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의 사상과 감정이 그의 시에서 어떻게 변했는지 이야기하기 어렵다.

험난한 길

순주 비용, 금잔, 1 만 동전, 술병 하나, 견은 1 만 원을 부끄럽게 여긴다.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걷기도 힘들고, 걷기도 힘들고, 길도 많은데, 앤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 시의 시작 부분에서 나는 마음이 우울하고 감정이 심하게 변하고 있다. 그럼 난 우울 하 고 싶지 않아 썼습니다, 하지만 난 내 추구를 계속 하 고 싶어요. 언젠가 고대인처럼 통치자를 믿고 중용하여 큰 성과를 거둘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마지막 문장은 그가 모든 장애, 시전 포부의 영웅적 기개와 낙관정신을 돌파할 준비를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것은 그가 부른 가장 강한 음이다.

이 시의 처음 네 문장은 친구들에 관한 것으로, 이백에 대한 깊은 우정과 이런 천재에 대한 버림을 아쉬워하며 중금연회를 아끼지 않고 송별했다. 중지, 던지기, 당기기, 배려라는 네 가지 연속 동작은 내면의 억압과 감정의 격동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그리고 두 문장 뒤에는' 빈 공간' 이 뒤따르는데, 앞에는' 걷기가 어렵다' 라고 적혀 있다. 시인은' 얼어붙은 쓰촨' 과' 설산' 을 인생의 험난함을 상징한다. 이는 그가 이 두 역사적 인물의 경험을 떠올려 자신감을 높였다는 것을 의미한다.

진퇴를 포기하지 않고 출로를 계속 탐구하는 복잡한 심리가 있다.

마지막 두 문장에서 시인은 자신감과 전망으로 가득 찬 강음을 불렀다. 이백은 결국 성당 시대의 위대한 시인이다. 그는 슬프지만 다치지 않고, 세계의 강한 수요를 적극 활용해 결국 방랑의 고민에서 벗어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