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어문의 독서 방법을 평가하다

1. 중국 고전 문학 리뷰 감상:

첫째, 사제 대화는' 논어' 에서 일관적인 수법이지만, 이 장면은 매우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다. 교사와 학생의 표정과 마음가짐이 생동감 있게 보이는데, 마치 작은 서사와도 같다.

인물: 공자와 네 제자. 사건: 제자가 함께 앉아서 선생님과 이상을 이야기한다. 상세 정보: 1. 표정: 루즈가 길을 안내하고, 스승이 말한다. 액션: 앉아, 드럼 연주, 피아노 연주 등. 언어는 약어입니다.

둘째, 인물의 성격이 두드러진다. 공자의 부드러움과 돈후: 제자가 제각기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게 하고, 나이와 지위에 얽매이지 않고 적극적으로 발언하도록 독려한다. 제자가 말하는 것은 동의하지 않아도 대중 앞에서 결코 어색하지 않을 것이다. 예를 들어, 만약 그가 말을 경솔하게 한다면, 주인은 단지 "예" 일 뿐이지만, 여기서는 쉽게 웃을 수 있는 뜻은 없고, 기껏해야 대범하게 웃는다. 나중에 제자는 말을 할 때 먼저 평론을 하지 않고 참을성 있게 듣고 다음 것을 물었다. 쩡용 (Zeng Yong) 의 연설을 듣고 나서, 나는 도울 수 없지만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나는 너와 함께있다! 공자가 증요의 경지를 진심으로 칭찬하는 것을 보고, 자신의 경향을 숨기지 않고, 관용과 담담함, 슬기로운 노인의 이미지가 종이에 뛰어오르는 것을 보았다.

3 대 제자의 개성이 가장 두드러진다. 루즈의 부주의는 그를 공희화보다 더 비천하게 만들었고, 쩡요의 심봉은 소탈했다. 가장 두드러진 것은 루즈와 증요였다. 그들은 논어에서 루즈의 용기와 솔직함을 여러 차례 언급했다. 이번에 그는 비굴하지 않고 먼저 발언하며 단 하나의' 속도' 로 자신의 충동적인 성격을 표현했다. 그러나 쩡용 (Zeng Yong) 은 항상 탬핑하고있는 것 같습니다. 한편 교사와 학생 간의 대화를 위한 편안한 대화 분위기를 조성했고, 한편으로는 그의 소탈한 개성을 보여줬다. 토크쇼의 배경 뮤지션처럼 예술감이 있었다. 그도 표현에 능하여 조화롭고 아름다운 국면을 묘사하여 사람을 매료시켰다. 설령 그가 현대인에게 보여 준다 해도, 봄옷은 이미 가져갔고, 친구를 부르고, 물에 따라 목욕하고, 무대에서 바람을 쐬고, 무대 아래에서 다시 노래를 부르는 등 그런 생활 상황을 감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것을 치국의 최고 경지로 본다면, 그것은 귀중한 것이다. 공자예악치국의 최고 이상에 부합하면 공자의 칭찬을 받을 수 있다. 또 다른 가능성이라도: 증요는 빈둥빈둥 놀던 선비였다. 치국평천하에 참여하고 싶지 않고, 도가의 무위, 공자의 사상과 상충되지 않는 등 수양성만 갖고 싶었기 때문에 공자의 * * * 송을 얻을 수 있었다. 아마도 공자의 마음속에서 그는 자신의 로비에 약간 싫증이 났을 것이다. 이것은 선생님의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심정에 대한 미묘한 관찰이다 마지막으로 공자의 삼제자에 대한 평가는 모두 그의 일관된 주장, 즉 국례, 인격의 겸손을 고수했다.

셋째, 문필이 치밀하고,' 표의' 를 꼭 둘러싸고, 생동감 있는 우여곡절로 풍파를 일으키며, 취지가 두드러진다. 이 점은 말할 필요도 없고, 앞의 분석을 통해 얻을 수 있다.

2. 문어문 공부에 대한 견해 문어문의 의미: (1) 문어문을 잘 배우면 중국의 넓고 심오한 문화를 이해하고 배우는 데 도움이 된다.

