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는 우리나라 최초의 종합 시집으로 약 500년 전 서주(周周) 초기부터 춘추시대 중기까지 305수의 시가 수록되어 있다. 소야'). 목적이 있고 말이 없는 '성시'는 포함되지 않음)이므로 '삼백시'라고도 하며, '상서', '의례서', '의서'와 함께 변천'과 '춘추'를 합쳐서 오경이라 부른다. "고대 시"는 300편이 넘는 장(章)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공자와 관련된 내용 중 강조점을 빼면..."("사기: 공자 가문"), 공자가 편찬한 것으로 전해진다. 원래는 『시경』으로 불렸으나 한나라 유학자들에 의해 고전으로 여겨졌다. 그는 고대 중국 시 창작에서 사실주의라는 뛰어난 전통을 창조했다. 『시경』의 내용은 본래 노래 가사입니다. "묵자 공몽"은 "시가 300수, 현시 300수, 노래시 300수, 춤시 300수"라고 했는데, 이는 "시"에서 300편 이상의 시를 낭송하고 악기로 연주할 수 있다는 뜻이다. 그리고 춤. "역사 기록: 공자 가족"에는 "305장을 공자는 소, 오, 아, 송의 소리를 결합하기 위해 모두 현으로 노래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 『시집』은 고대의 음악과 깊은 관계를 맺고 있으며, 춤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음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시경』은 최초의 시집일 뿐만 아니라 당시 사회를 반영하는 백과사전이기도 하다. 우리나라 '현실주의' 시 전통의 원천이자 대표작이다.
'시경'의 '육의미'
'시경'의 '육의미'는 풍(鳳), 아(姫), 송(宋)을 가리킨다. 내용으로는 푸(Fu), 비(Bi), 싱(Xing), 이 세 가지가 기술을 말하는 것으로, 이것이 바로 '6가지 의미'입니다.
'바람', '야', '노래'를 세 부분으로 나눈 것은 음악적 차이에 따른 것이다. "바람"은 15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대부분은 "15국의 바람"이라고 불리는 황하 유역의 민요입니다. 160개의 장이 있습니다.
'야'는 '샤오야'(31장)와 '다야'(74장)로 나누어져 있으며 105장으로 구성된 궁중가요이다.
'송'에는 '주송'(31곡), '여송'(4곡), '상송'(5곡)이 있는데, 이는 조선시대 제사에 사용되는 음악과 춤곡이다. 조상 사원, ***40개 기사.
"바람"의 의미는 음색입니다. 이는 주(周)나라가 직접 통치했던 지역인 '왕지(王治)'와 관련이 있다. 고대인들은 그것을 "진봉", "위봉", "정봉"이라고 불렀는데, 지금 우리가 산시초, 산시초, 허난초를 이야기하는 것과 같습니다.
궈펑·저우난궈펑·조난궈펑·베이펑궈펑·원펑궈펑·웨이펑궈펑·왕펑궈펑·정펑
궈펑·웨이 풍국봉 · 당풍국봉 · 기봉국봉 · 진풍국봉 · 진풍국봉 · 희봉국봉 · 조풍국봉 · 빈펑
"야"는 "의 기쁨"이다 왕지(王吉)'라고 하였으며, 이 지역의 주(周) 사람들은 이를 '하', '야', '하'라고 불렀으며, 고대에는 흔히 사용되었다. Ya는 또한 "정의"를 의미합니다. 당시 Wang Ji의 음악은 음악의 모델인 Zhengsheng으로 간주되었습니다. Zhou 왕조의 사람들은 Zhengsheng Yale이라고 불렀고 청나라 사람들은 Kunqiang Yabu라고 불렀으며 존경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Zhu Xi의 "시집"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우아함은 정예이고, 정글의 노래도 정글의 노래입니다. 장의 크기에 차이가 있고, 이전 유교에도 정샤오야와 연샤오의 차이가 있습니다. 기쁨 법정 모임의 즐거움인 Zhengdaya도 Li Chen Jie의 연설의 결과입니다...말투도 다르고 음절도 다릅니다." 따라서 Da Ya와 Da Ya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 내용.
'노래'는 사찰에서 예배할 때 특별히 사용하는 음악이다. 『마오시 서문』에는 “칭찬하는 사람은 그의 아름다움과 미덕에 대한 묘사이고, 그는 그의 성공을 신들에게 말하는 사람이다”라고 되어 있다. 왕궈웨이는 "노래의 소리가 바람소리보다 느리고 우아하다"고 말했다.('Shuo Zhou Ode') 이것이 이 음악의 특징이다.
