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정치가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을 논하다.

사상정치가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을 논하다.

사상정치는 학생의 성장 단계 연령 특성에 가장 적합한 심령계탕이다. 그러면 사상정치가 사람에게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다음은 내가 수집한 사상정치가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이다. 나는 네가 그것을 좋아하길 바란다.

학습과 교육의 관점에서 볼 때, 사상 정치 교육은 학생들이 초등학교에서 대학까지 배울 수 있는 과정이다. 생활의 관점에서 볼 때 사상 정치 교육에는 생활철학, 개인사상 품성, 자신의 철학, 정치에 대한 이해 등 여러 가지 측면이 포함된다. 사상정치는 해상의 등대와 같아서 사람들의 도덕적 자질의 형성과 좋은 품격의 배양을 이끌고 있다.

사상정치교육은 현대문화교육의 독립학과로서 언어만큼 중요하지는 않지만, 주체교육 단계의 학생들에게는 매우 중요하고 없어서는 안 될 학과이다. 사상정치교육은 사람의 좋은 품질의 형성에 가이드 역할을 하고, 사회 발전을 촉진하며, 사회국가를 위해 인재를 양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주체 교육의 관점에서 볼 때, 현대 정치 교육에는 아직 약간의 결함이 있어 개혁해야 한다. 인생 태도로 볼 때 사상정치는 학생들이 올바른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첫째, 교육의 지속적인 발전이 사상 정치에 미치는 영향

학생들의 학습 수준이 깊어지면서 사상 품성이 점차 사상정치로 바뀌면서 결국 정치학과로 발전하였다. 교육의 지속적인 발전은 주체 교육의 지속적인 발전을 촉진시켰고, 결국 정치적 관점에서 교육은 정치 발전에서 대체불가의 역할을 하고 있다. 학생들은 초등학교 때부터 사상 정치 학습을 받기 시작했다. 교육 자체는 정치의식을 학습 이념으로 바꾸는 점진적인 과정이다. 정치 지식을 전파함으로써 젊은 세대의 정치 사회화를 촉진하고, 그들의 정치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며, 정치는 매우 심각한 어휘이며, 정치 지식도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어느 단계에서든 사상정치는 사회 시사와 정치 뉴스를 분석하는 것이다. 교육은 정치에 정치적 인재를 가져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육의 전파를 통해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을 이성적인 태도로 대할 수 있으며, 사람들은 더 전문적인 지식으로 정치 상황을 분석하고 대할 수 있다. 현재 사회에는 기본적으로 정치적 실명이 없다. 사실 학창시절 시사정치에 관심이 많은 학생은 많지 않았기 때문에 일부 학생들은 정치적으로 부모보다 못하다. 부모 자신의 경험 때문에, 그들은 정치에 더 관심이 있다. 하지만 많은 정치 교재는 정치 뉴스를 다루고 있으며, 배운 지식의 대부분은 학생들이 배운 지식으로 자료를 분석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학생들은 국가 정치 뉴스를 직접 이해할 뿐만 아니라 정치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다.

