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작가 유진운 고전 어록 발췌문.

유진운, 1958, 5 월 허난성 연진현에서 태어난 유명한 작가. 병역은 1973 부터 1978 까지입니다. 1978 부터 1982 까지 북경대학교 중문과에 재학했습니다. 1982 졸업하여 농민일보에 가서 일하다. 1988- 199 1, 베이징 사범대학, 노신문학원 대학원생. 현재 중국작가협회 전국위원회 위원, 베이징시 청년연합회 위원, 1 급 작가. 20xx 165438+ 10 월 2 1 일, 제 6 회 중국 작가 부자 발표, 유진운은 1.6 만원의 로열티를 받았다

리우 zhenyun 고전 인용문:

사람이 사는 것은 모두 불편하다. 왜냐하면 절대적인 편안함은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편안해 보이지만 깊이 들어가면 불편하다. 편안함은 단지 한 가지 불편과 다른 불편함 사이, 한 순간, 즉 우리가 행복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현대인들은 하루 평균 4 100 문장을 말하지만, 그중 10 문장만 진실로 유용하다. 나머지는 모두 거짓말과 쓸데없는 말이다. 이것은 입과 마음의 배신이며, 사상의 배신이다.

글쓰기는 책상 앞에 앉아 있는 것이 아니라 준비와 양조의 과정이다.

작가는 스타보다 유명하고, 조설근은 양조위 보다 유명하며, 허구 인물은 양조위 보다 유명하다. 가보옥과 임대옥 사이의 사랑 전파는 양조위, 유가령보다 훨씬 넓다.

나는 장인으로, 야드글자로 돈을 번다. 부자는 돈으로 돈을 벌고, 더 부유한 사람은 너의 돈으로 돈을 번다. 과거의 당위 서기는 마지막 말을 했고, 지금의 CEO 도 마지막 말을 할 수 있다. 금전사회는 생활과 정치 구조의 변화를 가져왔다.

익숙한 세상에서 자신이 익숙한 일을 하고 낯선 세상에 적응한다.

세상에는 두 가지 사람이 가장 행복하다. 하나는 똑똑한 사람이고, 하나는 바보이다. 나처럼 똑똑하지도 않고 어리석지도 않은 사람만이 아내를 얻는 것이 가장 어렵고, 작은 과부를 찾을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이 모든 것을 바꾸기 위해서는 단 한 가지 방법밖에 없습니다. 여기를 떠나세요.

평생 자신이 좋아하는 일만 하고 잘하면 다른 사람과 다른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다.

한 사람의 자질을 판단하다: 1 네가 할 수 있는 일을 잘 할 수 있다. 2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한꺼번에 잘 할 수 있을까?

삶에서 지음을 찾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면, 갑자기 다른 길을 찾게 된다. 바로 글쓰기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너는 네가 쓴 인물들이 모두 친구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글쓰기는 친구를 사귀는 과정이다.

달리기를 할 때 나는 혼자 세계와 상호 작용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는 광속으로 광속보다 빠른 것이 적다. 보고 싶을 때 하늘가에 있고, 보고 싶을 때 눈앞에 있고, 보고 싶을 때 마음 속에 있고, 보고 싶을 때 마음 속에 있다.

진실은 결코 가까이서 볼 수 없다.

네가 언제 그녀를 찾으려고 하든, 그녀는 항상 너를 기다리고 있다. 이것이 바로 문학의 의의이다.

북을 치든 거문고를 치든, 축구를 하고, 글을 쓰고, 나라를 다스리고, 당근을 파는 것은 모두 결혼과 관련이 있다.

인생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바로 기대입니다. 기대는 무엇입니까? 이상, 추측, 꿈, 영원히 물 속의 뼈를 얻을 수 없다.

반복되는 일은 끊임없이 하고 있다. 당신은 전문가이다. 당신은 특히 반복되는 일에 집중하는 모든 사람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일명언) 이렇게 간단합니다. 나는 세부 사항이 특히 중요하거나 한 민족과 한 사람의 작품을 고려하는 가장 중요한 표지라고 생각한다. 크고 부적절한 방면이 아니다.

