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통구의 연극과 소설 창작;
(1) 첸 드라마의 예술적 특징:
항일전쟁 후기와 해방전쟁 시기에 국통구에서도 훌륭한 풍자코미디가 생겨났다. 첸은 이 시기 국통구 성취와 영향력이 가장 큰 극작가로, 가장 대표적인 작품은 비극' 한년' 과 코미디' 승진도' 다. 첸 코미디의 예술적 스타일.
1. 제재와 주제에 있어서 첸은 일반적으로 가정생활에서 취재하지 않고, 풍자의 예봉을 중국 국민의 생사와 관련된 정치적 문제, 특히 구 중국의' 관장' 의 추악한 상태를 폭로하는 데 능숙하며 상당한 용기를 보였다. 예를 들어 1936 에서 출판된' 궁법채' 는 항일구국이라는 이름으로 관료정치인의 부귀이기를 조롱했다. 이 밖에도 항전 초기에 쓴 풍자코미디' 요동동' 과' 난세 남녀' 가 두 편 더 있다. 전자는 함락된 지역의 매국노를 비웃고 저주하려고 애썼고, 후자는' 항전' 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취생몽사생활을 하는' 시정패류' 를 집중적으로 채찍질했다. 이런 난세 남녀의 표현을 통해 사람들은 이런 생활의 진정한 원인이 국통구의 부패라는 것을 느꼈다. 첸의' 오줌 누지 않는 승진도' 는 국통구' 관장' 의 내막을 날카로운 필치로 밝혀냈다. 특히 승진도는 깊이와 폭넓게 관료주의에 대한 폭로와 풍자에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다.
진의 창작 개성에는 매우 활발한 유머 감각이 있다. 그는 현실 생활의 우스꽝스러운 요소를 잘 포착하여 제재를 특별한 희극으로 여긴다. 그의 희극 스타일은 명확하고 날카롭고 강렬하며 신랄하다. 진부함은 유머에 비꼬는 것 외에도 익살스러운 수법을 이용해 비꼬는 힘과 깊이를 강화해 과장되고 기형적인 겉모습에서 그 인물들의 영혼의' 추함' 을 깊이 느낄 수 있게 한다.
3. 진의 작품은 생동감 넘치는' 추화' 를 묘사하는데, 이는 그가 중국의 우수한 희극의 깊은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는 또 다른 특징이다.
4. 첸은' 승진도' 와 같은 풍자코미디 장면을 설정하는 데 능하다. 첫째, 그는 인물의 행동의 격렬한 정도 (승진과 부를 추구하는 것) 와 실제 결과의 허상 (꿈이 길지 않은 것) 을 우스꽝스럽게 비교했다. 둘째,' 꿈' 의 디자인과 극중 인물의 시간, 장소, 관직의 모호성은 극중 없어서는 안 될 과장, 변형, 심지어 황당무계함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넓은 천지를 제공한다.
5. 첸의 희극 언어는 통속적이고 간결하며 우스꽝스러운 과장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만화식 수법을 이용해 일상대사에는 한두 마디 정치말을 넣어 작품의 풍자코미디 효과를 강하게 했다.
(2), 장 애석 (Zhang ailing) 과 전종서
전종서, 장애령 등 국통구의 문학 창작은 국통구 문학 창작의 대략적인 상황을 이해할 수 있다. 전종서 () 와 장애령 () 의 창작 스타일은 국통구 문학 창작의 중요한 작품으로,' 포위성' 의 사상 내용과 예술적 특징, 마판타의 전설, 가십, 민가, 국통구 풍자문학의 주요 특징을 집중적으로 구현했다.
전종서, 그의' 포위성' 1, 전종서 창작 및 기본 스타일: 전종서 창작 개요: 전종서 소설 풍자, 유머가 뛰어나다. 둘째,' 포위' 의 사상적 의미와 철학적 의미:' 포위' 는 처음에' 상하이 르네상스' 제 2 기 (1946) 부터 제 6 기 (1947) 까지 연재되어 상해에서 진되었다 포위' 의 의미 분석: (1)' 포위' 의 사상적 의미. (2) "포위 된 도시" 의 예술적 업적. (3)' 포위성' 에서 형성된 현대신유가의 전형적 의미.