Zhu Xi의 '시집'에 따르면 'Fu'는 'Fu를 쓰는 사람이 이야기를 표현하고 직접 말하는 사람'이라는 의미입니다. 즉, 푸는 서사를 직접적으로 전개한다. 가장 기본적인 표현기법입니다. 예를 들어, "삶과 죽음의 인연은 넓다. 아이에게 말한다. 아이의 손을 잡으면 아이도 그와 함께 늙어간다"는 것은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주희의 설명에 따르면 '비'는 '그것을 이것과 비교하다'라는 뜻으로, 이는 비유적 의미도 있다. 『시경』에는 비유를 사용하는 곳이 많고 그 기법도 다양하다.
예를 들어, "몽"은 뽕나무의 번성에서 시들음으로의 변화를 사용하여 사랑의 흥망성쇠를 설명하고 "학"은 "다른 산의 돌이 옥을 공격할 수 있다"를 사용하여 현자가 나라를 다스릴 필요성을 설명합니다. "Shuo Ren"은 "catkins"를 계속 사용합니다. "응고 지방"이라는 단어는 아름다운 여성의 손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며 "응고 지방"은 아름다운 여성의 피부를 묘사하는 데 사용되며 "hu rhinoceros"는 아름다운 여성의 치아를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등. 이것들은 모두 아가서에서 "bi"를 사용한 좋은 예입니다.
'부'와 '비'는 모든 시에서 가장 기본적인 표현기법인 반면, '형'은 '시경'은 물론 한시에서도 독특한 기법이다. "Xing"이라는 단어의 원래 의미는 "상승"이므로 "상승"이라고도합니다. Zhu Xi의 설명에 따르면 "시경"의 "Xing"은 "말을 촉발하기 위해 다른 것을 서문하는 것", 즉 다른 것을 사용하여 노래 내용의 길을 닦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나 장의 시작 부분에 자주 사용됩니다. 때로는 시 속의 문장이 싱인 것처럼 보일 때, 문장의 시작 부분이나 단락의 시작 부분에 사용되었는지 여부를 통해 싱인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봉·몽(魏鳳·Meng)에서는 “뽕나무가 아직 떨어지지 않았고 그 잎사귀가 워루(woru) 같다”고 하는데, 이는 그들이 번영한다는 뜻이다. 아마도 가장 원시적인 "Xing"은 단지 유래일 뿐이며 다음 본문과 아무런 의미도 없는 관계를 맺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Qin Feng의 "Morning Wind"처럼 "아침 바람, 우울한 북쪽 숲"의 시작과 이어지는 "군자를 본 적이 없습니다. Qin Qin이 걱정됩니다" 사이에서 의미있는 연결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 이 경우에는 나이 차이로 인해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이런 상황이 존재해야 합니다. 현대 발라드에서도 이런 '싱'을 볼 수 있다.
또한 'Xing'은 은유, 상징, 박 등 더욱 실용적인 용도로도 사용됩니다. 그러나 정확하게는 "Xing"은 원래 아무 이유 없이 떠도는 생각과 연상에서 비롯된 것이기 때문에 보다 실제적인 의미를 갖는다고 해도 그다지 고정되거나 굳어지지 않고 미묘하고 미묘합니다. 예를 들어, 『관주』, 『관주비둘기, 강섬』의 시작 부분에서 시인은 원래 전경을 사용하여 다음과 같은 『우아한 여인, 신사는 사냥을 좋아한다』를 창작했지만, 관주의 화목한 노래는 남성과 여성의 구애를 비유하거나, 남녀의 조화로운 사랑을 비유할 수도 있지만, 그 비유는 그리 명확하고 명확하지 않습니다. 또 다른 예로는 “복숭아꽃이 반짝반짝 빛난다”로 시작하는 시 ‘복숭아꽃’이 있는데, 봄에 복숭아꽃이 필 때의 아름다운 분위기를 묘사하고 있는 시이다. 이는 신부의 아름다움을 비유한 것으로, 결혼식의 따뜻한 분위기를 돋보이게 하기 위한 것이라고도 할 수 있다. 싱(Xing)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미묘한 기술이기 때문에 시의 함축적이고 완곡한 매력을 좋아하는 후대 시인들은 각자 자신의 기량을 뽐내며 옛 것을 고치고 새 것을 끌어내며, 등 중국 고전시의 특별한 풍미를 이루고 있습니다.
위안 오페라는 중화 민족의 화려한 문화 보물창고에 있는 멋진 꽃이며, 사상적 내용과 예술적 성취 모두에서 독특한 특징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당시(唐歌)와 송(宋)의 가사와 비슷하여 중국 문학사에서 세 가지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습니다.
