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준의 예술평가

서군의 소박함, 근면함, 경건함, 겸손이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전통에 대한 그의 깊은 이해로 그의 작품은 두루마리를 풍기고,' 고풍' 이 풍부하여 접근하기 쉽다. 서군의 옛적 오늘의 소망이 결실을 맺었다. 특히 그의 캐주얼하고 완곡하고 둥근 스타일은 순진하고 자연스러운 감정 동작을 드러냈다. 청려함, 고요함, 단아함, 상큼함, 그러나 영원히 소박하고 상큼함, 그 사람, 순박하고 아름다우며, 귀중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아 유푸

서준은 개혁개방 시대의 학술적 조건과 문화환경에서 성장한 세대의 화가이다. 순식간에 변화하는 사회현실과 다원적인 예술사조에 직면하여, 그의 가장 소중한 자질은 복잡하고 복잡한 예술관념 속에서 중국화의 전승과 혁신의 문화이상을 견지하고 지키며, 시종 엄숙한 학술적 태도로 전통을 대하고, 중국화 창작의 올바른 길을 걷고, 허송세월을 하지 않고 탐구하지 않고, 착실하게 예술을 연구하고, 예술법칙에 따라 예술을 연구하고, 세상을 겸허하게 바라보는 것이다. 그는 부지런한 건축가처럼 모든 벽돌에 정교한 공예를 쏟고, 수많은 작품으로 구성된 예술적 외관으로 풍부한 자족세계를 보여줬다고 할 수 있다. 문혁이 끝난 후 그는 고등 예술대학에 합격했다. 명사가 운집한 중앙미원 캠퍼스에서, 교수와 학술회복의 날, 그는 많은 선생님의 교육을 받았다. 특히 지식구성과 예술방법에서 중앙미원 중국화교가 제창하는' 전통-스케치-창작' 삼위일체 체계에 뿌리를 두고, 사법전통과 자연을 향해 깊이 사는 것을 결합하여 산수화가의 창작의 길을 자각적으로 짓밟았다 그의 작품에는 산천이 구릉하고, 이미지가 변화무쌍하며, 풍경이 제각각이다. 그는 여러 해 동안 사생, 자연 양조를 견지해 왔으며, 청록산수를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전통적인 청록산수 형식에 당대의 정서를 주입하여, 당대의 경지를 부여하고, 내면적인 지혜와 맑은 머리를 표현하며, 그의 독특한 산수 심미관을 구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녹색 산수는 자연산수 스케치의 원형으로' 응물' 의 진실한 느낌으로 가득 차 있으며, 산수 상황의 창조를 느끼고 체험하며, 또렷한 시각과 생명의 율동을 보여 이상주의의 동경으로 가득 차 있다.

판디안' 중산하미 그림-서군 산수화 작품 감상' 에서 발췌한 것이다

서준의 창작은 여러 가지 다른 풍격의 시기를 겪었지만, 그 창작을 주도하는 예술사상은 화풍의 진화로 크게 변하지 않았다. 그는 전통과 생활 사이의 창작에서 시종 완벽하고 진선미를 추구했는데, 이 모든 것은 저속한 조류의 인도로 인해 길을 잃지 않았다. 그는 사회인지에서 출발해서 자신의 세계로 돌아왔다. 여러 단계에서 그의 창작은 그가 현대사상이 반복되고 단서가 많은 사회에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서준이 특정 시간, 특정 문화적 맥락에서 단계적 창작을 하는 것은 심사숙고할 만한 문제들이 많다는 것이 분명하다. 그의 예술에 대한 이해가 순수한 미학의 범주로만 제한된다면, 그의 단계적 창작의 의미를 이해할 수 없고, 미학 분야에서도 전면적인 이해를 얻을 수 없다.

그림에 대해 서준이 꿈꾸는 것은' 묘한 깨달음, 마음이 유창하다' 는 경지이다. 작품 모양이 모두 좋고 풍격이 독특하다. "그의 그림은 그가 이 이상을 위해 한 노력을 보여 주는 것 같다. 그가 현재 나이가 되어도 탐험을 멈추지 않은 것은 그의 꿈이 결국 실현될 가능성을 보여 주는 것 같다.

