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서술문의 중심 사상을 요약하는 방법.
1, 문장 제목부터 시작:
일부 문장 제목 요약 센터는 문장 주요 내용을 반영합니다. 일부 문장 제목은 중심 사상을 직접 드러낸다.
2. 분석 문장 시작과 끝으로 시작:
일부 문장 들은 처음부터 센터를 지적하거나 폭로한다.
일부 문장 들은 끝에 주제를 밝히거나 센터를 심화시킨다.
문장 및 서정적 문장 분석부터 시작하십시오.
서술문에서 단락 토론은 뜻을 지적하고, 결말의 토론문은 통상 중심을 가리킨다. 서정적 문장을 토론하는 것은 통상 관점과 감정을 표현한다.
4, 단락 의미 또는 캐릭터 이벤트에서 요약:
단락의 의미를 총결한 후, 관련 의의가 통합되었다. 인물의 품질은 작가 서사의 중심이고, 사건의 사회적 의의는 통상 서사의 중심이다.
5. 문장 배경 분석부터 시작:
문장 속 사건과 인물의 배경에 따라 작가의 글쓰기 의도와 결합해 사건의 배경과 환경을 긴밀하게 결합한다.
둘째, 단어의 문맥 적 의미를 이해하는 방법.
1, 연락 컨텍스트에서 인용한 내용 파악:
손가락물과 대명사 사이의 거리를 보면 두 가지 대명사, 즉 근대어와 원대명사가 있다. 앞과 뒤의 문장이 가리키는 것이 있는지, 그리고 이 단락이 가리키는 것이 있는지, 마지막으로 이웃이나 다른 단락이 가리키는 것을 요약할 수 있는지 보자.
2. 문장 콘텐츠와 연락해서 단어의 부가적 의미를 이해한다: 일정한 언어환경에 연락하고, 작가의 사상적 성향, 감정적 색채, 문체적 특징, 스타일 특징을 이해하고, 단어의 유연한 운용, 감정색채의 역사용, 수사기법의 운용을 중시한다.
셋째, 어려운 문장을 이해하는 법.
1. 문맥에서 문장의 뜻을 이해하다.
A. 키워드 파악: 키워드의 깊은 의미를 이해하면 전체 문장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B, 전후 문장 분석과 전체 분석 문장의 뜻을 결합하면 때때로 돌파구가 있어 이해하기 쉽다.
2. 문장의 구조를 구별합니다.
단문인 경우 문장의 줄기를 분석하다. 복문이라면 복문 사이의 관계를 정리하고 요점이 무엇인지 보자.
함축된 문장의 뜻을 이해하다
첫째, 특정 로켈에 연락하십시오.
특정 언어 환경에서 단어의 문체적 색채, 감정적 색채, 비유적 의미, 확장 의미, 부가적 의미, 상징적 의미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B, 연락처 문장 쓰기 배경:
한 마디의 뜻은 시대와 배경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동시에 문장 반영된 내용의 민족, 인종, 종교적 특징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
C, 문장 센터 콘텐츠에 연락하십시오:
일반적으로 문장 속의 어려운 문장은 모두 중심과 관련이 있는데, 이것은 거시에서 미시에 이르는 사고방식이다. 관건은 구체적인 분석을 배우는 것이다.
D, 연락처 쓰기 방법:
어떤 작품들은 상징주의, 억양의 조합, 동정결합, 허실 결합, 원근결합, 대비, 대조 등의 작문 방법을 사용한다. 유기적으로 결합하면 문장의 의미를 분석할 수 있고, 각종 표기법의 특징에도 주의를 기울일 수 있다.
문장 구조를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1, 세로 구조: 연대순이나 사물에 따라 발전하는 과정.
2. 수평구조: 사물의 공간관계나 사물의 다른 측면에 따라 재료를 배열한다.