원 오페라는 원래 소위 "팬 오페라"와 "호 음악"에서 유래되었으며 처음으로 사람들 사이에 퍼졌으며 "시장 샤오링"또는 "쿤팡 마이너"라고 불렸습니다.
원나라가 송나라를 멸망시키고 중원을 차지하면서 대두(지금의 베이징)와 린안(오늘의 항저우)을 중심으로 광활한 남북 지역으로 퍼졌다.
원악에는 엄격한 운율 공식이 있으며, 각 음악에는 문장 구조, 단어 수, 동등성 등의 측면에서 고정된 형식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그러나 고정된 패턴이 있지만 고정된 패턴은 아니며, 일부 qupai에서는 절구 및 경사형 운율과 운율을 맞추는 것이 허용됩니다. 노래 가사의 유연성이 향상되었습니다. 따라서 독자들은 동일한 "qupai"의 두 노래가 때때로 단어 수가 다른 것을 발견할 수 있으며, 이는 동일한 곡 중에서 단어 수가 가장 적은 노래가 표준 고정 형식인 이유입니다.
원 오페라는 전통 시, 민요, 방언을 결합하여 유머러스하고 자유롭고 솔직한 예술 스타일을 형성하며 이는 Ci 스타일의 혁신과 발전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당시와 송 가사 이후 문학적 번영을 이룬 원 오페라는 독특한 매력을 갖고 있다. 원나라에서는 학자들을 '8대'에 두었다. '창녀, 9명의 유자, 10명의 걸인'이라는 지위와 정치적 독재, 사회적 암흑으로 인해 원곡은 극도로 눈부신 전투의 광채를 발산하고 저항의 분위기를 드러냈다. "읽지 않는 것이 최고이고, 문맹이 최악이다"라고 비난하는 사회,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예쁘다고 직접적으로 칭찬하는 사회는 "누구나 인생을 부끄러워하는 세상"을 말하는 것이다. 그리고 누구도 돈 없이는 결혼할 수 없습니다."
원극에서 사랑을 표현한 작품 역시 이전 왕조의 시에 비해 더욱 강렬하고 대담하다. 이 모든 것이 위안 오페라의 예술적 매력을 영원히 유지하기에 충분합니다.
원 오페라는 좌주(赤居)와 삼곡(sanqu)으로 나눌 수 있다. Sanqu는 Tao Shu, Xiao Ling 및 Dai Guo Qu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고대 중국 음악에서는 조정기 스타일을 Baozhong Gong Diao라고 불렀습니다. 공가는 수나라와 당나라의 연악에서 유래한 것으로서 공(宇), 상(商), 초(趙), 우(禹)라는 4개의 현이 있는데, 이를 공가의 7가라고 한다. 공", 나머지는 곡이라고 합니다.* **28하우스에 맞춰야 합니다. 그러나 원 오페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유형은 Xianlu Palace, Nanlu Palace, Huangzhong Palace, Zhenggong, Dashi Diao, Xiaoshi Diao, Banshe Diao, Shang Diao, Shangjiao Diao, Shuang Diao 및 Yue Diao입니다. 각 궁전 곡에는 고유한 음악 스타일이 있으므로 곡을 선택하는 데에는 특정한 습관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왕지덕은 『곡려』에서 “궁중의 노래는 반드시 사물의 희로애락을 기술해야 한다. 예를 들어 여행과 포상에는 선로, 이중노래 등을 사용하고, 슬픔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고 말했다. 상곡, 월곡 등 분위기 조절이 용이하고, 이동이 용이합니다."
궁궐곡마다 곡이 다릅니다. 세트는 Zhou Gong Tune의 두 가지 이상의 다른 곡으로 구성됩니다.
현대의 유명한 학자 왕국위는 원희를 '초시, 한시, 육조대시, 당시, 이시'와 병치시킨다. 송'을 '세대의 문학'이라고 부른다.
당나라(서기 618~907년)는 우리나라 고전시 발전의 전성기였다. 당시는 우리 나라의 뛰어난 문학유산 중 하나이며 세계 문학의 보물창고에 있는 빛나는 진주입니다. 천년이 훨씬 넘었지만 아직도 많은 시편이 우리에게 널리 전해지고 있습니다.