첸 루생 (Chen lusheng) 의 "서군 무대 창조의 의의"

신시대 이래 중국화와 중국 전통문화에 대해 심도 있게 탐구하고 재천명한 일부 화가들도 녹색 산수화에 특별한 관심을 보였다. 서군이 그 중 하나이다.

서군의 그림은 전통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그가 사는 시대에도 뿌리를 두고 있다. 그는 전통 청록색 산수화 기법과 정신을 계승하면서 무심코 화면에 현대적인 색채의 맛을 띠게 했다. 색채의 운용에 있어서, 그는 옳고 그름, 구체적, 추상적인 관계를 교묘하게 파악하고, 현대 화가의 색채에 대한 상징기능 (상징과 표현) 의 관심과 색채의 순수함과 가벼움을 강조하며, 색채학의 보색 관계를 화면에 통합하는 동시에 크고 포만한 넓은 색채 효과를 유지함으로써 자신의 선명하고 독특한 개인 스타일을 형성했다.

서경평 "신편 녹색 산수화 서문" 에서 발췌했습니다.

산수화에는 먹녹색의 구분이 있고, 서준은 먹녹색을 한 몸에 모은다. 저는 이것을' 묵록법' 이라고 부릅니다. 이런 방법은 전통을 답습하는 것이 아니라 전통을 버리는 것이 아니라 전통을 바탕으로 돌파하고 혁신하는 것이다. 눈도 보양하고 돈도 많다. 전체 화면이 우아하고 무게가 있어 산뜻하고 의미있고 독특하며 미치지 않는다. 이런 그림은 허윤 일가밖에 없다. 따라서 서준의' 수묵청록산수화' 는 민족적, 시대적, 개인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그는 회화 역사상 유일무이한 인물이기 때문에 서준의 산수화사에서의 지위도 없어서는 안 된다.

서준우는 시를 잘한다. 그의 오래된 학문의 기초는 매우 좋아서, 새로운 학문은 특히 좋다. Zhu huiweng 시는 말했다: "오래된 학습은 더 친밀하고 새로운 지식은 더 깊습니다. 클릭합니다 노학자, 지금 쓰고, 점점 더 깊어지고 있다. 새로운 지식은 반드시 낡은 학습을 기초로 한 것이 분명하며, 더욱 깊고 친밀해질 것이다. 서군의 그림 신선함은 갈수록 깊어져, 사람을 따라잡을 수 없게 한다. 서준이는 서예와 인감도 잘한다. 그의 지식 구조는 전면적이고 사상적 내포는 보통이 아니다. 그의 산수화는 녹색 산수화의 새로운 경지에 들어섰다. 하지만 현재 허준년은 풀리지 않는 운명과 지천명 사이일 뿐이다. 그는 계속 노력하여 전도가 양양할 것이다.

첸 chuanshi "녹색 풍경화의 새로운 예술적 개념-쑤 준 회화 이론"

서군의 그림은 생활의 정취가 풍부한 산촌 풍경뿐만 아니라 야교, 보트, 헌정 등 전통 제재도 있다. 화면에는 색채가 짙은 전통 산수처럼 보이지만, 산청수는 수려하고 물결은 출렁이고 있다. 구도 방면에서는' 삼거리' 법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현대구도 방법으로 옮겨갔고, 장식감과 형식감이 더 강하고, 심지어 의도적으로 그림의 입체감 깊이를 압축해 현대인의 심미맛에 더 가깝다. 어떤 작품들은 짙은 먹색을 한데 융합하여 전통 청록산수에는 없던 힘과 경지를 넓혔다. 화면은 왕왕 정사각형이고 포만하지만 백운, 먼 물, 건물, 그리고 흰색 글들이 있어 화면이 더 투명하고 답답하지 않게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중채와 중묵과 흰색의 대비로 전체 화면의 색채와 리듬이 충만하고 우렁찬 것을 보면 작가의 형식에 대한 탐구가 상당히 교묘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서군의 펜은 다른 사람의 펜보다 민첩하다. 한 폭의 그림 속에서 방원 서로 펜을 쓰고, 변화는 매우 재미있다. 이것은 그의 서예와 인감 수양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펜, 잉크, 색, 구도를 사용하는 그의 수법은 모두 일종의' 시적인 그림' 을 만드는 경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작가의 생활과 예술에 대한 독특한 이해와 동경을 기탁하고 있다.

