문학 전문가를 중국에 파견하여 선교사의 중국 정치 지위를 공고히 하는 건의를 개정하도록 요구하였으며, 생전에도 채택되지 않았다. 161 년 북경에서 서거하다.
리마동을 소개해주세요
분류: 사회/문화 > > 역사 화제 < P > 분석: < P > 리마동 < P > 명말 중국에 도착한 이탈리아 예수회 선교사. 서태. 스물한 살 때 예수회에 가입하여 로마 대학에서 성직자 교육을 받았다. 1577 년 리스본 코인브라 대학교에서 포르투갈어를 공부했고 이듬해 포르투갈 보교권의 비호 아래 인도 고아로 선교 여행을 떠났다. 1589 년에 신부로 승진하다. 1582 년 예수회 극동 순찰을 통해 판례안의 명령에 따라 마카오에 가서 중국어를 공부했다. 이듬해에는 또 다른 이탈리아 예수회 로명견과 함께 광둥 () 자칭 () 에 정착하러 갔다. 내지에 첫 선교소를 건립하였다. 중국의 사회풍속에 적응하기 위해 그는 승복을 깎고 스님이라고 자처하며 거처를 선화사라고 불렀다. 조경 기간 동안 그는 손님들이 그린' 산해지도' 와 모조한 지구본, 해시계 등을 견학하는 것을 연장했다. "산해지도" 는 결국 1584 년에 각인되어 전해졌다. 동시에 약 8 명의 신도가 발전했다. 1589 년 사오주로 이주하여 연사가' 사서장문' 을 강의하고, 스스로 라틴어로 번역하고, 주석을 달았다. 1594 년 초에 완성되었습니다. 이것은 《사서》의 최초의 외국어 번역본이다. 리마동은 번역본의 서문에서 유가의 윤리관념을 칭송하고' 사서' 와 로마 철학자 세네카의 명작을 비교했다. 리마동이 광동으로 이주한 지 1 년 만에 스님의 사회적 지위가 유생보다 낮다는 것을 깊이 인식하여 판리안에게 선교폐승명을 가르치고 수염을 기르고 실크 옷을 입으라고 건의했다. 1594 년 시행 허가를 받다. 이듬해, 그는 사오주 북상에서 옷을 입고 강서남창에 정착하여 유교, 관원, 황족, 천문학, 지리, 철학에 대해 이야기했다. 교우론' 을 만들어 아리스토텔레스와 키케로 등 철학자들이 친구를 사귀는 방법에 대한 격언 1 가지를 전수했다. 첫 번째 중국어 종교론' 천학실의론' 초안을 완성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