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치창이 50년 동안 소중히 간직한 '소상화'가 왜 거의 원래 가격에 조카 원술에게 양도됐나요?

소상도·동계창후기

(창메이) '소상도'는 오대 동원이 그린 작품으로 중국 역사상 대표적인 작품이다. 중국 풍경화. 그림은 길이 50cm, 너비 141.4cm의 색상으로 실크에 그려져 있습니다. 향호 지역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명나라 시대 동치창(Dong Qichang)과 원술(Yuan Shu)이 수집한 것입니다. "소상 두루마리"는 자금성에서 수집한 동원의 유일한 진품으로 매우 귀중합니다.

이 그림에는 작인이 없습니다. 명나라 동기창은 이 그림을 보물로 여기고 '현화서'에 기록된 대로 동원의 '소상화'라고 명명했습니다. Dong Qichang의 추기가 3개, Yuan Shu의 추기가 1개, Wang Duo의 추기가 1개가 있습니다. 『원서인감』(제1장), 『원서인감』(제1장), 『수양원가화집비서』 등이 있다. 명나라 "원술 감사" 서예 및 그림 인장, "원술 인감 편지", "보잉" 및 기타 인장. 그리고 이 원술은 오늘날의 허난성 수현현에 속합니다.

동기창의 책 시작 부분에는 다음과 같은 추신이 있습니다. "이 책의 나머지 부분은 정유 6월 장안에서 얻었습니다. 책에는 "수성"이라는 글자가 있습니다. "Dong Beiyuan"이 누락되어 그림이 무엇인지 알 수 없습니다. 일단 표시되면 Xiaoxiang Picture로 지정되며 Xuanhe의 그림책에 기록되어 있으며 선택한시를 기반으로합니다. 동정의 장러디와 소상제의 아들이 창사, 청란과 먼 제방을 여행했다고 하는데, 이런 사진이 모두 사람들을 멈춰서 향강으로 돌아가게 만든다고 하더군요.

쑤이저우의 원술도 썼습니다. it: "충진 15년 10월, 동사백 숙부 집에서 얻었습니다. 원래 가치가 4로 늘어났습니다. "기서0이 그런 보물을 수집하면서 피곤함을 드러냈습니까? 그 집에는 그런 몇 개의 틀이 있는 것이 적절하지 않습니다." 이는 원술의 고향인 허난성 수주(현재의 수현)가 피난민들의 군사적 공격을 받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황하가 강둑을 터뜨렸을 때 나는 더 이상 없습니다. 집이 있지만 좋은 그림 몇 점을 보존하고 소중히 간직할 수 있다는 것은 기쁩니다. 청나라 요계형의 『호고당서화집』에는 청나라 요계형이 원술이 이 그림을 수집하는 과정이 뚜렷하게 기록되어 있다. 도적의 공격을 받았기 때문에 이 책은 Si Weng (Dong Qichang)이 죽은 후 Zhongzhou Yuan Boying이 얻었습니다. Shu는 Siweng의 조카입니다 (Dong Qichang은 Yuan Shu와 같은 해였습니다. 아버지 위안커리) 총진 15년에 집을 구입하여 개인적으로 보관했습니다."

동치창이 죽은 후 유명한 그림인 '사원당'은 하남성 원술의 소유였습니다. , 이 "소향 사진"을 포함합니다. 충진 15년(1642), 원술의 고향인 허난성 수주시는 이자성의 전쟁과 하천의 홍수로 피해를 입었습니다. 두루마리는 수천 마일을 여행했고, 원술은 전쟁의 재난을 피하기 위해 장쑤성 호수(浮州) 조관(朝關)에 거처를 옮겨 보관했는데, 이는 오늘날까지 전해지며 중국 역사상 좋은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중국은 물론 세계에서도 유명한 회화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원서의 자서전에 따르면 동계창이 죽은 지 7년(1642년)에 얻은 것으로, 동계창의 아들의 손에서 물려받았어야 했다. 판춘은 이 그림을 거의 50년 동안 보물로 간직하다가 이렇게 저렴한 가격에 수양원에 양도했습니다. 이는 "운건동계창"과 "수양원거리"의 관계를 보여줍니다. 매우 좋은데, 두 가문의 끈끈한 우정은 여러 세대에 걸쳐 지속되었을지도 모릅니다.朐? 왕조의 '소상화'는 변용옥과 안기가 수집한 뒤 황궁에 숨겨두었고, 부이궁을 떠날 때 장춘으로 가져왔으며, 항일전쟁 이후 중국 정부에 기증됐다. 1952년 장다첸(Zhang Daqian). 1959년 문화부 문화유적국이 이를 고궁박물원에 소장하도록 지정했다.

'샤오샹'은 후난성 샤오허강과 샹장강을 가리킨다. 그림은 호수와 산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산이 완만하고 연속되어 있습니다. 작가는 잉크 렌더링에 약간의 여백을 남겨 안개, 깊은 산과 숲, 희미한 안개가 있습니다. 또한 풍경 속에 곳곳에 있는 인물들과 어선들의 색감이 선명하고 디테일이 세밀하여 조용하고 깊은 산과 숲에 무한한 생명력을 더해줍니다.

그림 속 강남의 아름답고 부드러운 매력은 고요하고 흐릿하며 평범하고 순진한 예술적 개념을 전달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화가 동원의 평온함, 사색, 성찰의 정신 상태를 높이 평가하게 만듭니다.

동원(?~962)은 오대 남당의 뛰어난 화가로 중령(지금의 장시성 금현)에서 태어났다. "Xuanhe Painting Book"에는 Dong Yuan의 작품이 많이 기록되어 있지만 대대로 전해지는 작품은 극히 일부에 불과합니다. 후대 주란은 동원의 지위를 물려받았으며 '동주'라고도 불렸다.

현재 중국에는 베이징 자금성과 상하이 박물관, 요녕성 박물관에 소장된 작품이 3점밖에 없다. Yuan Shu는 Dong Yuan과 Ju Ran의 작품 컬렉션의 대가이며 항상 수집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 왔습니다. 중국 본토의 Dong Yuan의 세 가지 정통 작품 중 두 개가 Yuan Shu 컬렉션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