Zhou zhilong 의 "새로운 고대-Xu jun 풍경화 이론" 에서 발췌

서군의 작품은 색채가 짙고 의경이 깊다. 색채는 색채의 간단한 운용에 강렬하게 나타난다. 그는 그림의 큰 색채 구조를 중시하며, 너무 많은 국부적인 작은 변화를 추구하지 않는다. 이것은 그와 고대인의 차이로, 화면을 더욱 온전하게 하고 더욱 강렬하게 한다. 1998 년 열린' 중국 산수화와 유화 비교전' 은 중국미술관 정청에 동쪽에는 산수화가 걸려 있고 서쪽에는 유화가 걸려 있어 중간에 분리되어 있다. 서군의 그림은 유화 옆에 걸려 있다. 그의 그림은 멀리서 보면 기세가 강하고, 색채가 짙고, 시각적 충격이 커서 옆에 있는 유화를 싱겁게 보이게 하고, 무색을 느끼며, 당시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의 작품의 기세도 그의 필법에 반영되었다. 주사총의 그의 필법에 대한 평가는' 대담함' 인데, 이것은 매우 생동감 있다. 그의 필법은 초기 청록산수의 철선화와는 달리 송대 해서체 그림의 전환과도 다르다. 그의 필법은 석두 맛, 소박함, 내면의 장력을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존엄성 속에서 자연스럽고 유창한 조화를 보여 주기 때문에 그의 용도가 있다. 서군의 그림은 맹목적으로 무거운 것이 아니다. 암사이에는 백운계 폭포, 파빌리온 누각, 들다리 작은 배, 아인이 있어 진한 시적 정취로 가득 차 있다. 그는 중국 문인들의 이상적인 생활방식을 보여줬고, 그의 작품도 현대도시에 사는 사람들에게 시각에서 영혼까지 쉴 수 있는 장소를 줄 수 있어' 빈궁을 기다리고 있다' 고 말했다.

최효동의' 무한단청' 에서 발췌-서군의 녹색 산수화에 대한 논평

서준애는' 노자' 를 읽는 것을 좋아해서 그로부터 깨달은 바가 있다. 도운동을 반대하는 사람은 결국 별다른 차이가 없을 것이다. 예술은 미래를 창조하고 고대로 통한다. 순간은 영원하고, 기회는 운명이다. 허윤의 마음은 풍경화처럼 파란색, 잉크, 녹색의 세 가지 색으로 그려졌다. 조형이 서툴고, 색채가 짙고, 도식이 간단하다. 절벽 가파른, 하늘과 땅을 통해 위아래로; 소나무는 높고 고대이며, 가지는 계곡을 가로지른다. 구름이 금운을 장식하고, 귀인이 은근히 나타난다면. 천지는 자생하지 않기 때문에 장생할 수 있고 예술도 장수하는 척하지 않는다.

모묵' 중국 산수정신 당대 중국 산수화가' (학술평론)

서군은' 평지' 방식으로' 청록산수' 를 해석하고 고전적 정취와 시대적 기질을 독특한 화면 스타일로 융합했다. 가슴속의 언덕과 계곡은 청초한 심미적인 성격으로 생활세계의 단조로움과 평범함에 대응하여 창조되었다. 동시에 구조의 가로와 세로의 인성과 펜과 잉크의 힘을 통해 독특한 시대감을 나타냈다.

여품전' 중국 산수정신 당대 중국 산수화가' (학술평론)

서준은 창작에서 빼기를 잘 이용하여 산, 나무, 구름을 단순한 기호로 농축해 평면처리를 한다. 색깔도 평평하게 칠해서 녹색, 빨강, 검은 덩어리의 대비를 과장했다. 빼기의 응용은 화면을 넓히고, 청산은 흰 구름을 더 하얗게 하고, 흰 구름은 청산을 더 푸르게 한다. 그 스타일도 돋보이게 하고 남달랐다. 상징성과 장식성은 서군 작품의 특징이다. 다른 사람은 풍요를 추구하고, 서군은 단순함을 추구한다. 서군은 바로' 이것' 이다.

이이의 "중국 산수정신 당대 중국 산수화가 (학술평론)" 에서 발췌했다.

