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들레르 (프랑스)
번역: 첸
때가 되자 가지에 떨고,
모든 꽃은 향로처럼 향기를 풍기고,
소리와 향기가 밤하늘에 메아리치고,
우울한 왈츠는 사람을 어지럽게 한다.
모든 꽃은 향로처럼 향기를 풍기고,
바이올린은 마치 상처받은 마음과 같다.
우울한 왈츠는 사람을 어지럽게 한다.
하늘은 슬프고 아름답다, 마치 큰 제단 같다!
바이올린은 마치 상처받은 마음과 같습니다.
부드러운 마음, 그는 큰 검은 공허함을 싫어한다.
하늘은 슬프고 아름다워서 큰 제단처럼
해가 자신의 걸쭉한 피 속으로 가라앉았다.
부드러운 마음, 그는 큰 검은 공허함을 싫어한다.
휘황찬란한 과거의 모든 흔적을 모으라!
하늘은 슬프고 아름다워서 큰 제단처럼
너의 기억이 나를 비추고, 왕좌처럼 밝다!
시 감상:
황혼의 조화' 는 시인 시집 속의 사랑시로 악, 우울, 이상적인 꽃이다. 시인은 해질녘의 이미지로 그와 애인의 아름다운 시간 속의 기쁨, 고통, 거룩함을 표현하고 싶어한다.
"때가 되었다" 고 시의 시작은 말했다. 어떤 망설임이나 멈춤도 없이 시 인구에서 불쑥 나오는 것 같다. 시인은 오래 기다렸나요? 어쨌든 황혼이 이미 왔다. 시인은 그의 마음을 전파하기 시작했고, 그 아름다운 이미지와 영혼이 있는 것으로 시인의 마음이나 다른 것을 상징하기 시작했다.
이 황혼에 꽃향기가 넘쳐 영혼의 서글픔을 하소연하는 듯 시인은 소리를 들었다. 바이올린이 미약하게 말하고 있다. 음악은 시인의 내면의 흐름, 시인의 슬픔, 하늘, 아름다움, 음울함, 슬픔과 같다. 이 황혼에 혈색의 태양이 가라앉아 서양의 하늘을 붉게 물들였다. 그 순간 시인의 예민한 마음은 꽃처럼 떨렸다. 시인은 아름다운 시간에 대한 추억에 완전히 빠져 하늘의 슬픔과 아름다움에 충격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시는' 금수' 분위기 속에서 끝나고 시인은 황혼의 아름다움과 아름다운 추억에서 벗어나 망각의 경지에 들어섰다.
이 시는 보들레르의 대표작이자 유럽 상징주의 시의 대표작이다. 상징주의 시의 특징과 심미 추구를 생동감 있게 보여 주었다. 시의 모든 이미지는 시인의 마음의 표현, 감정의 표현이다. 꽃의 떨림은 시인의 떨림이고, 나지막한 목소리는 시인의 내면의 외침이며, 하늘의 슬픔은 시인의 우울한 심정을 상징한다. 시인은 이 시끄러운 세상을 뛰어다니며 감정의 파도를 감상하고 만물에서 시의 이미지, 영혼의 상징, 영혼의 아름다움을 찾는다. 시인의 아름다움은 우울하다. 꽃, 음악, 하늘은 모두 무거운 커튼으로 덮여 있다.
게다가, 이 시의 시풍도 상당히 독특하다. 시인은 통상적인' 상래체' 를 포기하고 말레이시아에서 온 시를 채택했다. 시의 상반부에는 242 문장이 있고 하반부에는 132 문장이 반복되고 리듬이 엄격하다. 이것은 시의 이미지를 가중시킬 뿐만 아니라, 감정의 표현을 더욱 밀집하게 할 뿐만 아니라, 시의 리듬감을 증강시키고, 음악감이 강하고, 노랫소리가 탄식하며, 측은함을 자아낸다. 사실 음악감 추구도 프랑스 상징주의 시의 특징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 시가 시가 음악에 대한 승리라고 말한 적이 있다.
작성자 정보:
보들레르 (1821-1867), 19 세기 프랑스의 유명한 시인, 상징주의 시의 창시자. 귀족 가문에서 태어나다. 그의 아버지는 여섯 살 때 돌아가셨고, 어머니는 수구 편협한 장교에게 개가하셨다. 시인 청년시대는 아버지의 유풍에 영향을 받아 방탕한 생활을 하며, 하루 종일 현대도시를 돌아다니며, 곳곳에 새로운 것을 표기하고, 여배우와 동거하며, 마지막 빈궁함을 씻는다. 동시에 문학 창작을 시작하다. 1857 년, 그의 시집' 악의 꽃' 이 출간돼 큰 파문을 일으켰다. 한편으로는 욕설이 끊이지 않고, 심지어 관리들이 나서서 봉인해 시인의 행위가 비도덕적이라고 판정하기도 했다. 한편, 많은 유명 작가들이 호평을 받았고, 일부 신문들은 앞다투어 문장' 악의 꽃' 을 변호했다. 시인은 마침내 위협과 타격을 견디고 시를 계속 썼고, 4 년 후 제 2 판' 악의 꽃' 을 출간해 당시 많은 젊은이들의 정신 멘토가 되었다. 그럼에도 시인은 가난과 질병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1867 년 세계적으로 유명한 보들레르는 빈곤과 질병으로 사망했다. 유명한' 악의 꽃' 외에도 시인은 산문시집' 파리의 우울' 과 1854 의' 살롱' 화평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