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축복을 표현하는 한문 고전 추천
1. "카티디드"
카티디드의 깃털이 날아다닙니다. Yi'er의 후손이 진동하고 있습니다.
katydids는 깃털이 있고 죽어 가고 있습니다. Yier의 후손은 밧줄과 같습니다.
카티디드 깃털이 서로 절을 하고 있어요. 이에르의 후손들이 동면 중이다. - 진나라: 시경
2. "천보"
천보는 당신을 안정시키며, 이는 공의 견고한 기초이기도 합니다. Bi Erdanhou를 제거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Bierduoyi, 모든 것이 평범한 사람입니다.
Berjian Valley의 Tianbaoding'er. 돈이 부족해도 이상하지 않고, 하늘에서 백배의 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당신에게 큰 축복을 가져다 주지만 태양에 대한 지원은 부족합니다.
하늘이 지켜주니 모든 일이 잘될 것이다. 산, 산, 언덕, 강처럼 모든 것이 증가할 것입니다.
길한 이름은 선물로 사용되며 효도를 즐기기 위해 사용됩니다. 조상 사원은 맛이 가득하고 우공은 첫 번째 왕입니다. 왕이 말했다: 부얼아, 장수는 무궁무진하다.
하나님의 조의를 표하며, 많은 축복을 기원합니다. 사람들의 질은 그들의 일상 필수품입니다. 리(秦) 사람들은 모두 덕이 있다.
달의 영원처럼, 해가 뜨는 것처럼. 남산의 장수처럼 강하지 않아도 무너지지 않는다. 소나무와 편백나무의 풍성함처럼 그것들도 모두 물려받을 수 있습니다. - 진나라: 익명
3. "용을 기리기 위해 일본 승려를 파견"
부상은 이미 불황에 빠졌고 그의 집은 부상보다 훨씬 동쪽에 있습니다.
밝은 달을 띄운 배, 바람을 타고 항해할 사람이 누구인지 선생님과 함께 가겠습니다. -당나라 : 위장
4. "남산에 단이 있다"
남산에 단이 있고 북산에 라이가 있다. 기쁨은 신사의 것, 나라의 기초입니다. 행복한 신사는 영원히 살 것이다.
남쪽 산에는 오디가 있고 북쪽 산에는 미루나무가 있습니다. 행복한 신사는 나라의 빛이다. 행복한 신사는 영원히 살 것이다.
남쪽 산에는 기가 있고 북쪽 산에는 매화가 있습니다. 르(Le)는 신사일 뿐이며 인민의 아버지이자 어머니이다. 군자만이 음악을 즐길 수 있고 덕이 무궁무진하다.
남쪽 산에는 캐스타노프시스가 있고 북쪽 산에는 杻가 있다. 군자는 행복하기만 할 뿐 눈썹도 없고 장수도 없다. 음악은 신사의 것, 덕과 소리는 풍성하다.
남쪽 산에는 구기자 나무가 있고 북쪽 산에는 뽕나무가 있습니다. 그는 행복한 신사이지만 노란 겁쟁이는 아닙니다. 여왕을 보호하는 신사가 되어 행복합니다. - 진나라: 익명
5. "다각소"
다각체는 소시이며, 그 흔적은 없습니다. 이제 신사를 만나 마음속에 글을 씁니다. 옌은 웃으며 말을 해서 유명하다.
폴리고넘과 샤오시, 이슬 제로. 군자를 보면 용이 되고 빛이 된다. 그의 덕이 좋지 않으면 장수 시험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폴리곤잎은 가늘고 진흙이 전혀 없습니다. 이제 신사를 보았으니 어떻게 내 형제 공언이 될 수 있겠습니까? 좋은 형제, 좋은 형제라면 좋은 덕과 장수를 누리게 될 것입니다.