장애령의 전설과 가십 1. 전설과 장애령소설의 독특한 스타일: (1) 장애령의 창작. (2)' 김쇄기',' 경성의 연애' 등 속 인물. 장애령 소설 속의 전설과 그 속에 가득 찬 악몽 냄새. 분석: (1)' 금쇄기' 의 비극적인 의미와 예술적 특징. (2)' 경성의 사랑' 의 사상적 의미와 예술적 특징. 둘째,' 잡담' 과 장애령 산문의 예술적 가치:' 내 자신의 문장' 과' 중국 인민의 종교' 는 장애령 산문의 명편이다. 장애령 산문에서' 귓속말' 서사 패턴의 성공적인 운용.
"7 월" 파 시 소설 추억: (1) "7 월" 파 개관. (2)' 7 월파' 시와 소설의 대표작가와 창작개요. "7 월" 시파의 유사점과 차이점. 분석: 루령소설' 부자의 아들' 의 사상 주제와 예술적 특징.
"구엽" 시파 노트: (1) "구엽" 시파 개요. (2) 무단 창작 개요. 이해: 구엽파의 미적 추구. 분석: 무단의 시 방면의 독특한 예술적 업적. 마판타민가 및 기타 국통구 풍자문학지':' 마판타민가' 는 시인 원수행이 마판타를 필명으로 출판한 100 여 곡의 민가집으로, 이 시기 정치 풍자시의 걸출한 대표이다. 마판타의' 민가' 는 신시의 민족화, 대중화의 새로운 시도이다.
국통구의 항일 폭로소설
1, 처동평과 그의 칠련
장천익과 그의 워웨이 씨.
3, 샤틴과 그의 "향기로운 찻집에서".
4. 전종서 및 그의 포위 공격
5. 황곡류와 그의 《새우구전》
Zhao Shuli-중국의 뛰어난 농촌 테마 소설가.
장천익 풍자소설' 워웨이 씨' 의 풍자예술.
항전 초기의 소설 창작은 소외에서 번영에 이르는 과정을 거쳤다. 제재, 주제, 인물 형성, 표현 수법 등에서 모두 새로운 발전과 개척이 있다. 그 중에서도 항일을 표현하고 국통구의 어두운 현실을 폭로하는 것은 두 가지 주요 주제와 취지이다.
장천익은 당시 풍자문학 창작의 선구자였다. 노신은 그의 일본 친구 증다에게 "중국 작가가 내 작품만 번역하면 외로울 것 같다" 고 말했다. 그는 달프와 장천익을 추천했다. 장천익의 소설은 기본적으로 풍자소설이다. 그는 1930 년대 중국 문단에서 가장 위대한 코미디언으로 불렸다. 그와 라오스는 현대 풍자소설 중의 선두주자이다.
1, 장천익 창작 내용:
장천익의 창작 제재는 매우 광범위하여 중하층의 모든 방면에 거의 닿았다. 항전이 발발하기 전에 장천익의 작품 내용은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한다.
(1) 각종 일반 시민과 소자산계급 지식인들의 회색 생활을 부각시켜 이렇게 평범하고 우스꽝스러운 이미지를 많이 빚은 것은 중국 문학에 대한 그의 공헌이다. 예를 들어' 느슨한 사랑 이야기' 는 젊은 로물루스와 주열의 연애 과정을 묘사한다. 그들의 사랑은 공원에 가서 영화를 보는 것이다. 장천익이 묘사한 소자산계급 지식인의 연애 과정은 달콤한 사랑 생활이 아니라 시큼하고 평범한 저급한 취미다. 당시 독자들은 소자산계급 사랑의 정서와 재미에 지쳐서 장천익의 글쓰기가 자연스럽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리고 중산층 사회인물의 영혼에 대한 생동감 있는 묘사도 있다.' 벨트' 의 등병선생, 승진을 위해 추태를 부렸다. "수염만" 에서 수염만은 돈을 갚지 않는 사람을 욕하는 것은 고의적인 올가미로, 그의 돈을 속여 염왕에게 빚을 숨기는 것이다. 항전 기부금을 동원할 때, 그는 형세에 핍박하여 열심히 한 푼의 돈을 기부하여 출판하고 싶었다. 작가는 이 인물들의 영혼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소자산계급 지식인을 표현한 작품 중 가장 두드러진 것은' 부자를 감싸는 것' 으로 일반 시민의 심리를 깊이 분석하고 풍자하며 자산계급 교육사상을 폭로하고 비판했다.