3. 종횡구조: 보통은 가로이거나 세로이고, 일부 지역은 세로이거나 가로입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는 어떻게 단락 계층을 분류합니까?
1, 시간순으로-키워드 잡아
2, 스토리 라인 개발에 따르면-전환을 잡으십시오.
3. 전환과 전이의 위치에 따라-전이의 위치를 잡는다
4, 각도의 내용 설명에 따르면-각도의 변화를 파악하십시오.
5, 이데올로기와 감정의 변화에 따르면-변화의 지점을 파악하십시오.
6, 총 점수의 총 구조적 특성에 따르면-구조적 특성을 파악하십시오.
7, 단락 사이의 내적 관계에 따르면-단락의 중심을 잡아라
8. 사건의 상세한 안배에 따라 나누다-전환점을 붙잡다.
전환의 역할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1. 다른 이벤트나 다른 장면을 연결합니다.
꺾어진 단어, 문장, 단락으로 서로 다른 사건이나 장면을 연결하는데, 분명히, 꺾어진 단어, 단락 앞뒤의 사건이나 장면은 대부분 나란히 놓여 있다.
2. 서사, 토론, 서정 사이의 전환.
이 전환은 단락에서 분명하지 않습니다. 전반적으로, 표현의 관점에서 볼 때 돌파할 수 있고, 단락 사이의 전환은 비교적 뚜렷하다. 보통 서사를 위주로 한 총결산사가 있다.
3. 다른 서술 방식을 바꾸다.
보간 전후는 일반적으로 문자를 사용하여, 삽입 사건 전후의 내용이 사물의 발전인지 아닌지를 분석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삽입, 삽입, 삽입, 삽입, 삽입, 삽입)
관련 내러티브 요소를 설명하십시오.
서사 요소는 때로 이력서 형식으로 쓰이는데, 일반적으로 단락 사이에 있다.
전환은' 승승' 과' 회전' 으로 나눌 수 있는데, 이는 시간, 장소, 인물 풍경, 표정 등의 변화를 가리킨다. 그것의 역할은 문장 우여곡절, 기복, 문맥을 자연스럽게 연결시키는 것이다.
일곱째, 내러티브의 단서를 파악하는 방법.
1. 시간과 공간 순서를 단서로 삼다.
시간: 구체적인 시간: 2008 년 정오, 15 분 등.
일반 시간: 예컨대 고대, 옛날, 오래 전.
공간: 장소의 변화, 자주 가는 곳, 같은 곳에서 각도의 변화를 관찰한다.
2. 인물의 사상 감정을 단서로 삼다.
전문은 인물의 사상감정, 사상감정의 변화, 심리과정, 인지과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3. 상징적인 것과 구체적인 것을 단서로 삼는다.
4. 중심 사건의 발전을 단서로 삼다.
5. 작가의 인지적 발전을 단서로 한다.
여덟, 간호를 분석하는 방법.
1. 단락과 주제에 대한 배려를 보다.
2. 시작과 끝의 조화성을 보세요.
3. 앞의 깔개, 뒤의 보살핌, 층층 추진, 여러 곳의 배려를 보세요.
4. 같거나 비슷한 문장과 단락의 겹침이나 인용을 봅니다.
5. 앞에서 말했는데, 뒤에 발전이 있다.
6. 앞에는 서스펜스가 있고 뒤에는 암시가 있습니다.
아홉째, 나레이션의 인물을 분석하는 방법
1, 설명상:
A, 직접 묘사부터 시작하여 인물의 언어, 외모, 동작, 심리를 파악한다.
인물 언어는 대화와 독백을 포함해 성격과 개성의 두 가지 측면에서 분석한다.
인물의 외모에는 외모, 의상, 표정, 몸매 등이 포함된다.
인물 동작을 분석할 때는 특수 동작, 습관 동작, 동사에 주의해야 한다.
성격 심리학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느낌: 직접 인물을 써서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분석형: 인물이 왜 그렇게 생각하나요?
