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묘사 기교

시 묘사 기교는 다음과 같다.

1. 대비: 대비는 일종의 묘사 수법이자 수사 수법이다. 예: 메이 야오첸' 도인' 은 "도기가 앞문을 덮고 집에는 기와가 없다" 고 말한다 。 부자는 열 손가락에 진흙을 묻히지 않고 기와집 고층 빌딩에 산다. 도가와 부자의 비교를 통해 빈부 격차와 봉건사회 제도의 다른 운명을 깊이 폭로하고 근로자들에게 깊은 동정을 표했다.

2. 상징: 구체적이고 연상하기 쉬운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비슷하거나 비슷한 특징을 가진 개념, 사상, 감정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이덕유의' 절벽주성 등반': "청산은 사람을 남기려는 듯 현성을 에워싸고 있다." 이 두 문장은 청산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는 현시가 봉쇄가 엄격하고 장벽이 삼엄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그의 정적에 대한 박해를 상징하며 그가 돌아갈 수 없는 슬픔을 썼다.

3. 억제: 부정적인 측면과 긍정적인 측면을 동시에 말하고, 그 중 하나만 강조하며, 하나를 억제하여 다른 것을 촉진하거나 다른 것을 억제하는 목적을 달성한다.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 번째 상승 후 억제, 첫 번째 억제 후 상승. 예를 들어 왕창령의'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다': "규중 젊은 여자는 근심을 모르고, 봄이 와서 화장을 하고, 고층 빌딩에 올라간다. 갑자기 낯선 사람의 머리 위에 있는 버드색을 보고 남편에게 인도를 찾도록 가르치는 것을 후회했다. "

이 시에는 먼저 젊은 여자의' 무지' 를 쓴 후 그녀의' 후회' 를 말했다. 소부의 심정 미묘한 변화에 대한 묘사를 통해 소녀가 경생정을 건드리면서 생긴 감상과 애원을 깊이 표현하며'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다' 는 주제를 부각시켰다. 또 조석록의' 소빙절벽 위의 매화운' 은 "얼음자태는 깨끗하고 흠잡을 데가 없고 처사집은 죽외계가에 있다" 고 말했다. 모란이 일찍 피면 누가 눈 속의 매화를 볼까? "

시 중 서너 마디에 갑자기 기이한 생각이 떠올랐다. 모란이 매화보다 일찍 피면 누가 매화를 돌볼 것인가? 그러나 모란은 결국 매화보다 먼저 열리지 않을 것이다. 시인은 먼저 억제하려고 하는데, 순수한 매화만이 냉설에 피어나 사람들의 주목을 끌 수 있다.

4. 입회: 입회는 먼저 다른 것을 허리를 굽혀 절을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이상은의' 금서': "왜 내가 금서 50 현,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첫 대련은 바로 이 악기의 영감을 받아' 설' 이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5. 연상: 한 사물을 다른 사물과 연관시키거나, 사물 중 비슷한 특징을 연결시켜 하나의 모형을 형성한다. 어떻게' 류푸':' 벽옥화장수, 수많은 청사 태피스트리가 늘어져 있다. 누가 얇은 잎을 잘라냈는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 시인은 처진 완곡한 버드나무 가지를 녹색 리본과 연결시켜 교묘한 비유를 이용해 독특한 로맨틱한 색채를 지닌 참신한 이미지를 만들어 버들가지가 이별의 정을 표현하는 상징적 의미를 바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6. 상상: 사람들은 이미 존재하는 재료와 생각을 바탕으로 연상, 추리, 분석, 종합을 통해 새로운 사상을 창조하는 사고 과정. 예를 들어 유우석의' 동방을 바라보다':' 호광월색, 연못면명경은 갈아지지 않는다. 동정산수를 보면 은판에 청소라가 있다. " 이 시는 월야를 보는 시각으로 상상력이 풍부한 묘사를 통해 동정의 호수와 산색을 교묘하게 종이에 재현했다.

7. 호 일: B 로 A 를 받쳐 A 의 특징이나 특징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긍정적인 대비와 부정적인 대비가 두 가지 있다: 예를 들면, 수시의' 염노교 적벽회고':' 돌아오지 않는 강, 천고의 풍류 인물'. 올드 캠프 서쪽, 사람들은 삼국 전쟁, 적벽 전쟁이라고 말한다. 클릭합니다 주유는 이 시가 그려야 할 인물이지만,' 천고의 풍류인물' 부터' 적벽전' 을 끌어낸' 얼마나 많은 영웅' 으로, 결국 주유에 초점을 맞추고, 주유가 작가의 마음 속에 있는 주체적 지위를 강조하는 것은 긍정적인 대비다.

8. 움직임의 결합: 예술 창작에서 동적 묘사와 정적 묘사가 없어서는 안 된다. 또는 정적에 저항하거나 정적에 맞서는 것이다. 또는 역동적이고 정적이며 서로를 보완합니다. 전자는 두보 "만성수" 와 같은 보조 수법이다. "모래머리 새는 소리 없고, 선미 물고기는 울부짖는다." " 네 번째 물고기가 뛰는' 이동' 은 처음 세 구절의 풍경을 돋보이게 하는' 정적' 이다. 후자는 대수륜' 란계' 와 같다.' 청량한 달은 계류만의 미우처럼 중산경을 더 본다. 란계 3 일 복숭아꽃 비, 한밤중에 잉어가 해변에 온다. 클릭합니다

시의 처음 두 구절은 아름답고 감동적인 산수와 산뜻하고 밝은 달빛을 묘사한 것으로, 조용한 광경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장난꾸러기 물고기가 새 물을 빼앗아 개울 얕은 여울로 돌진하는 감동적인 장면이다. 시 전체의 동정이 결합되어 란계산수의 아름다움과 생기를 써냈다.

9. 현실과 허구의 결합: 현실의 장면과 사건이 상상의 장면과 사건과 서로 어우러져 같은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신 기아의 "파진" 이 있습니다. "술에 취해 칼을 보다":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검을 보고, 꿈을 꾸고 나팔을 불다. 불고기를 남자들에게 주고, 밴드는 북방 노래를 연주한다. 가을 전장의 열병이다. 말은 마드록처럼 달리고 활은 천둥처럼 날아간다. 국왕의 세계를 구하기 위해 그는 생전에 죽은 후에 모두 명성을 얻었다.

불쌍한 머리카락이 백발인이 되었어요! "꿈에서 승리하는 허황된 광경은 잠에서 깨어나 백발이 성성한 현실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지존고가 높고 국가에 보답하는 것은 J 의 슬픔이 없다는 것을 실감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10, 색채렌더링: 예를 들어 두보의' 절구':' 황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가 푸른 하늘에 올라간다. 내 창문은 눈 덮인 서산 경치를 둘러쌌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에 대해 "안녕" 이라고 말한다. 작가는 새로 자란 버드나무 가지, 한 쌍의 황달, 자유로운 백로와 푸른 하늘을 강조했다. 네 가지 밝은 색이 산뜻하고 밝아 화려한 화면을 구성한다. 색채 렌더링은 즐거운 심정을 전달할 수 있고 향수와 슬픔을 반영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두보의 또 다른 시' 절구' 에서는 "강중새는 희고, 산중은 푸르다" 고 말했다. 이번 봄에 나는 또 보았다. 언제 컴백의 해입니까? 클릭합니다 이 시는 색채가 풍부하고 필묵이 두껍다. 청산과 붉은 꽃, 흰 새, 푸른 파도의 아름다운 경치를 선사하며, 장면은 신선하고 아름다워 아래와 같이 떠돌아다니는 슬픔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길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