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수많은 지방간식이나 과자는 궁정에서 탈태하거나 민간에서 제작한다. 조산 간식은 거의 모두 민간 오리지널이라 줄곧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이는 역사상 조산지가' 성 말국각' 에 위치하여 전국 정치센터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상업사회가 늦게 형성되고, 사회부가 높지 않아 결정된 것이다. 손에 몇 가지 조산 간식을 들고 왔다: 서천향구이, 거위, 큰언니의 돼지발밥, 어머니의 궁종추. 어떤 이름이 간단하고 직설적이지 않고, 향토 냄새가 코를 찌른다. 조산 간식을 보면, 그것의 형성에는 대략 세 가지 경로가 있다.
1. 신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조산 연안의 습한 기후에 따라 사람들은 병에 걸리기 쉽다. 게다가 해상 작업의 위험이 커서 노동과 수확이 비례하지 않아 의외의 요소가 많다. 사람들이 자신의 운명을 예지할 수 없을 때, 왕왕 신의 가호에 희망을 걸곤 한다. 그에 더해, 물질적으로 부족한 시대에도 사람들은 신을 숭배하는 활동을 통해 삶을 개선할 수 있는 이유를 제시할 수 있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따라서 오래된 조산 민속은 다계절 다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많은 조산 간식은 처음에는 설날의' 채두과' (색깔의 머리) 와' 단과', 마조생 (생일) 의' 면선' ('장수' 를 의미), 단오절의' 종' 과 같은 제사의 제물이었다 속담에도 있듯이, "계절 성숙, 성숙입니다."
2. 저녁 식사 보충 간식
광식 과자와는 달리, 이 조산 간식은 여가층이 시간을 보내는 다과이지만, 농촌 도시의 노동력으로 허기를 채우는 간식이다. 차오족은 죽 먹는 것에 습관이 되어 있는데, 하나는 이전 음식이 부족하고, 다른 하나는 기후가 자연스럽다는 것이다. 거친 일을 하는 사람은 아침에 죽 몇 그릇을 먹어도 땀을 참을 수 없다. 저녁 식사 전에 그들은 배가 고팠다. 이때 길 건너편에서 걸어온 포장마차 운반공을 만난 것은 마치 구세주를 찾은 것 같았다. 그는 몇 푼의 돈으로 체력을 보충하여 일시적인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다. 그때는 여름에 초빙 (냉분), 두부뇌, 각종 단탕이 더위를 식혔다. 겨울에는 따끈따끈한 소고기완탕, 부추, 마름모꼴이 있습니다. 건초를 먹을 때는 숟가락이 필요하지 않다. 얕은 그릇을 들고 입으로 그릇 주위를 돌며 천으로 입을 닦는다. 멋지다! 쇠고기 알약은 원래 객가 간식이었다. 산두가 문을 연 후 산품은 출국하고, 양품은 산에 들어가고, 수상 교통은 바쁘다. 산두의 한지 일대는 한때 객가 화물선의 선석이었는데, 많은 객가 화물선들이 그곳에서 정박하여 밤을 보냈다. 저녁에는 객가가 배를 저어 화물선 주인에게 떡갈비탕을 간식으로 팔았다. 나중에 쇠고기 알약은 조산인의 개혁과 혁신에 의해 탕에 () 를 넣어 쇠고기 마루 () 가 되었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조산 사람들이 좋아하는 간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나중에 어환, 새우환, 먹어환, 돼지고기환 등을 복제해 조산의' 미트볼 시리즈' 를 만들었다. 중화명 간식' 중' 신흥거리 육포환' 은 산두인이 만든 것이다. 지금 쇠고기 알약을 언급하니, 모두들 습기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조수인 공리의 산물이다. 조수인의 총명함은 한 공에서 가장 잘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가정 간식
가장 맛있는 간식은 조산교며느리들이 만든 각종 가정요리로 아이의 배고픔을 완화시킨다. 호박, 가을 멜론, 토마토 등. 구사회에서, 계절이 되기도 전에 아이들이' 케이크' 를 달라고 시끄럽게 떠들어 대자, 집안의 며느리는 어쩔 수 없이 이런 식탐하는 아이들을 내쫓았다. 조산 농촌의 일부 농민들은 고구마 가루가 있다. 그들은 자기 집에서 재배한 과일과 채소를 따서 섞어서 기름에 튀겨서 독특한 맛의 간식이 되었다. 어렸을 때 외할머니가 고구마가루로 찬 죽을 버무린' 냉죽' 을 먹어 본 적이 있다. 이것은 정말 독특하다.