세상에 큰 강이 특히 세서 많은 사람을 익사시켰다. 그것은 영리 라고. 많은 사람들이 어리석은 강에 익사하는 것이 아니라 똑똑한 강에 익사한다. 그들이 마침내 파도가 세차게 흐르는 강을 건너 해안에 도착했을 때, 그 위에는 두 글자, 똑똑하고, 90% 이상 많은 사람들이 평생 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일은 네가 다른 사람을 친구로 여기고, 다른 사람은 너를 친구로 여기지 않는다는 것이다. 친구를 판단하는 또 다른 기준은 얼마나 많은 사람을 찾고 싶은지, 궁지에 몰릴 때 누구를 찾을 수 있느냐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친구명언)

사람들은 평생 그것을 찾고 있다. 네가 태어날 때, 너는 살아남기 위해 우유가 필요하다. 어른이 되면 애인, 건강한 직업, 절친한 친구를 찾아야 한다. 결국 죽고 싶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을 찾아 그와 마음을 나누는 것이다.

인생도 마찬가지다. 각 단계마다 열정에 대한 해석이 다르지만 인생은 결코 열정이 없어서는 안 된다.

세계의 모든 비극은 퇴고를 견디지 못하고, 퇴고를 당한 비극은 희극이다.

통제할 수 없는 것은 인생의 정상적인 상태이기 때문에 인생은 왜곡되고 우습다.

한 사람이 아직도 일을 깊이 이야기하고 있을 때, 그가 아직 깊은 단계에 이르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한다. 진정으로 깊은 경지에 이른 사람은 부모에게 짧은 말을 하기 시작했다. 마치 한 번도 이 산 정상에 가본 적이 없는 것 같다. 그는 항상 이 산꼭대기가 기묘하다고 말했을 것이다. 특별히 보기 좋은 것이 있으면 시간 날 때 같이 가자. 그러나 진정으로 산꼭대기에 올라가 산꼭대기에 서 있는 사람은 닭소리와 주방에서 나오는 담배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진정한 유머는 언어의 유머도, 사건의 유머도, 사건 뒤의 진실에 대한 유머도 아니라 삶의 태도이다. 유머가 일종의 생활 태도일 때. 너는 갑자기 우리 민족 생존의 비밀을 발견할 것이다.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는데, 하나는 늑대이고, 하나는 양이다. 그들은 먹고 있고 먹고 있다.

나쁜 생각이 있는 것은 한 마디를 잘못 하는 것보다 더 밉다. (서양속담, 생각속담)

천하의 모든 늑대는 양을 장만하고, 천하의 모든 양은 늑대를 장만하고 있다.

진정한 유머는 희극이나 소품이 아니라 비극에서 나온다.

세상의 일은 원래 숨겨진 원한이었다.

아들아, 내가 처음으로 주님의 이름으로 말한 것이 아니라, 네 삼촌의 이름으로 너에게 말하는데, 네가 작은 일을 당하면 다른 사람을 기대할 수 있다. 큰일을 당하면 절대 자신의 운명을 다른 사람에게 묶지 마라.

사람들이 화가 나면, 일의 원래 의도를 잊어버린다. 나는 단지 다른 사람에게 화를 내고 싶고, 잊어도 자신을 지체하고 싶다.

나는 70 년을 살았고, 세상의 다른 모든 것을 내가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다만 날을 선택할 수 없다. 나는 여전히 한 가지를 꿰뚫어보았는데, 살아 있는 것은 뒤에 있는 것이지, 앞에 있는 것이 아니다.

인생에는 승패가 없지만, 만약 네가 승패하는 마음이 있다면, 너는 반드시 실패자일 것이다.

한 사람의 외로움은 외로움이 아니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찾고, 한 마디로 다른 말을 찾는 것이 진정한 외로움이다.

유명한 작가 한한 고전 어록

한 사람을 4 년 동안 미워하는 것이, 한 사람을 4 년 동안 좋아하는 것보다 낫다. 사랑은 단지 관성일 뿐, 싫지만 끊임없이 자신을 채찍질해야 한다.

