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추절 전설
중추절은 음력 8월 15일이다. 이것은 언제나 가장 인간적이고 시적인 축제로 여겨진다. 명절이 되면 사랑하는 사람이 더욱 그리워진다고 합니다. 중추절 기간 동안, 특히 밝은 달이 하늘 높이 떠 있을 때, 이 그리움은 확실히 더 깊어질 것입니다.
중추절이 중추절인 이유는 음력 8월 15일이 삼가절에 해당하기 때문이다. 이날 하늘에 떠 있는 보름달은 유난히 밝고 크고 둥글기 때문에 결혼하기 좋은 날로도 여겨진다.
중추절의 유래를 말하자면, 사람들 사이에는 다양한 전설과 신화가 떠돌고 있다. 그 중에는 달로 날아간 장나방, 주원장의 월병 봉기, 당명황의 달궁 방문 등의 이야기가 있다.
가장 친숙한 이야기는 물론 항아가 달로 비행하는 이야기다. 항아가 남편 허우이의 불로장생약을 훔쳐 달궁으로 날아간다는 이야기는 여러 가지가 있다. 이전 기록에서 항아는 몰래 선약을 먹고 두꺼비로 변했는데, 이를 달의 정령이라 불렀다.
달나라로 날아간 후, 항아가 살던 달궁은 사실 월계수와 토끼 한 마리밖에 없는 외로운 곳이었다. 그런데 달궁에 우강이라는 남자가 있다는 또 다른 설도 있다.
전설 1
전설에 따르면 옛날 어느 해 하늘에 태양 10개가 떴는데, 태양이 너무 뜨거워서 땅이 연기가 나고 바닷물이 말라버린 것 같았다. 사람들이 더 이상 살 수 없게 된 것입니다. 이 사건에 허우이(Hou Yi)라는 영웅이 놀랐습니다. 그는 곤륜산(Kunlun Mountains) 정상에 올라가 초자연적인 힘을 사용하여 마법 활을 뽑아 한 번에 9개의 불필요한 태양을 쏘았습니다. 후이는 비범한 업적을 이루었고, 높은 이상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서 배우기 위해 이곳에 왔습니다. 배신적이고 사악한 마음을 가진 Peng Meng도 몰래 들어 왔습니다. 곧 Hou Yi는 Chang'e라는 이름의 아름답고 친절한 아내와 결혼했습니다. 기술을 전파하고 사냥하는 것 외에도 허우이는 하루 종일 아내와 함께 시간을 보냈고, 사람들은 재능과 아름다움을 갖춘 이 사랑스러운 부부를 부러워했습니다. 어느 날 후의는 깨달음을 얻기 위해 곤륜산에 가서 우연히 지나가던 태후를 만나 불로초 한 봉지를 달라고 했습니다. 이 약을 먹으면 즉시 승천하여 불멸자가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허우 이는 아내를 떠나는 것을 꺼려 일시적으로 항아에게 비약을 주어 수집해야 했습니다. 항아는 화장대 위의 보물상자에 약을 숨겼지만 팽멍은 그것을 바라보았다. 3일 후, 후의는 의기양양한 마음으로 제자들을 데리고 사냥하러 나갔고, 아픈 척하며 뒤에 남았습니다. Hou Yi가 모두를 데리고 간 직후 Peng Meng은 칼을 들고 내부 집 뒷마당에 침입하여 Chang'e에게 비약을 넘겨 주도록 강요했습니다. Chang'e는 자신이 Peng Meng의 상대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고, 결정을 내려 즉시 돌아보며 보물 상자를 열고 비약을 꺼내 단숨에 삼켰습니다. 항아는 약을 삼켰고, 상아의 몸은 즉시 땅에서 떠올라 창밖으로 뛰쳐나와 하늘로 날아올랐다. 항아는 남편을 배려했기 때문에 세상과 가장 가까운 달로 날아가 불멸자가 되었습니다. 저녁이 되어 후이가 집으로 돌아오자 하녀들은 울면서 낮에 있었던 일을 그들에게 이야기했습니다. 후일은 겁이 나고 화가 나서 칼을 빼어 악당을 죽이러 갔으나 펑몽은 이미 도망쳐 버렸다. 허우이는 너무 화가 나서 가슴을 치며 발을 구르며 비명을 질렀다. 슬픔에 잠긴 후이는 밤하늘을 올려다보며 사랑하는 아내의 이름을 불렀다. 이때 오늘의 달이 유난히 밝고 밝았고, 상아처럼 보이는 흔들리는 모습이 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후일은 급히 항아가 좋아하는 뒷마당으로 사람들을 보내고 향상을 차리고 자신이 좋아하는 과자와 신선한 과일을 차려 놓고 달궁에서 자신을 그리워하는 항아에게 제사를 지냈다. 서민들은 항아가 달에 날아와 불멸자가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달 아래 향상을 세우고 마음씨 착한 항아에게 행운과 평화를 기원했습니다. 이때부터 중추절에 달을 숭배하는 풍습이 사람들 사이에 퍼졌습니다.