(2) 농촌 소설에서 그는 농민과 지주의 갈등을 중점적으로 묘사하고, 더 중요한 것은 지주의 내부 투쟁을 묘사하면서 이런 계급관계를 반영하고, 현실생활의 다양성을 드러내는 것이다. 예를 들면' 만보약',' 청명절' 등의 작품과' 보살의 힘',' 자녀' 등의 작품들이다 이런 작품은 다른 쪽에서 작가의 이상을 기탁했다.
(3) 5 ~ 30 년대, 특히 예성타오 허수아비 발표 이후 거의 10 년 동안 중국의 아동문학 창작은 거의 공백이었다. 동서는 일반적으로 외국에서 번역된 동화나 중국 고대 문학 작품이다. 장천익이 이 공백을 메웠다. 그가 창작한' 대림과 고바야시',' 까까까머리 왕',' 꿀벌과 금오리 제국' 등 동화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이야기가 생생하며 어린이 심리에 부합하며 교육적 의의가 풍부하다.
워릭 씨의 풍자 예술:
항전 전에는 장천익의 작품이 많지 않았지만, 세 편의 소품 (워웨이 씨, 새로운 생활, 담구 선생의 작품) 이 큰 영향을 미쳤다. 화웨이씨' 는 장천익 항전 초기의 대표작이다.
워웨이 씨는 1938 에 발표되었다. 당시 일반 작가는 항일민족통일전선의 형성으로 극도로 낙관적인 분위기에 빠져 항전을 방해하는 암류에 거의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다. 장천익의' 워웨이 씨' 는 그런 맹목적인 낙천적인 작품과는 다르다. 그는 항전 중 잠복한 역류를 폭로하고 경각심을 일깨워줬기 때문에 이 작품은 당시 큰 영향을 미쳤다. 워웨이 씨는 항전에 대한 저자의 냉정한 인식을 표현했다.
워웨이 씨라는 이미지의 의미는 인물을 통해 당시의 사회환경을 투시함으로써 국민당이 항일이라고 주장하지만 실제로는 국민을 제한하고 인민의 본질을 방비하는 데 있다. 워웨이의 이미지는 항전 초기 국민당 상층의 축소판이라고 할 수 있다.
워릭 씨는 작가의 예술적 성숙을 상징한다.
매운 풍자는 워릭 씨의 가장 두드러진 예술적 특징이다. 두 가지가 있습니다: ① 진실과 과장의 통일. 풍자적인 생활은 진실에서 비롯된다. 화웨이 씨의 이미지는 사실입니다. 국통구에는 이런 관료들이 많이 있습니다. 화웨이 씨에 대한 저자의 묘사는 진실이고 과장이기도 하다. 전반적으로 이런 이미지는 확대되어 진실과 과장의 통일이며 풍자문학의 중요한 특징이다. 합리적인 과장은 사물의 본질을 더 잘 폭로할 수 있다. ② 기술 응용 프로그램의 비교. 이런 식으로 저자는 논평할 필요 없이 사실으로만 말한다. 일단 대비가 되면 갈등이 드러나고 풍자 효과가 드러나 작품에 외적인 화려한 펜이 아니라 내재적인 풍자력을 갖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설, 풍자, 풍자, 풍자, 풍자, 풍자, 풍자, 풍자) 작품에서 작가는 워웨이 씨가 참석한 세 차례의 다른 회의를 소개했다.
세 가지 다른 태도의 대비가 워릭의 성격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장천익 소설의 언어 특징은 정확하고 유머러스하며 규범이며, 각기 다른 직업 계층 지역의 구어를 수집하여 내용이 광범위하다. 그의 작품에는 사투리가 거의 사용되지 않고 언어가 깔끔하다.
이 기간 동안 guotong 지역의 문학 창작 과정;
1, 항전 초기 (65438+7 월 0937-65438+6 월 0938)
①' 문련' 설립: 1938 년 3 월 27 일, 중국 전국문예계 항적연합회가 우한 성립, 30 년대 무산계급 혁명문학, 자유주의 문학 등 문학운동이 합류해 문단에 항일민주통일전선을 형성한 것은 현대문학사상 처음이자 유일하게 양당 작가가 참가한 것이다 문련' 은' 문장 시골로 내려가고 문장 입대' 라는 구호를 제시했다.