문어문은 중요한 문화 전달체로, 중국의 5 천년 풍부하고 다채로운 문화를 온전하게 보존하였다. 우리가' 상서' 에서 청대 문학에 이르기까지, 이 문언 서적에 얼마나 풍부한 중화문화가 담겨 있는지, 얼마나 많은 고대인들이 지혜가 출중하고 사상이 넓은지 조금 돌이켜보면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통문화를 발양하는 것은 시대의 필요이며, 우리는 수천 년의 문화 축적을 포기할 이유가 없다. 고교 문어문 교수로서 당연히 학생의 전통문화 소양을 제고하는 사명을 감당해야 한다.

고등학교 단계에서 문어문을 배우는 것은 그들이 앞으로 조국 문화를 더 잘 이해하고 사랑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그들의 일생의 문화적 소양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2) 문어문을 잘 배우면 정신세계를 풍요롭게 하고 어감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굴원, 사마천, 이백, 수시 등 선현이 문어문으로 쓴 시는 찬란한' 정신등대' 로, 수천 년 동안 빛을 발하며 고금을 목욕하고 있다. 그들의 영혼은 문어문에서 긴 마음의 여행을 겪었다. 오늘날, 우리는 학생들에게 고대 중국어의 발자취를 따라가게 하는데, 이것은 학생 정신에 대한 반복적인 체험이다.

끊임없는 걷기, 끊임없는 경험은 민족의 정신축적, 정신기억, 정신전승이다! 어감의 형성이기도 합니다. 작가는 1940 년대에 이렇게 말했다. "시를 조금 읽은 사람, 황달, 제비, 비둘기, 뻐꾸기 등 새들의 감정은 당연히 시를 읽지 않은 사람과 완전히 다르다.

우리는 시의 눈을 통해 만상을 보고, 시인의 귀를 통해 만물을 듣고, 마치 감각을 더한 것 같고, 시를 읽지 않은 사람은 마치 눈이 멀고 귀머거리인 것 같고, 인생 경험은 자연히 많이 나빠졌다. "이곳의 시사는 고전시를 가리킨다. 그래서 양적 축적은 어감과 정신적 기질의 형성이다.

이것들은 모두 단순히 백화시를 배우는 것으로 대체될 수 없을 것 같다. (3) 문어문을 배우는 것은 도덕적 귀환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

도덕은 인간의 행동을 조정하는 규범으로서 인류 발전의 수단이자 인류 발전의 목적이다. 사회에 적극적인 규제, 교육, 지도 역할을 한다. 중화민족은 예로부터 문어문으로 많은 귀중한 도덕관념과 가치관을 전해 왔다.

따라서 문어문은 헤아릴 수 없는 교육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고대 민족의 영혼을 담고 있다. 개인의 책임과 덕성을 재건하는 과정에서 문어문 교육은 대체할 수 없는 역할과 기능을 가지고 있다.

많은 현대 학생들이 보편적으로 부족한 수양, 가정관리, 친밀한 관계, 취업, 교제 등의 이치는 고대 경전에서 생각을 자극한다. 예를 들어, "중용" 에는 인간관계에서 "성실" 이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성한 자, 하늘의 길, 성한 자, 사람의 길." "

\ "오직 인간 지성, 우리는 그것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너는 최선을 다할 수 있고, 너는 최선을 다할 수 있다. 인간성을 잘 활용할 수 있다면, 사물을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네가 최선을 다할 수 있다면, 너는 천지의 교육을 찬양하고 참여할 수 있다. " 또 다른 예컨대 체조를 하다. 고대인들은 이 방면을 이렇게 강조하여, 심지어 도덕을 생명보다 더 소중하게 여긴다.

공자의 말에 따르면,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인자지사는 인자한 사람이고, 사람을 해치지 않고 살고, 인자를 위해 자신을 죽인다." 이러한 도덕관념은 비록 일정한 계급 한계가 있지만, 우리가 역사의 안목과 변증적인 방법으로 합리적으로 발굴하고 이용한다면, 반드시 엄청난 에너지를 방출할 것이다.

단기적인 효과로 볼 때, 학생이 한 가지 일에 대한 사상 인식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장기적인 효과로 볼 때, 개인의 도덕적 수양을 강화하고, 사회적 책임감을 강화하고, 이상적인 인격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4) 문어문을 잘 배우면 작문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20 세기 전반기에 중국 문단에는 노신, 후시, 양실추, 곽모로, 라오서, 바진, 조유, 임어당, 장애령 등 재능이 넘치는 톱스타들이 반짝였다. 그들은 재능이 넘치고 재능이 넘친다. 그들은 백화문을 능숙하게 조종하여 백화문의 다채로운 장을 구축했다.

