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서를 행하다: 박학한 심문은 신중히 심사숙고한다.

친구 집에 원래 서예가가 이 내용을 써달라고 부탁했는데, 여러 해 동안 걸려 있었는데, 지금은 내 것으로 바꾸고 싶다고 하고, 같은 사이즈로 쓰고, 이 내용도 써요. 그는 낡은 액자를 이용하고 싶어한다. 그에게 썼는데, 기쁘게 가져가서 잘 받쳐서 실었다.

"보" 는 또한 넓고 관용을 의미합니다. 오직 넓이와 관용만이 호환되고 포용할 수 있고, 학문을 위해 세계적 안목과 개방심을 가지고, 진정으로' 해나백천, 용노대' 를 이루어' 범애대중, 친인' 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그래서 박학은 배움의 첫 단계가 될 수 있다. 이 단계를 넘으면 배움은 뿌리가 없는 나무, 수동적인 물이다. "심문" 은 2 단계로, 불명확한 것이 있으면 끝까지 추궁하고, 배운 것을 의심해야 한다. 앞으로 자신의 사상 활동을 통해 자세히 고찰하고 분석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배운 것을 스스로 사용할 수 없고,' 신중함' 을 위한 것이다. "명백한 토론" 은 4 단계입니다. 공부는 변론할수록 명백해지고, 변론하지 않으면 소위' 박학' 이라고 하면 어룡이 뒤섞이고, 진위는 구별하기 어렵고, 좋은 것은 구분하지 않는다. < P >' 독행' 은 배움의 마지막 단계다. 즉, 소득이 있는 이상 배운 것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고, 배운 것이 결국 실현되고,' 지행통합' 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베네딕트" 는 충성스럽고, 착실하며, 한마음 한뜻으로, 꾸준한 뜻을 가지고 있다. 명확한 목표와 확고한 의지를 가진 사람만이 진정으로' 독행' 을 할 수 있다. 학식독실행' 을 학교 훈훈으로 하는 것은' 박학' 과' 독행' 이라는 단어만 취하는 것이 아니라' 심문, 신중심, 분별력' 을 포함한' 박학' 과' 독행' 의 내적 통일, 상호 작용이다 민정인은 "라오어 우 라오 (Lao Wu Lao)" 와 인간의 노년을 달성하기 위해; 유우 () 와 사람 () 의 유아 () 의' 천하대동 ()' 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것은, 비범한 재간이 있어야 이 중책을 감당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박학독실행" 을 학문의 길로 삼아야 비로소 근거가 있고, 배우고, 성취할 수 있고, 배우는 데 쓸 수 있고, "많은 친인애" 가 구호에 흐르지 않고, 형식으로 흐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