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칭'의 의미를 설명하세요.

자칭

zìchēng

[자칭]: 자신의 이름을 말함

[공언하다]: 자랑하다; ; 고백

고대에는 자칭 이름이 많았고 그 중 유, 유, 우, 나 등 대명사로 불린 것도 있었다. 예를 들어 Liu Zongyuan의 "Snake Catcher 's Theory", Wang Anshi의 "Baochan Mountain 여행"에서 "zhi"와 "qi"라는 대명사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로서 여행의 즐거움도 누리지 못해서 아쉽기도 하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왕안석의 『사마의 항변』, 『누군가 깨달음을 얻었고 나는 어제 배웠다』에서처럼 자칭을 주장할 때 부정대명사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때로는 성 뒤에 "Zi"를 추가하거나 이름을 직접 말할 때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Ouyang Xiu의 "Ode to Autumn Sound"에는 "Ouyang Zifang은 밤에 책을 읽습니다"가 있습니다.

자신을 부르는 것은 다른 사람 앞에서 자신을 부르는 것입니다. 황제는 자신을 '천한 사람'이라 부르고, 늙은이는 자신을 '노인'이라 부르고, 젊은이는 어른들 앞에서 자신을 '동생'이라 부르고, 스님은 자신을 '가난한 도사, 가난한 스님'이라 부르며, 평범한 사람들은 스스로를 '겸손한 사람'이라고 부른다. 겸손한 제목은 모두 자칭 이름입니다.

"바보"(<<시시 목록>>에서 선택)와 같은 자칭 이름도 있습니다.

고대관 :

문관 : 소대신, 소대신(황제의 경우), 하관(그보다 높은 직위에 있는 관료), 노대신(동년대) 대)

군장교: 마지막 장군(그보다 높은 관료에 해당)

부패한 관료, 환관: 노예, 소인

고대인: 틈새시장, 기초 젊은 스승 , 나는 젊은 스승이다

고대에는 다른 사람을 존중하기 위해 자신을 지칭하기 위해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자신을 낮추는 형태를 자주 사용했습니다. 이런 자기식별은 1인칭이지만 '나', '나', '유' 등의 인칭대명사를 사용하지 않고 관례적인 속담이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붉은 저택의 꿈' 120화: "샤위는 당시 그 사람과 여러 차례 교류를 했었는데, 이 사람이 이렇게 결단력이 있을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습니다. "

사마천이 쓴 '인안에게 보고하다'에는 "태석의 황소와 말이 떠났고, 사마천은 다시 조의를 표할 것"이라고 적혀 있다. "Zuo"는 하인을 의미하고 "oximazai"는 소나 말처럼 몰리는 하인을 의미합니다. Li Shan의 메모: "태시 공은 아버지와 이야기하기 위해 이사했습니다. 걸을 때 그는 여전히 하인입니다. 그는 소와 말을 맡은 태시 공의 하인이 되었다고 말하는데 이는 자기 소멸의 말입니다. ." 장형(張衡)의 『도쿄부(Tokyo Fu)』: “걷는 것은 민첩하지 않지만, 그는 평민에 이르렀다.” Xue Cong의 메모: "가자. 젊은 스승은 자신을 사자라고 부른다. 이제 그는 말했다."

저는 루쉰의 '화개지·희생모' 출신으로 "나는 언제나 모든 희생에 가장 찬성했고, '어른의 아름다움'도 가장 행복하다"고 말했다.

푸사마천(Pu Sima Qian)의 '임안보고서': "나는 감히 이런 일을 할 수 없다."

고승 '조태후에게 용을 만지다' : "고승이 아파서 빨리 걷지 못했어요." 군주와 신하 사이에 관계가 있는 사람들만이 스스로를 "첸"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편작이 채환공을 만나다": "이제 골수에서 신하가 하늘의 도움을 구하고 있습니다."