둘째, 좋은 사회 분위기의 형성은 사상 정치 교육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예전에 노인이 넘어져서 부축할 수 있을지에 대한 토론이 치열했다. 지금까지, 이 주제는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여전히 도덕적 문제이다. 노인에게 속는 경우도 있을 수 있지만, 나는 그것이 소수에 불과하다고 생각한다. 사실, 우리 사회의 많은 문제들은 노인들이 넘어져서 그를 부축할 수 있는지 여부에 반영된 것인데, 그중에서도 도덕적 문제가 가장 중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어떤 부류의 사람을 비판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문제는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존재한다. 사회에서 중국이 일종의 도덕기준이 부족하다는 것을 반영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나는 단지 사람들이 이 방면에 대한 도덕감과 보호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사상정치 학습 과정에서, 그들은 각종 사회 사례를 접하게 되는데, 어떤 것은 학생들이 현실 생활에서 경험한 적이 없는 것이다. 사정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성장단계에서 현실의 실제 사례를 많이 배울 수 있으며, 교과 과정 설계에서는 모든 사례에 대한 이론적 분석이 뒤따른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사상정치는 학생들에게 성장을 가르치는 책과 같다. 책은 인간으로서의 도리, 옳고 그름의 판단을 다루고 있으며, 모두 실제 사례 예를 들어 설명한다. 따라서 사상 정치 수업은 학생들의 도덕적 자질 양성을 촉진할 수 있다. 학생들은 사상정치를 배우면 우수한 도덕문화 지식을 배울 수 있고, 자신으로부터 좋은 도덕적 자질을 형성할 수 있다. 사회의 도덕 위기의 상당 부분은 양떼 효과로 인한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맹목적으로 대중을 따르는데, 다른 사람이 좋은 일을 하지 않으면 스스로 따라간다. 이런 풍조는 반드시 교육 수단을 통해 과학적으로 해결되어야 하고, 청소년은 사회의 중견력으로서 올바른 도덕감과 책임감을 확립하고, 사회 정의를 수호하고, 사회 미덕을 발양하여 타인에게 영향을 주어야 한다. 좋은 사회 풍조의 형성은 사상정치의 훈도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기 때문에 사상정치는 사람을 형성하고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셋째, 정치학을 공부할 때 주의해야 할 방면

정치, 학과로서 학생들은 중학교 때부터 단순히 생활경험으로 정치 질문에 대답할 수 없다. 초등학교 사상 품성은 진정한 학과가 아니다. 초등학교의 사상 품성은 단지 확장 수업일 뿐, 학생들에게 생활 속에서 어떻게 일을 하는지 가르친다. 정치는 중학교 때부터 진정한 학과가 되었다. 학생들은 전문적인 이론점을 기억해야 하고, 정치도 심사 내용이 되었다. 고교 정치는 문과생 수능에서도 주요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그래서 정치는 단순한 학과가 아니기 때문에 학생들이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현재의 교수 수준에서 볼 때, 정치의 교학은 여전히 시험에 지나치게 치중하고 있다.

정치 과목을 처리할 때, 선생님이든 학생이든 한 가지 문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것은 정치의 사회적 의의가 부정할 수 없다는 것이다. 학습 방면에서 교사는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 특징에 맞는 학습 방법과 습관을 형성하도록 도와야 한다. 현재 학생들은 모두 자신의 학습 특성에 맞는 학습 방법을 추구하고 있지만, 나는 선생님이 일상적인 교육 과정에서 학생들을 이해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정치학 교수에게 교사는 현대 선진 정보기술과 편리한 학습자원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교과서 이외의 정치지식을 더 많이 제공하고 지식을 넓혀야 한다. 정치 교과서에는 많은 예가 있지만 모두 일방적이다.

학생들이 배운 지식을 유연하게 활용해 실제 사례를 해석할 수 있도록 교사는 학생들에게 풍부한 자원을 제공하여 학생을 유연하게 생각하고 학생의 이론에 대한 융통성을 높여야 한다. 이것은 선생님이 일상생활에서 무시하는 문제이다. 보통 교육은 시험 내용의 설명에 초점을 맞추고, 생활에서의 정치 지식의 응용을 소홀히 하여, 학생들이 정치에 대한 학습을 더욱 기계화하게 하여, 문제에 직면했을 때 일반삼할 수 없게 한다. 따라서 교사는 학생의 학습 방향에 대한 파악과 지식의 실제 응용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넷째, 사상 정치는 성품을 도야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사람은 심령계탕이 필요하고, 격려할 인생 격언이 필요하다. 사람이 성장하는 길에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되는 것은 아니다. 모든 단계에서 누군가가 곁에서 우리에게 조언을 해 주는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래서 자신이 풍부한 지식을 가지고 좌절을 겪을 때 자신을 위해 계획을 세울 수 있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사상정치교육은 학생의 성장단계 나이 특징에 가장 적합한 심령계탕이다. 사상정치교육은 학생들에게 상응하는 인생철학을 제공할 수 있으며, 학생은 사상정치교육을 받는 특정 단계에서 심리성장 발전 단계에 있다. 사상정치교육에 포함된 내용은 학생들이 정확하고 과학적인 세계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며, 학생들이 세계와 사회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어떤 학생들은 과외서를 거의 읽지 않는다. 책을 자주 받아들이는 것은 인간 진보의 사다리에 대한 학습의식이지만, 학생들은 시험의 압력으로 진정으로 읽을 기회가 거의 없다. 그래서 학생들에게 사상정치는 공부도 지체하지 않고 정서도 키울 수 있는 학과이며, 인생길의 마음의 닭고기 수프다. 교사의 지도 하에 사상 정치 수업이 비로소 정당한 사회적 의의를 발휘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정치과학은 성장하는 학생들에게 뇌와 마음의 진보이다. 사상정치교육은 학생들의 정치의식의 사회화를 키우고 학생들의 정신건강 발전을 촉진할 수 있기 때문에 사상정치교육의 의의는 대체될 수 없다.

