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크라테스
플라톤의 이상국
아리스토텔레스의 형이상학
호머 서사시는 일리아트와 오디세이의 총칭이다. 전설에 의하면 이것은 기원전 9 세기에 호머라는 맹인 시인이 쓴 것이다.
유럽 문학의 시조로 불리는 호머 서사시는 고도로 발달한 서구 고대 문학 기교의 결정체이다. 3000 여 년 동안 많은 학자들이 이 두 서사시를 연구해 왔으며, 연구 성과만으로 인쇄된 책만으로도 작은 도서관을 구성할 수 있다.
(a) 호머 서사시의 형성 과정.
호머 서사시는 기원전 12 년 그리스가 트로이를 공격한 것과 전후 이야기를 다룬다. 서사시의 형성과 기록은 거의 노예제도의 전 과정을 거쳤다. 트로이 전쟁 이후 소아시아에는 전쟁 영웅을 찬양하는 짧은 노래가 많이 나왔다. 이 짧은 노래들은 전파하는 과정에서 신의 이야기와 융합되어 전쟁 영웅의 신화 색채를 증강시켰다. 호머의 정리를 거쳐 기원전 8 세기와 7 세기에 점차 거창한 전쟁 전설이 되어 기원전 6 세기에 문자로 정식으로 기록되었다. 기원전 3 세기와 2 세기에 알렉산더 학자들이 편집했으며, 각 부분은 24 권이었다. 이 책의 형성은 여러 세기를 거쳐 여러 시대의 역사적 요소를 혼합해 고대 그리스인의 민족 창조라고 할 수 있다.
(b) "일리아드" 이야기 개요
일리아트는 "백만명에 대한 서사시" 를 의미합니다. 그리스인들은 트로이를 일리언이라고 부른다. 트로이는 소아시아 북서해안 헬러스구 해협 (현재 다닐해협) 입구의 도시로, 상업이 번영하고 땅이 비옥하며 커버가 풍부하고 풍경이 아름답다. 전설에 따르면 트로이 전쟁은' 불협화한 황금 사과' 가 원인이라고 한다.
전설에 따르면, 디사아리 왕 퍼레스가 포세이돈의 딸과 결혼했을 때, 그는 모든 신들을 결혼식에 초대했지만, 여신 에리스의 신에게 분노하지 않고 연회에 와서 복수를 하도록 초대하지 않은 유일한 사람은' 금사과' 를 버리고' 가장 아름다운 여자에게 헌정' 이라고 적혀 있는' 금사과' 를 던졌다.
그래서 세 여신이 사과를 쟁탈하기 시작했다. 세 여신은 헤라, 아테나, 아프로디티다. 그러나 세 여신은 반박할 수 없었고, 주신 제우스에게 판정을 요청했다. 제우스는 그들을 트로이 왕자 발리스에게 보내 판결을 받았다. 세 여신은 바리스를 찾아 각각 왕자에게 소원을 빌었다. 헤라는 바리스가 가장 위대한 군주가 되기를 바랐다. 아테나는 발리스가 가장 용감한 군인이 되기를 바랬다. 아프로디티는 바리스가 여자를 미혹시키는 매력이 있기를 바란다. 결국, 바리스는 아프로디티의 소원을 받아들이고 그녀에게 금사과를 부여하여 그녀를 가장 아름다운 여자로 만들기로 결정했다.
나중에 발리스가 스파르타를 방문했을 때, 왕의 아름다운 아내 헬렌을 현혹시켜서 많은 재물을 빼앗았습니다. 그래서 그리스 부족들은 아가문농을 지휘관으로 내세워 65438+ 만군, 1 186 군함, 바다를 건너 트로이를 공격하고 헬렌을 위해 복수를 하고 헬렌을 되찾았다. 트로이 측도 부락과 연합하여 저항했고, 이 전쟁은 발발했다. 트로이는 수비하기 쉬웠기 때문에, 그리스 군대는 9 년 동안 공격을 했지만 이 도시를 함락시키지 않아 양측의 사상자가 막심했다.
10 년 동안 그리스 군대는 수완이 많은 오디세우스에 의해 설계되었고, 부대는 철수하는 척하지만 거대한 목마를 남겼다. 트로이인들은 트로이마를 끌고 도시로 돌아갔고, 20 명의 그리스 병사를 트로이 마네에 숨기고 싶지 않았다. 저녁에 트로이인들이 축하를 하고 있을 때, 트로이마를 탄 그리스 병사들이 나와서 안에서 대문을 열었다. 쌍방이 격전을 벌인 후 그리스 군대가 트로이를 점령했다.
그리스 군대가 시내에 들어간 후, 모든 남자를 죽이고, 도시를 불태우고, 여수와 기타 전리품을 가지고 조국으로 돌아왔다.