전설 2
중추절은 원래 추수절이었습니다. 중국 농업 사회에서 농부들은 항상 추수철에 큰 행사를 기념합니다. 이 축제가 축제로 발전한 이유는 '창어가 달에 날아간다'는 아름다운 신화와도 관련이 있다.
고대에는 하늘에 열 개의 태양이 차례로 나타나 땅을 비추고 따뜻함을 가져다 주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어느 날 열 개의 태양이 함께 나타나 땅의 모든 농작물이 자라났습니다. 지구는 그을렸다. 이때 허우이(Hou Yi)라는 명사수가 9개의 태양을 격추시켜 모든 사람들의 재난을 제거했습니다. 그러자 사람들은 그를 왕으로 삼았습니다. 후의는 황제가 된 후 술과 성에 탐닉하고, 사람을 마음대로 죽이고, 폭군이 되었습니다.
그는 영원히 살고 싶어 곤륜산에 가서 태후의 불로불사약을 훔쳤고, 그의 아내 상아는 그가 영원히 살게 되어 백성들이 고통받을까 두려워서 불로불을 훔쳐 먹었다. 그래서 그녀는 달궁으로 가볍게 날아갔다. 나중에 일반 여성들은 중추절 기간 동안 달을 숭배하고 달 궁전에서 항어에게 제물을 바쳤습니다.
중추절의 전통 음식은 월병이다. 월병은 둥근 모양으로 상봉을 상징하며 가족 상봉을 바라는 사람들의 염원을 담고 있다.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것은 당시 원나라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전해진다. 주원장은 한족을 이끌고 원나라의 폭정에 저항하고 8월 15일에 각 사람에게 월병을 보내기로 합의했다. 다른 하나는 월병에 메모를 끼워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사람들 사이에 퍼졌습니다.
그 후, 주원장은 마침내 원나라를 무너뜨리고 명나라의 첫 번째 황제가 되었습니다. 비록 후에 만주족이 중국을 점령했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외계 통치의 타도를 상징하는 이 축제를 기념했습니다.
전설 3
당명황은 달궁을 방문했다고 하는데, 황제였던 당명황은 항아에 대한 집착이 컸다고 한다. 어느 날 그는 달궁에 갔다가 옥토끼 한 마리와 노래와 춤을 잘하는 선녀들을 보았습니다.
주원장은 몽고를 무너뜨리고 명나라를 건국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그는 월병을 의사소통의 도구로 삼았다. 주원장(Zhu Yuanzhang)은 항의에 앞장섰고 월병 안에 쪽지를 채워 모든 사람이 제때에 반란을 일으킬 것을 촉구했습니다.
중추절의 유래에 관한 설 중 하나는 음력 8월 15일이 벼가 익는 날로, 각 가정에서 지신을 숭배한다는 것이다. 중추절은 가을 발표의 유산일 수 있습니다.
중추절 밤에는 제사를 드리는 것 외에도 축제를 위한 월병과 등불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물론 숭배받는 사람은 하늘에 있는 항어이고 어떤 사람들은 그녀를 달어머니라고 부릅니다. 노인은 아이들이 손가락으로 달을 가리키면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귀가 잘릴 것입니다.
지금까지도 중추절의 원래 의미를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신세대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 추석은 월병과 등불이다. 물론 하늘에 보름달이 뜨는 축제는 사람들이 다시 모이는 좋은 날이다.