꿈처럼 환상: 수면 중의 각종 영상.
B, 캐릭터 소개부터 시작: 캐릭터와 풍경의 비교.
C, 세부 묘사부터 시작: 구체적인 미묘한 인물의 외모, 동작 등.
D, 소리 묘사에서:
역학: 캐릭터가 말할 때 수반되는 동작입니다.
사운드 상태: 크기, 높이, 두께 등 목소리.
행동: 말할 때의 표정과 자세.
심리 상태: 말할 때의 심리적 특성.
2, 사건의 관점에서:
첫째, 사건의 사회적 의미에서,
B, 사건의 발전 과정을 보면
C, 사건의 성격 분석에서
3, 변화의 관점에서:
A, 인물 변화의 관점에서 비교에서 인물을 분석하다.
B, 찬반 인물 대비와 찬반 인물 대비 두 방면에서 인물의 상대적 변화를 분석한다.
C, 인물의 감정, 심리, 역할, 지위 등 사건에서의 변화나 사건에 대한 인식의 변화.
D, 인물 묘사 전후의 변화에서 인물의 특징을 보면, 표부터 속까지 볼 수 있다.
X. 내러티브에서 풍경의 묘사와 기능을 분석하는 방법
1, 가상 현실 쓰기
경물의 허구와 실화는 서로 호응한다. 가상 글쓰기는 일반적으로 실제 장면을 강조하는 가상 장면입니다.
2. 정적 및 동적.
경물에 대한 정적 묘사와 동적 묘사를 결합하여 여러 각도에서 경물을 묘사하다.
3. 고정 관찰 및 이동 관찰.
시점을 정하여 관찰하고, 걸으면서 경치를 바꾸고, 걸으면 경치를 바꾸지 않고 각도를 바꾼다.
4. 기능:
배경을 설명하고,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인물을 표현하고, 인물의 감정을 부각시키고, 극의 발전을 촉진하다.
XI. 문장 사상 내용을 분석하는 방법
1, 캐릭터 분석:
A, 캐릭터의 언어, 동작, 심리, 외모를 분석하다.
B, 사람들 사이의 관계
C, 사람과 환경의 관계
D. 인물에 대한 저자의 태도와 감정
2. 이벤트 분석
첫째, 사건의 6 가지 주요 요소 분석
B, 사건의 캐릭터 성능 분석
C, 장면 및 세부 분석
D. 사건에 대한 저자의 태도와 감정을 분석하십시오.
3. 풍경을 분석하다
첫째, 풍경의 특성을 분석하십시오.
B, 풍경에 포함 된 이데올로기 적 감정 분석
C, 풍경과 인간의 관계
D. 풍경에 대한 저자의 감정과 태도
12. 본문의 작문 특징을 어떻게 이해합니까?
1, 재료 선택의 관점에서
A, 일부는 중심 주위의 점 재질을 선택합니다.
B, 일부는 재료 선택 세부 사항에 매우 중점을 둡니다.
C, 일부 재료는 독특하고 다릅니다.
구조 레이아웃에서 볼 수 있습니다.
A, 어떤 구조는 엄격하고, 내적 연계를 중시하며, 지나치게 자연스러운지 아닌지를 중시한다.
B, 어떤 것은 엄격하고, 어떤 것은 민첩하다.
C, 절묘한 구조의 일부.
D, 일부는 밝은 선과 어두운 선을 포함한 이중 선 구조를 사용합니다.
E, 일부 시작과 끝은 멀리서 서로 호응한다.
3. 표현의 관점에서
A, 일부 표현은 종합적으로 사용됩니다.
서사: 연대서사, 역사, 삽입, 분류, 보충 서사.
설명: 인물 설명: 외모, 언어, 동작, 심리.
장면 설명: 자연 경관, 인문 경관, 장면.
묘사 방법: 허문과 실필, 선 묘사와 세밀한 묘사, 인물 스케치, 정적, 동적.