서군은 고전원림의 나무, 돌, 암, 잎에 대해 모두 심도 있는 연구를 하고 있다. 그의 작품 속의 계, 구름, 돌, 잎은 산수화의 고전도식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현대적 의미의 장식감을 드러낸다. 펜 색상 일치, 색상 잉크 * * * 분명. 겹겹이 물들어가는 가운데 붓감묵운이 하나로 어우러져' 사기' 가 있는 녹색 풍경선이다. 야집, 아름다움 가져오기, 임천, 피아노 연주 등의 주제. 부정적인 생활 태도를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현대인의 지나치게 긴장하고 성급한 생활 상태를 반성하는 것 같다.

우크성' 중국 산수정신 당대 중국 산수화가' (학술종합 서술)

"의미 있는 형식" 을 추구하는 것은 서준산수화 예술의 한 특징일 것이다. 그는 당대 이래' 청록산수' 를' 묘사' 하며 울타리를 벗어났다. 화면 형식이 참신하고, 조형이 준랑하며, 전체 색채가 신선하고, 창력이 노련하다. 전통에서 유래했지만 전통에 얽매이지 않은 그는 당대의' 풋풋함' 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시대정신의 방향에 순응하여 대담하게' 실험성' 의 탐구를 진행했다. 그는 깔끔한 필묵, 그윽하고 완곡한 정사, 몽롱한 화면, 몽롱한 경지, 완곡하고 부드러운 모습을 창조했다.

그는 산과 산의 자연대화에 열중하며 마음과 사물, 모양과 질, 감정과 이성, 예술과 도의 상호 작용을 강조하며' 내면의 아름다움' 이 유도하는 외적 형태를 강조한다. 영성' 수준의 심리경험과 새로운 형태의 상징적인 표상이' * * *' 에 이르렀다. 형식의 미감은 창의적인 편성, 우아한 운율, 청화에 속한다. 깊고 세밀한 논술로, 생각이 뚜렷한 멋진 국면에 이르렀다.

부덴코 "중국 화가, 중국 미술학원 미술학원, 2003" 에서 발췌했습니다

지명 전시 작품 문학 세트 조경 책 (학술 리뷰)

1990 년대 이래 서군이 창작한 조형이 세련되고 색채가 화려하며 산뜻하고 단아하며 심오한 푸른 송석 산수화가 실내로 들어와 널리 퍼지고 있다. 서군의 성공은 물론 현대 도시인들의 심미 수요를 반영했고, 그들은 빠른 템포, 고속 운행에서 자연을 즐기기를 갈망한다. 환경 생태 문제의 곤경에서 청산녹수로 돌아가 심신을 누리다. 서군의 녹송석 산수화는 사람들에게 시각과 정신의 휴식 장소를 제공한다. 더 중요한 것은 서준이 조국의 문화유산을 계승하고 중국 회화 전통을 발양하려는 노력으로 청록산수화에 활력을 불어넣어 중국이라는 오래된 화풍이 청춘을 빛나게 했다는 점이다.

서군의 녹색 산수화는 그의 생활과 예술에 대한 독특한 이해와 동경을 담았으며, 허공에서 날조한 것이 아니다. 그는 중국 회화사법고대인, 사법자연의 전통을 이어받아 여러 가지 기회를 이용하여 명산대천을 유람하고 조국의 웅장한 경치를 감상하고, 생활 깊은 곳의 풍경을 스케치하고, 회화 소재를 축적하고, 회화 언어를 정련하고, 창작 영감을 불러일으켰다. 서군의 찬란하고 다채로운 단청 작품은 그의 마음속의 산천유곡에 뿌리를 두고 있다.

이맹조' 단청이 가슴 앞의 군산화에서 뽑혔다'

정본 청원, 전통을 지키다. 예술은 혁신과 창조에 관한 것이다. 독특함은 항상 예술 성공의 황금 열쇠이다. 녹색 산수화와 수묵화에는 많은 차이가 있다. 특히 색칠은 굵고 우아함, 명, 고, 얇고 깊음을 강조하는 것이 녹색 산수화의 성공의 관건이다. 엄밀히 말하면 당송 시대의 대록은 거의 전해지지 않았다. 서군의 일은 우선 탐구와 계승이다. 그대로 복제할 수 있다 해도 오늘도 새롭고 예쁘다. "원래 의도는 올 때 잉크를 만드는 것이었지만, 펜에는 고풍이 남아 있었다" (허운시). 그는 성격이 내성적이고 온화하며, 습관이 무명하여 공부에 몰두하고 있다. 침착하고, 앉아서, 좋은 기분을 그려내고, 높은 경지를 추구하려고 노력하다.