중추절의 유래
중추절은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이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중추절'이라는 용어는 '주례(周禮)'라는 책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위진(魏晉)시대에 “목사에게 소란을 진압하라고 명하여 중추절 밤에 좌익과 우익이 신분을 숨기고 강을 범람시켰다”는 기록이 있다. 중추절이 고정된 축제가 된 것은 당나라 초기부터였습니다. 『당서·기태종』에는 “8월 15일 중추절”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중추절의 인기는 송나라 때부터 시작되어 명청시대에 이르러 설날만큼이나 유명해졌으며 우리나라의 주요 명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는 춘절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큰 전통 명절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달력에 따르면 음력 8월은 가을의 한가운데에 있고 가을의 두 번째 달이므로 '중추절'이라고 합니다. '중추절'이 한창이어서 '중추절'이라고 부른다. 중추절에는 많은 별명이 있습니다. 중추절은 8월 15일에 있기 때문에 "8월 축제", "8월 반"이라고 불립니다. 중추절의 주요 활동이 모두 "월"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중추절의 보름달은 재결합을 상징하므로 "달의 축제"라고도 합니다. 당나라에서는 중추절을 "단정월"이라고도 불렀습니다. '동창회'에 관한 기록은 명나라 때 처음 등장했다. "서호 관광 노트"에는 "8월 15일은 중추절이며 사람들은 재결합을 상징하기 위해 월병을 서로에게 보냅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황도의 풍경에 대한 간략한 소개》에는 "음력 8월 15일에 달을 숭배할 때 떡은 둥글고 수박은 쪼개지고 꽃잎은 새겨진다"고 되어 있다. 연꽃처럼... 평안히 돌아온 아내가 있는 사람은 이날 중추절 밤에 남편의 집으로 돌아갑니다. 재회를 상징하는 작은 케이크인 "재회"를 굽는 풍습은 월병과 비슷합니다. 케이크 안에 설탕, 참깨, 계수나무, 야채를 채우고, 바깥쪽에는 달, 계수나무, 토끼를 눌러 넣습니다. 달을 숭배하는 동안 가족의 장로들은 인원수에 따라 케이크를 조각으로 자르고, 집에 누군가가 없으면 가족 재결합을 표현하기 위해 한 사람씩 남겨 둡니다.
거의 없습니다. 구름과 안개, 달빛이 밝고 맑습니다. 달 감상, 달 숭배, 월병 먹기 등 재결합을 기원하는 일련의 활동 외에도 일부 장소에서는 풀용 춤과 같은 활동도 진행됩니다. 월병 외에도 각종 제철 과일도 빼놓을 수 없다.
중추절의 유래에 관한 또 다른 설도 있다. 음력 8월 15일은 쌀이 익는 날이고, 중추절은 쌀이 익는 날일 수 있습니다.
고대 중추절 풍습
'동경몽화로'(1147년 서문) 8권의 기록에 따르면, 송나라 거리에서 며칠 동안 추석을 앞두고 벌써부터 축제 분위기가 강렬합니다. 상점에서는 새로운 와인을 판매하고, 문 앞의 알록달록한 건물들은 재배치되어 있습니다. 도시 사람들은 석류, 배, 밤, 포도, 유색감귤 등 새로운 음료를 찾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밤에는 사람들이 식당으로 달려가 달을 감상하고 비단, 대나무, 피리, 피리를 연주합니다. 골목길의 아이들은 밤새도록 놀았고, 야시장은 새벽까지 사람들로 붐볐다. 오자무(1270년경)의 『맹량록』 제4권에도 남송 왕조의 가족들이 명절을 축하하기 위해 이 날 가족 연회를 자주 마련하고 자녀들이 다시 모이는 일이 잦았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뒷골목의 가난한 가족들도 중추절을 기념하기 위해 옷을 담보로 와인을 사곤 합니다.
금영지의 『신술고래담』(1126년경 생) 제4권에는 달을 감상하는 것에서 달을 숭배하는 것으로 옮겨가던 당시 사람들의 풍습을 기록하고 있다. 다른 현과 달리 청성 주민들은 부자나 가난한 사람으로 구분되지 않으며, 스스로 여행할 수 있는 사람들은 모두 성인 복장을 입고 탑에 올라가거나 달을 숭배하기 위해 향을 피운다. 남자들은 일찍 두꺼비궁에 가서 높이 오르고 싶어한다. 여자들은 항아처럼 보이고 달처럼 둥글고 싶어 한다."