서정: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 (경정 서정, 탁물 서정)
어떤 사람들은 캐릭터의 언어와 동작을 통해 그들의 개성을 표현한다.
C, 어떤 사람들은 풍경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4. 언어 사용의 관점에서.
A, 일부 문구는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이미지, 전령이다.
B, 일부 문장은 변화무쌍하고 수사가 풍부하다. 목적상 진술문, 의문문, 기도문, 감탄문이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수사격은 비유, 의인, 배비, 대구, 질문, 반문문, 비교이다.
C, 풍격은 간결하고 신선하며, 어떤 것은 유머러스하고, 어떤 것은 소탈하고 소탈하며, 어떤 것은 깊고 함축적이며, 어떤 것은 섬세하고 부드럽고, 어떤 것은-
D, 어떤 문장 용어의 문체와 감정 색채는 다르고, 어떤 것은 구어를 많이 사용하며, 어떤 것은 문어가 비교적 강하다. 어떤 단어는 의미가 깊고, 어떤 감정은 변했고, 의미는 뒤바뀌고, 다중적이다.
5. 작문 방법의 관점에서
A, 일부 문장 들은 상징을 사용 하 고, 상징적인 의미를 이해 하는 열쇠입니다, 상징을 찾으십시오.
B, 일부 문장 억제와 억제의 결합을 채택하는 방법.
승진하려면 먼저 억압 (칭찬, 찬양) 하고, 억압하려면 먼저 승천 (비판, 풍자) 해야 한다
C, 대비 방법, 대비 및 기타 방법의 일부 사용.
호 일은 정면 호 일, 뒤 호 일 및 호 일 (인물 호 일, 경물 호 일) 를 포함 한다
D, 일부 문장 들은 운동 결합, 허실 결합, 원거리 결합 등의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E, 서정을 빌려 경표, 서정을 표현하다.
언어 읽기 FAQ 공개 문제 해결 지침
1. 평가 클래스
① 주제를 꽉 조이다. ② 각도를 선택하십시오. ③ 당신의 찬성과 반대를 진술하고, 한 마디로 요약하며, 태도는 반드시 명확해야 한다. ④ 너의 관점을 둘러싸고 몇 가지 이유를 이야기하고, 간단히 서너 마디로 너의 이유를 진술한다.
2. 차별 등급
먼저 모순되거나 모순되지 않는 결론에 도달하려면 명확한 답이 있어야 한다. 둘째, 의미나 역할을 설명하십시오. 셋째, 이 둘의 결합의 의미나 표현 효과를 지적한다.
3. 상상수업
먼저 중심을 중심으로 중심을 결정한 다음 이 중심을 중심으로 설명해야 합니다. 둘째, 대답한 내용이 요구와 일치하지 않으면. 셋째, 혁신을 장려하는 개성과 특징을 최대한 써보고,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4. 모방 클래스
① 프로토타입을 분석하는 것은 예문의 기본 형식을 분석하는 것으로, 그 문장 특징과 수사 방법에 특히 주의를 기울인다. ② 예문의 문장 특징과 수사 방법에 따라 서면 문장의 형식을 결정한다. ③ 형식에 따라 문장을 쓸 때 사용하는 문장이 예문과 같은지, 수사가 제대로 사용되는지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5. 학원
(1) 보충문의 내용은 제공된 문맥과 일치해야 하며 앞뒤가 일치해야 한다. (2) 형식은 일관되어야 한다. 특히 보충문의 문장식과 수사는 반드시 앞뒤의 문장식과 수사와 일치해야 한다.
6. 참조 클래스
① 답은 대명사 앞의 문장에 많다. 한 단어, 전체 문장, 어떤 것은 대명사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고, 어떤 것은 앞의 몇 문장을 찾아야 한다. ② 대답은 원어로 요약해야 한다. 반드시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원문의 단어를 사용하거나 원문의 단어를 차용해야 한다. ③ 어떤 종점을 놓치지 않도록 조심해라. 한 대명사가 여러 내용을 가리킨다면, 반드시 자세히 살펴보고 전면적으로 나열해야 한다.