그림의 순수함과 평온은 일종의 평화로운 기질에서 나온다. 현대 생활은 너무 긴장되고, 도시는 시끄럽고, 자연에서 멀어져, 사람을 매우 피곤하게 한다. 서군은 자신의 선택에 매우 감사하다. 그는 자주 산을 오르고, 자연과 친해지고, 시를 짓고, 자신의 그림에 호감을 가질 수 있다. 좋은 녹색 경관은 자연 경관에 대한 개괄과 정련뿐만 아니라 작가의 정서와 주장을 불러일으켜 친화와 소박함을 숭상하고 마음을 진정시키고 마음을 편안하게 한다. 이것이 바로 전통그림의 장점이다. 기교에 관계없이 맑은 공기만 너에게 다가와 세상에서' 누워서 수영' 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너는 침대에서 여행하고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자신의 그림은 네모난 구조로 그림의 건축감을 강화하는 동시에 수묵 프리 요소를 녹여 적당히 과장하고 현대 심미에 적응한다. 일산과 돌, 운장은 모두 독특한 모양과 정취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구름, 그는 이상하고, 특이하고, 갑자기 궁금해서 선녀처럼 매혹적이다. 그는 중국 회화 예술의 깊이와 조화를 정량한 필치로 표현하고, 더 높은 플랫폼을 세우고, 자신의 정신력과 산천에 대한 깊은 사랑을 하소연하려 했다.

오양 () 에서 발췌한' 고대인 원고' 에서 발췌한 것이다.

기운이 생동감 있다' 는 것은' 골필로' 와 연결되어 있다. 북파는 여전히 가스를 숭상하고 있고, 남파는 여전히 운율을 숭상하고 있으며, 청록산수에서는 더욱 운치가 하나가 되기 어렵다. 서준은 양쪽을 겸비한다. 그의 그림은 힘차고 힘차다. "공기는 하늘처럼, 공기는 무지개처럼." 그의 필용 창력은 초기 청록산수의 선묘법과는 달리 송대 해서체의 전환과도 다르다. 그의 펜은 석두 고풍스럽고 전서가 두껍다. 특히 그의 가로펜, 특히 석두 정사각형 구조가 건축감을 더해 그림의 장력을 더해 막을 수 없을 것 같다. 그러나 화가는 이런 고집으로 위험하고 기이한 길을 걷지 않았다. 그의 필필은 만년에 민첩하고, 두껍고 가볍고, 심플하며, 부드럽다. 늙고 아름다운 것은 펜의 마법이다. 이른바 수기가 부족하고, 노년기가 부족하다. 강유합제에서 허윤의 아름다움은 그의 인품만큼 중요해야 한다.

여기서 화가는 그의 고도로 종합적이고 포괄적인 기교를 보여 주었다. 그는 중국인의 가장 오래된 피강에 빠져 있었지만, 과거에 얽매이지 않았다. 그는 서예로 그림을 그렸고, 북비의 혼강에는 남철의 이탈리안 로맨스를 융합하고, 북파의 호마이 위안에 남종 회화의 강유함과 조화를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전통 녹송석의 한계를 깨고 문인의 정서를 더해 문인화가 결석한 상황에서 현란한 색채를 회복하고 단청으로 이름을 바꿨다. 그는 우리의 이목을 쇄신하여 국화와 색채 자체에 대한 우리의 사고 정세를 깨뜨렸다. 공정하게 말하자면 서준의 그림은 확실히 색채 정색, 풍격이 선명하고 기백이 높고 음운이 아름다운 위치에 이르렀다. 그래서 중국화와 그림 자체의 이중위기가 있는 오늘날 서준의 그림은 우리에게 아름다움, 행복, 자신감을 가져다준다.

