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천사 야간 투어
작성자: Su Shi
원문
6년 10월 12일 밤 Yuanfeng, 옷을 벗었습니다. 자고 싶을 때 달빛이 집에 들어와 즐겁게 출발했습니다.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행복해져서 나는 장화이민을 찾으러 성천사에 갔다. 화이민도 심방에서 밤을 새지 않고 함께 걸었다. 안뜰 아래 하늘은 물이 고인 것처럼 보이고, 해조류와 수련이 십자형으로 얽혀 있고, 대나무와 편백나무 그늘이 덮여 있습니다. 달이 없는 밤이 어디 있겠습니까? 대나무나 편백나무가 없는 곳이 어디 있습니까? 하지만 우리 둘처럼 게으른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우연히 창문을 통해 집 안으로 들어오는 달빛을 보고 기분 좋게 일어나 산책을 나갔습니다. 같이 놀 사람이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 장화이민을 찾으러 청천사에 갔습니다. 장화이민도 잠을 자지 않아서 우리는 함께 마당을 걸었습니다. 달빛이 가득한 마당은 마치 마당을 가득 채운 물웅덩이처럼 맑고 투명했다. 그 물 사이로 수련과 수련이 한줄기 뻗어 있었는데, 그 속에 대나무와 편백나무 그림자가 나타났다. 달빛이 없는 밤은 어느 밤입니까? (다시)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없는 곳이 어디입니까? 다만 우리 둘처럼 여유로운 사람(명예와 부에 집착하지 않고 여유롭게 그 상황에 머무를 수 있는 사람)이 부족할 뿐입니다.
감상
읽고 음미해 보니 눈앞에 자갈 사이로 졸졸 흐르는 물이 흐르는 것 같고, 신선한 선율을 연주하며 사람들에게 무한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것 같습니다. .
오랜 고민 끝에 점차 깨닫게 됐어요.
여기서 '아름다움'은 우선 콘텐츠의 '진실'에서 나온다. 동쪽 달이 밝게 빛나는데, 이것이 작가의 여행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연고 속에 파리가 될 만한 '재미있는 사람'이 없다고 생각하여 이때 환상이 흥미로웠고, 감정이 뭉클해서 이 장면과 감정을 논리적으로 기록했고, 모든 것이 인위적인 느낌 없이 조화롭고 자연스러웠다.
이 '아름다움'은 언어의 '순수함'에서 나온다. 메모는 마치 일상을 이야기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데, 여유롭게 이야기를 해준다. 이상한 점은 없지만 어떤 단어도 추가, 삭제, 변경할 수 없습니다. 여행 노트에 날짜를 적는 것은 필수입니다. "달빛이 집에 들어옵니다"와 "행복하게 출발합니다"는 몇 가지 숫자가 너무 간결합니다! 안뜰 아래의 풍경을 묘사할 때 가지나 덩굴이 없는 '공허함'이라는 단어는 천상적이고 관대한 예술적 개념을 반영하며 대나무와 편백나무의 그림자를 물 속의 해조류에 비유하는 것이 매우 적절합니다. "십자가"라는 단어가 더 정확하게 표현됩니다. 조류가 닿을 수 있는 거리에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 갑자기 작가의 문체가 바뀌더니 두 가지 질문을 연이어 던지는데, 그 질문은 친근하면서도 자연스럽고, 리듬감이 넘치며, 시공간을 확장시키며 사람들의 생각을 환기시킨다.
이 '아름다움'은 결국 '본질'에서 나온다. 기사의 구조로 볼 때 결론 문장은 "he"에 속하므로 여기서 멈추도록 하겠습니다. 의미론적으로 보면 의미가 풍부합니다. 표면적으로 "게으른 사람"이라는 단어는 그와 장화이민이 할 일이 없을 때만 달을 존경하러 나오는 게으른 사람들이라는 자칭적인 표현입니다. 실제로 그들은 그들의 행동, 즉 달빛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밤은 어디에나 있지만 오직 즐거움을 위해서만 감상할 수 있고, 사람의 감상이 있어야만 아름다움이 있을 수 있다. 지금 여기 달밤만이 가장 행운이다. 둘째, '게으른 사람'에는 작가의 쓸쓸한 좌절감이 담겨 있다. 작가는 높은 정치적 야망을 갖고 있지만 계속해서 강등되어 황저우에 살고 있다. 모직물? 달을 동경하는 '게으름뱅이'의 안일함은 '게으름뱅이'로 강등되는 자위행위에 지나지 않는다. 요컨대, 여행 노트는 진실한 감정을 바탕으로 글자로 쓰여져 처음부터 시작하여 끝으로 끝나는 마치 흐르는 구름과 흐르는 물처럼, 기술이 없을 때 기술을 보여줌으로써 "한 문장은"이라는 목표를 달성합니다. 자연스럽고 영원히 새롭고, 럭셔리는 순수함을 드러냅니다."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