당나라에는 시인이 많았습니다. 이백(Li Bai), 두보(Du Fu), 백거이(Bai Juyi)는 확실히 세계적으로 유명한 위대한 시인들이다. 그 외에도 하늘의 별과 같은 수많은 시인들이 있다. 이들 시인 중 2,300명 이상이 오늘날 유명합니다. "당나라 전시"에는 48,900개 이상의 작품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당나라 시의 주제는 매우 넓다. 어떤 사람은 당시 사회의 계급적 상황과 계급적 모순을 외부에서 반영하고, 어떤 사람은 정의로운 전쟁을 찬양하고 조국의 강산의 아름다움을 표현합니다. , 일부는 개인적인 야망과 경험을 표현합니다. 아이들의 사랑을 표현하는 것도 있고, 우정, 삶의 기쁨과 슬픔 등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도 있습니다. 요컨대 자연현상, 정치적 역동성, 노동생활, 사회적 관습, 개인적 감정 등은 시인의 예리한 시선에서 벗어날 수 없고 글의 소재가 된다. 창작방식에 있어서는 사실주의파와 낭만주의파가 있는데, 이 두 창작방식을 결합한 훌륭한 작품이 많이 있어 중국고전시가의 우수한 전통을 형성하고 있다.
당시의 형태는 다양하다. 당나라의 고대시는 기본적으로 5자시와 7자시 두 종류가 있다. 현대 시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는데, 하나는 4행시(quatrains)라고 하고 다른 하나는 운율시라고 합니다. 절구와 운시는 5마디와 7마디가 다릅니다. 그러므로 당시는 기본적으로 5자 고시, 7자 고시, 5자 절구, 7자 절구, 5자 운시, 7자 고시 등 6가지 기본 형식을 갖고 있다. 고대 시에서는 운율과 운율에 대해 상대적으로 광범위한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시에서는 문장 수가 다소 많을 수 있고, 장이 길거나 짧을 수 있으며, 운율이 바뀔 수 있습니다. 현대시는 운율과 리듬에 대해 더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운율이 있는 시에서는 4행과 8행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각 시에 사용된 단어의 리듬과 경사조에는 일정한 규칙이 있습니다. 운율과 운율은 바뀔 수 없습니다. 운율이 있는 시에도 중간 행이 필요합니다. 고대시의 문체는 선대로부터 계승되어 왔기 때문에 고대문체라고도 불린다. 현대시는 운율이 엄격해서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운율시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당시의 형식과 문체는 다채롭고 혁신적이다. 한나라와 위나라의 민요와 월복의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노래의 스타일을 크게 발전시켰을 뿐만 아니라 이전 세대의 5자, 7자 고대시를 계승할 뿐만 아니라 장문의 서사적 로맨스는 5자시와 7자시를 확장시켰을 뿐만 아니라 언어형식의 사용은 특히 아름답고 깔끔한 문체의 현대시를 탄생시켰다. 현대시는 당시 새로운 양식의 시였으며, 그 창작과 성숙은 당나라 시 발전사에서 중요한 사건이었다. 우리나라 고대시가의 음절화와 낱말정화라는 예술적 특징을 전례 없는 수준으로 끌어올렸으며 고대서정시의 가장 전형적인 형식을 찾아냈으며 오늘날에도 특히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러나 현대 시의 운율시는 엄격한 운율적 제한을 갖고 있어 시의 내용을 쉽게 제한하고 자유로운 창작과 전개를 방해하는 것이 그 장점이 가져오는 큰 결점이다.
송시는 당시 다음으로 또 다른 문학 장르로, 기본적으로 우아파와 대담파로 나누어진다.
우아파 대표 : 남당 고(故) 이우, 송나라 시인 : 이청조, 유용, 진관 등
대담 학교 대표 : Xin Qiji, Su Shi, Yue Fei, Chen Liang 등
송자는 고대 중국 문학의 왕관에 빛나는 다이아몬드입니다. 고대 문학의 Langyuan에서 그녀는 향기롭고 화려한 정원입니다. 그녀는 다채롭고 다양한 아름다움을 지닌 작품으로 당나라 시와 경이로움을, 원 오페라와 아름다움을 경쟁합니다. 그녀는 항상 당시 최고의 인물 중 한 명으로 여겨져 왔으며 둘 다 한 세대의 문학의 성공을 대표합니다. 그는 『시경』, 『초자』, 『한위육조시』에서 자양분을 얻었으며, 이는 후대 명청 희극소설에도 유기적인 재료를 제공했다. 그녀는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의 정서를 함양하고 우리에게 높은 예술적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매우 화려하고 화려하여 시장의 레스토랑과 술집에서 인기를 끌었던 예술 형식이었습니다. 오대 시대의 "화실 컬렉션"은 그 아름다움을 분명히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이 시기 시의 주제는 연애, 노래, 술자리, 연회 등을 묘사하는 데 국한되어 있었다. 여전히 '인색'했다고 할 수 있다. 예술적 성취는 상당한 수준에 이르렀으나 사상적 함의의 수준은 턱없이 부족하다. 송대 초기의 시 역시 처음부터 이러한 시풍을 따르며 화려한 어법과 섬세한 감정의 묘사를 추구하였다. 예를 들어, 한때 "나는 명성을 참아 얕은 포도주 대신 낮은 목소리로 노래를 불렀다"라는 글로 인종 황제의 노여움을 샀던 유용은 우울하고 좌절하여 평생을 노래하는 집과 사창가 사이를 헤매며 보냈다. , 노래하는 소녀들을 위한 가사를 쓰고 있습니다. '우물 마실 곳이 있으면 버드나무 가사를 부를 수 있다'는 말이 있다. 당시의 자는 천박하고 우아하지 못한 민속 예술로 여겨졌기 때문에 송나라의 안술이 총리가 된 후에도 이전의 자를 자신이 지었다는 사실을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송나라에는 매춘부가 많았고, 이들의 매춘 수준은 다른 왕조에서는 드물었습니다. 그들은 송나라의 재능과 함께 신흥 예술 형식인 자를 대중에게 널리 퍼뜨렸습니다.