(2) 문체적으로 볼 때, 이 시기의 문학: 우선, 전쟁 전 발달하지 못한 보고 문학과 전파학이 이 시점에서 가장 핫한 화제가 되었다. 둘째, 시는 광장 예술 방향으로 발전하여 통속, 선명성, 양양성을 추구하며, 벽시, 전단지시, 총대 시 등 선전과 격려가 쉬운 형태를 가지고 있다. 셋째, 각종 유행하는 소들이 휴대할 수 있는 문학 형식이 문학계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3) 주제에서 이 시기의 문학은' 영웅주의' 를 숭상하고 항일구국을 선전하는 것을 중심으로 민족 해방전쟁에서 신인의 탄생과 새로운 국민성의 수태와 형성을 보여 주며 색채가 소박하고 선명하다.
2. 항일전쟁 중기 (1938+00 월-1944 년 9 월)
항일전쟁은 교착 단계에 접어들었다. 특히 194 1 안후이 남사변이 발생하면서 국내 정세가 역전되었다. 당초 쾌전론이 격발한 의기양양한 사회심리가 점차 진정되면서 사람들은 전쟁의 잔혹성과 승리의 어려움을 직시하고 각종 봉건문화의 누적과 현실의 부패를 직시하기 시작했다.
(1) 이 시기의 문학은 현실에 대한 비판과 역사에 대한 반성을 크게 증가시켰다. 작가들은 우울증과 좌절 속에서 더 깊이 생각하고, 우리 민족과 우리 자신을 다시 인식하고, 민족의 부흥을 위한 새로운 길을 모색하기 시작하며, 이 시기의 문학이 다원적 사고와 전방위 관찰로 바뀌게 하고, 애국주의 주제도 확장되고 심화되고, 창작 주제는 종심과 입체적 방향으로 탐구된다.
② 이 시기의 문학 장르는 주로 소설, 장편 극본, 장편 서사시, 서정시이다.
③ 이 시기의 문학 스타일은 무겁고 깊다.
3. 항일전쟁 후기와 해방전쟁 (9 월 1944-9 월 1949)
1944 년 중국 * * * 산당은' 일당 독재를 폐지하고 민주연합정부를 건립하라' 는 제안을 내놓아 민족지역에 민주운동의 물결을 일으켰다. 문학은 다시 생명력을 얻었다.
① 이 시기의 문학 주제는 어둠의 저주와 부패한 현실 정치에 대한 부정과 지식인들의 새로운 시대가 도래하기 전의 자기반성과 역사 총결산의 두 가지 측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단계에서 각종 문학 장르는 활력이 넘친다.
각종 작품들이 시대 대전환점 특유의 긴장, 분노, 조롱과 고통, 희망, 기대, 불안, 불안에 휩싸여 복잡한 목소리를 내고 있다. 그러나 풍자는 이 시기 문학의 가장 선명한 주색이다. 대조적으로, 국통구 문학의 기조는 음울하고 무겁고 극적인 비판을 띠고 있다. 해방구의 창작 기조는 명랑하고 소박하다.
7 월시파: 후풍 편집장의' 7 월' 이름을 따서 아이청, 다단 등을 비롯한 사슴원, 이문, 증탁 등이 있습니다. 주요 간행물인' 7 월' 과' 희망' 은 항전 현실을 내용으로 자유문체를 주요 형식으로 한다. 항일전쟁과 해방전쟁 시기 국통구에서 가장 중요한 현실주의 시가 유파를 형성하였다.
구엽시파: 1940 년대 국통구에 나타난 모더니즘 성향을 지닌 시파. 주요 구성원은 신피리, 진, 두, 항우학 등이다. 주요 간행물은 "시 창작", "중국 신시" 이다. 그들은 시대와 현실의 투쟁에 충실하고 예술 창작에도 충성한다. 그것은 서양 상징시파와 현대시파의 표현 예술과 기교를 흡수했다.
나는 1940 년대 국통구 문학 창작의 기본 내용을 수집했는데, 아마도 좀 더 상세할 것이다. 여러분이 그것들을 사용할 수 있는지 봅시다. 이상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