발전

1 인문교육 이념이 고교 사상정치교육에서의 가치와 의미

1. 1 의 휴머니즘 교육 이념은 고교 사상 정치 교육에 새로운 시각을 제공한다.

고교는 사회의 일환으로 고립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사회의 다른 부문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오늘날의 사회 환경은 고교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사회적 배금주의, 쾌락주의, 개인주의로 인한 도덕적 쇠퇴, 신앙 상실, 성실 위기는 모두 고교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사람 중심적은 휴머니즘 교육관의 기초이자 가치 기준이며, 휴머니즘을 핵심으로 하고, 전체 학생을 주체로 하고, 학생의 잠재력 개발을 중시하며, 학생의 자아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는다. 우리는 반드시 전통적인 사상 정치 교육 관념을 바꿔야 한다.

1.2 인문 교육관은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을 돕는다.

인문 교육의 근본 목표는 인간의 전면적이고 자유로운 발전을 실현하는 것이다. 인문주의에서 학생들은 자신에 대한 이해를 강화하고 자신의 독특한 가치와 대체성을 인식하여 생활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킬 것이다. 전통적인 수동적인 관개 모델은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에 불리하고, 교사와 학생 간의 교류가 부족하여 교육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 인본주의 교육 사상은 교육이 학생들의 자의식을 발전시키고 자아의 형성과 자기가치의 실현을 촉진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1.3 인문주의 교육관은 교육자가 학생을 더 객관적으로 인식하도록 도울 수 있다.

사상 정치 교육의 주요 목표는 대학생의 인간성을 인도하는 것이다. 인간성의 지도는 깊은 인도이다. 부팅 과정에서 좋은 결과를 얻으려면 방법과 전략에 주의해야 한다. 사상정치교육은 사람 중심적이고, 사람을 교육의 우선 순위에 두고, 사람 중심적이며, 학생의 높은 인정을 받는다. 학생의 자각성, 주동성, 창조성을 자극하여 학생의 주체적 지위를 형성하고, 학생의 개성을 키우고, 교육 정보를 받아들이고 이해하는 능력을 높일 수 있다.

2 대학 및 대학의 사상 정치 교육은 사람 중심의 조치를 완전히 구현합니다.

2. 1 사람 중심의 교육 이념을 제창하다.

사람 중심의 교육 이념은 구호를 외치는 것이 아니라 교육자에게 먼저 교육자를' 사람' 으로 대할 것을 요구한다. 이는 관념의 전환으로, 원래 양자불평등의 지위를 바꾸었고, 교사는 존중을 받아야 하고, 학생도 같은 존중을 받고, 좋은 상호 작용과 화목한 사제관계를 구축해야 한다. 학생의 주체적 지위를 존중하고, 진선미에 대한 학생들의 추구를 자극하고, 자신의 개인적인 이상을 확립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그들이 이상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과정에서 교사는' 스승표' 라는 좋은 이미지를 세우고 고상한 행동으로 학생들에게 좋은 본보기를 세워야 한다. 언행이 일치하고, 다른 사람을 교육하고, 자신을 교육하도록 제창하다.

2.2 사상 정치 교육의 목표는 사람 중심적이어야 한다.