지금 교육의 문제는 아무도 알몸으로 목욕할 수 없다는 것이지만, 너무 많은 사람들이 솜저고리를 입고 목욕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천성에 얽매이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 늘 반칙을 위반한다. 담임 선생님은 항상 나에게 반칙을 20 번 베껴 쓰라고 벌을 주시는데, 나에게 펜 세 자루를 함께 가져오라고 하셨다. 나는 늘 사람들에게 이렇게 좋은 글씨를 연습했다고 말한다.

나는 현상이 되었다. 사상 품성 교육이 실패하는 것이 사상이 없는 것보다 낫다.

나는 내가 세상에서 가장 똑똑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의사들은 사실 지식면에서 크게 진보하지 않았기 때문에, 단지 모두가 읽을 수 있는 말을 쓰는 법을 배워서 아무도 이해할 수 없게 하기 때문이다.

남자가 실연한 후 자살하거나 다시 연애를 하면 두 번째 상대를 찾는 요구는 종종 처음과 비슷하다. 이런 심리는 매우 미묘하다. 예를 들어, 어떤 것이 막 맛있다가 갑자기 빼앗겼을 때, 당연히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여 입맛이 비슷한 것을 찾아야 한다. 이 논리는 여자 측의 배신이나 성공 추구에만 적용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음식명언) 만약 두 사람이 서로에 대해 느끼지 못한다면 이런' 연애' 는 없을 것이고, 먹을수록 악취가 나더라도 더 이상 먹을 필요가 없다.

거리에는 미녀가 거의 없다. 올해는 하루에 한 번 잠자리에 드는 미녀가 하루에 한 번 거리에 나가는 미녀보다 많기 때문이다. 작은 아름다움을 지닌 모든 소녀들이 호텔에 서 있습니다. 아름답습니다. 모두 호텔에서 잠들었습니다. 예쁘네요. 호텔 지배인의 품에 누워 있어요.

명성은 뒤통수의 머리카락과 같다. 나는 볼 수 없지만, 다른 사람은 한눈에 알아차릴 수 있다

내가 학교에 있을 때 나는 축구를 좋아한다. 나는 더 이상 국가대표팀을 칠 수 없다는 풍자가 있다. 나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보다 더 잘 칠 수 없다. 노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발로 차지 마세요. 그리고, 만약 당신이 스스로 운전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나는 당신에게 맥케렌 차량으로 운전할 수 없고, 슈마흐보다 빨리 운전할 수도 없다고 말합니다. (존 F. 케네디, 운전명언) 운전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너의 운전면허증은 이미 몰수되었다.

수학은 해야 하고, 계속 해야 한다. 시험을 볼 때까지 시험지에 있는 문제가 다 된 것을 발견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나는 수학, 물리학, 국어, 영어, 음악, 스포츠, 컴퓨터 0 점을 잘한다. 나는 심지어 내 컴퓨터도 켤 수 없다. 나는 여전히 우수한 학생이다. 하지만 내 음악, 스포츠, 컴퓨터가 무섭고 포르투갈어는 모국어처럼 말하지만 수학, 영어, 화학은 불합격하면 나도 차생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만약 네가 연애한다면, 대체로 자신의 체면을 위한 것이다. 예를 들어, 학교에서, 당신은 얼굴이 좋아 보이는데, 사무실에서, 당신은 부자를 찾는 것이 체면이 있다고 생각한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사실 네가 좋아하는 것은 모두 얼굴이다.

화장실을 차지하는 것은 물론 밉지만, 사실 가장 얄미운 것은 똥을 싸고 구덩이를 차지하는 것이다.

문장이 매끄럽고 오자가 많지 않은 상황에서 문장 한 편의 좋고 나쁨을 판단하는 것은 기준이 없다. 나는 우연히 Zhu Ziqing 의 문장 한 편을 제출했는데, 어떤 교사도 그의 학생이 유명한 작가가 될 수 있을 만큼 글을 잘 썼다고 생각하지는 않을 것이다. 아니면 많은 수정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스와의 싸움에서 일부 항공사들은 교사와 의료진에 대한 60% 할인 조치를 내놓아 곤혹스러웠다. 간호사가 부족한 것 같아 젊은 여선생님이 모두 일선에 있다. 하지만 선생님이 손을 자주 씻는 것을 가르치는 것 외에 사스와 무슨 상관이 있는지 정말 알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선생님명언) 그럼 제가 청소부입니다. 비행기를 타면 60% 할인되나요?