왕의' 갈청' 에서 발췌하다

서준은 몇 안 되는 전세 유물에서 원대의 예술 수법과 당대의 엄밀한 풍격을 자신의 예술의 발판으로 삼아' 길을 걸으면 텅 비어 무지개 같다' 는 웅장한 힘을 길러냈다. 이 그림은 시, 서예, 인쇄의 세부 사항을 바탕으로 부드러운 문화적 특징을 표현했다. 펜에서, 돌의 고풍스러움도 있고, 도장의 영동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색채의 관점에서 볼 때, 단순하고 소리의 정도는 추상적인 힘을 드러낸다. 화면 구조로 볼 때 정사각형의 구도는 대부분 장식용이며, 고훈에서 온' 청고' 도 공간밖으로 밀려났다. 녹색의 산천은 원래 색채가 강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자겸의' 유춘도' 부터 왕 희몽의' 천리산강' 까지 휘황찬란하고 장려한 것은 하나도 없다. 서군 작품 속 색채와 조형은 현대 심미의 의미에 더 가깝다. 특히 화면 구도의 기본 기호로서 서군의 개인적 색채를 더욱 분명하게 기록했다. 어떤 사람들은 경극을' 규칙적인 자유활동' 이라고 형상적으로 묘사했고, 중국화도 마찬가지였다. 이러한 전통적인 도식 부호를' 규칙' 으로 본다면 서군은' 부분 하늘은 둥글다' 라는 의미의 모멘트 돌과 구름에 대해 이미 잘 알고 있다. "고대인의 새장에 편안하게 갇혀 있고, 전통에 얽매여 있고, 자연을 즐기지도 않고, 속세에 빠지고 싶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이미 자연왕국에서 자유왕국에 들어갔다.

당대 예술의 기본 특징 중 하나는 환각 현실의 공간 투시가 화면에 있는 평면감을, 현대인의 심미적 취향은 추상과 구조리듬에 더 치우친다는 것이다. 서준화 속 바위의 완곡한 기량, 임운의 기상은 장자 철학에서' 마음을 헤매는 태현' 의 정신세계를 과시할 뿐만 아니라 현대이성에 대한 그의 이해와 견지도 보여준다. 바위, 녹색, 흐르는 물, 유곡, 그의 작품은 현대 도시인들의 영적 서식지이다. 바위는 그림의 주체로서 주로 수평과 수직을 위주로 구도감과 내적 장력이 풍부하다. 의인화에 가까운 임윤 청계는 부드럽고 다채로워 복잡한 구도가 찰랑찰랑하게 비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의인화, 의인화, 의인화, 의인화, 의인화) 서구 현대 예술 냉추상 마스터 몬드리안은 "직선과 수평선은 두 가지 대립력의 표현이다. 이런 대립의 균형은 어디에나 있고 모든 것을 통제하고 있다. " 이런 대립과 균형을 서군이 정성을 다해 만든 만상간곤으로 이해한다면, 그 사이에 가무와 같은 송도구름이 끼어드는 것은 시공간을 뛰어넘는 방랑자의 마음가짐이다. 그가' 송인첩' 에서 추출한 도식 기호도' 의미심장한 스타일' 이 되면서 전통적인 필묵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리듬이 있는 당대의 의미를 부여받았다.

이판' 전통스키마의 당대의 의미' 에서 발췌한 것이다

중국의 그림은 오랫동안 수묵을 위주로 각 사대부들이 우아하게 살고 있다. 그는 장희안을 결코 좋아하지 않는다. 그는 항상 예술사에서 비주류 캐릭터로 나타날 수 있다. 귀중한 것은 맥박이 약하여 계속될 수 있지만, 2 선으로 물러나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명청 이후 차츰 득세하여, 한 무리의 전현에게 불려갔다. 이미 번영하고 번영하여 인재가 배출되었다. 전국에 이렇게 많은 명수 중에서 서군은 뛰어난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그의 다채로운 스타일은 먼저 그의 전통에 대한 발굴과 흡수에 반영되었다. 그는 풍부한 탐구 경험으로 근원을 추적하고 근대 다원융합을 헤엄쳐 명나라와 청 왕조의 정점을 넘어 역류했다. 그의 태연자약한 붓은 당송 () 을 직접 가리키며, 새로운 것을 밀어내고, 멀고 오래된 곳을 탐문하였다. 의경, 구도, 회화 언어, 예술 상징은 당송 시대의 정취를 담고 있으며, 동시에 개성화된 예술 풍격도 뚜렷하게 드러난다. "둘째, 예술에 대한 이해와 호흡에 대한 그의 자질에 나타난다. 고대법에 대한 견실한 탐구와 연구를 통해 서준은 점차 수많은 가문의 법규를 자신의 힘으로 변모시키고, 혼합과 침윤을 거쳐 자신의 길번호와 모습을 결집하여 기세가 웅장하다. 묘오, 마음, 손순의 상태에서 형운과 풍격이 뛰어난 작품을 내놓는다' 는 창작 이념을 생동감 있고 명쾌하며 정신적인 내포로 수수하면서도 시대적 분위기를 잃지 않는다.