다육잎은 마르고 이슬이 짙게 난다. 한 신사를 보고 나는 매우 화가 났습니다. Luan Yong Yong처럼 모든 축복은 동일합니다. - 진나라: 익명 2. '복과 번영'을 표현하는 한문은 무엇입니까
1. 아니면 군대에 일하기 위해 부자가 되라는 조언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 "왜 허베이의 도둑을 따라가며 선수들을 돈으로 사서 구속과 희생을 구해야 합니까?" --Zizhi Tongjian·Tang Ji·Tang Ji 51
2. 자비로운 사람은 불친절한 사람은 부로 돈을 벌고, 불친절한 사람은 몸으로 돈을 번다. ---대학·11장
3. 불친절한 사람은 목숨으로 돈을 번다. > 4. 사람에게 돈을 빌렸다. 북경에서 옷을 만들어 그의 위엄을 보여주다 ------- 홍저택의 꿈·99화
5. 비안가의 재산을 이야기하고 싶다면 그 근본 원인이 그 호화로운 집을 만들 수 있다 빨리 돌아가라 ------- 경화원·제26장
6. 유시명암·제18권
온 가족이 잔치를 즐기는데, 이 기쁨은 분명하다 : 모든 고난 끝에는 행복이 찾아오며, 봉성검이 다시 합해지고, 화포의 진주가 회복될 것입니다. 과부는 꽃과 머리카락을 가진 남편을 얻고, 고아도 얻게 됩니다.
7. 두 번째 순간 깜짝·19권
창토라고 불려서 너무 기뻐서 소를 꾸리러 갔다가 집에 머물렀다. 밤에 Ji'er의 침대는 깔끔하게 바뀌었고 그는 생각했습니다. "어젯밤 꿈에서 많은 고통을 겪었습니다. 오늘 배설물 저장고가 나를 부자로 만들어 줄 거라고 누가 생각이나 했겠어요." . 삼영 오의·제28장
"잔예가 말했다. "방금 문에 들어섰을 때 캐비닛 앞 대나무 의자에 앉아 있던 분이 주인이셨어요?" 차 박사는 "정확히, 정확하다"고 말했다.
잔예는 "얼굴이 빛나서 부자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9. 태평위란·인사부·60권
백성은 위의 인애를 모방했다. , 그것은 그의 성격이 아니었습니다. 성능은 자비 롭습니다. ), 『대학』에서는 “가정은 인(仁)하고 나라는 인(仁)하며, 요순(堯順)은 인(仁)으로 천하를 이끌고 백성은 이를 따른다”고 말했다. 또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자비로운 사람은 부를 이용해 돈을 벌고, 불친절한 사람은 몸으로 돈을 번다
10. Di Tianxui가 웨이·1부·인류를 설명합니다
여전히 있습니다. 친첩과 아내 부와 부는 완전하지 못하니 음 속의 불과 흙의 기운을 끌어낼 수 없어서 아이들은 홀로 남겨져 30일이 지나면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린다. 3. 고대 중국 표현 "미래는 밝고 유망하다"는 유명한 속담은 무엇입니까?
1 강동아이들의 실력이 너무 뛰어나서 컴백 여부가 불투명하다. -당나라 두목의 "제오강정"
번역: 서초대군주, 강동에 재집결하여 반격할 수 있다면 말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추와 한이 싸우면 누가지고 누가 이길 것인가.
2. 가라앉은 배 옆으로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 앞에는 수천 그루의 나무가 돋아난다. --당나라 유우희, 『양주 첫 잔치에서 롯데에 대한 포상』
번역: 침몰한 배 옆에는 병든 나무 앞에서 수천 마리의 돛이 경쟁을 벌이고 있다. 수천 그루의 나무가 봄에 있습니다.
3.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타고났고, 돈을 다 쓰고 돌아올 것이다. --당나라 이백, "내가 술에 들어가도 너희는 나를 보지 못하리라"
번역: 하늘과 땅이 나의 재능을 만들었으니 다 쓸만하리라. 돈이 다 썼으니 다시 오겠습니다.
4.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지는 때가 있을 테니 돛을 달고 바다를 건너 항해할 수 있습니다. -- 당나라 이백의 "여행은 어렵다"
번역: 언젠가는 강한 바람을 타고 수천 마일의 파도를 깰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바다에서도 용감하게 전진하세요!
5. 하늘을 우러러보고 웃으며 나가려면 어떻게 해야 펑하오인이 될 수 있을까? --당나라 이백, '남령에서 도성으로 들어가는 이별의 아이들'
번역: 나는 고개를 하늘로 돌리고 크게 웃으며 문밖으로 나갔다. 오랫동안 풀밭에 있었던 사람?