중국은 허풍 떠는 사람을 깔본다. 내 의견으로는, 큰소리치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마치 고대 여자들이 작은 발을 얽히게 하는 데 익숙했던 것처럼, 정상적인 발을 만나면' 큰 발' 이라고 부른다. 중국인들은' 잡담' 에 습관이 되어, 정상적인 말을 만나면 자연스럽게' 큰소리' 라고 부른다. 감히 큰소리치는 사람은 좋은 결말이 없을 것이고, 후세 사람들을 겁먹게 하는 것은 큰소리 치는 것부터 말을 하지 않는 것까지 할 수 있다.

진리는 왕왕 소수의 손에 달려 있고, 소수는 반드시 다수에게 복종해야 한다. 결국, 진리는 여전히 대부분의 사람들의 손에 달려 있으며, 사람들은 이렇게 모방한다. 첫 번째 사람이 뭐라고 했는지, 두 번째 사람이 듣고 따라갔다. 이때 세 번째 사람은 반대했고, 네 번째 사람은 한쪽에는 두 사람이 있고 다른 쪽에는 한 사람만 있는 것을 보고 그 두 사람을 따라갔다. 입을 크게 벌리는 당이 반드시 자신의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며, 많은 사람들이 그곳에 있는 사람들을 겨냥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만약 이 시대가 모든 인재를 생산할 수 있다면, 그것은 응시 교육의 행운이자 이 시대의 불행이 될 것이다. 만약 있다면, 그는 바로 사람의 왕이지만, 아쉽게도 "모두" 라는 단어 아래의 "왕" 을 따야 했다. 시대에 필요한 것은 인재뿐이다.

내 인생에서 내가 말한 가장 충격적인 말은 이불을 접을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원래는 펼쳐서 잠을 자려고 했지만, 처음으로 반박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보세요, 이것이 규칙입니다. 우리가 너무 많은 규칙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슬프다.

열여덟 살 이상의 성인은 자신의 미래의 이상이 무엇인지, 무엇을 좋아하는지 아직 모른다. 그것은 정말 교육의 실패이다.

주장 입구에 각종 버스가 주차되어 있는 것을 보면 우리 정부가 관원의 예술적 소양을 높이는 것에 대해 높은 중시를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1 년 동안 학교는 학비를 낼 때 100 원을 강제로 더 받았다. 학부모대출이 교육건설에 쓰이기 때문이다. 상환에 관해서는 무기한일 뿐만 아니라 무이자이다. 마지막으로, 이 돈이 무엇을 세웠는지 아무도 모른다.

학생이 나에게 시험지 한 부를 보냈는데, 그 중 한 가지 문제는 나의 문장 분석에 의해 분석된 것이다. 제 문장 A: 제 1 회 전국 신개념 작문대회, B. 제 1 회 전국 신개념 작문 대회; C: 제 1 회 전국 신개념 작문 대회. 이게 무슨 귀신이라고 생각하니! 시험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우리 중국의 교육은 정말 대단하다!

나는 책을 읽는 데 나의 원칙이 있다. 나는 국어서 작문 수업을 좋아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나는 이런 것들이 돈을 벌고 사람의 개성과 창의력을 억누르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이다. 나는 왕삭을 비교적 좋아한다. 그는 매우 총명하고 성실하다. 나의 글쓰기 특색은 전종서' 포위' 와 더 비슷하다. 왜냐하면 나는 그가 욕하는 저속한 말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언어에는 두 가지 "비밀" 이 있습니다. 첫째, 언어 책을 읽지 마십시오. 둘째, 그것을 문서로 취급하지 않는다.

내 소설의 주인공은 기본적으로 할 일이 없어 혼란 속에 살고 있다. 이것이 바로 생활이다. 왜 생명보다 높아야 하는가?

수학, 나는 단지 2 학년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한 사람이 전면적으로 발전하는 것은 물론 좋지만, 전면적으로 발전할수록 평범할 수 있다. 모두 고급 수학을 배우는 것은 논리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나는 논리적 능력이 타고난 것이지 후천적으로 배양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고대인들은 고급 수학을 배운 적이 없는데, 논리적 능력이 없습니까?