그와는 대조적으로, 20 세기 후반에 중국 문단은 광채를 잃고 백화문에 능숙한' 대사군' 이 없었다. 소수의 사람들만이' 백화대사' 라고 불린다. 물론 이런 현상의 원인은 다방면이지만,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1930 년대와 40 년대부터 초중고등학교가 체계적인 문어문 교육의 혈통을 차단했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20 세기 후반에 문단의 주류가 된 사람들은 체계적인 문어문 교육을 받지 못했고 문어문이 보여준 간결, 청결, 순수함, 우아함, 이미지, 생동감 있는 경지에 이르기가 어려웠다. 따라서 사춘기에 상당량의 1 급 문어문을 읽는 것은 백화문의 작문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200 1 수능 남정 13 중학교 학생 장홍첩이 완벽한 작문인' 적토끼의 죽음' 을 적어 증언했다. 작가는 모두가 잘 아는 삼국 이야기를 소재로 적토끼가 성심으로 죽는 감동적인 이야기를 지어냈고, 뜻이 깊으며, 통편은 정통한 고백어를 사용했으며, 그 이해력, 문채, 노련한 언어 기교는 마킹 선생님의 만장일치의 찬사를 받았다.

이어 기자는 그를 인터뷰했고, 장승이는 기자들에게 평소 고전 작품을 즐겨 읽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바람의 축적은 두껍지 않고, 그 음의 배는 힘이 없다."

문어문의 접촉을 잃은 사람은 고문 부족으로 인해 문장 장황하고 직설적이 될 수밖에 없다. 중국은 역사가 유구한 문명고국으로, 우리 조상은 우리에게 풍부한 문화적 부를 남겼다. * * * 주석은 고대 문화에 대해' 옛날부터 오늘날까지 사용' 하는 태도를 취해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우리는 문어문을 배우는데, 방법을 익히고 고대 문화유산을 계승해야 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문어문어문뿐만 아니라 문어문어문도 잘 배워야 고대 문화유산을 계승할 수 있고, 진정으로 옛일을 할 수 있다.

3. 고등학교 고문기말고사 평론 "당신의 재능은 비범하고 성적이 우수하다. 재기를 겸비하여 학우들이 우러러보게 하다. 그러나, 나는 온종일 졸려서 공부에 집중할 수가 없었다. 선생님은 이 점을 알고, 내가 학업을 지체할까 봐 온 힘을 다해 치료해 주셨다. 근면하고 부지런하며 한가하여, 성공적으로 사고에서 파괴되었다. 당신이 깨어나서 기운을 차리고 사자 속에서 잠을 자고 한 번에 사방을 제패하기를 바랍니다! "

"당신이 깨어나서 기운을 차리세요."

"정말 감사합니다."

너는 재녀, 대범하고, 슬기롭고, 기지가 있고, 빙심이 총명하다. 군주의 아름다움은 재능에 있고, 덕행에 있으며, 영혼의 깊은 지혜의 개화에 있다. 사람의 성격에 대한 연구는 타고난 것이 아니라 후천적인 노력이다. 당신이 가진 아름다움을 가지고 미래의 재능을 배우고 평범하지 않은 자신이 되기를 바랍니다.

무대, 아낌없이 격앙되어 꽤 대장의 바람이 있다. 수업 시간에 입이 매달려 기억의 힘을 과시하다. 수업시간 동안 나는 장난스럽고 귀여웠고, 때로는 웃음소리가 났다. 가끔 수업 시간에 채팅하는 문제가 있어서 주의가 산만해서는 안 된다. "10 단계가 아닌 한 걸음 내딛으십시오. 이것은 말 열 마리에 대한 큰 공헌이다. \ "비싼 것을 배우는 것은 전문직에 있으니, 인내해야 한다.

