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알고리즘의 기본 개념을 파악하다.
기본 데이터 구조 및 작업을 마스터하십시오.
기본 정렬 및 검색 알고리즘을 마스터하십시오.
점차적으로 정제 된 구조화 된 프로그래밍 방법을 마스터하십시오.
5.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의 기본 방법을 익히고 관련 기술을 소프트웨어 개발에 초보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6. 데이터베이스의 기초를 파악하고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설계를 이해합니다.
시험 내용
첫째, 기본 데이터 구조 및 알고리즘
1. 알고리즘의 기본 개념 알고리즘의 복잡성 (시간 복잡성과 공간 복잡성) 의 개념과 의미.
데이터 구조의 정의; 데이터의 논리적 구조와 스토리지 구조 데이터 구조의 그래픽 표현 선형 구조와 비선형 구조의 개념.
선형 테이블의 정의; 선형 테이블의 순서는 구조와 해당 삽입 및 삭제 작업을 저장합니다.
스택 및 대기열의 정의; 스택 및 대기열의 순차적 저장 구조 및 기본 작업
5. 선형 단일 체인 테이블, 양방향 체인 테이블 및 순환 체인 테이블의 구조 및 기본 작업입니다.
나무의 기본 개념; 이진 트리의 정의와 저장 구조; 이진 트리의 앞, 중간 및 뒤 순서를 통과합니다.
순차 검색 및 이분법 검색 알고리즘; 기본 정렬 알고리즘 (클래스 정렬 교환, 클래스 정렬 선택, 클래스 정렬 삽입).
둘째, 프로그램 설계 기준
1. 프로그래밍 방법 및 스타일
2. 구조화 프로그래밍.
3.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방법, 객체, 메서드, 속성, 상속 및 다형성
셋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기초
1.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의 기본 개념, 소프트웨어 수명 주기의 개념, 소프트웨어 도구 및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
2. 구조화 방법, 데이터 흐름도, 데이터 사전,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 설명서.
구조화 된 설계 방법, 전반적인 설계 및 세부 설계.
4. 소프트웨어 테스트 방법, 화이트박스 테스트 및 블랙박스 테스트, 테스트 케이스 설계, 소프트웨어 테스트 구현, 단위 테스트, 통합 테스트 및 시스템 테스트
프로그램 디버깅, 정적 디버깅 및 동적 디버깅.
넷째, 데이터베이스 설계의 기초
1.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개념: 데이터베이스,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2. 관계형 데이터 모델을 내보내는 데이터 모델, 엔티티 관계 모델 및 E-R 차트.
3. 집합 연산, 선택, 투영 및 연결 연산, 데이터베이스 정규화 이론을 포함한 관계 대수 연산.
4. 데이터베이스 설계 방법 및 절차: 수요 분석, 개념 설계, 논리 설계 및 물리적 설계 관련 전략
시험 모드
1.* * * 기본 시험 방법은 c 언어 프로그래밍 (C++ 언어 프로그래밍, Java 언어 프로그래밍, Visual Basic 언어 프로그래밍, Visual FoxPro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또는 Access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을 필기 시험입니다.
2.* * * 기본 지식에는 l0 개 객관식 질문과 5 개 빈 칸 채우기가 있습니다.
C 언어 프로그래밍
기본 요구 사항
1. 터보 c 통합 환경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구조화 된 프로그래밍 방법에 익숙하고 좋은 프로그래밍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에서 간단한 데이터 구조와 알고리즘을 마스터하십시오.
4. 4 의 통합 환경에서. 터보 C 는 기본적인 오류 수정 디버깅 기능을 갖춘 간단한 C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시험 내용
첫째, c 언어의 구조
1. 프로그램 구성 요소, 주요 기능 및 기타 기능.
헤더 파일, 데이터 설명, 함수의 시작 및 끝 태그.
소스 프로그램 작성 형식.
4.c 언어의 스타일입니다.