미아오 fengchi "중국 예술 시장 fengchi 관찰" 에서 발췌.

서준은 개혁개방 시대의 학술적 조건과 문화환경에서 성장한 세대의 화가로 이상주의로 가득 차 있다.

예술작품의 전체적인 의경은 영원히 화가의 진실한 기질의 구현이자 화가가 필묵 언어에서 집중적으로 탐구한 결과이다. 내가 보기에 서준은 녹색 경관의 체질에 고대인 등과는 다른 얼굴을 그렸는데, 전통 녹색 경관의 우월성에 대한 깊은 생각과 당대 녹색 경관의 초월 가능성에 대한 사고에서 비롯됐다. 산수는 도이다. 중국화가 동양시각 예술 체계가 된 중요한 증거는 산수화의 싹과 번영이다. 산수화는 만상의 출현부터 정의를 표현하기에 충분하고, 산수화의 창작은 산수화의 예술적 이미지를 자연의 생명을 풀어준다. 오랜 연구와 이해를 통해 서군은 경관과 언어 혁신에 대한 자신의 인식을 형성했다. 이런 인식은 두 가지 두드러진 특징이 있다. 하나는 환경의 명랑함이다. 청록산수는 중국 회화사의 반벽강산을 차지하며, 수당 시대에 성숙해 산수화의 고전적인 풍격이 되었다. 전통 청록산수는 산천, 강, 장미로 대표되기 때문에 청록산수는 왕왕' 궁화' 의 대표 스타일이 된다. 더 중요한 것은 청록산수는 조형이 엄격하고 색채가 섬세하기 때문에 공필산수화와 비교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다. 오랫동안 문인의 프리 산수의 대세, 대력 앞에서 전반적인 창작 태세가 약해지고, 의경이 보편적으로' 공필' 의 수법에 가려졌다. 서준의 노력은 본질적으로 청록산수와 자유산수의 관계를 뚫어 묘사 수법에서 청록산수의 법칙을 계승하고, 의경 창조에 자유산수의 장점을 흡수하여 작품을 일종의 정신적 자연의 출현과 시적인 표현으로 만들고, 산수 창작에서 문인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주력하는 데 있다. 그의 작품을 보면 맑고 조용한 기운이 얼굴을 향하고, 화면이 또렷하고 깨끗하고 산천이 비춰지며, 마치 필멸의 공간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처럼, 먼지도 없고 물들지 않는 해명을 얻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의 그림을 보면 사령운의 시' 백운포석, 녹색청연연' 을 떠올리게 하고, 왕위의 시가' 푸른 하늘을 바라보며 푸른 물가를 내려다보다' 는 의경을 느낄 수 있다. 간단히 말해서, 사람들의 관념 속 청산녹수의 부귀감을 쓸어 새로운 의경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오랜 시간 동안, 그는 자연 경관의 풍부한 변화에 집중했지만, 표현을 할 때, 그는 조용한 느낌으로 자신이 본 광경을 주도하고 혼란스러운 자연 이미지에서 뚜렷한 흔적과 텍스처를 추출하여 일관된 구조로 조직하여 당대 녹색 경관의 상큼한 면모를 형성했다. 회화 기법에서 그는 또한' 청청'' 녹색' 이라는 주제를 둘러싸고 청색 기조에 다른 따뜻한 색을 약간 적용해 돋보이게 하고, 청록색과 녹색색계에서 차갑고 따뜻한 변화를 찾아 청록색을 회화색의 교향악으로 만들어 모든 것을 씻어내는 산뜻하고 투명한 세계를 형성했다. 이 세상은 서준이 문인 화가로서의 마음의 구현이다. 두 번째는 청운이다. 서준은 자신의 산수화 창작을 위해 형식스타일 추구를 수립했다. 이는 예술기법상의 난제이며, 그의 이상은 필지의 산천을 비범하고 독특하게 만드는 것이다. 이는 역사 연혁과 청록산수 발전의 관점에서 시대적 과제를 제기한다. 수십 년 동안, 그는 학술 목표에서 거의 흔들리고 흔들리지 않았으며, 구체적으로 화풍의 변화는 크지 않았지만, 필묵감과 필묵 형태에서는 끊임없이 진보하고 있다. 당대 화가로서 그는 전체 당대 중국화, 특히 수묵예술이 관념상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많은 실험적인 언어 방법은 전통적인 언어 경계의 돌파구일 뿐만 아니라, 언어 혁명 자체이기도 하며, 그 안에는 강한 당대 의식이 담겨 있으며, 새로운 사상을 담고 있다. 그에게 녹색 경관 분야의 탐구는 당대 혁신의 용기뿐만 아니라 학술적인 이성도 필요로 한다. 격정과 이성은 서군에게 내재적인 통일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를 잘 아는 사람은 심지어 그의 생활과 관리직에서 일하는 방식에서도 그가 열정과 감성으로 충만하고 이성적으로 문제를 통제하고 처리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의 창작으로 돌아가면, 특히 건축 화면과 필묵 표현의 통일을 볼 수 있다. 그는 오랫동안 사생을 견지해 왔으며, 눈 속의 산천 협곡의 용량을 증가시켜 가슴속 산천 협곡의 질을 높이고 있다. 그리고 그는 사생의 대상이 무엇이든 외국을 방문하는 것을 포함하여 보고 들은 것을 부지런히 기록했다. 그래서 그의 작품은 그의 가슴에 무수한 언덕과 계곡의 외부화이다. 창작에서 그는 사생의 열정을 이성적인 경영으로 변모시켰고, 작품은 뚜렷한 형식 구도의 미감을 표현했다. 그림의 구조, 인물의 배치, 공간의 산재, 이미지 관계의 리듬 등 언어 요소를 동원함으로써 그의 작품은 전통 스타일에서 현대 스타일로, 구도가 충만하고, 경관의 관리 위치가 독특하며, 평면 구조에서 추상적인 리듬을 함축하고 있으며, 표면의 장식성, 평면 형식 스타일에는 자의가 넘쳐난다.

