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구: 압운면에서 절구는 형식에 따라 요구 사항이 다르며, 그중 절구가 가장 엄격하다. 율시처럼 평정을 중시해야 하고, 심지어 운을 맞춰야 한다. 고절과 같은 절구는 그렇게 엄격하지 않다.
운: 글자, 운, 성조, 대결에는 모두 엄격한 규칙이 있다. 또 다른 유연한 규칙은 라핑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인 공식입니다. 135 가 무엇이든 246 은 분명합니다. 의미:' 135' 라는 단어는' 평' 이라는 단어보다 딱딱하지 않지만' 246' 이라는 단어는' 평' 이나' 평' 이어야 한다.
고시는 중국 고대 시의 총칭으로, 중국 고대 인민이 창작한 시 작품을 가리킨다. 넓은 의미의 고시에는 시, 단어, 산곡이 포함되며, 좁은 고시는 시만을 가리키며, 고체시와 근체시를 포함한다.
개념 범위:
고시, 즉 중국고시는 아편전쟁 전 1840 년 중국의 시사 작품을 가리킨다. 그것의 원래 의도는 고대인들이 쓴 시 한 수이다. 넓은 의미에서 중국의 고시에는 고대인들이 쓴 시, 단어, 산곡이 포함되어 있다. 좁은 고시는 고대인이 쓴 고시와 근체시만을 가리킨다.
1, 고시. 이것은 일종의 시 장르이다. 시의 글자 수를 보면 이른바 사언시, 오언시, 칠언시가 있다.
2. 근체시는 근체시, 격율시라고도 하며 한시에서 평정, 대결, 운율을 중시하는 장르이다. 고전시와 구별하기 위해서, 그것은 현대체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
3. 텍스트. 단어는 남조에서 싹트는 독특한 시 문체로, 수당 시대에 나타난 새로운 문학 양식이다. 송대에 이르러 오랜 발전을 거쳐 단어는 전성기에 들어섰다.
4. 산곡. 남송 () 김대 () 에 출현하여 원대 () 에서 성행하던 일종의 시체 () 로 민요의 영향을 받아 구법이 단어보다 민첩하다.
5. 현대시. 일명' 백화시' 라고도 하는데, 가장 먼저 청말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것은 시의 일종이다. 고전시와 비교하면 사물을 느끼기 위해 쓰지만 형식과 리듬에 있어서는 일반적으로 형식에 구애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