예 하오, 수학 커피도. 그는 사람됨이 관대하고 대범하여 학우들의 사랑을 받았고 선생님들의 광범위한 칭찬을 받았다. 그러나 청문과 문과는 강화되어야지, 결코 두터워서는 안 된다. 나는 올바른 전략을 찾고 슬픈 진전을 기대하고 있다. 음량이 너무 커서, 정말 사람을 귀찮게 한다. 통제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옥, 부드러움은 지방처럼, 석두 출신이지만, 석두 () 에 귀중하다. 옥의 수확은 반드시 자세히 연구하고, 자세히 궁리해야 하며, 수천 년의 노력을 거쳐야 공구가 될 수 있다. 공부도! 독립적으로 생각하지 않고 열심히 일한다면, 오만한 재능이 있어도 영원할 것이다! 만약 네가 마음을 가라앉히고 자신의 마음을 단련할 수 있다면, 너는 큰일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지식의 바다, 학문의 높은 산, 아름다운 숲 속에서 청청과 즐겁게 만났다. 공부가 부지런하고, 천부적인 총명함을 좋아하고, 공부의 우수함을 칭찬하고, 그림의 영감을 한탄하는 것 같다. 비효율적인 것을 소중히 여기고 수면 부족을 걱정하다. 학습, 명상, 집중력 놀고, 방종하고, 왜 기뻐하지 않는가?

부드럽고 탈속적이며, 문필이 아름답고, 학우들이 짱 입을 다물게 한다. 하지만 너는 문과가 좋고 수학 이과가 약해서 너의 선생님이 걱정된다. 다행히 최근에 우리는 이미 모든 노력을 다해 보완하여 이미 큰 개선이 있었다. 뜻이 있는 사람은 결국 120 개의 진관 () 이 결국 추 () 가 되었다. 쿵푸는 마음이 있는 사람을 저버리지 않고, 삼천악가는 오씨를 삼킬 수 있다. 더 노력하시길 바랍니다. 이때 가장 감사합니다.

4. 문어문 교수를 어떻게 평가할지 문어문 교실 수업에 대해 우리나라 일선 어문 교사가 문어문 지식만 가르치는 오해에서 벗어나 문어문 텍스트의 해석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교실 토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독려했다.

그러나, 실제 교육 효과에 대해 많은 국어 교사들은 제때에 반성하고 평가하는 의식을 가지고 있지 않다. 평가가 있더라도 시험점 요구 사항에 따라 지식점을 고찰하는 경우가 많아 교수 성과와 교수 실천이 단절되고, 교수 목표가 교수 평가와 단절된다. 이 글은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에 필요한 3 차원 목표를 바탕으로 교실 평가, 과제 평가, 시험 평가의 세 가지 측면에서 문어문 독서의 질에 더 적합한 평가 방법을 탐구한다.

첫째, 교실 평가 교실 평가는 교실 활동의 전개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문어문 교실 수업에는 일반적으로 (1) 낭독은 독서 방법이자 교학 방법이다. 낭독의 의미에 대한 이해는 학계에서 여전히 논란이 되고 있다. 학계의 공인된 이해에 따르면, 소위 읽기란 음성을 정확하게 읽고, 문장을 명확하게 읽고, 이를 바탕으로 의미를 읽는 방법을 말한다.

중국 고대에는 관학이든 사학이든 낭독하는 교수법이 널리 사용되었다. 하지만 일부 교사들은 낭독에 대한 오해로 인해 앱에서 형식화되어 한 번 국어 교실 수업에서 낭독을 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학계는 국어 교실 수업에서 독서의 중요한 지위와 역할을 점차 인식하고, 독서가 국어 교실로 돌아왔다.

학생의 문어문 읽기에 대한 평가는 주로 표현성 평가 방식을 채택해야 한다. 문어문 독서의 가장 큰 장애물은 문장을 소통시키는 것이지만, 독서의 목적은 문의를 이해하는 것이기 때문에 교사는 학생 독서에 대한 지도와 평가와 이해문의를 결합해야 하기 때문이다.

구체적인 평가언어에서 일부 선생님들은' 잘 읽음' 이나' 잘 읽지 못한다' 로 학생들의 독서를 평가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좋다' 와' 좋지 않다' 는 것은 명확한 설명이 없다. 시간이 지나면서 학생들은 선생님의 평가를 마음에 두지 않을 것이다. 독서의 목적은 학생들의 작품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 것이다. 그래서 선생님은 평가할 때 학생의 독서와 작가의 사상 감정을 연결시킬 수 있다. 예를 들면, "당신의 독서 말투는 좀 밋밋하고, 작가는 이 말을 할 때 죄책감을 느낄 수 있다" 고 말했다. 죄책감을 느낄 때 어떤 어조로 언어를 읽어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이런 겉으로 보이는 평가는 사실 학생 언어에 대한 지도로, 학생들이 자신의 독서의 장단점을 더 잘 알 수 있게 해 주고, 제때에 개선할 수 있게 해 준다.

