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가 자양한 아이는 시와 문채만 얻는 것이 아니다.

팅팅이 어렸을 때, 나는 그녀에게 시를 좀 읽어 주기 시작했다. 나는 그녀가 듣기와 기억을 좋아하는 것을 발견했다. 그녀가 세 살쯤 되었을 때, 나는 컴퓨터 타자를 배웠고, 매일' 오필' 의 공식을 외웠다. 오비 입력기 발명가 왕영민 씨는' 부수표' 를 시처럼 생동감 있고 활기차게 만들어 입에 올랐다. 팅팅은 내가 외울 때 들은 것이다. 밤에 불을 끄고 침대에 누웠는데, 어떤 곳에서는 기억이 나지 않아, 그녀는 심지어 나에게 일깨워 줄 수도 있었다. 이런 내용이 없는 물건들은, 꼬마가 마음대로 들었는데, 나보다 더 빨리 기억하고, 아이의 기억력이 나를 경탄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중국 글자는 원래 예술미가 있다. 주작인 선생은 중국의 한자가 게임성, 장식성, 음악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첫째, 중국의 고전시는 우리 모국어의 정수를 농축하고, 독특한 리듬감, 리듬감, 심미감 등의 특징으로 고대부터 매력적인 고귀한 기질을 발산해 왔다. 웬웬에게 시를 읽도록 가르치는 과정에서 나는 아이들이 시, 특히 고시를 외워야 한다는 인식을 점차 굳혔다.

팅팅이 네다섯 살 때, 나는 그녀에게 고시를 읽도록 정식으로 가르치기 시작했다. 우리가 가장 먼저 사용한 독본은 삽화가 있는' 아동고시', 6 권의 책, 100 여 편의 시입니다. 그 시들은 매우 짧아서 보통 네 마디 밖에 없다. 나는 늘 그녀와 함께 이 고시들을 읽고 익숙해서 함께 외운다. 이 방면의 계획이 없어서 비교적 자유롭지만, 꾸준히 해 왔기 때문에, 그녀가 여섯 살 때 초등학교에 다닐 때, 기본적으로 시사를 알게 되었다. 그녀는 고시를 외우는 것이 아니라 동요를 읽는다. 개인은 이 관점에 그다지 동의하지 않는다. 요 몇 년 동안 자료를 읽었는데, 어떤 사람들은 아이가 어렸을 때 고시를 읽도록 가르치는 것에 반대했다. 몰라, 앵무새가 혀를 배우는 것뿐이야. 음절을 좀 배우기 때문에, 나는 아이가 어렸을 때 적당히 훈도를 할 것을 제안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앵무새, 앵무새, 앵무새, 앵무새, 앵무새)

전체 텍스트 요약:

예술은 먼저 인식이 필요하고, 아이들은 고시를 배워서 이해를 중시하지 않는다. 고시의 리듬감이 매우 강하여, 지각력이 좋으면 자연히' 이해' 가 형성된다. 어른들이 고전시에 대해 낯설게 느끼는 것은 한 가지이지만, 아이들은 이런 소외감이 없다. 동요는 아이들에게 가르칠 수 있지만, 나는 수량과 품질면에서 고시를 대체할 수 없다. 사람마다 학습 시간이 제한되어 있어서 아이들에게 가장 좋은 것을 가르쳐야 한다. 학부모가 동요를 읽는 홀가분함과 즐거움을 꺼내 아이들에게 고시를 가르치면, 아이들은 이 두 단어의 즐거움과 아름다움의 차이를 느끼지 못할 것이다. 또 어린 시절은 기억의 황금기였다. 이때, 네가 읽고 외우는 것이 비로소 진정으로 너의 머리 속에 새겨져, 네 자신의 지혜의 부로 변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므로 어린 시절의 암송을 소중히 여겨야지, 아이들이 평범한 작품에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고전시는 당송시를 위주로 어려서부터 대부분 외울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사람들이 고시 "이해하기 어렵다" 는 이유로 생긴 또 다른 오해는 아이들에게 고시를 배우도록 가르칠 때 가능한 한 모든 말을 "번역" 하여 "백화" 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사실 고대시를 배울 때 피해야 할 것은' 과도한 해석' 이다. 그 이유는: 첫째, 아이들의 이해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합니다. 둘째, 시의 예술적 개념과 문필미는 경험에 있다. 그들은 원래 설명할 필요가 없었다. 한 가지 해석은 상상력의 속박, 언어미의 파괴이다.

아이가 두세 살이 되기 전에 시를 읽는 것은 설명이 필요 없고, 시를 노래로 보고 리듬감을 실현하면 된다. 아이가 4 ~ 5 살이 되면, 몇 가지를 알게 되고,' 설명' 을 덧붙인다. 그러나 이 해석은 반드시 간단해야 하고, 이 시의 뜻을 간단히 말하고, 동시에 이해에 영향을 미치는 말을 설명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