돼지머리 쫑쯔' 이라는 간식이 있는데, 청해인의 무심한 작품이라고 합니다. 초창기, 해농촌에는 정월대보름대회 돼지의 풍습이 있었다. 모든 해산물 가족은 돼지를 죽이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한 가족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후 남은 돼지머리는 잠시 다 먹을 수 없을 때 돼지두육을 잘게 다지고 양념을 넣어' 돼지머리만두' 를 만들어 특히 맛있다. 그래서 전해지면서 일종의 간식이 되었다.
조산 간식은 1920 년대와 1930 년대에 상품으로 시장에 진출했는데, 그것은 산터우 상업경제의 전성기였다. 당시 작은 공원은 상점, 식당, 호텔로 가득 차서 전형적인 소비 시장을 형성했다. 조산 간식은 음식으로서 당연히 이곳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을 수 있다. 예를 들면, 옛 사이즈의 에계열간면, 고소한 분식, 서천향생굴구이, 마로궁종구는 모두 당시의 작은 공원에 들어섰다. 앞서 언급했듯이 간식은 음식에 더 문화적 의미가 있어 현지 문화의 상징이 되기 쉬우며 사람들의 머릿속에 깊이 새겨져 있다. 해외에 거주하는 많은 사람들이 산 터우에 도착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까? 첫 번째 일은 작은 공원으로 곧장 가서 오래된 스낵바에서 맛있는 조산 간식을 먹고 느린 향수를 극복하는 것입니다.
조산 간식은 민간에 뿌리를 두고 있다. 그들은 관직문화와 사대부 문화에 붙지 않는다. 그들은 탄생한 날부터 자연스러운 자세로 민간에 전해져 자연 선택의 자연 법칙에 부합한다. 그래서 우리는 지금 이렇게 많은 현지 간식을 맛볼 수 있다.
둘째, 재료는 간단하고 맛은 독특합니다.
광둥 과자는 크림 만두, 에그타트, 차사오바오와 같은 외국 풍미로 유명하다. 상해 간식은 게황탕바오와 수미 춘권과 같은 해산물로 유명하다. 북방 간식은 분식을 위주로 한다. 조산 간식은 쌀이 없으면 아무것도 아니다. 조산 사투리 중의 한 글자는 조산 간식의 주요 원료를 요약했다. "조산사전" 에서 "과" 는 이렇게 해석되는데, 쌀가루를 껍질로 하고 소를 넣은 과일이다. 부추만두가' 쌀만두' 라고 부르는 이유는 껍질이 고구마 가루이고 소가 채소이기 때문에 간식에서 쌀의 지위를 알 수 있다. 더 일찍, 조산선민은 중원에서 남쪽으로 조산으로 이주했다. 조상의 풍습에 따르면 분식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과일로 남방에서는 밀을 생산하지 않기 때문에 쌀은 과일로만 쓸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나라' 의 유래이다. 나중에 제사식품의 원료와 관행이 끊임없이 혁신적으로 발전하여 사람들은 모든 제사 가방을' 냄비' 라고 부른다. 조수들이 밥을 간식으로 사용하는 것은 정말 입신의 화신이다. 가죽과 소를 모두 넣은 원료인' 쌈' 이 될 수 있다. 곽타오' 라는 간식이 있다면 찹쌀가루로 껍질을 만들고 찹쌀로 소를 만들면 재미없을 뿐만 아니라 향기도 맛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