(b) 현재 중국 교사의 학생 번역에 대한 평가는 여전히 시험점 요구 사항을 중심으로 해당 지식점에 대해 기계적이고 개별적인 평가를 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양적평가를 채택한다. 즉, 학생이 번역할 때 중요한 지식점이 어느 점을 맞히면 상응하는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설령 학생이 뜻을 표현하더라도 지식점이 완전히 일일이 대응하지 않더라도 그에 상응하는 점수를 공제할 수 있다. 이런 기계화 평가 방식은 학생들이 본문의 의미를 단독으로 이해하고 번역하지 못하게 하고, 선생님의 표준 답안에 따라 기계적으로 기억할 수밖에 없다.

필자는 이런 평가 방법이 문어문 어의를 겨냥한 고찰이라고 생각한다. 번역이기 때문에, 고찰의 내용은 텍스트 어경의 어의여야 하고, 평가도 어경의 어의여야 한다. 이때 점수별로 점수를 매기면 시찰 내용과 유효 평가 사이의 관계가 갈라진다. 사실, 번역, 특히 전형적인 심미적인 색채를 지닌 문어문의 경우, 우리는 단어에 대한 정확한 대응 요구를 완화하고 현대 번역학이 제창한' 시성 전략' 을 이용하여 번역과 평가를 할 수 있다.' 원문에 충실하다' 는 문자 그대로의 의미가 아니라 의미, 스타일, 심미에서 원문과 일치되도록 노력하기 때문이다.

물론 중학생은 이 정도에 이르기 어렵지만 선생님은 교수, 특히 평가에 지도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숙제 평가 현재 중학생들의 문어문 읽기 숙제는 일반적으로 암송 받아쓰기, 번역, 과외 독서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암송과 기억 같은 숙제는 절대 평가 방식을 채택해야 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번역도 표현적 평가나 평점 방식을 채택할 수 있는데,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는다. 과외독서 과제에서 현재 문어문 과외독서는 배운 본문과 스타일, 형식상 관련이 있거나 비슷한 작품, 배운 본문의 지식점과 연관이 있는 작품을 많이 선택한다. 제목 설정과 시험은 기본적으로 일치하며, 주로 중요한 어휘의 의미, 문장 번역, 본문 내용에 대한 이해를 포함한다.

필자는 이런 숙제는 여전히 시험을 위해 평가하고, 평가를 위해 평가한다고 생각한다. 문어문의 교육 목표는 학생들의 지식, 능력, 사고, 감정에 있으며, 장족의 진보와 발전을 이루었다. 그래서 원래 유연한 과외 독서는 학생의 요구, 문어문의 특징, 교육의 조건과 목표, 유연한 디자인과 조정에 근거해야 한다. 예를 들어 제목 설정에 더 많은 개방성 문제를 설치하여 학생들이 본문에 대한 개인화된 이해를 가질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셋째, 시험 평가 문언문 일반시험은 주로 두 가지 문제형이 있다. 한 종류의 문제형은 본문의 명문의 묵서이며, 고시의 묵서도 포함된다. 평가 방법은 절대 평가입니다. 또 다른 문제형은 위에서 언급한 과외독서와 비슷하며, 중간고사나 수능의 시험 개요와 기준에 따라 설계되었다. 필자는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에 필요한 교육 목표가 시험 개요와 정확히 일치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이 경우, 우리는 가능한 한 새로운 과목의 요구 사항에 접근해야 한다. 왜냐하면 새로운 수업은 교육 교육 분야의 전문가가 제정한 것이고, 시험 개요는 각 지역이 실제 상황에 따라 제정한 것이기 때문이다.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은 학생들의 다양한 자질과 능력을 키우는 경향이 있으므로 고전 중국어 교육의 목표 설정 및 평가 기준도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에 근거해야합니다. 내 의견으로는, 문어문 읽기 능력에 대한 고찰은 여러 가지 형식을 취할 수 있다. 예를 들면 그룹 협력 탐구, 문어문 작품 중 이해하기 어려운 문장 탐구, 문어문 형식으로 작은 논문 집필 또는 작은 작문 한 편 쓰기 등이다.