나는 내 성격을 요약하기가 어렵다. 나는 특히 그 판에 박힌 성격을 싫어한다. 나는 단지 내가 좋아하는 일을 했을 뿐이다. 나는 군중을 따르고 싶지 않다. 나는 "아, 우리의 휘황찬란한 다리" 와 같은 것을 쓸 수 없다.

사상 도덕 수준에 불합격하는 것이 전혀 생각하지 않는 것보다 낫다.

나는 상해 금이다. 나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반성하게 할 것이다.

긴장된 사람이 말을 할 때, 그들이 잊어버린 것은 내용이 아니라 전환이며, 그들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모른다. 인과관계가 없는 두 문장은 사실' 그래서' 로 묶을 수 있다.

퇴학 후, 나는 심사숙고한 계획이 있다. 지난 5 월 상하이에서' 삼중문' 출판을 선전하고 또래들 사이에서 책 판매에 서명하고 여름방학에 몇몇 동료들과 티베트에 갔는데 ... 연말에 자신을 집에 가두고 1 년의 경력을 글로 썼다.

돈에 관해서는 사랑의 수명이 다르다. 못생긴 남자가 미녀를 안고 있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일곱 과목의 홍등이 나의 미래를 비추었다.

나는 내가 세상에서 가장 똑똑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의사들은 사실 지식면에서 크게 진보하지 않았기 때문에, 단지 모두가 읽을 수 있는 말을 쓰는 법을 배워서 아무도 이해할 수 없게 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사랑의 기초 위에 세워진 사랑이 짧다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다. 사랑 자체가 짧기 때문이다. 돈에 바탕을 둔 사랑은 영원하다. 돈이 영원하기 때문이다.

가족은 산과 같고, 양쪽은 모두 열심히 등반해야 하고, 오직 한 사람만이 산꼭대기에 설 수 있다. 더 중요한 것은, 집은 산과 같고, 한 산은 두 호랑이를 수용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일단 호랑이 두 마리가 마주치면, 반드시 힘을 다해 싸워야 헤어질 수 있다. 보통 남성은 주먹 등 비학술적인 것으로 분쟁을 해결한다. 그래서 실패한 여자 뒤에는 항상 성공한 남자가 있다.

진리는 왕왕 소수의 손에 달려 있고, 소수는 반드시 다수에게 복종해야 한다. 결국, 진리는 여전히 대부분의 사람들의 손에 달려 있으며, 사람들은 이렇게 모방한다. 첫 번째 사람이 뭐라고 했는지, 두 번째 사람이 듣고 따라갔다. 이때 세 번째 사람은 반대했고, 네 번째 사람은 한쪽에는 두 사람이 있고 다른 쪽에는 한 사람만 있는 것을 보고 그 두 사람을 따라갔다.

말하다. 붐비는 쪽이 반드시 자신의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며, 많은 사람들이 붐비는 곳을 겨냥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추세는 기다릴 수 밖에 없다. 이는 기차역에서 기차를 기다리는 것과 같다. 역에 머무르면 항상 차가 온다. 방금 떠난 차에 관해서는, 우리 보통 사람들은 따라잡을 수 없다.

내 인생에서 내가 말한 가장 충격적인 말은 이불을 접을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원래는 펼쳐서 잠을 자려고 했지만, 처음으로 반박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보세요, 이것이 규칙입니다. 우리가 너무 많은 규칙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슬프다.

당대 저명한 작가 양고전 어록 발췌문.

리앙, 원래 리앙 shaosheng 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대의 유명한 작가. 1949, 9 월 22 일 하얼빈에서 태어났고, 본적 산둥 영성시 위보 온천촌에서 태어났습니다. 현재 베이징에 거주하고 있으며, 북경어대학교 인문학원에서 중국어문학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베이징 영화 제작소 편집장, 시나리오 작가, 중국 어린이 영화 제작소 예술위원회 부주임, 중국 영화 심사위원회 위원, 중국 영화 수입심사위원회 위원을 역임한 적이 있다. 중국 작가 협회 회원. 대량의 영향력 있는 소설, 산문, 잡문, 영화 작품을 집필하여 출판하였다. 중국은 청춘문학으로 유명한 대표작가 중 한 명이다.

