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란은 서예를 말한다.

요 이틀 동안 나는 채란의' 마음을 가라앉히고 쓰기' 를 다 읽었다.

나는 채란의 산문, 특히 잡문을 좋아한다. 글은 간단명료하고, 가식적이지 않고, 억지스럽지 않고, 자신의 속마음을 어떻게 쓰는지, 한 단어로 형용하면 진실이다. 채란의 산문은 생활, 그가 즐기는 음식, 그가 감상하는 아름다운 풍경, 그가 감상하는 예술, 그가 경험한 일, 세계에 관한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그의 작품에서 드러난다. 그가 발표한 산문은 100 여 가지이다. 그의 문장 곳곳에서 그의 인생 태도가 드러났고, 그의 소박한 철학과 선기에 대한 이해는 독자들에게 깨달음을 주었다. 그중 서예, 인감, 모사심경을 배우는 경험과 체험은 매우 통찰력이 있어 배울 만하다.

1. 교사의 예술과 생활에 대한 태도: 자연스럽고 대범하며 공부는 끝이 없다. 기초부터 시작해서, 일을 훔치지 않고 재료를 줄이지 않으면, 너는 자신감이 생긴다. 자신감이 있으면 더 배우고, 최선을 다하고, 대중의 총애를 받지 않고, 새로운 것을 표기하지 않고, 단순하고, 자연스럽고 대범하게 행동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착실하게, 뿌리가 있으면, 다른 사람에게 자신이 얼마나 알고 있는지 증명할 필요가 없다.

서예의 글씨체는 매우 많은데, 가장 흔한 것은 행서인데, 배우면 환골탈태할 수 있다. 초서는 너무 흐리멍덩하고 해서체는 너무 딱딱하여 행서가 가장 많이 사용된다. 나는 성교서 () 를 배워서 일상적인 글쓰기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3. 한 사람이 평생 심경을 만날 수 있는지 여부는 모두 인연이다. 얻으면 복보인다는 것을 알고, 알면 핑안 얻는다.

4. 후대 서기에는 모두 왕희지의 그림자가 있다. 그의 서예는 중국인들에게 거의 2000 년 동안 영향을 미쳤다. 그의 말은 틀리지 않겠지만, 왕희의 심경은 행서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는데, 경서를 베껴 써서 향을 피우고 목욕을 하여 경의를 표해야 한다. 만약 네가 정말로 불법을 이해한다면, 너는 이것에 얽매이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5.260 자의' 심경' 내용을 읽을 수 있는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다. 보기만 하면 베끼면 머리가 자연히 맑아진다.

6. 당신이 평화로운 마음으로 심경을 쓸 때, 당신은 느긋하게' 정적' 의 경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7. 성구를 베껴 쓰고 읽는 것은 행복으로 가는 입장권이 아니다. 경서를 써서 보답을 구하지 않는 것이 진정한 신앙이다.

8. 친자첩은 당연히 최고의 고자를 골라야 한다. 예로부터 서예가는 셀 수 없이 많았지만, 정수는 시조 왕희지에서 나왔고, 송대의 수시, 미탄, 황정견, 채향에서 그쳤다. 게시할 때는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베끼지 말고 한 문장씩 베껴 써야 한다.

9. 붓은 단지 도구일 뿐이다. 우리가 그것을 잡을 때, 그것은 우리 손가락의 연장과 맞먹는다. 두려워하지 마라. 브러시를 잡는 방법에 관해서는? 지금 이전 선생님의 사망 교조를 뒤엎은 이론이 있다. 네가 원하는 대로 가져가고, 원하는 대로 가져가라. 규정된 자세가 없어서 편했으면 좋겠어요.

10. 서예는 사람을 편안하게 하는 물건이다. 쓰고, 쓰고, 즐겁게 쓰고, 흥미를 쓰고, 명첩을 많이 보면, 끝없는 친구가 생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