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배도피' 나는 급류가 되고 싶다' 의 시 몇 조는' 내가 하고 싶다' 와' 내 애인만' 을 구조적으로 하고 있다. 문장은 비교적 통일되어 있지만 운율이 없고 단락과 음절의 수량도 고정된 형식이 없다. 모두 자유시이지만, 배도피의 시는 민요의 영향을 많이 받아 일련의' 나는 원한다' 로 사랑에 대한 충성을 표현한다.
2. 내용과 언어로 볼 때 배도피의' 나는 격류가 되고 싶다' 는 서정시로' 격류' 를 통해 완곡하게 부각되어 심사숙고하고 미감을 자아낸다. 시는 감정을 각각' 격류' 와 다른 사물로 옮기고, 내면적 감정과 세계에 대한 주관적인 감정과 어우러져 주인공의 말투로 감정을 표현하고, 진실한 감정을 반영하고, 억측을 직설한다. 완전한 스토리와 인물 이미지가 없고, 내면의 강렬한 감정은 은유와 상징적인 언어로 표현된다. 사랑의 노래의 기본 스타일로 사랑을 주제로 합니다. 언어상의 이미지화와 다의성, 직설적인 방식으로 사랑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와 생동감 있는 언어로 객관적인 상황을 그려내고, 이 이미지를 더욱 입체적이고 형상화하며, 다른 의미와의 연상을 만들어 다의성의 특징을 반영한다.
3. 시인이 구성한 이미지로 볼 때, 여섯 조의 병행된 이미지 다차원, 심오하고 통쾌하게' 나' 가 구애 길에 전혀 보류하지 않고 사심 없는 헌신의 면모를 보여준다. 이 시는 인간성의 영원과 깊은 곳에서 열정과 영감을 찾는다. 시에서 그려낸 여섯 조의 이미지는 각각 격류와 물고기, 황림과 새, 폐허와 아이비, 초당과 불꽃, 구름, 깨진 깃발, 석양이다. 그들은 웅장하고 아름답지만 상호 의존적이며 서로 보완한다.
4. 이 시는 난해함과 상징으로 가득 차 있고, 이미지의 내포가 매우 풍부하며, 독자 감상을 위한 넓은 사유 공간을 제공한다. 이런 감정은 민족, 국가에 대한 감정으로 상승할 수 있다. 한 열혈 남자, 변함없는 헌신으로 사랑을 대하며, 천고의 사랑의 참뜻을 표현하는데, 이것은 시의 가장 높은 성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작은 인물은 개인의 사랑에 충성스러운 태도를 가질 수 있고, 큰 인물은 조국에 충성스러운 태도를 가질 수 있다. 그들이 불행을 당하고 궁지에 처할 때에도 생사의 어려움은 사심 없는 헌신과 생사의 변함없는 정신을 드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런 정신으로, 작은 개인의 사랑으로, 비로소 진심으로 대하고, 마음이 서로 각인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조국과 민족에 관해서는, 우리는 고생을 견딜 수 있고, 쉬지 않고 살아갈 수 있다. 배도피는 사랑을 인생의 유일한 것으로 여기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그는 자신의 실제 행동으로' 시간이 있으면 둘 다 던질 수 있다' 는 시의 의미를 해석했다. 그러나 그는 사랑을 생명보다 더 중요하게 여긴다. 충분하다.
찬송가를 부르는 배도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