달을 숭배하는 것 외에도 등불을 감상하는 풍습도 있습니다. Zhou Mi (1232-1308)가 쓴 "Old Martial Arts" 제3권에는 항저우의 중추절 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빛과 촛불은 빛나지만 저녁은 멈췄습니다." 절강에서는 중추절 밤에 "작은 붉은색"이라는 일종의 작은 양가죽 물등불을 내보냅니다. 강 표면은 수십만 개의 등불로 덮여 있는데, 이는 하늘의 별과 같으며 매우 눈에 띕니다. 매력 있는 것. 끄라통은 단순히 보기 위한 것이 아니라 강의 신을 기쁘게 하기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송나라
송나라 시대 항저우에는 또 다른 특별한 중추절 행사가 있었는데, 바로 전당(錦塘)에서 조수를 관찰하는 것이었습니다. 첸탕강 하구의 지형은 깔때기와 비슷하기 때문에 점차 좁아지는 지형의 영향으로 바닷물이 들어올 때마다 파도가 겹쳐 쌓여 물의 벽을 이루는 모습이 장관을 이룬다. 소동파는 항저우 유푸에 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조수를 관찰하고 격동하는 조수의 기세를 묘사한 "중추절 밤의 조수 관찰"이라는 시를 지은 적이 있습니다.
옥토끼는 매우 둥글고 서리바람을 맞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9월은 춥습니다.
중요한 메시지는 문을 잠그지 말고, 밤조는 달의 중앙을 바라볼 수 있도록 남겨두라는 것이다.
수천 명의 사람들의 소음이 마치 강 위에 떠 있는 늙은 소년처럼 겁이 난다.
밀물이 얼마나 높은지 알고 싶다면 산이 파도로 뒤덮여 있으면 됩니다.
'구무술'의 또 다른 구절은 세상을 뒤흔드는 장엄한 조류의 기세를 좀 더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Yucheng Snow Ridge, the edge 하늘에서 오는 소리는 천둥소리처럼 요동치고, 하늘과 태양을 삼키며, 매우 웅장합니다." 오늘날까지도 첸탕 조수 관찰은 저장성 중추절 기간 동안 여전히 가장 독특한 관광 기지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원 왕조
원 왕조는 중부 평원에서 외국 민족의 지배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한족화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축제 풍습은 옛 한족 제도를 따릅니다. 명나라 때에는 달을 감상하고 달에게 제사를 드리며 월병을 먹는 풍습이 유행하였다.
전여성(1540년경)의 『서호유람기』와 『서왕조기』에는 명나라의 많은 사람들이 중추절에 월병을 선물로 주고 순회했다는 기록이 있다. 의로운 "재회"의 모양. 저녁에는 달구경 연회가 열리거나 와인과 음식을 호수와 바다 기슭에 가져가서 즐길 수 있습니다. Liu Tong과 Yu Yizheng이 공동 집필한 "제국의 풍경"(1635년) 제2권에는 중추절에 달에 바치는 공양에 대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월병은 둥글어야 하고 과일은 잘라야 합니다. 연꽃 같은 조각으로. 달빛종이는 시장에서 팔고 있는데, 위쪽에는 달빛을 비추는 보살의 그림이 있고, 아래쪽에는 월계관 그림이 있고 그 안에 토끼가 서서 약을 치고 있는 그림이 있다. 달을 숭배한 후 달빛 종이를 태우고 과일 케이크를 가족 구성원 각자에게 나누어줍니다. 중추절은 또한 재결합의 축제이기 때문에 닝으로 돌아가는 여성들이 있더라도 이날 남편의 집으로 돌아가 재회해야합니다.
명나라
명나라 사람들이 달을 감상하는 성대한 모임에 대해 장대(1597-1671?) 는 그의 훌륭한 펜으로 우리를 위해 다음과 같은 글을 썼습니다. 매우 우아한 설명입니다. 『도안 꿈의 추억』 5권 『호추의 중추절』:
8월 반 호구에서는 원주민, 유배자, 학자, 가족, 여성 음악가, 가수, 음악계의 유명한 매춘부, 오페라 여인, 민속청년, 선한 소녀, 사생아, 창녀, 방황하는 청년, 악한 청년, 정화자, 조력자, 어린이, 게으른 사람들이 모두 모였다. Zisheng Gongtai, Qianren Stone, Hejian, Jianchi, Shenwending Temple 및 검 시험석의 첫 번째 및 두 번째 산문까지 모두 바닥에 펠트 매트에 앉아 마치 기러기가 평지에 떨어지는 것처럼 올려다 봅니다. 모래, Xiajiang 강의.