요약하자면, 현재 중학교 문어문 독서질의 평가 형식은 비교적 단일하다. 평가 기준이 너무 공리적이어서 평가와 목표에 약간의 차이가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의 고전 중국어 교육의 목표와 요구 사항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실제 요구를 결합해야합니다.

고전 중국어를 읽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문어문은 중국의 일종의 문어로, 주로 선진시대 구어를 기초로 한 문어를 포함한다.

속칭 "그래." 춘추전국시대에는 글을 기록하기 위한 물품을 발명하지 않았지만, 죽간, 비단 등의 물건으로 글을 기록하는 반면, 비단은 가격이 비싸고, 죽간이 부피가 크고, 기록된 글자 수가 제한되어 있다. 대나무 한 권에 더 많은 것을 기록하기 위해서는 중요하지 않은 글자를 삭제해야 한다.

말하자면' 문어문' 은 세계 최초의 문자기록' 압축' 형식이라고 할 수 있다. 나중에' 종이' 를 대규모로 사용했을 때 통치계급 간에' 공문' 을 사용하는 습관이 이미 정형화되었고,' 문어문' 의 사용 능력은 이미 독서와 소양의 상징으로 변했다.

문어문에 비해 백화문은 백화문으로 쓴 문장, 문체 글쓰기라고도 한다. 고대의 공식 문체는 문어문이다.

고대에는 동한 이전에 죽간, 비단 등을 사용했다. 문서 전달체는 필연적으로 간결한 글쓰기를 요구하기 때문이다. 동한 때 백화문으로 제지술을 발명했다. 송대 기술의 발전과 활자 인쇄술의 발명에 따라 이것들은 모두 백화문의 출현을 위한 물질적 토대를 마련했다.

문어문은 현대어에 비해 짜임새가 치밀해서 이해하기 어렵지만, 단어 용량이 높아서 한 단어에 많은 내용이 들어 있는 경우가 많다. 백화문 언어는 비교적 통속적이고 내용이 간단하다.

6. 문어문의 읽기와 학습을 어떻게 이해하는가는 다음과 같은 여러 방면에서 시작할 수 있다. 첫째, 발음이 정확한 문어문을 읽고 배우려면, 먼저 낭독하고 외워야 하기 때문에, 낭독하고 외울 때 반드시 발음을 정확하게 읽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독음은 현대사전에서 표준어의 독음을 기준으로 해야 한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해야 한다: 1, 글리프를 인정하고 발음을 정확하게 읽어라. 문어문에는 현재 자주 쓰지 않는 단어들이 있다. N' 은' 상수' 가 아니라' 도화원기' 의' 조' 가 아니라' 늑대' 의' 대망' 의' 단' 을' D' 로 읽는다. 베개를 읽는 대신 n "입니다.

2. 다음자는 어성을 인식해야 하고, 어의현대 중국어에는 다의어가 많으며, 문어문을 읽으면 자주 다음자를 만나는데,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 이 단어의 어성과 어의를 인식하고 독음을 확정해야 한다. 예를 들어,' 논어' 에서' 공부와 시습' 은' 말' 이' 말' 할 때' 음악' 이 되는 것보다 낫다.' 예' 를 읽어야 한다. 도화원기' 에서' 그리고 군하' 라는 문장에서' 말' 은' 슈' 로 읽어야 한다. ". 둘째, 정확한 단문, 일시 중지 고대인 은 구두점 없이 문장 을 쓰기 때문에 고대인 은 스스로 단문을 읽어야 한다. 우리는 지금 고문을 읽고 있다. 편집자는 이미 문장 부호로 우리를 위해 단문을 했지만, 긴 문장을 읽을 때 종종 한 문장으로 E799baa6e78988E69d8331333716632 의 개념을 표현해야 한다.

일시 중지를 구분하는 방법은 전문을 통독하고, 어의를 이해하고 문어문의 단어와 단어 사이의 구조적 관계를 분석하여 각 문장을 이해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늑대' 에는' 개 한 마리가 앞에 앉아 있다' 는 말이 있는데,' 그 중 한 마리 (늑대) 가 개처럼 도살자 앞에 앉아 있다' 는 뜻이므로 읽을 때' 개 한 마리가 앞에 앉아 있다' 는 뜻으로 읽어야 한다. 셋째, 고대와 현대의 의미의 변화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단어의 의미에는 여러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Yugong Yishan", "Heyang 북쪽" 의 "강", 특히 한 왕조 이전의 황하, 일반 강은 "물" 으로 표시되므로 "Heyang" 은 "황하 북쪽 해안" 입니다. 단어의 의미의 전이란 오늘의 의미에 포함된 내용이 고의에서 변화한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고대 중국어의' 눈물', 오늘의 의중의' 콧물' 과 같다.