둘째, 데이터 유형 및 작업
1 의 데이터 유형입니다. C (기준 유형, 시공 유형, 포인터 유형, null 유형) 및 정의 방법.
2.C 연산자의 유형, 연산 우선 순위 및 조합
3. 서로 다른 유형의 데이터 간의 변환 및 조작.
4.c 표현식 유형 (지정 표현식, 산술 표현식, 관계 표현식, 논리 표현식, 조건 표현식, 쉼표 표현식) 및 평가 규칙.
셋째, 기본 문장
1. 표현식 문, 빈 문, 복합 문.
2. 데이터 입력 및 출력, 입력 및 출력 함수 호출.
3. 복합 문.
4.4 사용. GOTO 문 및 문 레이블.
넷째, 구조화 된 프로그래밍을 선택하십시오.
1. IF 문을 사용하여 선택 구조를 구현합니다.
SWITCH 문을 사용하여 다중 분기 선택 구조를 구현하십시오.
3. 구조의 중첩을 선택합니다.
다섯째, 순환 구조 프로그래밍
1. 순환 구조의 경우.
2.WHILE 과 DO WHILE 루프 구조.
3. 명령문 및 중단문을 계속합니다.
4. 루프 중첩.
자동사 배열의 정의와 인용.
1. 1 차원 배열 및 다차원 배열의 정의, 초기화 및 참조
2. 문자열 및 문자 배열.
일곱째, 기능
1. 라이브러리 함수에 대한 올바른 호출입니다.
2. 함수 정의 방법.
3. 함수 유형 및 반환 값.
4. 형식 매개 변수, 실제 매개 변수 및 매개 변수 값의 전달.
함수에 대한 올바른 호출, 중첩 호출 및 재귀 호출입니다.
6. 로컬 및 글로벌 변수.
7. 변수의 저장 범주 (자동, 정적, 레지스터, 외부), 변수의 범위 및 수명.
8. 내부 및 외부 기능.
여덟, 컴파일 전처리
1. 매크로 정의: 매개변수가 없는 매크로 정의; 매개변수가 있는 매크로 정의.
2. 파일 포함 처리.
아홉, 포인터
1. 포인터 및 포인터 변수의 개념, 포인터 및 주소 연산자.
2. 변수, 배열, 문자열, 함수 및 구조에 대한 포인터 및 변수, 배열, 문자열, 함수 및 구조에 대한 포인터 변수. 포인터를 통해 위의 유형의 데이터를 참조합니다.
3. 포인터를 함수 인수로 사용합니다.
4. 포인터 값을 반환하는 포인터 함수입니다.
5. 포인터 배열, 포인터에 대한 포인터 및 기본 함수의 명령줄 인수.
X. 구조 (즉, "구조") 및 * * * 동사 (즉, "연합")
1. 구조 및 * * * 체형 데이터 정의 방법 및 참조 방법.
2. 포인터와 구조를 사용하여 체인 테이블을 형성하고 단방향 체인 테이블을 생성, 출력, 삭제 및 삽입합니다.
열한, 비트 연산
1 의 의미와 용도. 비트 연산자.
2. 간단한 비트 조작.
열두. 파일 작업
버퍼링 파일 시스템 (예: 고급 디스크 입출력 시스템) 만 필요하고 비표준 버퍼링 파일 시스템 (예: 저수준 디스크 입출력 시스템) 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1. 파일 유형 포인터 (파일 유형 포인터).
2.FOPEN (FCLOSE) 파일.
3. 파일 읽기 및 쓰기 (FPUTC, FGETC, FPUTS, FGETS, FREAD, FWRITE, FPRINTF, FSCANF 함수) 및 위치 지정 파일 (REWIND, FSEEK 함수)
시험 모드
1. 필기시험: 120 분, 만점 100 점, 그 중 공공사무기본사항 30 점.
2. 차: 60 분 만점 100.
컴퓨터 작업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1) 빈 칸을 채웁니다.
(2) 잘못을 바로잡다.
(3) 프로그래밍.
좋은 성적을 거두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