어두운 하늘, 달에는 수백 개의 선전, 큰 나팔 소리, 라오스의 낚시 태양이 있고 땅이 흔들리고 천둥이 울리고 가마솥이 끓고 있으며 부름이 들리지 않습니다. 하루가 끝날 무렵에는 북과 심벌즈가 점차 멈추고 비단 피리 소리가 노래와 함께 번성했습니다. 그들은 모두 "비단의 돛이 넓은 호수를 가로질러 항해한다"라는 같은 노래를 불렀습니다. 쪼그리고 앉는 소리, 짓밟는 소리, 징소리, 비단 소리, 대나무 소리, 고기 소리가 구별되지 않았습니다. 더 깊어지면서 사람들은 점차 흩어졌고 학자들과 그 가족들은 모두 배에서 내려 물놀이를하고 연회에서 노래를 불렀고 관현악단이 연속적으로 연주했고 청중들은 노래를 불렀습니다. 단어를 구별하고 지시 사항을 따를 수 있습니다. 두 개의 북이 조용하고, 관현악의 현악기가 화면을 듣고 있다. 그 구멍에는 희미한 한 줄기 소리가 있고, 슬픔은 맑고 여운이 남아 있고, 눈은 여전히 서너 개 남아 있다. 반복적으로 교체됩니다. 세 개의 북, 달은 외롭고 엄숙하며 모기나 파리가 없습니다. 한 남자가 무대에 등장하는데, 돌 위에 높이 앉아 피리를 불지도, 박수치지도 않고, 그의 목소리는 비단처럼 돌을 쪼개고, 구름을 가르고, 줄을 엮어 모든 말을 듣는 사람에게 느껴진다. 그의 마음에는 겨자가 있고 그의 노력은 건조하고 감히 매듭을 짓지 못하고 고개를 끄덕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연비에는 아직도 수백 명의 사람들이 앉아 있습니다. 사신이 소주 출신이 아닌데 어떻게 지식을 구할 수 있습니까?
이번 <호저택의 추석>을 통해 우리는 명말 문인들의 삶의 관심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청나라
명나라 사람들이 달을 숭배하기 위해 사용했던 '달빛 종이'는 청나라 때 '달빛말'로 이름이 바뀌었다. 부차둔충의 <연경년>(1906). 기록: "월광말은 종이로 만들어졌으며 위에는 보살과 같은 월성왕이 있고 아래에는 달궁과 토끼가 약을 치는 모습이 있다. 유봉을 들고 서 있는 모습이다. 해조류의 색이 절묘하다. 많은 상점에서 판매됩니다. 긴 것은 7~8피트이고, 짧은 것은 2~3피트입니다. 맨 위에는 빨간색과 녹색 또는 노란색으로 만든 깃발이 두 개 있습니다. 제사를 드린 후 수천 개의 금괴와 함께 태워집니다."
청나라에는 “남자가 달을 숭배하지 않으면 여자는 돌아다니지 않는다”는 또 다른 속담이 있다. 그러므로 달을 숭배하는 것은 여성들의 전유물이 되었습니다. 집에서는 주부들이 달을 숭배하기에 바쁘고 아이들은 할 일이 없습니다. 중추절을 며칠 앞두고 아이들의 월간 사용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일종의 "토끼 아기"가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입니다. Lord Rabbit의 기원은 명나라 말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명나라 기곤(1636년경)은 『고각잔고』에서 “북경의 중추절에 사람들은 진흙을 이용해 토끼 모양을 만드는 일이 많다. 그리고 그들의 자녀들도 그들을 숭배합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토끼 경의 기능이 달에 제사를 드리는 것에서 어린이를 위한 중추절 장난감으로 바뀌었습니다. 연출도 점점 정교해지고 있는데, 갑옷과 예복을 입은 무장 복장을 한 사람도 있고, 등에 종이 깃발이나 우산을 멘 사람도 있고, 앉아 있거나 서 있는 사람도 있다. 거기에는 유니콘, 호랑이, 표범 등이 앉아 있어요. 토끼 머리를 한 사람, 이발의 대가, 신발 재봉의 대가, 완탕, 차 수프 등을 파는 상인도 있습니다.