다의라는 단어는 문어문에서 보편적으로 존재한다. 읽을 때는 상황에 따라 다르게 처리해야 하며, 특히 문맥에 따라 구체적인 의미를 결정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가" 와 "가", "가", "가", "가", ","가 서, ","(",") 이 문장에서 "가 서" 는 "다섯 번째," 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이체자' 라고 해야 하는데 고대인들이 장기간 사용하고 사회적 인정을 받는 것은 잘못이 아니다. 예를 들어, "우공 회상산" 에는 "정말 안타깝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 문장 전체의 뜻이 통하지 않기 때문에' 혜' 는 범용어이다. 총명하면' 혜택' 을 쓸 수 있다. 1 단계의 문어문에서 비슷한 통용어로는' 당',' 기',' 월' (차 환공 참조) 이 있다.

7. 문어문 교수를 어떻게 평가할지 문어문 교실 수업에 대해 우리나라 일선 어문 교사가 문어문 지식만 가르치는 오해에서 벗어나 문어문 텍스트의 해석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교실 토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독려했다.

그러나, 실제 교육 효과에 대해 많은 국어 교사들은 제때에 반성하고 평가하는 의식을 가지고 있지 않다. 평가가 있더라도 시험점 요구 사항에 따라 지식점을 고찰하는 경우가 많아 교수 성과와 교수 실천이 단절되고, 교수 목표가 교수 평가와 단절된다. 이 글은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에 필요한 3 차원 목표를 바탕으로 교실 평가, 과제 평가, 시험 평가의 세 가지 측면에서 문어문 독서의 질에 더 적합한 평가 방법을 탐구한다.

첫째, 교실 평가 교실 평가는 교실 활동의 전개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문어문 교실 수업에는 일반적으로 (1) 낭독은 독서 방법이자 교학 방법이다. 낭독의 의미에 대한 이해는 학계에서 여전히 논란이 되고 있다. 학계의 공인된 이해에 따르면, 소위 읽기란 음성을 정확하게 읽고, 문장을 명확하게 읽고, 이를 바탕으로 의미를 읽는 방법을 말한다.

중국 고대에는 관학이든 사학이든 낭독하는 교수법이 널리 사용되었다. 하지만 일부 교사들은 낭독에 대한 오해로 인해 앱에서 형식화되어 한 번 국어 교실 수업에서 낭독을 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학계는 국어 교실 수업에서 독서의 중요한 지위와 역할을 점차 인식하고, 독서가 국어 교실로 돌아왔다.

학생의 문어문 읽기에 대한 평가는 주로 표현성 평가 방식을 채택해야 한다. 문어문 독서의 가장 큰 장애물은 문장을 소통시키는 것이지만, 독서의 목적은 문의를 이해하는 것이기 때문에 교사는 학생 독서에 대한 지도와 평가와 이해문의를 결합해야 하기 때문이다.

구체적인 평가언어에서 일부 선생님들은' 잘 읽음' 이나' 잘 읽지 못한다' 로 학생들의 독서를 평가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좋다' 와' 좋지 않다' 는 것은 명확한 설명이 없다. 시간이 지나면서 학생들은 선생님의 평가를 마음에 두지 않을 것이다. 독서의 목적은 학생들의 작품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 것이다. 그래서 선생님은 평가할 때 학생의 독서와 작가의 사상 감정을 연결시킬 수 있다. 예를 들면, "당신의 독서 말투는 좀 밋밋하고, 작가는 이 말을 할 때 죄책감을 느낄 수 있다" 고 말했다. 죄책감을 느낄 때 어떤 어조로 언어를 읽어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이런 겉으로 보이는 평가는 사실 학생 언어에 대한 지도로, 학생들이 자신의 독서의 장단점을 더 잘 알 수 있게 해 주고, 제때에 개선할 수 있게 해 준다.

