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욕절, 티베트어는' 가마르지길' (목욕) 이라고 불리는데, 티베트족 인민 특유의 명절로 티베트에서는 적어도 700 ~ 8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티베트력은 7 월 6 일부터 12 일까지 7 일간 열렸다. 불교에 따르면 청장고원의 물은 달콤하고, 차갑고, 부드럽고, 가볍고, 맑고, 무미건조하다는 8 가지 장점이 있다. 일곱 음료는 목을 다치게 하지 않고, 여덟 음료는 배를 다치게 하지 않는다. 따라서 7 월은 목욕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라고 불린다. 그것은 늦여름과 가을 초이다. 만리 햇빛이 맑고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다. 도시, 농촌, 목축 지역에서 남녀노소 온 가족이 강가에 가서 연례 목욕제를 축하한다. 그 때 티베트족 사람들은 텐트, 바삭한 기름차, 청주주, 츠바 등의 식품을 가지고 라사강, 야루장부강에 속속 와서 청장고원의 천하만호로 물싸움을 하며 물놀이를 마음껏 할 것이다. 그들은 갯벌 잔디의 그늘진 곳에 텐트를 치고 텐트를 에워싸고 카드 쿠션을 깔았다. 노인은 강가에서 머리를 감고 몸을 닦고, 젊은이는 강에서 목욕하고 수영하며, 아이들은 물에서 장난치고 있다. 이때, 여자가 목욕하고, 몸을 씻고, 온 가족의 옷을 빨면, 걱정할 것이 없다. 쉬는 동안 가족들은 텐트에 둘러앉아 맑은 보리주와 진한 바삭한 기름차를 맛보았다. 텐트 안에서 이따금 즐거운 웃음소리가 들려왔다. 7 일간의 목욕축제에서 사람들은 매일 강변에 와서 목욕할 뿐만 아니라 집안의 모든 이불도 청소한다. 따라서 목욕절은 티베트족 사람들이 즐겨 보는 전통 명절일 뿐만 아니라 매년 가장 철저하고 대중적인 건강 활동이기도 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2. 과일 축제
곽왕절은 이미 1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티베트 국민들이 풍작을 갈망하는 전통 명절이다. 곽왕' 은 티베트어의 음역으로 밭과 땅을 의미하고,' 곽' 은 돌아서는 뜻으로' 밭 주위를 돌다' 를 의미한다. 야루장부강 중류와 라사강 연안의 농촌에서는 과일보기 축제가 유행하고 있고, 다른 곳에서도 명절이 있지만 명절의 명칭은 다르다. 라후, 정일 일대는' 기아' 라고 불리는데, 바로 편안한 여름날이다. 부바라설산 주위는 반농반목지로,' 본상', 즉 길상초원이라고 불린다. 거의 이번에도 농작물이 누렇게 익어 낫을 열 준비를 하기 전에 열린다. 해방되기 전에 티베트인들은 기러기 남비의 계절이 오기 전에 과일 축제를 축하했다. 곽왕절은 티베트족 국민의 중요한 문화 현상으로 기원, 의식, 지역 또는 성별 특징이 다채롭다. -응?
전설에 따르면, 일찍이 5 세기 말에 티베트 왕 부드공 () 이 종교 지도자들에게 풍작을 보장하기 위해 의견을 구했다고 한다. 교주들은 농민들이 밭 주위를 돌게 하고 향로를 들고 현수막을 든 사람이 우두머리가 되라고 명령했고, 우리 교주는 하닷을 감싸고 있는 몽둥이를 들고 양의 오른쪽 다리를 길잡이로 삼았다. 보리 이삭이나 보리 이삭이 있는 마을 사람들을 이끌고 밭을 몇 바퀴 돌고 곡창과 신전에 각종 곡식 이삭을 심고, 바람과 비가 잘 오기를 기도하며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빌었다.
과일축제는 1 ~ 3 일 동안 지속되어 추수 전 길상날에 열린다. 매년 이 날 티베트인들은 명절 성장을 입고, 채색 깃발을 메고, 보리와 밀이삭으로 만든 풍작탑을 메고, 풍작탑에 하얀' 하닷' 을 달고, 표어를 들고, 징과 북을 치고, 노래를 부르고, 장극을 부르고, 어떤 사람들은 모 주석의 초상화를 메고 한 바퀴 돌고, 원을 돌고, 상업 부문은 또한 물자 교류를 조직하고, 민족적 특색 상품과 생활용품을 공급하고, 토산물을 구매한다. 과일축제가 끝난 후 긴장된 추수 파종이 시작되었다.
3. 산 이전 회의
티베트 전통 명절, 일명 목불절, 산신께 제사를 지내다. 간지, 아바 티베트 지역에서 유행하다. 매년 음력 4 월 8 일, 구룡수야가 목욕을 하기 때문에 Mufo 절이라고도 불린다. 매년 이 날 간지장구의 먼 곳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민족 의상을 입고 환락곡산, 접다강변에 모였다. 사람들은 먼저 절에 가서 향을 피우고 복을 기원하며 종이돈을 태웠다. 그런 다음 산으로 돌아가 신을 모시고 그들의 가호를 빌었다. 산을 넘어간 후 우리는 텐트를 치고 소풍을 가서 소장극을 보았다. 산가를 부르고, 솥장춤과 현춤을 추고, 기수도 경마와 양궁 경기가 있다. 이 기간 동안 물자 교환 행사와 기타 문화 스포츠 행사도 열린다.