8월 15일 월병
전설에 따르면,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황제들이 봄에는 태양을, 가을에는 달을 숭배하는 제사 제도가 있었습니다. 사람들 사이에서는 8월 중추절 기간 동안 달에게 제사를 지내거나 제사를 드리는 풍습도 있습니다. "8월과 15일에는 보름달이 뜨는데, 중추절 월병은 향기롭고 달콤하다." 이 유명한 속담은 중추절 밤에 월병을 먹는 도시와 농촌의 풍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월병은 원래 달의 신을 숭배하기 위한 제물로 사용되었으며, 이후 사람들은 점차 중추절 달 감사와 월병 시식을 가족 재결합의 상징으로 받아들였으며 점차 월병은 축제 선물이 되었습니다.
월병은 원래 당나라 군대가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먹던 음식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당고조(高祖) 때 장군 이경이 흉노족을 물리치고 8월 15일에 승리하여 돌아왔다.
당시 장사를 하던 투르판 출신 일부 사람들이 당나라 황제의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떡을 선물했다. 조상 이원은 화려한 케이크 상자를 들고 둥근 케이크를 꺼내며 미소를 지으며 하늘의 밝은 달을 가리키며 "호 케이크와 함께 두꺼비를 초대해야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말씀을 마친 후 그는 목사들에게 케이크를 나누어 함께 먹게 했습니다.
'월병'이라는 단어는 이미 남송시대 오자무의 『몽량로』에 존재하지만, 중추절에 달을 맛보고 월병을 먹는다는 묘사는 『서쪽』에만 기록되어 있다. 명나라의 호수 여행 지회(湖湖): "8월 15일을 중추절이라고 하며, 사람들은 재결합을 상징하기 위해 월병을 서로에게 보냅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월병에 관한 기록이 많아지고 그 생산도 더욱 정교해졌습니다.
월병은 지역에 따라 종류도 다양하고 맛도 다양해 오늘날까지 발전해 왔다. 그 중 북경식, 소련식, 광둥식, 조주식 월병은 우리나라 남북 각지의 사람들이 널리 먹습니다.
월병은 재회를 상징하며 중추절에 꼭 먹어야 할 음식이다. 축제의 밤에 사람들은 수박, 과일 및 기타 과일을 먹으며 가족의 행복하고 달콤하며 안전한 삶을 기원합니다.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것은 단오절에 만두를 먹고, 등불절에 찹쌀밥을 먹는 것과 마찬가지로 우리나라의 전통 민속 풍습입니다. 오랜 세월 동안 사람들은 월병을 행운과 재결합의 상징으로 여겨 왔습니다. 매년 중추절, 밝은 달이 하늘에 뜰 때마다 가족들은 함께 모여 달빛을 즐기고, 케이크를 먹고, 담소를 나누며 가족의 행복을 즐깁니다.
후 케이크, 궁중 케이크, 작은 케이크, 달만두, 동창회 케이크 등으로도 알려진 월병은 고대 중추절 기간 동안 달의 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제물입니다. ,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형성되었습니다.
월병은 우리나라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은나라와 주나라 초기에 강소성(江蘇省)과 저장성(浙江) 지역에서는 태사문중(Taishi Wenzhong)을 기념하기 위해 가장자리가 얇고 심장이 두꺼운 일종의 '태시떡'이 있었다고 합니다. 한나라의 장건(張倉)이 서역을 순행할 때 월병 제조에 보조재료를 첨가하기 위해 참깨와 호두를 도입했는데, 이때 호두알이 가득 들어있는 둥근 과자가 등장했는데, 이를 '호떡'이라고 한다. .
당나라 시대에는 이미 개인 빵집이 생산에 종사했고, 수도 장안에는 빵집이 생기기 시작했다. 어느 해 중추절 밤, 태종 황제와 양후궁이 달을 즐기며 호떡을 먹고 있을 때, 태종 황제는 '호떡'이라는 이름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여 양후궁을 올려다보았다고 합니다. 밝은 달, 그녀의 마음이 솟아 오르며 "월병"이라는 이름이 점차 사람들 사이에 퍼졌습니다.
