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 10 편》에는 어떤 성어, 격언, 경구가 있습니까? 그것들은 명확하고 깔끔하며 조리가 있어야 한다.

규칙 1: 사람을 상대하다.

아들은 말했다: "시대와 보조를 맞추는 것이 낫지, 안 그래?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남들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 (Y-N), 군자 아닌가요? " ("학기") 두 번째: 사람들과 교제하다.

증자가 말했다. "내 몸은 삼성 (X) 에 있는데, 몸 (W) 은 남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가와 (chuán 222N) 는 익숙하지 않나요? " ("학습") 셋째: 학습 방법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정치를위한) 규칙 4: 학습 방법

아들은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클릭합니다 ("정치") 다섯째: 학습 태도

아들은 말했다: "왜 딸에게 지식을 가르치지 않습니까? 그것을 아는 것은 그것을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 ("정치") 여섯째: 학습 태도

아들은 말했다: "현사치를 보고, 그렇지 않으면 스스로 반성한다. 클릭합니다 ("입인") 일곱 번째: 학습 태도

공자는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숙아") 여덟째: 사람이 되는 법

쩡 지 (Zeng zi) 는 "학자들은 자기 개선, 임중 먼 길을 가져야한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은 후에는 그리 멀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타이버")

아홉 번째: 사람이 되는 법.

아들은 말했다: "추위는 송백이 쇠퇴하는 것을 안다. 클릭합니다 규칙 10: 남자가 되는 법.

자공이 물었다: "누가 한 마디로 평생을 걸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공자가 말했다: "나는 너를 용서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위령공"

성어: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다. 주인: m ࿨n é RH oxu é 해석: 민감성: 지능; 좋은: 선호. 천부적인 재능이 뛰어나고 총명하며 배우기를 좋아한다. 성어: 옛 친구에게서 배우고, 새로운 주음 방법으로 배운다

해석: 텍스트: 검토; 그래서: 늙었어요. 낡은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인식과 경험을 얻다. 그것은 또한 과거를 회상하여 현재를 더 잘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성어: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주인

해석: 나는 어색하지 않고 지식이나 지위가 낮은 사람에게서 배우고 싶다. 성어: 3 인행, 반드시 우리 스승 주음: s' NR' NX' ng, bċyċuwċsh:.

해석: 세 사람이 함께 걸었는데, 그 중 한 명은 틀림없이 나의 선생님이었을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문제를 제기하고 겸허하게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는 것을 부끄러워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성어: 임중 길이 멀다.

주인

해석: 임: 부담 도로: 여행. 짐이 무겁고 길이 길다. 비유적 책임은 중대하며, 장기적인 분투가 필요하다. 성어: 선을 택하고 주음: z é sh n é r ঋ ng

해석: 따르기, 학습까지. 좋은 학교를 선택하고 좋은 대로 하는 것을 말한다. 성어: 기분이 안 좋아요. 주인

해석: 후: 문어문에서 문문이나 반문문으로 쓰이는 어조어는 여기서' 말' 에 해당한다. 극단적이고, 매우, 날카로운 의미를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성어: 현사치 주인 참조: 진 Xi 嗽 ns ○q í;

해석: 음: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 제나라: 평등. 너는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을 따라잡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