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4대 명작 중 하나인 '서유기'는 수백 년 동안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오승근은 명나라 가경 29년에 쓰기 시작했고, 중간에 중단이 있었고, 명나라 만력 14년이 되어서야 완성되었다.
지금까지 원작을 바탕으로 한 많은 영화와 TV 작품이 제작됐다. 예를 들어 최신작 '서유기: 도깨비', '오공전설', '손오공: 삼골귀' 등이 있으며, 가장 고전적인 작품은 1986년 TV 시리즈 '여행'이다. 여름방학마다 상영되는 <서쪽으로>는 동반자이자 수많은 사람들의 어린시절 고전이다.
당시 우 선생이 만년에 이 책을 완성한 뒤 출간되자 당시 베스트셀러가 됐다. 그러나 오늘날의 영화와 텔레비전에는 글로 된 이야기만 있고 풍부한 표현의 형태가 없었던 고대에는 무엇에 의지하여 『서유기』가 그 시대의 베스트셀러가 되고 수백 년 동안 인기를 끌 수 있었습니까?
우선 책에 등장하는 가장 유명한 인물은 네 명의 스승과 제자들이다. Sun Wukong은 당시 사람들의 내면의 생각과 가장 생생하고 일치했습니다. 그가 보여준 것은 두려움없는 정신과 저항하는 용기였습니다.
손오공이 등장할 때부터 원숭이들과 패권을 놓고 경쟁해야 했던 것은 손오공의 경쟁적인 성격을 보여준다.
원숭이 여왕이 된 그는 늙은 원숭이의 늙음과 부패를 목격한 후 불멸의 마법을 찾기 위해 동쪽으로 여행을 떠나기 시작했다.
그래서 당시 상황에서는 일반 대중이 판타지 소설인 『서유기』를 기꺼이 읽는 것이 정상이었다. 특히 가경제가 즉위하고 나서는 도교가 더욱 심해졌다. 대중적인 종교이고, 책에 묘사된 줄거리에도 지역 도교의 색채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천궁을 어지럽히던 손오공은 보통 사람들의 마음속에 정의의 이미지를 대변했다. 무력하고 무력한 느낌을 심화시킵니다. 원숭이 왕이 강자를 물리치는 개념.
부패하고 무능한 천궁의 통치자를 멸시했으며, 특히 천궁에 들어간 후에는 "황제가 번갈아 가며 내년에 우리 집으로 오세요"라는 유명한 말까지 외쳤다.
황제가 영원히 당신의 가족이 되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선언하는 것과 같으며, 이는 세상의 선한 사람들이 그 안에 살아야 한다는 문인의 이치에도 부합하며, 문인과 공무원 사이의 확산 계수.
Monkey Sun이 한 일은 사람들이 열심히 싸우고 결코 낙심하지 않는 긍정적인 태도를 갖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모든 것은 사람들에게 말해줍니다. 좋은 이상과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위대한 사업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필연적으로 다양한 어려움과 좌절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과감하게 어려움을 극복하고 좌절을 극복해야만 성공의 희망을 가질 수 있습니다.
둘째, 『서유기』 45장과 46장에는 '체치국'이라는 곳에 네 명의 스승과 제자들이 왔다고 적혀 있다. 또한 사제들, 즉 Master Huli, Master Luli 및 Master Yangli가 국가 교사로 임명되었습니다.
국내의 불교 승려들은 왕으로부터 도교 사원에 가서 힘든 노동과 기타 비천한 일을 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작가가 이 책을 집필한 때는 명나라 가경제 때이다.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명나라의 문관제도는 매우 완벽했고, 그 대표적인 것이 명나라의 내각제도였다.
이 부서는 제국 전체의 거의 모든 문제를 처리하는 최종 결정권을 갖고 있습니다. 황제가 없어도 거대한 제국은 여전히 아무런 이상 없이 운영될 수 있습니다.
명나라 황제가 정무를 처리하는 데 있어서 기본적으로 없어서는 안 될 존재였던 것이 바로 이 때문이다. 이로 인해 가경제는 끝까지 취미생활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됐다.
그리고 그의 취미는 불멸을 실천하고 불멸을 기원하는 것입니다. 황제는 궁궐에 있는 도교 사원에서 불로불사가 되는 방법을 연구하고, 여러 도교 승려들과 함께 비약을 실천하며 하루 종일 시간을 보냅니다. 때때로 그는 하늘에 있는 신들과 대화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그가 정무를 소홀히 했기 때문에 안송과 같은 반역자가 등장했고, 신하들은 그를 분노하며 미워했다.
'서유기' 속 체치왕의 '따시'(네, 그들은 그를 '따시'라고 부릅니다)에 대한 묘사가 오늘날과 거의 똑같습니다.
당시 지배자들에 대한 암시와 비판으로 보면 정말 훌륭했습니다.
이러한 의미는 『서유기』의 확산과 인기를 더욱 높여 결국 명나라와 후대에까지 베스트셀러가 되었습니다!
마지막 포인트이자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뛰어난 예술적 테크닉이다. 소설 전체는 풍부하고 독특한 예술적 상상력, 생생하고 구불구불한 줄거리, 생생한 인물, 유머러스한 언어를 구현합니다.
예를 들어 탕셍은 장면 내내 경건한 태도를 유지했고, 한때 등유를 훔친 흰쥐와 얽힌 적도 있었다. 처음에 Sun Wukong은 두려움이 없고 감히 싸우다가 모든 것을 간파하고 불교로 개종했습니다.
주팔계는 상아를 놀려 쓰러진 뒤에도 초심을 잃지 않고 고오장으로 가서 사위가 됐다. 여자 괴물이고 그녀를 놀리고 싶었습니다. 샤생은 겉으로는 솔직하고 성실하고 열심히 일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자신의 안전을 지키는 현명한 사람이다.
이러한 이미지 생성은 모두 정점에 도달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인공들의 성격도 뚜렷하고,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폭넓은 독자층에게 적합한 책입니다. 이 모든 것이 후대에 중국 4대 걸작 중 하나로 자리매김되는 밑거름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