7. 언어 범주
문제를 풀 때는' 단어' 가 있는 로켈을 밀접하게 둘러싸고 원문의 관련 단어와 함께 구체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우리가 문맥을 자세히 따져 보면 반드시 정확하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8. 밈류
① 의문과 함께 열심히 읽고, 자세히 다듬고, 반복해서 궁리한다. ② 교묘하게 단어를 빌리다. 이 질문들은 대부분 원문에서 관련 단어를 찾아 대답할 수 있다. ③ 연락 센터. 문제의 원인을 발굴할 때는 문장 센터에 잘 연락해야 한다.
9. 순서 클래스
문장 단어, 문장, 심지어 단락의 순서를 결정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이러한 단어, 문장 또는 단락과 문맥 사이에 일정한 논리적 관계 (예: 1 차, 2 차, 선후, 참조, 대비 등) 가 있다. 문제를 해결할 때, 우리는 단지 이러한 관계를 정리하고, 관계에 따라 단어, 문장, 단락의 순서를 정하면, 모든 문제가 자연스럽게 해결된다. 언급해야 할 것은, 단어형 문제에 대해 말하자면,
10. 클래스 삭제
먼저 이 단어, 문장, 단락의 의미나 작용을 명확히 한 다음 빼면 어떤 효과가 있는지 지적한다. "품사성 삭제" 질문에 대한 답은 일반적으로 "언어 특성" 에 따라 달라지고, "문장 및 단락 삭제" 질문에 대한 답은 일반적으로 "표현 효과" 에 달려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또한, 일반적으로 설명문에서는 언어의 정확성을 중시해야 하며, 서술문에서는 언어의 진실성과 생동감이 되고, 의논문에서는 언어의 엄밀함과 논리가 된다.
1 1. 품사를 바꾸다
품사를 바꿀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두 관련 단어의 의미와 기능상의 차이를 찾아내는 것이다. 문제를 풀 때 답은 다음의 두 단계로 구성할 수 있다. ① 의미 (또는 역할) 를 설명하고, 유사점과 차이점을 찾아낸다. ② 변화의 단점을 지적한다.
12. 수업 감상
하나는 구체적인 내용의 관점에서, 하나는 예술적 관점에서, 조직이 대답할 때 문장의 키워드를 잘 잡고, 자주 쓰는 묘사 방법과 수사 방법의 역할을 이해하고, 자주 쓰는 단어가 역할을 표현할 때의 이미지성, 생동감, 엄밀함, 진실성 등을 기억해야 한다.
13. 계몽반
우선 명제에 관련된 문장이나 이미지의 의미, 즉 재료의 취지를 자세히 숙고해야 한다. 둘째,' 정확한 점을 고르고 실제와 연락하라' 는 구체적인 답을 결정하고, 각도를 고르고, 자신의 생활경험과 구체적인 감정을 연결시켜 중심점과 의미 있는 서술을 해야 한다.
14. 권장 사항
제안, 의견, 방법, 조치 등을 포함한다. , 이런 문제를 해결할 때: ① 밀접한 문제, 즉 해결해야 할 문제를 둘러싸고 방법을 강구하고, 조치를 취하고, ② 실사구시를 한다. 우리가 답안을 설계할 때 내놓은 건의와 조치는 반드시 실생활과 연계되어 효과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③ 혁신을 장려한다. 문제를 해결할 때, 우리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새로운 방법을 찾고, 새로운 건의를 제출해야 한다.