빔의 고전 어록:

남자는 거짓말을 할 때 항상 그보다 더 말솜씨가 좋다. 여자는 항상 거짓말을 할 때보다 더 아름답고 다정하다.

여자는 사랑 때문에 여자가 된다.

결국 사람의 생명은 단 한 번뿐이다. 가지가 무성할 때, 가능한 한 빛나고 열을 내는 것이 생명의 본성에 더 잘 맞는다. 만약 생명이 꽃이라면, 그것은 자연스럽게 개방되어 세상에 맑은 향기를 발산해야 한다. 인생이 풀이라면, 당연히 자라야지, 풀이기 때문에 열등감과 한숨을 내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만약 생활이 단지 바람일 뿐이라면, 그것은 시원할 것이다. 만약 생활이 나비 같다면, 왜 날지 않는가?

여자가 질투하는 안감이 종종 눈물이라면, 남자가 질투하는 안감은 아마 피일 것이다.

남자 100 명의 남자 친구는 좋은 여자보다 못하다. 한 남자의 남자 친구 백 명도 좋은 여자를 대신할 수 없다. 좋은 여자는 좋은 남자가 자신을 찾아 자신에게 다가간 다음 용감하게 생활로 나아가는 불굴의 힘이다.

만약 한 민족이 출세하지 못한다면, 여자가 너무 많기 때문이 아니라 남자의 자질이 너무 나쁘기 때문이다.

여자는 남자의 소수점이다. 그녀는 그의 인생의 어느 단계를 상징하며, 종종 한 남자가 어떤 남자가 될지를 결정한다.

소년은 남자로 자라서 늘 집을 떠나고 싶어한다. 한 소녀가 자라서 여자가 되면, 그녀는 항상 가정을 세우고 싶어한다.

돈을 헤프게 쓰는 남자들과 하루 종일 향락에 탐닉하는 여자들이 그들과 함께 있을 때, 생활은 미친 듯이 취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여자의 마음은 우주이고, 남자의 마음은 하나의 행성일 뿐이다. 어떤 행성에 서서 우주를 관찰하는데, 망원경을 사용해도 얼마나 알고 알 수 있습니까?

우정은 술 한 병과 같다. 보관 기간이 길수록 가치가 높아진다. 그리고 일단 봉인을 풀면 술주정뱅이 한 명이 많이 마시기에 충분하다.

문화는 네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다: 마음에 뿌리를 둔 수양; 깨우침 없는 의식; 구속조건 기반 자유 남에게 잘해 주다.

유명한 작가 임어당의 고전 어록

1, 여자가 가장 아름다울 때는 요람 앞에 서 있을 때이다.

2. 한 사람이 이해하는 정도는 바로 그의 고난의 깊이와 같다.

3. 일반인은 이런 속세 생활의 즐거움을 체득할 수 없다. 왜냐하면 그들은 생활을 사랑하지 않고, 생활을 평범하고, 판에 박히고, 재미없게 만들기 때문이다.

4. 사람의 발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사람은 항상 극히 드물다. 이 세상에서 삶에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사람도 희귀한 기린 뿔이다.

5. 우리는 편안하고 캐주얼한 생활 태도를 취할 수 있다. 우리는 이 세상의 영주객이 아니라 지나가는 나그네일 뿐이다.

모든 과학적 진보는이 호기심에 달려 있습니다. 호기심이 재미있어서 과학 발명은 이 재미있는 단어에 의존한다.

7. 유머가 없으면 사람의 문화는 점점 위선적이 되고, 사람의 생활은 점점 사기가 되고, 사람의 사상은 점점 진부해지고, 사람의 문학은 점점 건조해지고, 사람의 마음은 점점 완고해질 것이다.

8. 여자가 없는 세상에서는 예절, 관습, 종교, 전통, 사회계층이 없어야합니다. 천성적으로 점잖고 예의 바른 남자도, 천성적으로 무례한 여자도 없다. 여자가 없다면 우리는 같은 골목에 살지 않고 삼각형 문과 팔각형 욕조의 집에 살며 식당과 침실의 차이를 모른다. 남자는 침실에서 밥을 먹고 식당에서 자는 것을 좋아한다.

