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시에 관한 4 자 성어 "성어에는" 시 "라는 글자가 있다
시' 로 시작하는 성어: (*** 16) [s] 시는 시, 술, 풍류시, 술, 친구, 시인, 삼매, 시인과 업주, 시인과 업주, 시인을 제창한다
두 번째 단어는' 시' 의 성어이다: (* * * 두 글자) [d] 돈실이석 [s] 심실은 펜이다.
세 번째 단어는 성어' 시': (***4 자) [h] 시 [j] 주호시용시호 [z] 공자가 시운을 말한다.
시' 자 끝의 성어: (***7 자) [d] 두묵은 시 [h] 그림 속 단풍시 [j] 사발을 치며 재촉시 [q] 7 단계는 시 [w] 5 단계로 시를 만든다.
다른 곳의' 시' 성어: 아무것도
3. 두모, 시의 4 자 성어는 시: 지어낸 것, 지어낸 것; 두모: 무지라는 뜻이에요. 마음대로 편찬한 시.
돈실은 이돈후: 돈후라고 합니다. 시: 《시경》 "시" 를 열심히 배우고, "의식" 을 힘써 말하다. 구시대에 통치계급은' 시경' 의 부드러운 정신과 고대 예절의 규정에 따라 행동해야 한다고 밝혔다.
시필은 펜을 찾는다: 겨울에는 펜이 춥거나 얼어서 입으로 따뜻한 바람을 쐬고 해동한다. 시 찾기: 시를 찾다. 입으로 열기를 불어서 펜을 해동하고 시를 한 수 쓰다. 겨울의 쓴 노래를 묘사하다.
시 쓰기: 창; 푸: 윤. 창에 꿰뚫린 시 한 수. 말솜씨가 뛰어난 영웅적 기개를 일컫는 말.
그림 같은 시는 시화에 묘사된 경지와 같아서 미감을 줄 수 있다.
단풍이 새겨진 당대의 궁녀 결혼 우연의 이야기. 결혼의 우연의 일치를 비유하다.
그림 속에 시가 있으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재촉시 한 그릇을 두드리는 것은 제한된 시간 내에 시를 쓰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시는 영리하다.
주호시룡은 한 사람이 술을 좋아하고 술을 잘 마시는 것을 비유한다.
용은 술이 있고, 호랑이는 시가 있는데, 한 사람이 술을 좋아하고, 시가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술동무와 시 동무는 함께 술을 마시며 시를 쓰는 친구를 가리킨다.
사랑시와 술 보내기: 기탁하다. 시와 음주에 감정을 두다.
시 사회: 와인 친구가 설립 한 그룹; 시적 세계: 시인이 만나는 곳. 문인 모임이 술을 마시고 시를 짓는 조직을 가리킨다.
즉흥시: 즉석에서. 현장에서 시를 쓰다. 사유가 민첩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촛불을 시로 조각하십시오: 단단한 물건으로 그립니다. 양초: 양초 시: 시. 칼로 촛불을 그어 시를 한 수 쓰다. 사유가 민첩하다고 묘사하다.
시가 가득한 책 한 권은 학문이 있고 식견이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맹은 맹교의 시, 한유의 필법을 썼다. 우수한 시와 산문을 일컫는 말.
명월을 묘사한 시.
시는 푸 푸 푸 수 있습니다: 고대 스타일. 시와 부를 잘 쓰는 것을 가리킨다.
칠보성시가 불러야 재사가 민첩하다.
시 승포금: 무측천의 유룡문이 신하들에게 시를 쓰라고 명령했는데, 첫 번째로 가운을 이긴 사람은 상을 받았다. 과거나 경기의 우승자를 일컫는 말. 걸출한 문채를 칭찬하거나 총애를 받는 데도 쓰인다.
시 옹호자 옹호: 기악 합주. 특히 황달 한 마리가 노래하는 것을 들으면 더욱 시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시와 부문의 네 가지 형식. 작문을 가리킨다.
시와 술, 낭만적인 시와 술. 고대인들은 이것을 낭만적 인 일로 여겼기 때문에 그것을 불렀다.
시주우: 동배, 동류. 시를 쓰고 술을 마시는 친구. 시 친구 술친구' 로.
삼매란 시를 쓰는 비결을 가리킨다.
시주가 일일이 징발하다: 친구가 서로 연회를 초대한다. 서로 초대하고, 술을 마시고, 시를 쓰는 것을 가리킨다.
시인과 업주는 예절을 배우고 실천하는 모든 세대를 가리킨다.