15. 마이그레이션 클래스
이런 문제는 학생들의 평소 지식 축적을 시험하기 위한 것으로, 주로 명언경구, 명작지식, 보충논점, 명문 명문, 학과 융합 등을 포함한다. 평소에 대량의 독서와 기억이 있어야만 문제를 풀 때 수월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문제와 관련된 지식은 연기처럼 커서 아무도 다 기억할 수 없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만약 이 지식들을 분류한 다음, 각 부류마다 몇 가지 항목을 준비할 수 있다면, 문제를 풀 때 유연하고 적당하다면, 당연히 좋은 효과가 있을 것이다.
16. 크리에이티브:
문제를 풀 때는 간결하고 눈에 띄어야 하며, 주제를 중시하고, 형식상 참신함을 추구해야 하며, 스타일상으로는 혁신을 추구해야 한다. 주제의 요구 사항이나 사물, 제품의 특징에 따라 언어를 정성껏 구성하고 단련하며 간결하고 눈에 띄며 언어 형식을 적절히 선택하여 가능한 참신하고 독특하게 만들어야 한다.
서술문의 읽기 시험점과 방법.
읽기 시험 문제 중 서술문 읽기 시험 문제가 가장 흔하고, 관련 면도 가장 광범위하며, 시험 문제의 디자인 각도가 비교적 개방적이고 풍부하며, 점수도 비교적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그러므로 우리는 서술적인 독서를 경시해서는 안 된다. 강의 계획서의 요구 사항에 따르면, 시험 지점은 주로 다음을 포함합니다:
(a) 문장 또는 단락 (이하 문장) 의 전반적인 인식
문장 전체의 인식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비롯됩니다.
1. 문장 대의를 이해하고, 구조적 수준을 명확히 한다.
2. 문장 단락 간의 관계와 순서를 이해하고 전체적으로 문장 파악
3. 각 단락의 각 층의 대의와 문장 중심 내용을 요약합니다.
4. 작가가 표현한 사상 감정을 느끼다. 이 부분은 주로 개괄능력을 고찰하는데, 흔히 볼 수 있는 시찰 방법은 표현, 판단, 선택이다.
(b) 문장 구조 수준 분석, 주제 내용에 따라 중심 사상 요약, 구조 수준 분석,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 글쓰기 문장:
1. 사건 발생 우선 순위에 따라 분석합니다.
2. 사물이 발생하고 발전하는 위치에 따라 변화를 분석한다.
개발 단계에 따라 분석하십시오.
문장 는 주로 사람 이 썼다:
1. 성격에 따라 성장하는 단계;
인물의 위치에 따라 분석하십시오.
조건에 따라 인물의 성격 특성이 다릅니다.
4. 인물의 감정 변화에 따라 분석합니다.
풍경에 초점을 맞춘 문장:
1. 인물에 따라 풍경 관찰점의 변화, 즉 공간 변화 분석을 관찰한다.
2. 서로 다른 시기의 다른 풍경의 변화, 즉 시간 변화의 분석에 따르면 서술의 중심은 문장 영혼이며, 글을 쓰고, 필기하고, 경물 내용을 쓰는 요약과 정제이며, 사람, 일, 경을 통해 표현된 중심 사상이다.
문장 센터의 생각을 요약하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1. 문장 제목 분석: 일부 문장 제목은 문장 중심을 밝힐 수 있습니다.
2. 문장 결말분석: 어떤 서술은 장선치를 서술하고, 간평과 서정으로 문장 센터를 드러낸다.
3. 문장 속 서정적 문장을 분석한다. 이 문장들은 종종 중심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각 단락의 효과를 요약하여 센터를 요약합니다.
5. 일부 문장 은 비교적 복잡하기 때문에 반드시 각 방면 에서 종합적 으로 분석해야 문장 의 중심 을 전면적으로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문장 분석, 주제 귀납은 분석, 요약, 종합 표현 능력의 검사에 속한다. 문장 및 오버 헤드 분석에서 벗어나지 말고 분석이 문장 내에 근거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일반적인 조사 방식은 비교 읽기와 문장 읽기가 있고, 문제형은 표현, 판단, 선택이 있다.