9. 우주에서 생명이 보잘것없는 것은 중국의 산수화와도 같다. 산수화에서는 풍경의 뉘앙스가 쉽게 보이지 않는다. 이미 물과 하늘의 공백에서 사라졌기 때문이다. 지금 이 순간, 두 개의 작은 그림자가 달빛 아래 반짝이는 강의 한 배에 앉아 있다. 그 순간부터 독자들은 그 분위기에서 길을 잃었다.

10, 봄을 사랑하지만 너무 어리다. 나는 여름을 좋아하지만, 나는 너무 자만한다. 그래서 나는 가을을 가장 좋아한다. 가을의 나뭇잎은 황금빛, 성숙, 색채가 풍부하지만, 또 한 가닥의 슬픔과 죽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1 1. 그의 일생을 돌이켜보면, 그는 그가 평생 한 일이 성공적이거나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노년이 왔을 때, 어쨌든 그는 휴식할 권리가 있고, 안일한 생활을 할 권리가 있으며, 친밀한 가정과 손주들이 천륜의 즐거움을 누리고, 사람들 사이의 가장 좋은 열매를 누릴 권리가 있다.

12 물론 여유로운 생활을 즐기는 것이 호화로운 생활을 즐기는 것보다 훨씬 싸다. 여유로운 생활을 즐기고, 완전히 여유로운 마음으로 아무 일도 하지 않는 오후를 보내는 것은 예술가의 기질일 뿐이다.

13, 오직 행복한 철학만이 진정한 깊은 철학이다. 나는 서구의 진지한 철학 이론이 아직 인생의 참뜻을 이해하기 시작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제 생각에는 철학의 유일한 역할은 우리가 일반인보다 더 편안하고 즐거운 생활 태도를 갖도록 하는 것입니다.

14, 작가의 펜은 구두장이의 송곳과 같다. 쓰는 횟수가 많을수록 날카로워지고 나중에는 바느질 바늘처럼 날카로울 수 있다. 그러나 그의 개념 범위는 점점 더 넓어질 것이다. 마치 한 사람의 등산 관광과 같다. 그는 높이 올라갈수록 더 멀리 본다.

15, 나는 독재자에 반대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인간성이 없기 때문이다. 불친절한 사람은 항상 좋지 않기 때문이다. 인간성이 없는 종교는 종교가 아니다. 불합리한 정치는 어리석은 정치이고, 비인간적인 예술은 나쁜 예술이다. 비인간적인 생활은 바로 동물의 생활이다.

16. 진정한 여행자는 유랑자임에 틀림없다. 유랑자의 즐거움, 유혹, 탐구의 생각을 체험하고 있다. 여행은 방랑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여행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여행의 요점은 책임도 없고, 시간도 없고, 통신도 없고, 호기심 많은 이웃도 없고, 방문객도 없고, 목적지도 없다는 것이다. 좋은 여행자는 그가 어디로 가는지 영원히 알지 못한다. 더 좋은 것은 그가 어디에서 왔는지 모른다는 것이다. 그는 심지어 자신의 이름까지 잊어버렸다.

17. 독자로 하여금 오랫동안 잠든 고대인들을 대면하게 하는 고서 한 권. 그가 계속 읽을 때, 그는 고대 작가가 어떤 형태와 사람인지 상상할 것이다. 맹자와 위대한 역사학자 사마천은 모두 이 관점을 표명했다.

18. 예술은 우리에게 무감각한 감정, 생기 없는 사상, 부자연스러운 생활을 경고하는 풍자문학이어야 한다. 그것은 우리에게 허세 부리는 세상에서 단순하고 성실함을 유지하도록 가르친다.

19, 만약 우리가 지식이 있으면 이해할 수 없고, 비판은 있지만 감상할 수 없고, 아름다움은 있지만 사랑은 없고, 진리는 열정이 없고, 정의는 있지만 자비가 없고, 예의는 있지만 따뜻하지 않다면, 이 세상은 얼마나 불쌍한 세상이 될 것인가!