어리석은 제갈량의 『추시표』: "어리석은 사람들은 궁궐에 있는 모든 것은 크든 작든 다 알아서 처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첩 '공작이 남동쪽으로 날아간다': "이리저리 쫓겨날 수도 없고 드릴 것도 하나도 없어요." '첩'은 겸손을 표현하기 위해 여성의 호칭에 국한된 것이지만, 부부관계를 맺고 남편 앞에서 자신을 부르는 여성에만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악당 '임교두봉학산사' : "은인의 도움을 받은 이후로 악역이 되었습니다."

샤관 관계자들은 스스로를 '샤관'이라고 부른다. "남동쪽으로 날아가는 공작": "하급 관리라면 사명이 있고 말이 아주 좋습니다."

리틀 "박승이 박 사건을 심판하다": "리틀은 비밀리에 중재하고 있다."

소년 한우의 '모란송': "꽃 앞의 술취한 가수는 누구인가? 추의 미친소년 한투이지."

학생 Kong Shangren의 "도화선 부채": "모두가 학생에 의해 승진되었고 이제는 모두 큰 공무원입니다." 학자만이 겸손하게 학생에게 말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관직에 있는 사람들도 겸손하게 학생에게 말을 할 수 있습니다. "진핑메이치화" 74장: "시먼 칭다오: '학생들을 보낸 사람도 회상 출신의 남자였다'". 그는 또한 겸손하게 "Xueer"라고 불립니다. 명나라 알려지지 않은 사람의 "동문에서 국화 감상": "Xue'er는 Pengze County의 현 행정관입니다."

샤오커 '수호전' 41화: "샤오커는 재능이 없어 어릴 때부터 관직 공부를 해왔다."

Xiaosheng Kong Shangren의 "Peach Blossom Fan": "Xiaosheng의 성은 Hou, 이름은 Fangyu, 예명은 Chaozong입니다." '샤오성'은 학자들을 지칭하는 자칭 호칭이다.

샤오라오 '선비' 3장 '나의 샤오라오의 눈은 사람을 알아볼 수 있다.'

"Xiao Lao"는 "Xiao Lao'er"라고도 알려진 노인의 겸손한 이름입니다. 아들과 딸의 영웅들 제8장: "선생님, 당신이 그 작은 노인을 죽였습니다."

겸손한 사람 위안고밍의 '비파기': "효도하는 사람이 많은데 어떻게 겸손한 사람을 효자라고 부를 수 있는가?" "겸손한 사람"은 여전히 ​​겸손한 사람을 가리킨다.

겸손 '오자수의 변문': "이제 겸손함을 버리지 않고 감히 여러분께 식사 초대를 드립니다."

나의 '역사기·장시지 풍당기': "당사가 말했다: '나는 금기를 모른다'". 자신을 "비열하다"고 부를 수도 있습니다. 당나라 이복연은 『서안과이로』에서 “나는 추이 선생의 아내로 두 아들과 한 딸이다”라고 말했다.

동한의 겸손한 사람 장형(張興)은 『동경부』를 썼다: “겸손한 사람은 지식이 거의 없지만, 이제부터는 여기에 위대한 사람의 덕이 있음을 안다.”

노노예 《당신서·이복국전》: "노노비는 죽음의 죄가 있어 남편을 섬길 수 없습니다. 지하에 미리 황제가 되어달라고 부탁하세요." "늙은 노예"는 하인에게만 국한된 자칭 용어입니다.

모욕적인 신하 '연자 춘추·훈계 1': "멸시하는 신하가 있는 한 황제의 후계자들은 산다." '멸시하는 신하'는 여전히 소신을 가리킨다.

비성명진자룡의 '상시자이시': "둘 다 검토해야 하고, 당장 생각할 필요는 없다." '비성'은 스스로를 드러내지 않는 학생들의 이름이다.

비라오 '금서·왕결전': "재능과 능력을 추구하고 실수하지 않기 때문에 비라오는 자신이 아는 것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 '노인을 경멸하다'는 것은 스스로를 멸시하는 노인을 일컫는 말로서 '늙음'과도 같다.

소시 노인의 '풍주인과 함께한 책': "굴욕적인 메모와 가르침이 많고 문학적 의미가 훌륭하며 예의와 정의가 모두 중요합니다. 옛날의 것이 아닙니다. 사람이 감히 그런 짓을 하네."