산수 이미지 형성에서 다년간의 축적 끝에 서준은 여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성숙한 경험을 갖게 되면서 그의 작품은 엄밀한 기초 위에서 편안한 느낌을 전달하고 즐거움이 넘쳤다. 그의 작품 속의 암석, 나무, 집, 인물은 모두 풍격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성숙한 화가가 비단서를 쓸 때 자연스럽게 드러나고, 심지어 개인의 이미지 상징이 되기도 하는데, 어떤 것은 매우 강렬하다. 예를 들어 그는 뜬구름의 배치와 모델링에 대해 독특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프리 핸드 풍경화의 구름과 비교할 때, 그의 그림의 구름은 "실제" 와 "가상" 이 아닌 "빈" 이 특징이며, 구름은 "빈" 과 "가상" 이 특징이며, 위치의 배열과 종괴의 크기에 있어서는 독창적이고 종종 구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준의 필법도 작품의 명료함의 관건이다. 프리 핸드 산수에서는 산수 이미지의 표현을 지원하는 수많은 회화 방법이 있지만, 청록산수에서는 스케치와 그림의 대비를 어떻게 파악하느냐가 시급한 과제다. 서준의 중점은 선의 표현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붓을 원형에서 정사각형으로 바꾸는 미묘한 변화를 통해 선을 흥미롭게 만드는 것이다. 동시에, 온라인 모델링을 바탕으로 염색하여 전체 그림이 선과 색상 블록의 주요 형태를 드러내고 현대 녹색 조경 언어의 스타일을 풍부하게합니다.

서군의 그림을 보면, 우리는 맑은 세상을 얻을 수 있고, 맑은 세상을 동경할 수 있는데, 이것은 사람들이 복잡하고 시끄러운 현실에서 호소하는 정신이다. 예전에는 서군의 이상이었는데, 지금 우리는 깊은 감명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