《시경》과 《예기》를 읽을 때 이실은 무덤을 파는 토장을 만들었다. 원래 유교가 인의의 위선을 제창하는 것은 아이러니한 일이다. 나중에 표리가 다르고 언행이 다른 위선자 작풍을 풍자하는 데 쓰였다.
시례는 대대로 공부하고 전통 봉건 예교를 행동 규범으로 삼는 사람이다.
시 lijia 시: "노래 책" 을 참조하십시오. 의식: 제우스, 이일, 이기기. 한 세대가 윤리를 배우고 관심을 갖는 가정을 일컫는다.
아이들은 아버지의 가르침을 따른다.
시례: "시경", "주례" 는 예교를 가리킨다. 사영: 고위 관리의 은유. 절조를 중시하는 고위 관리 고위 인사.
시우와 술친구: 세대. 시를 쓰고 술을 마시는 친구.
시우와 술친구: 함께, 함께. 시를 쓰고 술을 마시는 친구. 시 친구 술친구' 로.
시를 쓰고 술을 마시는 친구.
시화는 사람들에게 시화에 묘사된 미감을 줄 수 있다.
시사서예는 표리가 다르고 언행이 다른 위선자 작풍에 비유된다.
6 대 육경의 이름, 즉' 시경',' 상서',' 이주',' 이일',' 이기기',' 경열' 이다.
신시는 펜 (1) 남조의 양으로 시로 유명하며 표, 공연, 책, 우 등 다양한 문체의 산문으로 유명하다. 당시 사람들은 그를 "심씨가 펜으로 썼다" 고 불렀다. 펜은 빈 텍스트입니다. ② 시를 가리키는 데 쓰인다.
시정의 격언은 아버지의 격언을 참고했다.
시는 독특한 재능을 가지고 있다: 특별한 재능이다. 시 한 수를 잘 써서 작가의 특별한 재능을 과시하다.
시는 시로 사상과 정취를 표현한다.
시는 시로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고, 자신의 단향과 결심을 표현한다.
시가 포부를 표현하다. 시는 한 사람의 의도와 결심을 표현했다.
석운자는' 시경' 이 말했다. 공자가 말했다. 둘 다 역대 선비가 따르는 신조다. 유교 언론이나 고전 저작을 지칭하는 데 쓰이는 것이기 때문이다.
시중에는 풍경을 잘 묘사하는 시를 그린 그림이 있어 독자들이 그림 속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 이 시의 의경이 아름답다고 묘사하기도 한다.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는 풍경을 잘 묘사하는 시를 묘사한 시가 있어 독자가 그림 속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 이 시의 의경이 아름답다고 묘사하기도 한다.
돈 석청은 5 단계로 시 한 수를 쓸 수 있다. 나중에 비유 사유가 민첩하다.
문학 친구의 적: 상대. 글의 친구, 시의 상대.
고개를 들어 시를 부르다.
연조시는 연조시에 관한 것으로, 그것으로 소식을 전한다.
펜을 들고 시를 쓰다: 획이 빠르다, 즉 빨리 쓴다. 제목: 쓰기. 사유가 민첩하다고 묘사하다
베개 시서: "차용" 을 통해 길을 닦다. 고전과 사서를 베개와 이불로 삼다. 책과 자료에 탐닉하는 것을 묘사하다.
공자의 시' 운자' 는 공자를 가리킨다. 시: "시경" 을 가리킨다. 악, 구름: 말했다. 유교 언론을 통칭하다.
4. 4 자 성어 작은 이야기 (급함) 성어 작은 이야기-이웃이 도끼를 훔쳤다고 의심하기 전에 시골 사람이 도끼 한 자루를 잃어버렸다.
그는 이웃집 아들이 훔친 줄 알고, 그 사람의 말과 행동을 도처에서 살피며, 보면 볼수록 그 사람이 도끼를 훔친 도둑처럼 느껴졌다. 나중에 도끼를 잃어버린 사람이 도끼를 찾았다. 원래 그는 며칠 전에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다가 실수로 계곡에서 길을 잃었다.
도끼를 찾은 후 그는 또 이웃의 아들을 만났다. 그를 다시 보세요. 그는 도둑처럼 보이지 않는다. 이웃의 도끼를 의심하다: 사실을 중시하지 않고, 일에 대해 의심을 품다.
2. 춘추시대에는 송나라에 농부가 있었다. 그는 항상 밭의 농작물이 너무 느리게 자라고 있다고 생각한다. 오늘 보러 갔는데, 내일은 또 묘목이 영원히 키가 크지 않은 것 같다. 그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무엇이 그들을 더 높고 빨리 자라게 할 수 있을까? 어느 날 그는 밭에 와서 한 그루씩 모종을 뽑았다.