부이 '국정·조자2': "질병이 없으면 떠날 수 없다."

송나라 태생인 타오(Lao Zhuo)는 『청의록』에서 “노탁이 젊은 학생이었을 때 그의 룸메이트는 특히 웅변이 뛰어난 유추이였다”고 썼다.

재능이 없는 명종진의 '유이장 보고서': "내가 왜 더 굴욕을 당하고 유산을 물려주어야 하며 부족한 재능을 어떻게 갚을 수 있는가?" 부카이(Bucai)는 재능이 없다는 뜻이다.

라오비장인의 '선비기전': "라오비는 서로 이야기를 듣고 몹시 배고프고 목이 말랐다."

노신의 『역사기:위치우안기전』: 웨이치다왕은 "비록 노신이 나를 버렸고 장군은 고귀하지만 어떻게 더 강할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

두보년 "위작성장에게 전한 23개의 운율": "문인들은 조용히 들으려 노력하는데, 그년은 나에게 설명을 해주세요."

악덕 명귀유광의 '웨이광로원 삼촌에게 바친 희생': "악덕이 있고 연속 게임에 갇히는 것이 중요하다." 이중 이름으로도 사용되며 주로 부모가 사망한 후에 사용됩니다.

청나라 하급 학자 공자진(孔子現)은 『만물은 옛 이화원으로 간다』에서 썼다. '민시'는 자기를 숨기는 학자를 가리키는 이름이다.

불효자 임재민의 '아버지에게 보내는 편지': "불효자 임재민이 아버지 집 문을 두드린다."

'한비자·한춘' 기초장관 : "오늘 기초장관의 어리석은 계획은 사람들에게 가시를 사용하게 하는 것입니다." "메안첸"은 군주나 상사 앞에서의 겸손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예서·곡리하' 하인 "시집 올 때부터 스스로를 하인이라 불러왔습니다". 『좌전·희공 22년』에는 “과부가 된 왕이 아들의 힘을 기르기 위해 여종을 보내 터번과 빗을 잡는 하인으로 섬겼다”고 적혀 있다. 두유의 메모: "하인, 여자에게 겸손한 호칭."

남당(南唐)의 노예 이우(利玉)는 『오랑캐살보살』에서 “노예가 나오기는 어렵지만 제자들에게 자비를 베풀 수 있다”고 썼다. "노예"는 자칭 겸허한 단어로 일반적으로 여성에게 사용되며 때로는 남성에게 사용됩니다. 고대에는 일부 소수파 목사들도 주인 앞에서 스스로를 '노예'라고 불렀습니다. 명청 시대의 내시들과 청나라 시대의 관료들은 황제 앞에서 스스로를 노예라고 불렀습니다.

샤오첸 '좌전·문공의 12년' : "부부들이 정직하고 잘 살아야 한다는 생각에 부하들을 집사들에게 보냈다." "에티켓: 학자를 만날 때의 예절": "누구든지 스스로 왕이라고 부르는 사람은 선비에게 부하라고 불릴 것입니다."

"판진이 시험에 합격했다": "아이디어가 있는데, 구현될 수 있을까?" 상대방 앞에서 자신의 열등감과 비열함을 보여주세요. 일부 단어는 불쾌하기까지 합니다. 예를 들어, 청나라의 유명한 작가 Zheng Xie(반차오로 알려짐)는 명나라 극작가 Xu Wei(청등도사로 알려짐)를 너무나 존경하여 자신을 "Xu Qingteng의 하수인 Zheng Xie"라고 불렀습니다. 현대의 유명한 화가 제백석도 기꺼이 '달리는 개'가 되고자 한다. 그의 시는 다음과 같다. 달리는 개가 되어 세 가족의 밑에서 바퀴가 돌아갈 것이다." 시의 "설가"는 청나라 초기의 화가 주다(팔달산인, 설가로도 알려져 있음)를 지칭하고, "노포"는 현대 서예가이자 화가인 우창석(푸로로 알려짐)을 지칭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