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체와 실행 스크립트의 차이점은 주로 글꼴의 구조에 반영됩니다.
글꼴의 구조에서 필기체의 글꼴은 기본적으로 직선, 거의 크기가 같고 문자 사이에 연결이 없어 비교적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Jincao의 글꼴은 크기가 다양하며 종종 서로 묶여 있습니다. 복잡한 것을 잘라내고 단순화하면 문자의 동일한 부수는 다른 의미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함께 걷는 것은 엄격하고 자유 롭습니다. 읽고 쓰는 것은 어렵습니다.
실행 중인 스크립트도 크기가 다양하지만 그 범위는 현대 스크립트만큼 크지 않습니다. 실행 스크립트의 글꼴 스타일은 기본적으로 일반 스크립트를 기반으로 복잡함을 제거하고 단순화했으며 글꼴은 비교적 직선적입니다. 그 구조는 풀도 아니고 실제도 아니다. 읽고 쓰는 것은 쉽습니다.
초서체는 일반 서체보다 앞선 서체로, 전서에서 관서로 진화하는 과정에서 시작된 서체로, 서체는 관서의 형태를 띠고 있다. 문자가 다르고 연결되지 않으므로 장조(張趙)를 필기체 공식 문자라고도 합니다. 장조(張曹)의 대표적인 인물로는 한나라 시대에는 시우(吉伯), 두두(杜目), 최원(崔源), 장지(張治), 장서(張薩) 등이 있고, 삼국시대에는 황상(黃愛), 소경(蘇景) 등이 있다.
필기체의 획을 생략하고 서로 겹쳐서 빠르게 작성할 수 있도록 기호를 사용하여 표준화되어 있으며 유연성이 높습니다.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는데 가장 좋은 글쓰기 스타일이다.
링슈(Ringshu): 정자와 필기체 사이의 글꼴입니다. 일반 필기체의 느린 쓰기 속도와 필기체의 가독성이 어려운 점을 보완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글쓰기 스타일은 필기체처럼 엉성하지도 않고 일반 스크립트처럼 직선적일 필요도 없습니다. 필기체보다 규칙적인 문자를 사용하는 문자를 "Xingkai"라고 합니다. 일반 문자보다 필기체가 더 많은 문자를 "Xingcao"라고 합니다. ?
런서체는 동한말쯤에 제작된 것이다. 런서체는 현대 필기체와 정서체 사이의 글꼴이라 할 수 있다. 필기체의. 가장 유명한 대표작으로는 동진 서예가 왕희지(王羲治)가 지은 『난정 서문』이 있는데, 선인들은 그의 서예를 '천문을 뛰어넘는 용, 봉황각에 웅크리고 있는 호랑이'라고 표현하며 칭송받았다. "세계 최고의 실행 스크립트".
당나라 안진경이 지은 『조카제사원고』는 너무 강렬하고 절제되지 않아 고대인들은 이 작품을 '천하 제2의 상서'라고 평가했다. 실행 중인 스크립트에서 일반 스크립트 또는 일반 스크립트에 가까운 것을 "Xingkai"라고 하며, 필기체 또는 필기체에 가까운 것을 "Xingcao"라고 합니다. 정기 대본의 유명한 대표작은 당나라 이용의 '여산사비'로 매끄럽고 통통하다. 송나라에는 소시(Su Shi), 황팅젠(Huang Tingjian), 미푸(Mi Fu), 채상(Cai Xiang)이 있고, 원나라에는 조맹푸(Fu), 시안위슈(Xian Yushu), 강리(Kang Li)가 있고, 주윤명(Zhu Yunming), 문정명(文智ming), 동치창(Dong Qichang), 왕두(Wang Duo)가 있다. 명나라, 청나라 허소기 등 모두 잘하는 대본이나 필기체를 쓰는 작품이 대대로 이어져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