중추절에 북송 왕족은 일종의 '궁병'을 즐겨 먹었는데, 이는 사람들 사이에서 흔히 '소떡', '월병'으로 알려져 있다. . 소동파에는 “작은 떡은 달을 씹는 것과 같으며 그 가운데에 바삭바삭함과 기쁨이 있다”라는 시가 있다.
송나라의 문인 주밀(周密)은 월병을 월병으로 언급했다. 남송나라의 수도 임안에서 본 것을 묘사한 『고무술』에서 처음으로.
명나라 시대에는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것이 점차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당시 천재적인 제빵사들은 창어가 달로 날아간다는 신화적인 이야기를 월병에 음식 예술 패턴으로 인쇄하여 사람들에게 더욱 인기가 높은 중추절의 필수 음식으로 월병을 만들었습니다.
명나라의 전여성(Tian Rucheng)은 그의 '서호유람기'에서 "8월 15일을 중추절이라고 하는데, 사람들은 재회를 상징하기 위해 서로에게 월병을 보낸다"고 말했다. 청나라 시대에는 월병을 만드는 기술이 크게 발전하여 종류도 늘어나고, 월병은 어디에서나 구할 수 있습니다. 청나라 시인 위안징란(境景蘭)은 장편의 《월병시》를 지었는데, 그 내용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다. 치와 리는 서로에게 선물을 주고 방치할 틈이 없다... "…아이들이 함께 모여 모임을 하고, 컵과 접시를 흩뿌린다" 등 제작 과정을 설명하는 문장들. 월병을 먹고, 친척과 친구끼리 월병을 주고받고, 가족 잔치를 벌이고 달을 감상하는 일까지.
중추절 밤에는 달이 밝고 맑다. 고대인들은 보름달을 재회의 상징으로 여겼기 때문에 8월 15일을 '동창회'라고도 부른다. 오랜 세월에 걸쳐 사람들은 "기쁨과 슬픔"을 묘사하기 위해 "보름달과 쇠퇴하는 달"이라는 단어를 자주 사용했으며, 외국 땅에 사는 방랑자들은 달을 사용하여 깊은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당나라 시인 이백은 '밝은 달을 바라보며 고개를 숙이고 고향을 생각한다', 두보의 '오늘 밤 이슬은 하얗고 내 고향은 달이 밝다', 송나라 왕안석이 썼다. “강 남쪽 기슭에는 다시 봄바람이 푸르러지는데, 언제쯤 밝은 달이 다시 나를 비춰줄 것인가” 등의 시들은 모두 영원한 노래이다.
중추절은 고대의 축제로 달을 숭배하고 감탄하는 것이 축제의 중요한 풍습이다. 고대에는 황제들이 봄에는 해를, 가을에는 달을 숭배하는 사회 제도가 있었고, 사람들도 중추절에 달을 숭배하는 풍습이 있었는데, 나중에는 달을 숭배하는 것보다 달을 숭배하는 것이 더 중요해졌습니다. , 그리고 심각한 희생은 편안한 기쁨으로 바뀌었습니다.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는 풍습은 당나라 때 최고조에 이르렀으며, 많은 시인들이 그들의 유명한 작품에 달을 찬양하는 시를 포함시켰습니다. 사람들은 더욱 많아졌습니다. 우리나라 곳곳에는 "달숭배단", "달숭배각", "달감시탑" 등 고대유적들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베이징에 있는 '달제단'은 명나라 가경시대 왕실이 달을 숭배하기 위해 건립한 것이다. 중추절에는 달이 뜰 때마다 야외에 상을 차리고 그 위에 월병, 석류, 대추야자 등의 과일을 올려놓고, 달을 숭배한 뒤 온 가족이 식탁에 둘러앉는다. 먹고 이야기하며 밝은 달을 즐긴다. 요즘에는 달을 숭배하고 숭배하는 활동이 대규모의 다채로운 집단 달구경 휴양 활동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월병을 먹는 것도 축제의 또 다른 풍습이다. 월병 생산은 당나라 이후 점점 더 정교해졌습니다. 소동파는 시에서 “작은 과자는 마치 달을 씹는 것 같으며 가운데에 바삭바삭하고 달콤한 소가 들어 있다”고 했으며, 청나라의 양광복은 “월병에는 복숭아 소가 들어 있고 아이스크림은 달콤하다”고 썼다. 사탕수수 설탕 프로스팅." 당시의 월병은 지금의 월병과 꽤 비슷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