추가 정보:
당나라 이백의 "난링에 작별하고 베이징에 들어가는 아이들"에 대한 감상:
시가 추론되었습니다. 겹겹이 쌓이고, 여기까지 감정의 파도는 ***를 향해 흘러가고 있다. "하늘을 우러러 웃으며 나가니 우리는 펑하오인이 아니로다." "하늘을 우러러보며 웃는다"는 그의 자랑스러운 표정을 짐작할 수 있고, "우리가 어찌 펑하오인이겠느냐"는 것은 극도로 자만하는 사고방식을 보여준다. 이 두 문장은 시인의 자기만족적인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이 시는 이백의 삶의 주요 사건을 묘사하고 있기 때문에 이백의 인생 경험과 사상, 감정을 이해하는 데 특별한 의미가 있으며 예술적 표현에도 고유 한 특징이 있습니다. 시는 감정을 이야기로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대한 시인의 묘사에는 시작과 끝이 있다. 글 전체는 일어난 일을 직접적으로 기술하는 문체를 사용하면서도 거기에서 영감을 얻는다.
시인의 독창성은 끝까지 일직선이 아닌 외부에서 내부로 우여곡절과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감정을 한 겹 한 겹 최고조로 끌어올리는 것입니다. 파도의 오르락내리락처럼 한 파도가 가라앉지 않고 또 다른 파도가 일어나 감정을 더욱 격렬하게 끓이고 마침내 터져 나오는 것처럼. 시 전체가 우여곡절이 가득하며, 그 감정을 진솔하고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바이두백과사전-난링 작별 베이징에 입성하는 아이들 4. 축복을 표현하는 한문 고전 추천 추천
1. "카티디드" 카티디드는 깃털이 있고 밝게 빛난다.
이얼의 후예들은 씩씩하고 씩씩하다. katydids는 깃털이 있고 죽어 가고 있습니다.
이얼의 후예들은 밧줄과 같다. 카티디드의 깃털이 서로 절하고 있습니다.
이얼의 후예들이 동면 중이다. - 진나라: 시서 2. "천보" 천보정은 공의 견고한 기초이기도 하다.
비얼이 싱그럽고 뚱뚱하다면 빼는 건 어떨까요? Bierduoyi, 모든 것이 평범한 사람입니다. Tianbaoding'er, Biergu Valley.
모든 것이 적합하고 하늘에서 많은 돈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당신에게 큰 축복을 가져다 주지만 태양에 대한 지원은 부족합니다.
하늘이 지켜주니 모든 일이 잘될 것이다. 산, 산, 언덕, 강처럼 모든 것이 증가할 것입니다.
길한 이름은 선물로 사용되며 효도를 즐기기 위해 사용됩니다. 조상 사원은 맛이 가득하고 우공은 첫 번째 왕입니다.
왕이 말했다: 부얼아, 장수는 무궁무진하다. 하나님의 위로의 말씀, 당신의 축복에 감사드립니다.
사람의 질은 그들의 일상 필수품입니다. 리(秦) 사람들은 모두 덕이 있다.
달의 영원처럼, 해가 뜨는 것처럼. 남산의 장수처럼 강하지 않아도 무너지지 않는다.
소나무와 편백나무의 울창함처럼 모든 것이 당신의 가치가 있습니다. - 진나라: 익명 3. "용을 공경하기 위해 일본 승려를 돌려보낸다" 부상은 이미 불황에 빠졌고, 그의 집은 부상보다 훨씬 동쪽에 있다.
밝은 달이 뜨는 배와 바람이 부는 돛이 누구인지 선생님과 함께 가겠습니다. - 당나라 : 위장 4. "남산에 기단이 있다" 남산에 기단이 있고 북산에 기단이 있다.
신사는 나라의 근본이다. 행복한 신사는 영원히 살 것이다.
남쪽 산에는 오디가 있고 북쪽 산에는 미루나무가 있습니다. 행복한 신사는 나라의 빛이다.
행복한 신사는 영원히 산다. 남쪽 산에는 기가 있고 북쪽 산에는 매화가 있습니다.
르씨는 신사이자 국민의 아버지이자 어머니이다. 군자만이 음악을 즐길 수 있고 덕이 무궁무진하다.
남쪽 산에는 캐스타노프시스가 있고 북쪽 산에는 杻가 있다. 군자는 행복하기만 할 뿐 눈썹도 없고 장수도 없다.
음악은 신사이고 덕은 풍성합니다. 남쪽 산에는 구기자나무가 있고 북쪽 산에는 楥가 있습니다.
행복은 신사일 뿐 겁쟁이는 아니다. 여왕을 보호하는 신사가 되어 행복합니다.
-선진(前秦) : 익명 5. "다각소(Polygonum Xiao)" 다각형은 소시(孝施)인데, 흔적이 없다. 이제 신사를 만나 마음속에 글을 씁니다.