한 그루 한 그루 한 그루씩 대량의 모종을 뽑아 큰 힘을 썼다. 그가 묘목을 뽑은 후, 그는 기진맥진했지만, 그는 매우 기뻤다. 집에 돌아오자 나는 자랑했다. "오늘 피곤해 죽겠어요. 나는 묘목이 몇 인치 자라도록 도왔다! 클릭합니다 "이 말을 듣고 그의 아들이 밭으로 뛰어들어 밭의 모종이 모두 죽은 것을 발견했다. 주조에는 구제할 수 없는 학자가 있는데, 이름은 부판 () 이다.
부판 들은 시 방면에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국가 사무를 잘 관리한다. 나중에 그는 주려왕 옆에서 국가 사무를 처리하는 것을 도왔다.
그러나 주려왕은 오만하고 법을 곡해한다. 간신은 온갖 수단을 다 써서 비위를 맞추려고 한다.
부판 는 퉁명스럽게 그에게 충고하고, 국가 대사의 폐단을 나란히 열거했지만, 이 간신은 주려왕의 귓가에 그의 험담을 했다. Zhou Liwang 은 매우 부판 피곤 합니다. 그 이후로 간신이 들락날락하며 부판 무시를 했다.
부판 () 는 매우 화가 나서 시 한 수를 썼는데, 나중에 시경 () 에 수록되었다. 시에서 간신을 비난하며 말했다. "악행은 구제할 수 없다!" " "구제 불능": 병이 골병에 걸려서 약을 구할 수 없다.
후자의 비유는 일이 구제 불능이 될 정도로 나쁘다. 4. 남북조 때 송국에는 종기명이라는 장군이 있었다. 그는 어려서부터 용감하고 야심이 있었다.
어느 날 종이의 삼촌이 그의 야망이 무엇인지 묻자 종이가 대답했다.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싶다." 내가 모든 장애물을 뚫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뜻이다.
각고의 공부와 열심히 일한 끝에 종이는 마침내 선전할 수 있는 장군이 되었다. 나중에 사람들은'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쳐' 라는 말로 어려움에 맞서는 정신을 묘사하였다. 남북조 시대에는 북방의 북주와 남방의 진국이 장강을 경계로 삼았다.
수나라 황제, 북주 총리, 폐주 경제, 자립 황제, 수나라 건립. 그는 진국을 멸하기로 결심하고, "나는 전국민의 부모님이다. 허리띠처럼 좁은 장강이 있어서 남방 사람들이 고생하는 것을 보고 그들을 구하지 않을 수 있을까? " 나중에 사람들은' 일대의 물' 을 사용하여 두 곳이 서로 가깝고 좁은 수역이 하나밖에 없다는 것을 묘사하였다.
6. 춘추시대에는 유백아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음율에 능통하고 금예가 뛰어나다. 그때 그는 유명한 피아니스트였다. 유백아가 젊었을 때, 그는 매우 총명하고 공부하기를 갈망했다. 그는 일찍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운 적이 있고 피아노 기술도 수준에 이르렀다. 그러나 그는 항상 자신이 모든 것에 대한 감정을 뛰어난 방식으로 표현할 수 없다고 느꼈다.
보아의 선생님은 그의 생각을 알고 배를 타고 동해의 봉래도로 갔다. 그래서 그는 자연의 경치를 감상하고 바다의 파도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보아는 고개를 들어 파도가 세차게 일고 물보라가 튀는 것을 보았다. 바닷새가 울부짖으며 노래하고 있다. 숲 속의 나무들이 울창하여 마치 선경에 들어가는 것 같다.
자연의 조화되고 아름다운 음악이 내 귓가에 솟아오르는 것처럼 묘한 느낌이 저절로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는 어쩔 수 없이 피아노를 연주하고, 소리는 마음대로 돌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거문고 소리에 녹여, 보아는 전례 없는 경지를 체험했다.
선생님은 그에게 "너는 배웠다. 클릭합니다 어느 날 밤 보아에서 배를 저었다.
청풍명월을 맞으며, 그는 생각이 만만치 않아, 다시 한 번 거문고를 연주했고, 거문고 소리가 은은히 울려 퍼지며 점점 가경으로 접어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갑자기 나는 누군가가 해안에서 비명을 지르는 것을 들었다.