(3) 문장 표현 방법, 수법 및 언어 특징을 분석하다.
서사는 주요 표현 방식이며 묘사, 의론, 서정이 있다.
서사에는 여러 가지 표현 방식이 있다.
1. 서술문의 서술 순서에는 직접 서술, 역사, 삽입이 포함됩니다.
글의 묘사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인물 묘사로 초상 묘사, 언어 묘사, 동작 묘사, 심리 묘사, 표정 묘사, 세부 묘사 등을 포함한다. , 캐릭터의 성격 특성을 강조하기 위해; 첫 번째는 환경에 대한 묘사로 사회환경과 자연환경에 대한 묘사를 포함한다. 정면 묘사도 있고 측면 묘사도 있고, 각종 수사수법을 결합해 생동감 있는 이미지 묘사를 하고, 묘사 대상을 강조하며, 어떤 것은 간략화를 써서 글을 간결하고 명쾌하게 한다.
서사에는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이 있다. 직접 서정은 서사를 바탕으로 사물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직접 표현하는 것이다. 간접 서정은 서정을 빌려 사람, 일, 사물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고 서사묘사의 글자 사이에 자연스럽게 작가의 감정을 스며들게 하는 것을 포함한다. 책을 읽을 때는 감염을 잘 받아들이고 아름다움을 받아들여야 한다.
4. 내러티브에서 적절한 논술은 종종 문장 금상첨화, 화룡점정의 역할, 특히 문장 결말의 논술을 할 수 있다. 단락 사이에 한두 개의 주석을 사용해도 기묘한 역할을 할 수 있다.
5. 서사의 언어 특징은 텍스트에 따라 다르며 사람에 따라 다르거나 간단하거나 생동감이 있다. 또는 호방하거나 완곡하게 약속하다. 또는 신선하거나 단정하다. 그것은 직설적이거나 함축적이다. 책을 읽을 때는 자세히 체득해야 한다. 표정, 태도, 언어 특징을 분석하는 것은 거시적으로 문장 전체를 파악해야 할 뿐만 아니라 세밀한 분석도 해야 한다. 일반적인 시험 방법은 표현, 빈 칸 채우기, 판단, 선택이다.
(4) 문장 속 단어와 문장의 의미와 역할을 이해한다. 이 섹션에는 문장 중 동의어와 관련 단어의 선택이 포함됩니다. 문맥에서 단어나 문장의 구체적인 의미를 파악하다. 단어 또는 문장의 표면 의미와 깊은 의미를 이해하십시오. 글이나 문장의 표현 효과와 작용, 그리고 각종 수사가 글에서의 응용과 작용을 체험하다.
텍스트에서 단어와 문장의 의미와 역할을 이해하는 것이 서사독서의 가장 기본적인 요구 사항이다. 일반적인 테스트는 단어를 식별하고, 단어를 골라 빈 칸을 채우는 것이다. 단어와 문장의 의미의 이해와 작용.
(5) 또한 실마리, 요소, 서술 세부 사항, 전환, 인용도 종종 시험문제를 다룬다. 이 부분은 서술문 읽기의 기본 요구 사항이며, 일반적인 조사 방법은 이해를 기초로 간단하게 대답하는 것이다.
교과 요강 의 요구 와 최근 몇 년 동안 시험 개혁 의 심화 에 따 라 미래 어문 시험 은 주관 문제 와 개방 문제 를 전면적으로 고찰 학생 의 읽기 능력, 이해 능력, 사유 능력 과 언어 표현 능력 을 자극 학생 의 창조적 사고 를 격려 학생 창조적 답안 을 격려 했 다.
서술문을 읽을 때는 관련 지식점을 분명히 하고 그 문체적 특징을 파악해야 한다.
