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생은 인걸로, 죽음도 귀신이다. 지금까지 항우를 생각하고 강동을 건너려 하지 않았다. 송대: 이청조' 여름절구' < P > 백화문 해석: 태어날 때는 호걸로 태어나야 하고, 죽은 뒤에도 귀신중의 영웅이 되어야 한다. 오늘까지 사람들은 항우를 그리워하고 있다. 왜냐하면 그는 구차하게 살길 거부하고 강동으로 돌아가려 하지 않기 때문이다.
2, 백일은 산에 의지하고 황하는 바다로 흘러들어간다. 천리목을 가난히 하려면, 한 단계 더 나아가야 한다. 당나라: 왕지환' 등황새' < P > 백화문 해석: 석양이 서산에 기대어 천천히 침몰하고 황하가 동해를 향해 세차게 흘러간다. 천리의 풍경을 충분히 보고 싶다면 더 높은 성루에 올라가야 한다.
3, 큐슈는 화가 나서 풍뢰에 의지하고, 만마치가 애통해할 수 있다. 나는 천공에게 재떨이를 권하고,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인재를 떨어뜨릴 것을 권한다. 청대: 공자진' 기해잡시 그 22' < P > 백화문 해석: 광뢰 폭발 같은 거대한 힘만이 중국 대지를 활기차게 할 수 있지만, 사회정국은 생기가 전혀 없는 것은 결국 슬픔이다. 나는 하늘에 다시 정신을 차리라고 충고하고, 일정한 규격에 구애받지 말고 더 많은 인재를 낮추라고 충고한다.
4, 승패병가의 일이 예기치 않게, 수치심을 포용하는 것은 남자다. -응? 강동 자제는 재준이 많아, 권토중래를 알 수 없다. 당나라: 두목' 우강정' < P > 백화문 해석: 승패는 병가상례로 사전에 예측하기 어렵다.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질 수 있는 것이 진정한 남자다. 서초패왕이여, 강동 자식의 인재가 제제제인데, 만약 깃발을 재조정할 수 있다면, 초한이 서로 다투고, 누가 지고 누가 이길지 아직 말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5, 군가는 큰 칼 고리를 부르고, 호노가 옥관밖으로 나가겠다고 맹세해야 한다. 국가 의 죽음 에 대한 전장 만 솔루션, 왜 말 가죽 랩 시체. 청대: 서석린' 출세' < P > 백화문 해석: 출정한 전사들은 군가 승리의 날을 불러야 한다. 만주족 통치자를 산세관에서 쫓아내기로 결심하다. 전사는 전쟁터에서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쳐야 한다는 것만 알고 있다. 시체를 고향으로 반송하는 것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는가.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