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나는 비단을 팔러 도시에 갔다가 땀 수건에 젖은 눈물을 흘리며 도시로 돌아 왔습니다. 비단을 입는 것은 양잠업자가 아닙니다. 감상평 :이 시는 누에를 치는 소녀가 도시에 가서 보고 느낀 것을 읊은 시입니다. 이 시는 일하는 사람들의 평범함과 괴로움을 반영하고 불평등한 사회에 대한 분노의 불만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시의 첫 두 행은 비단을 팔기 위해 도시로 가는 누에 소녀의 여정에서 느끼는 슬픔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누에 여인의 '도시로 들어가는 것'과 그녀의 '눈물'에 대한 묘사를 통해 봉건 사회의 첨예한 계급 갈등과 계급적 반목을 생생하게 드러내고 있습니다. "눈물이 가득하다"는 단어는 누에 소녀의 감정적 흥분의 깊이, 특히 많은 눈물과 무거운 슬픔을 보여주는 "가득하다"는 단어의 깊이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누에 여인이 도시로 간 이유에 대해 누에 고치를 팔거나 자신의 릴링 비단을 팔거나 다른 일을하기 위해이 처음 두 문장은 긴장감을 남기고 사람이 깊이 생각할 수 있도록합니다.
마지막 두 줄은 앞의 두 문장에 대한 설명입니다. "장미꽃으로 덮인 사람은 양잠가가 아니다." "비단으로 덮인" 사람들은 화려한 비단 옷을 입지만 누에를 직접 길러서 만든 것이 아닙니다. "양잠업자가 아니다"라는 문구는 무상으로 무언가를 얻는 사람들이 일하는 사람들의 노력의 결실을 약탈하는 봉건적 착취 체제의 비합리적인 현실을 신랄하게 드러냅니다. 눈물로 가득 찬 이 시는 봉건 사회에 대한 강력한 고발입니다.
이 시는 단순한 언어를 사용하여 사회의 극심한 부조리를 조용히 드러냅니다. 누에를 기르는 여인의 입을 통해 봉건 사회의 불합리하고 잔인한 현실을 신랄하게 고발하고 봉건 사회의 극심한 계급 적대감을 폭로하고 있습니다. 시에는 단 한 마디도 없지만 누에를 기르며 생계를 유지하고 한적한 마을에서 살았던 노동 여성의 모습을 조용히 고발하고 있다.
누에치는 여인의 표정, 지식, 감정이 생생하고 선명합니다. 이처럼 세밀한 생활상을 통해 봉건 사회 제도의 극단적인 불합리성을 심오한 사상과 기발한 발상으로 심도 있게 폭로하고 있어 시인의 예리한 통찰력과 높은 보편성을 보여준다. 시의 언어는 명확하고 심오하며 생각을 자극합니다. 시의 단순하고 일반적인 언어, 밝고 유창한 리듬은 대중의 사랑을 받아 널리 유포된 시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