옌은 웃으며 말을 잘해서 평판이 좋다. 다각형은 작고 이슬이 남아 있습니다.
신사를 보면 용이 되고 빛이 된다. 그의 덕이 좋지 않으면 장수 시험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폴리곤잎은 가늘고 진흙이 전혀 없습니다. 이제 신사를 보았으니 어떻게 내 형제 공언이 될 수 있겠습니까?
좋은 형이면 남동생에게도 잘해주는 덕이 있고 장수하게 된다. 다각형은 가늘고 이슬은 두껍습니다.
신사님을 보니 걱정이 많이 됐어요. Luan Yong Yong처럼 모든 축복은 동일합니다.
-선진(Pre-Qin): 익명. 5. 밝은 미래를 기원하는 시
1. 인생은 차와 같으니 진정하고 반응하라. 옳고 그름은 무죄, 그 이유는 전생에 있다. 확실히 인식하고 버리는 것이 현명합니다. 꿰뚫어 볼 수 없고 꿈에는 흔적도 없습니다. 비가 내리지 않으면 꽃은 떨어지고, 바람이 불지 않으면 꽃은 날아갑니다. 우리는 법계의 본질을 관찰해야 하며, 모든 것은 마음에 의해 만들어집니다.
2. 녹색 드레스를 입고 나무 향으로 물들고, 양쪽 소매에 달린 달빛이 독보적인 우아함을 전한다.
3. 이생에서 행복과 안정을 찾을 수 있다면 누가 노숙자가 되고 싶겠습니까?
4. 달이 사라지면 희박한 오동나무가 매달리고, 사라진 달이 처음의 평온을 깨뜨린다. 혼자 돌아다니는 외로운 사람을 누가 보나요? 안개 낀 고독한 그림자. 놀라면서도 뒤를 돌아보면 후회를 금할 수 없다. 차가운 가지를 다 따고 거기에 살기를 거부하는 외로운 모래톱은 차갑다
5. 하루의 마음은 수천 겁 동안 지속될 것이라고 예상되며 앞으로도 운명이 있을 것이며 나는 다른 삶으로 끝날까 두렵습니다.
6. 사후 세계가 있다면 나는 나무, 나뭇잎의 영혼이 되어 가을 전체를 보고 싶다.
7. 호수 위의 가을 달은 부서지고 슬프고 바람도 흐려지고 비도 흐려집니다.
8. 나는 당신을 위해 악마에게 사로잡혔으니 나를 구하기 위해 평생을 바쳐서 당신을 벌할 것입니다.
9. 눈에 미움이 없으면 세상에 화이트헤드가 있다는 것을 믿지 않는 것입니다.
10. 해는 조용하고 밤은 온화합니다. 당신이 오기 전에 내가 어떻게 감히 늙어갈 수 있겠습니까?
11. 관절이 있으면 뼈가 튼튼하다. 상관없다면 솔직하게 말해야 한다. 많은 폭풍이 지나간 후에는 구부러지는 것보다 부서지는 것이 낫습니다. 일년 내내 여전히 녹색이며 다른 꽃과 경쟁하지 않습니다.
12. 강남은 좋고, 풍경도 익숙하다. 해가 뜨면 강의 꽃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푸른색처럼 푸르른다. 강남을 기억하지 못하시나요?
13. 모두가 여름 더위를 피하기 위해 미쳐가지만, 선사는 유일하게 방을 떠나지 않습니다. 선실은 아니고 덥지는 않지만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으면 몸도 시원해지는 기분이 듭니다.
14. 하루 이틀 광기의 시간을 보내며 36,000게임을 돌파했다. 어렸을 때 그는 마치 낯선 땅에서 방황하는 것처럼 새로운 지인 같았습니다.
15. 세상에 산다는 것은 연꽃과 같아서 순수하고 우아하며 더러움이 없고 화려함에 무관심하다.
16. 반대편에는 꽃이 피고, 반대편에는 꽃이 피고, 잎 없이 꽃이 피고, 꽃 없이 잎이 자라고, 꽃과 잎은 자라서 서로를 아끼며 다시는 볼 수 없을 것이다.
17. 떨어지는 꽃은 아름다운 여자의 아픔을 이해하지 못하는데, 그 사랑을 누가 불쌍히 여기겠는가. 공허하고 슬프고 우울하기만 한 내 마음의 황량함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겠습니까? 바람이 불고 마음이 차갑고 그리움이 길어 강을 바라보니 마음이 아프다. 우리 둘 다 상심한 사람들이지만, 마음이 얼마나 상했는지 모릅니다.