보아가 소리를 들었을 때, 그는 배에서 나와 한 나무꾼이 해안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이 사람이 지음이라는 것을 알고, 즉시 나무꾼을 배에 초대하여 흥겹게 그를 위해 연주했다. 보아가 산을 찬양하는 곡을 연주하자 나무꾼이 말했다. "얼마나 좋을까! 웅장하고 장엄하며, 태산처럼 하늘을 찌를 듯이 우뚝 솟아 있다! " 그가 급증하는 파도를 연주할 때 나무꾼이 말했다. "얼마나 좋을까! 끝없이 넓게 펼쳐져, 마치 세차게 흐르는 물, 끝없는 바다를 보는 것 같다! " 보아는 흥분해서 흥분해서 "지음! 클릭합니다 너는 정말 나의 지기이다. ""
이 나무꾼은 바로 종수기이다. 그 이후로 두 사람은 아주 친한 친구가 되었다.
이 이야기는 열자 당원에서 온 것이다. 고산 흐르는 물' 이라는 성어는 지음과 아름다운 음악을 비유한다.
7. 단어 선생님은 문장 중 매우 중요한 단어를 시정하는 선생님을 가리킨다. 이 언어는 송대 도악' 오대사 보보' 에서 나왔다.
당대는 중국 봉건 사회 발전에서 매우 번영한 시기이며, 문학예술도 매우 발달했는데, 그중에서도 시가 가장 대표적이다. 당시에는 시인이 많았을 뿐만 아니라 시가도 많았고, 예술과 콘텐츠 수준도 높았습니다.
당시 수많은 시인 중 척적 시인이 있었다. 어느 겨울, 그는 대설 후 원야에서 매화가 자랑스럽게 피는 것을 보고, 초겨울에 만개한 매화를 읊기 위해 시' 조매' 를 한 편 썼다. 이 시에는 두 줄의 시가 있다. 눈이 오기 전 마을에는 어젯밤에 몇 개의 지점이 문을 열었다.
글을 다 쓴 후 그는 매우 만족했다. 정곡이라는 사람이 척적 이 쓴 이 시를 보고 이 시의 의의가 아직 소진되지 않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반복적인 사고와 퇴고를 거쳐, 그는 이 두 구절의 시를 바꾸었다. 깊은 눈의 옛 마을에서 어젯밤에 지점을 열었다. 그는 매화 몇 송이를 피운 이상 조매라고 할 수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정곡의 변경은 숫자를 한 글자로 바꾸고 한 글자만 고쳤지만,' 아침매' 의 주제를 더욱 적절하고 시의 경지를 더욱 완벽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곡에 대한 이런 변화는 상당히 칭찬을 받았는데, 당시 정곡을 자신의 사사라고 불렀다.
8. 오래전 처라는 체스 고수가 있었다. 그의 바둑 솜씨는 뛰어나다. 처에는 그와 함께 장기를 배우는 학생이 두 명 있다. 한 학생이 선생님에게 매우 전심전력으로 공부한다.
다른 하나는 없습니다. 그는 장기를 배우기가 쉬워서 진지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선생님이 설명하실 때, 그는 거기에 앉아 있었고, 눈은 바둑을 보고 있는 것 같았지만, 마음속으로는 "지금 야생에서 백조 한 마리를 죽이면 맛있을 것 같다" 고 생각했다.
그는 늘 백일몽을 꾸고 정신이 방황하기 때문에 선생님은 전혀 듣지 않는다. 결국, 비록.
한단 xuebu 의 4 자 숙어 이야기
한단은 전국 시대 조국의 수도였다. 이곳 사람들은 걷는 자세가 특히 예쁘다고 합니다. 연국의 한 젊은이가 고생을 마다하지 않고 한단에 와서 걷는 법을 배웠다. 그는 사람들의 걸음걸이를 관찰하면서 모방을 배웠다. 하지만 며칠 지나지 않아 그는 더 이상 버티지 못했고, 배울수록 어색해졌고, 걷는 것도 더 부자연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에서 걷는 법을 배우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자기가 원래 걸었던 동작도 잊어버렸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연국으로 돌아갔다. 걸음걸이: 걸음걸이 배우기: 걸음걸이는 기계적으로 다른 사람을 복제하고 농담을 하는 것을 비유한다.
상자를 사다가 진주를 돌려주다.
전국 시대에 추 (Chu) 는 보석을 팔기 위해 청 (Zheng) 에 사업가가 있었다. 그는 좋은 나무로 상자를 만들고 향신료로 훈제하여 생동감 있는 장미 도안을 조각하고 에메랄드, 진주옥석 등의 장식품을 박아 매우 정교하게 단장한 다음 그 안에 매우 귀한 진주를 넣었다. 아니-나중에 구매자가 왔다. 그는 이 상자를 보고 매우 좋아했다. 그래서 그는 그것을 샀다. 그러나 바이어는 상자를 열고 진주를 꺼내 상인에게 돌려주고 상자만 가지고 떠났다. 대나무 제인을 사서 진주를 돌려주다-대나무 제인: 나무 상자. 비유, 또는 부적절한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