첫째, 서술문의 개념: 서술문은 서술, 묘사를 주요 표현으로, 인물, 서사, 경물, 사물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문장. 중학교 때, 교육의 편의를 위해 뉴스, 통신, 전기, 회고록, 우화, 동화, 소설 등이 종종 서사교학으로 분류되었다.
둘째, 서술문의 분류: 글쓰기의 내용과 방식에서는 간단한 서술문과 복잡한 서술문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쓰기 대상에 따라 1 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작가의 서술 내러티브 내러티브 내러티브; 풍경의 내러티브 작문 (즉, 산문); 4. 대상의 서술.
서사 요소: 서사에는 시간, 장소, 인물, 사건의 원인, 과정, 결과 등 여섯 가지 요소가 있다.
넷째, 서술 순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직접 서술, 거꾸로 서술, 삽입.
5. 내러티브 단서: 일반적으로 인선, 물선, 감정선, 사건선, 타임라인, 지상선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나레이션인칭: 보통 1 인칭 또는 3 인칭, 가끔 2 인칭.
7. 서사센터와 디테일: 전체적인 인식, 문장 센터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재료와 중심의 관계를 분석하고, 재료의 세부적인 배치를 이해합니다.
8. 서사표현 방식: 흔히 볼 수 있는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서술문, 설명문, 해설문, 의논문, 서정문입니다. 더 복잡한 서술은 종종 몇 가지 표현 방식의 조합이다.
문제 해결을 위한 사고와 기술:
서술문 읽기 문제를 만들려면,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시작할 수 있다.
첫째, 법률 수업 혜택, 과외 혜택:
중학교 3 학년 때 우리는 교과서에서 아름다운 서사를 많이 배웠다. 예 Shengtao 씨는 "본문은 단지 예일 뿐이다. 클릭합니다 우리는 이 예들에서 서술문 읽기의 일반적인 방법을 배우고, 그런 방법을 과외 단락의 읽기에 적용해야 한다.
서술문은 우리 생활과 학습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문체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서술문을 읽고 쓰는 방법을 익혀야 한다. 최근 몇 년간 입시 시험 문제에 밝혀진 정보에 따르면 책을 많이 읽고 많이 생각하면 공부와 시험에 모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1999 부터 국가교위는 책을 많이 읽고 책을 잘 읽는 활동을 주창했다. 200 1 반포된' 국어 교과 과정 기준' 에는 중학생 과외 독서에 대한 추천서가 열거되어 있다. 시야를 넓히고 독서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 당신에게 여러 가지 장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둘째, 구체적인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체 인식 문장 콘텐츠, 명확한 중심.
2. 문장 각 부분의 관계를 보고, 문장 사고방식을 대략적으로 이해하고, 문장 구조를 명확히 하며, 문장 계층을 나눕니다.
3. 문장 언어로 표현된 사상 감정을 느끼다.
4. 단어와 문장의 어경에서의 의미를 이해하고, 단어의 특정 로켈에서의 의미와 역할을 이해한다.
5. 글에서 가장 깊은 감정을 느끼는 문장이나 단락을 찾아 한 단락의 중심을 잡고 핵심 문장을 찾아 그 문장의 깊은 의미를 이해한다.
6. 문장 속 아름답고 정교한 문장을 감상하고, 문학 작품 속 이미지와 묘사를 초보적으로 감상하며, 언어의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감상한다.
7. 산문을 읽을 때 저자가 쓴 사람이나 사물에 함축된 사상 감정을 이해하고, 선재와 구도의 특징을 이해하고, 산문' 모양은 흩어지지만 신은 흩어지지 않는다' 는 특징을 체득해야 한다.
8. 소설을 읽을 때 인물의 성격 특성을 파악하고 외모, 언어, 동작, 심리활동에 대한 묘사를 분석하고, 스토리라인을 이해하고, 환경 묘사의 역할을 이해하고, 작가의 작문 의도를 이해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