20. 가장 진실하고 장엄할 때, 그녀가 아기를 안고 있거나, 네다섯 살짜리 아이를 데리고 산책을 할 때이다. 가장 행복했을 때, 내가 서양 초상화에서 본 것처럼, 한 아기를 안고 베개에서 잠을 자며 장난을 칠 때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2 1, 누가 진실을 말한다면, 사실은 그것을 손상시키는 것이다. 그것이 장애임을 증명하려고 하는 사람은 누구나 그것을 왜곡할 것이다. 누가 그것에 간판을 붙이면, 학파를 인정하면 오히려 그것을 죽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학파, 학파, 학파, 학파, 학파, 학파) 그것을 믿는다고 주장하는 사람은 누구나 그것을 묻을 것이다. 그래서 하나의 진리는 체계가 세워졌을 때 이미 세 번 죽고 세 번 묻혔다.

22. 능력, 지혜, 야망, 오만함, 동시에 가장 나약하고 막한 사람들, 유머가의 용기, 심오함, 영리함이 부족하다. 그들은 항상 자질구레한 일을 처리하고 있다. 그들은 더 활달한 유머가도 큰일에 대처할 수 있다는 것을 몰랐다.

23. 중국 현대대학의 한 교수는 아내가 다른 사람에게 잘해 주고 문장 자신에게 잘해 준다는 묘한 말을 한 적이 있다. 이런 의미에서, 세계 어느 누구도 절대적인 만족을 느끼지 못할 것이다. 모든 사람은 다른 사람이 되고 싶어한다. 이 다른 사람이 지금의 그가 아니라면.

우리는 오래된 교회, 오래된 가구, 오래된 사전, 오래된 책을 좋아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노인의 아름다움을 잊어버린다. 이런 아름다움은 우리가 감상할 만한 가치가 있고, 생활에서 매우 필요한 것이다. 나는 오래된 것, 완벽한 것, 큰 변화가 가장 아름다운 것이라고 생각한다.

25. 학자는 독수리와 같다. 그는 먹은 음식을 토해 새에게 먹이를 준다. 사상가는 누에와 같다. 그가 토한 것은 뽕잎이 아니라 실크였다.

26. 화초와 나무를 친구로 사귀고 토양과 맞선을 보게 되면 나는 만족한다. 내 영혼은 흙 속에서 편안하게 꿈틀거려 매우 행복하다. 한 사람이 이 땅에 도취되었을 때, 그의 마음은 마치 천국에 있는 것처럼 편안해 보였다. 사실, 그의 6 피트 몸, 왜 1 인치 인치 인치 흙을 떠나지 않습니까?

27. 나는 중국인의 행복관은 따뜻하고, 충실하며, 어둡고, 달콤하다고 말한 적이 있다. 성찬을 먹고 잠자리에 드는 장면을 말한다. 한 중국 시인은 한 번 말했다: 마음은 아름다운 것들로 가득 차있다; 나머지는 모두 사치스럽다.

28. 만약 내가 세계의 작가 중 한 명이 될 수 있다면, 차라리 안데르센이 될 것이다. 인어의 이야기를 쓸 수 있고, 여자 물고기의 생각을 생각하며, 자라서 수면 위로 떠오르기를 갈망하는 것은 인류가 느끼는 가장 깊고 기묘한 행복이다.

29. 인생은 정말 꿈이다. 인간은 마치 승객처럼 작은 배를 타고 영원한 시간의 강을 따라 항해한다. 한 곳에서 배를 타고 다른 곳에서 상륙하여 강에서 기다리는 다른 승객들이 배를 탈 수 있게 하다.

30. 생활은 잔혹하다. 열정적이고 관대하며 다정한 사람은 그의 더 총명한 동료에게 쉽게 속아넘어갈 수 있다. 천성이 후한 사람은 종종 관대함 때문에 잘못된 생각을 하게 되는데, 왕왕 적에 대해 너무 관대하거나 친구에 대한 지나친 믿음으로 인해 길을 잃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생활은 가혹하고 따뜻한 마음으로는 환경에 대처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열정은 환경에 대한 파괴를 피하기 위해 지혜와 용기와 연결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