18. 청량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우아한 수수한 드레스를 입고, 비가 내리기 전에 차 한 잔을 마시고, 배나무 아래를 산책하고, 흰 꽃이 떨어지도록 하고, 온화하고 우아하게, 순수한 옥은 흠이 없습니다.
19. 일어나서 이 세상을 떠나고 싶었는데, 내 그림자가 세상에 떨어졌다.
20. 사람의 삶에는 그리울 때가 있다. 문득 돌아보면 눈물이 나지 않을 수 없다. 다시 만나면 우리는 더 이상 어리고 천박하지 않다. 세월은 덧없으며, 우리의 청춘은 덧없으며, 나는 다시 당신을 생각합니다. 나는 단지 먼지 쌓이고 기억 속에 있는 과거일 뿐입니다. 6. 미래에 대한 혼란을 표현한 한문 구절은 무엇인가요?
잔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고, 먹을 수 없고, 검을 뽑고 혼란스러워하는 모습을 표현한 한자어는 무엇인가요?
얼음으로 막힌 황하를 건너려면 눈 덮인 태항산을 올라야 한다.
한가할 때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며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여행은 어렵다! 여행은 어렵다! 다양한 길이 있는데 지금 당신은 어디에 있나요?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고, 구름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한다.
여행은 어렵다·1부
저자 이백나라 당나라
방언:
황금잔에 담긴 명주 한 통에 10위안, 옥 접시에 담긴 절묘한 요리는 1만 달러입니다.
너무 우울해서 더 이상 밥을 먹을 수가 없었어요. 검을 뽑고 주위를 둘러봤는데 정말 혼란스러웠어요.
황하를 건너고 싶다면 얼음과 눈이 이 큰 강을 막고 있고, 태항을 오르고 싶다면 이미 강풍과 눈으로 인해 산들이 닫혀 있습니다.
루상이 냇가에서 낚시를 하듯 그의 복귀를 기다리던 이인은 배를 타고 태양의 꿈을 꾸고 상탕에게 고용되었다. 얼마나 어려운가!
참 어렵다! 다양한 길이 있는데 실제 길은 어디에 있나요?
언젠가는 강한 바람을 타고 수천 마일의 파도를 뚫고 구름 돛을 높이 달고 바다에서 용감하게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추가 정보:
시의 처음 네 줄은 리바이에 대한 깊은 우정과 그러한 천재가 버림받은 것에 대한 후회로 인해 비용을 아끼지 않은 친구를 묘사합니다. 그리고 그에게 작별 인사를 준비했습니다. "술고래 순진한" 이백은 좋은 술과 진미, 그리고 친구들의 환대 덕분에 평상시라면 반드시 "한 잔에 삼백 잔"을 마셨을 것이다.
그러나 이번에는 와인잔을 집어들었다가 다시 밀어냈고, 젓가락을 집어 들었다가 다시 내려놓았다. 그는 자리에서 일어나 검을 뽑고 혼란스러운 기분으로 주위를 둘러보았다. 멈추고, 던지고, 꺼내고, 바라보는 네 가지 연속적인 동작은 내면의 우울함과 정서적 흥분과 변화를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다음 두 문장은 '마음이 헤매다'에 바짝 따라오고, 앞에는 '길이 험난하다'라고 적혀 있다. 시인은 삶의 길에 놓인 어려움과 장애물을 상징하기 위해 "얼음이 막히는 강"과 "눈 덮인 산"을 사용합니다. 시인은 나라를 위해 봉사하려는 마음이 있었으나 황제의 임명을 받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금을 선물받고 산으로 돌아갔다”는 것은 황하가 얼음으로 막힌 것과 같지 아니한가. 그리고 타이항은 눈으로 둘러싸여 있나요?
하지만 이백은 '칼을 뽑고 주위를 둘러보는' 순간부터 그렇게 약한 캐릭터는 아니다. “푸른 냇가에서 한가로이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혼란스러운 마음에 시인은 문득 잘 되지 않는 두 사람을 떠올렸습니다. 처음에는 정치에 종사했지만 마침내 큰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하나는 90세에 풍수에서 낚시를 하던 중 문왕을 만난 루상이고, 다른 하나는 태양과 세계 주위를 배를 타는 꿈을 꾸었던 이인입니다. Tang에 고용되기 전의 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