Nanping 카운티 위보 티베트 전통 축제 꽃 축제
그것은 매년 음력 5 월 5 일에 이틀간 열린다. 전설은 오래 전, 위보 원격 계곡입니다. 사람들은 채집과 사냥으로 생계를 꾸려 나가고, 나뭇잎과 수피로 옷을 만든다. 어느 날 연지라는 소녀가 먼 곳에서 왔다. 그녀는 아름답고 착하고 똑똑하다. 그녀는 현지인들에게 농사를 짓고, 천을 짜고, 옷을 꿰매고, 백합을 따서 사람을 대한다. 1 년, 5 월 5 일, 연지는 산에 올라가 꽃을 따다가 니켈 바람에 벼랑에 휘말려 죽었다. 사람들은 매우 슬퍼서, 그들은 이 날 산에 올라가 꽃을 꺾어 그녀를 기념했다. 시간이 지나면서 채화절이 형성되었다.
황룡묘회
황룡묘회는 아바 주의 티베트, 창족, 후이, 한족의 전통 명절이다. 1 년에 한 번 여름달력 6 월 15 일 송판현 황룡사에서 열린다. 황룡사, 아바주 송판현 민산남기슭에 위치한 군산 가운데 해발 5700 여 미터의 민산주봉 눈표범을 등지고 있다. 산꼭대기 청천에 칼슘이 함유된 설사로 인해 황룡비설사와 같은 유황색의 자연의 경이로움으로 덮여 있으며, 3,400 여 개의 가지각색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오색찬란하게 연결되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후대 사람들은 사찰을 짓고, 묘회가 인근 성, 주, 현의 신도들을 끌어들여 경배하고, 점차 민간 명절을 형성한다.
매년 음력 6 월 초 10 일부터 세계 각지의 관광객들이 말을 타거나 차를 타거나 걸어서 이곳에 와서 취사도구와 텐트를 가져온다. 집회에서 사람들은 황룡사의 풍경뿐만 아니라 장극 공연과 민가 합창도 해야 한다. 젊은 용자는 씨름, 양궁 등의 활동도 할 수 있다. 6 월 15 일은 명절의 절정이다. 황룡사와 주변 산비탈 숲에는 각종 토산물들이 줄지어 있어 성대한 물자 교류회가 형성되었다. 노인들은 절에 들어가 분향하며 평생 핑안 기도를 드렸다. 젊은이는 밤새도록 노래하고 춤을 춘다.
6. 목자의 날
아바주 티베트족 유목민의 전통 명절. 매년 음력의 다음 달 초에 열리는데, 명절 기간은 보통 일주일이다. 명절을 앞두고 집집마다 해가 질 무렵에 쓰레기를 깨끗이 치우고 서쪽으로 덤벼드는 것은 태양의 불길이 모든 불길한 것을 녹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그런 다음 가족은 청주나 요구르트와 같은 명절 음식을 준비한다. 명절 첫날 아침, 부녀들은 상서로운 물을 쟁탈했다. 그런 다음 젖이 든 상서로운 물로 세수하고 손을 씻고 씻은 손으로 백향목을 태우고 수초가 풍요롭고 소와 양이 번창하기를 기도한다. 그런 다음 가족이 둘러앉아 성찬을 먹었다. 명절 3 일 전, 마을 사람들은 춤을 추고, 노래하고, 씨름하고, 각종 오락 활동에 참가하고, 마을에 머물렀다. 사흘 후, 사람들은 집집마다 명절 축하를 하기 시작했다. 매일 밤 사람들은 마을 밖에 모여 모닥불을 피우고 노래하고 춤을 춘다.
7. 러시아 기쁨의 날
티베트 전통 명절로 목리현에서 유행한다. 이 축제는 매년 음력 12 월 7 일에 있다. 전설에 의하면 고대 목리 지역은 매우 부유하여 티베트와 운남의 8 개 티베트족 지계가 줄곧 이주하여 거주했다고 한다. 정착일은 섣달 그믐날이어서 사람들이 모여 노래하고 춤을 추며 마음껏 즐겼다. 앞으로 매년 이날은 기념행사를 열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고정적인 명절이 될 것이다. 명절 전날 집집마다 풍부한 음식을 준비하느라 바쁘다. 명절날 온 가족이 함께 앉아서 잔을 들어 술을 마셨다. 풍습에 따르면 고양이와 개는 한 끼 배불리 먹어야 한다. 만약 그들이 먼저 고기를 먹는다면, 내년에는 비바람이 순조롭게 흐르고 농목업이 풍작을 거두는 것을 예시하고 있다. 저녁。 사람들이 모닥불 더미 옆에 모였다. 네, 민요와 춤을 불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