그러나 송대 문학에서 자가 점점 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함에 따라 자의 의미는 지속적으로 풍부해지고 향상되었다. “남자가 잠을 못 자면 장군의 백발과 남편의 눈물이 드러날 것이다.” 이는 송시에서 변방시의 위상을 확고히 하였으며, 노래와 잔치, 궁중 부잣집, 도시의 풍습만 듣던 세상 사람들에게 상쾌함을 주었다. , 그리고 상사병. 소자가 대담한 시문을 전개하기 시작하면서 송자는 더 이상 문인과 관료의 오락에 국한되지 않고 자식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는 데도 그치지 않았다. , 삶, 심지어 사회 정치까지. 가요는 노래와 춤의 둥지에서 완전히 튀어나와 시대정신을 대표하는 문화형식으로 승화되었습니다.
단어도 Xiaoling(58자 미만), Zhong(59~90), Long(90자 이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Ci는 시의 일종이다. 화락의 가사이기 때문에 곡가사, 월부, 음악, 장문, 단문, 시, 진곡 등으로도 불린다. 수나라에서 시작되어 당나라 중후기에 형성되어 송나라에서 번성했습니다. 수당시대에는 서부에서 유입된 다양한 민족의 음악이 점차 중원의 옛 음악과 융합되면서 호음악을 중심으로 한 연음악이 등장하게 되었다. 원래의 깔끔한 5자, 7자 시는 더 이상 적합하지 않았기 때문에, 서로 다른 단어와 보다 생동감 넘치는 형태의 단어가 생산되었습니다.
Ci는 처음에는 민중에서 유래되었으며, 나중에 문인들이 악보의 장단에 따라 새로운 단어를 썼는데, 이를 '가사 채우기' 또는 '소리에 따라'라고 불렀습니다. 그때부터 단어와 음악이 분리되어 다양한 길이의 문장으로 구성된 일종의 운율 시가 형성되었습니다. 5. 7자시는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이원적이어서 질서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으며, 가사는 길고 짧은 문장을 중심으로 들쭉날쭉한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다.
Ci는 멜로디인 낱말카드를 갖고 있어요. 일부 어휘 성조는 단어 수나 문장 구조에 따라 "스타일"이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낱말카드는 100여개 정도이다. 단어의 구조가 조각이나 블록으로 나누어져 있지 않으면 단조로운데, 두 조각으로 나누어지면 삼중성이라고 합니다. 음정. 음악에 따르면 선도하는 것, 이끄는 것, 접근하는 것, 느린 것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Ling"은 일반적으로 짧고 초기 문인시는 대부분 Xiaoling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십육문자순", "여맹순", "도연자순" 등
"Yin"과 "Jin"은 "Jiangmei Yin", "Yangguan Yin", "Zhu Yingtai가 가깝습니다", "진실한 감정을보고하는 것이 가깝습니다"와 같이 일반적으로 더 깁니다. '만'은 '음', '금'보다 길며, 북송 중기 이후에 유행하게 되었는데, 유용이 '만자를 발전시키기 시작했다'는 말이 있다. "Magnolia Slow", "Yulin Ling Slow"등의시. 글자 수에 따라 '소곡', '중곡', '장곡'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청나라 마오선서(毛熙記)의 『채자자명해설』에 따르면 58자 이내는 샤오링, 59~90자는 종, 90자 이상은 롱이다. 가장 긴 시인 '오리올스의 외침에 대한 서문(Preface to the Orioles' Cry)'은 240단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