(b) 현재 중국 교사의 학생 번역에 대한 평가는 여전히 시험점 요구 사항을 중심으로 해당 지식점에 대해 기계적이고 개별적인 평가를 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양적평가를 채택한다. 즉, 학생이 번역할 때 중요한 지식점이 어느 점을 맞히면 상응하는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설령 학생이 뜻을 표현하더라도 지식점이 완전히 일일이 대응하지 않더라도 그에 상응하는 점수를 공제할 수 있다. 이런 기계화 평가 방식은 학생들이 본문의 의미를 단독으로 이해하고 번역하지 못하게 하고, 선생님의 표준 답안에 따라 기계적으로 기억할 수밖에 없다.

필자는 이런 평가 방법이 문어문 어의를 겨냥한 고찰이라고 생각한다. 번역이기 때문에, 고찰의 내용은 텍스트 어경의 어의여야 하고, 평가도 어경의 어의여야 한다. 이때 점수별로 점수를 매기면 시찰 내용과 유효 평가 사이의 관계가 갈라진다. 사실, 번역, 특히 전형적인 심미적인 색채를 지닌 문어문의 경우, 우리는 단어에 대한 정확한 대응 요구를 완화하고 현대 번역학이 제창한' 시성 전략' 을 이용하여 번역과 평가를 할 수 있다.' 원문에 충실하다' 는 문자 그대로의 의미가 아니라 의미, 스타일, 심미에서 원문과 일치되도록 노력하기 때문이다.

물론 중학생은 이 정도에 이르기 어렵지만 선생님은 교수, 특히 평가에 지도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숙제 평가 현재 중학생들의 문어문 읽기 숙제는 일반적으로 암송 받아쓰기, 번역, 과외 독서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암송과 기억 같은 숙제는 절대 평가 방식을 채택해야 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번역도 표현적 평가나 평점 방식을 채택할 수 있는데,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는다. 과외독서 과제에서 현재 문어문 과외독서는 배운 본문과 스타일, 형식상 관련이 있거나 비슷한 작품, 배운 본문의 지식점과 연관이 있는 작품을 많이 선택한다. 제목 설정과 시험은 기본적으로 일치하며, 주로 중요한 어휘의 의미, 문장 번역, 본문 내용에 대한 이해를 포함한다.

필자는 이런 숙제는 여전히 시험을 위해 평가하고, 평가를 위해 평가한다고 생각한다. 문어문의 교육 목표는 학생들의 지식, 능력, 사고, 감정에 있으며, 장족의 진보와 발전을 이루었다. 그래서 원래 유연한 과외 독서는 학생의 요구, 문어문의 특징, 교육의 조건과 목표, 유연한 디자인과 조정에 근거해야 한다. 예를 들어 제목 설정에 더 많은 개방성 문제를 설치하여 학생들이 본문에 대한 개인화된 이해를 가질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셋째, 시험 평가 문언문 일반시험은 주로 두 가지 문제형이 있다. 한 종류의 문제형은 본문의 명문의 묵서이며, 고시의 묵서도 포함된다. 평가 방법은 절대 평가입니다. 또 다른 문제형은 위에서 언급한 과외독서와 비슷하며, 중간고사나 수능의 시험 개요와 기준에 따라 설계되었다. 필자는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에 필요한 교육 목표가 시험 개요와 정확히 일치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이 경우, 우리는 가능한 한 새로운 과목의 요구 사항에 접근해야 한다. 왜냐하면 새로운 수업은 교육 교육 분야의 전문가가 제정한 것이고, 시험 개요는 각 지역이 실제 상황에 따라 제정한 것이기 때문이다.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은 학생들의 다양한 자질과 능력을 키우는 경향이 있으므로 고전 중국어 교육의 목표 설정 및 평가 기준도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에 근거해야합니다. 내 의견으로는, 문어문 읽기 능력에 대한 고찰은 여러 가지 형식을 취할 수 있다. 예를 들면 그룹 협력 탐구, 문어문 작품 중 이해하기 어려운 문장 탐구, 문어문 형식으로 작은 논문 집필 또는 작은 작문 한 편 쓰기 등이다.

요약하자면, 현재 중학교 문어문 독서질의 평가 형식은 비교적 단일하다. 평가 기준이 너무 공리적이어서 평가와 목표에 약간의 차이가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의 고전 중국어 교육의 목표와 요구 사항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실제 요구를 결합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