(3) 오디세이 이야기의 개요
오디세이는 "오디세우스에 대한 이야기" 를 의미합니다. 그리스 군대의 영웅 오디세우스가 트로이를 공격한 후 귀가한 이야기를 묘사했다. 이 이야기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는 10 년 동안 바다를 떠돌아다니는 이야기이다. 두 번째 부분은 귀국 후 복수의 이야기이다.
전쟁이 끝난 후 오디세우스는 부하들을 이끌고 트로이를 떠났고, 그들은 바다에서 폭풍을 만나 로이스마로 떠내려갔다. 그들은 현지 주민들을 살해하고 무수한 돈을 약탈했다. 그들이 술을 마시고 놀 때, 주위는 모두 카코네스이다.
오디세우스가 포위를 뚫고 식련국으로 표류했다. 이 나라에는 연꽃이 있어서 사람이 먹으면 고향에 돌아가고 싶지 않다. 오디세우스의 두 부하들은 이 연꽃을 먹고 재빨리 출항하여 이런 유혹에서 벗어났다. 그러나 나중에 그는 외눈 박이 거인의 섬에 침입했고, 그의 두 부하들은 양을 훔쳐 외눈 박이 거인에게 먹혔다. 오디세우스는 동굴에 수감되었다. 그는 붉게 타오르는 줄기로 거인의 눈을 찌르려는 계획을 생각해 내고 결국 배로 도망갔다.
이 거인이 포세이돈의 아들이라고 생각하지 않아 포세이돈과 원한을 품고 포세이돈과 풍랑을 일으켜 오디세우스의 항행을 가로막았다. 오디세우스는 마침내 히포테스의 아들 에오레스가 사는 섬에 도착했다. 히포테스의 아들 풍신은 그에게 여러 가지 바람이 가득한 자루를 주었지만, 서풍을 남겨 오디세우스가 귀국하도록 도와주었다. 9 일간 항행하니, 이미 고향 해안의 모닥불을 볼 수 있었다. 불행히도, 오디세우스의 부하들은 그들의 주머니에 보물이 있다고 생각했다. 사적으로 떠난 후, 바람이 그들을 원래의 길로 돌려보냈다. 도중에 또 거인을 만나 모든 배를 잃고 오디세우스 자신이 탄 배만 남았다.
나중에 그들은 온갖 고난을 겪으며 아폴로 섬에 왔다. 그의 동반자가 성소를 도살하여 천도를 어겼기 때문에 제우스는 노발대발하여 배를 침몰시켰고, 그들은 모두 익사했다. 오디세우스만이 목숨을 지키기 위해 쇠고기를 먹지 않는다. 오디세우스는 아우구스투스 섬으로 표류한 후 아름다운 선녀 칼립소에 의해 남편으로 남아 7 년을 살았다. 여러 해 동안 제우스는 선녀에게 그를 집으로 돌려보내라고 명령했다.
오디세우스가 트로이 10 을 떠난 후, 그는 스크리우스 섬으로 표류했다. 이 섬의 왕은 그가 오디세우스라는 것을 알게 되자 그에게 많은 선물을 주고 빠른 배 한 척을 보내 집으로 보냈다.
[2 부] 오디세우스가 고향을 떠난 지 20 년 만에 중국에서도 사고가 발생했다. 많은 귀족 청소년들은 그의 재산과 왕위를 빼앗으려 하며 아내 페넬로페에게 청혼하여 매일 궁중에서 빈둥거리며 오디세우스의 재산을 거의 써버렸다.
집에 돌아온 오디세우스는 아테나의 지도 아래 거지로 위장하고 아내, 아들, 하인의 충성심을 시험하고 불량배 구혼자를 처벌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동원하여 부부가 마침내 재회했다.
(d) 호머 서사시의 주제
서사시의 주제는 씨족 사회를 찬양하는 영웅이다. 따라서 씨족 이상을 대표하는 영웅이라면 전쟁의 어느 쪽에 속하든 모두 칭송하고 있다. 일리아트의 기조는 전쟁을 정의, 합리성, 위대한 사업으로 간주하지만 전쟁의 잔혹함, 전쟁이 국민에게 가져온 재난, 국민의 거침, 반전 감정, 영웅들의 비극적인 결말을 통해 전쟁에 대한 비난을 모호하게 표현했다. 오디세이는 영웅들이 자연과 사회와의 투쟁에서 보여준 용기, 위트, 강인함, 낙관적인 정신에 경의를 표한다.
호머 서사시는 고대 그리스 씨족 사회가 노예제로 과도기한 사회사와 풍속사로 역사 지리 고고학 민속학의 중요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이 서사시는 또한 인문주의를 표현하여 인간의 존엄성, 가치, 힘을 긍정했다. 이것은 인간의 어린 시절의 예술 창조로, 불가피하게 사상과 예술상의 한계가 존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