전통 사상 정치 교육의 목표는 사회 정치적 안정을 유지하고, 정치 발전을 촉진하며, 정치의 기능을 지나치게 강조하며 교육의 역할을 무시하는 것이다. 현재의 새로운 상황에 직면하여 우리는 반드시 변화해야 한다. 새로운 시대에는 당대 대학생의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을 형성하고, 다른 인격을 포용하고, 개성을 존중하고, 인재를 존중하고, 혁신을 존중하는 데 주력해야 한다. 고교 사상정치교육은 사회의 지지를 받아 텔레비전, 방송, 신문, 인터넷 등 대중매체를 이용하여 사회의 주류 가치관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사람 중심의 현대 여론환경을 조성하고, 학생의 잠재력을 드러내고, 학생의 자아가치 실현을 촉진해야 한다.

2.3 사상 정치 교육의 내용은 사람 중심적이어야 한다.

사상정치교육의 내용은 사람 중심적이고, 디자인을 최적화하고, 현 시대의 실제 상황과 학생의 사상 실제와 연계해 과거의 과다한' 고위상, 공허함' 의 내용을 변화시켜야 한다. 학생의 실제 상황에서 출발하여 구체적인 사실로 비슷한 사실의 의미를 이해하고, 설명 작업을 많이 하며, 학생들이 학습 과정에서 의혹을 풀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구체적인 사례 교육을 늘리고, 사례가 교학에서 큰 역할을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다. 다문화의 오늘날, 각종 문화의 포용은 문화 간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할 수 있다. 사상정치교육은 각종 문명과 방식의 조화로운 공존을 촉진하여 * * * 의 공동 발전과 번영을 실현해야 한다. 고교는 사람 중심의 이념을 캠퍼스 문화의 모든 측면에 스며들고, 캠퍼스 인문환경과 자연환경 건설을 강화하고, 활기차고 인문적인 분위기의 적극적이고 건강한 캠퍼스 분위기를 조성하고, 문화와 환경으로 사람을 교육하고, 교육자에 대한 전방위적인 사상 훈도를 진행하며, 결국 교육의 무형적 효과를 달성하고, 고교 사상 정치 교육의 목적을 실현할 것이다.

2.4 사상 정치 교육 방법은 사람 중심적이어야 한다.

사상 정치 교육의 대상은 학생이고, 학생은 개인차가 있다. 일률적' 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불합리하다. 교육은 반드시' 적성에 따라 가르치라' 를 견지하고, 학생의 인격적 특징을 이해하고 이해하고, 학생의 내면적 수요를 충분히 고려하며, 학생의 사상적 덕성의 형성과 발전을 파악해야 한다. 개인의 성장 환경과 생활 경력이 다르기 때문에 인지 수준, 지식을 받아들이는 능력, 취미, 학습 방법, 학습 습관이 모두 다르다. 휴머니즘 교육 이론은 학생들의 개인차를 매우 중시하며, 학생의 심리적 요구에 따라 서로 다른 학생에게 목표적인 교육을 실시한다고 주장한다. 동시에 고교 사상 정치 교육은 대학생들의 자기 교육을 장려해야 한다. 교육은 항상 선생님과 학생이 상호 작용해야만 완성할 수 있는 과정이다. 전통적인 사상 정치 교육은 교사의 주도적 역할을 지나치게 중시하여 학생을 수동적 대상으로 여긴다. 학생들의 적극성과 적극성을 불러일으키기 위해서는 동등한 교류 환경, 정보의 자유로운 흐름, 적극적인 토론과 독립적 사고의 습관이 필요하다.

3 결론

사회주의와 화합 사회를 구축하고 사람 중심의 원칙을 고수하는 것은 시대 발전의 요구이다. 현재 고교 사상정치교육의 비효율적인 상황을 변화시켜 대학생들이 사상정치교육을 받아들이는 것이 절실한 요구가 되려면, 현재의 사상정치교육업무에서 진정으로 사람 중심의 교육이념을 관철하고, 사람의 개성발전과 품격을 중시하며, 개인의 가치를 존중하는 기초 위에서 사람의 사회적 가치를 중시해야 한다. 덕재와 재능을 겸비하고 전면적으로 발전한 새로운 시대 인재를 양성하다. 어떻게 고교 사상정치교육에서 사람 중심의 교육 이념을 충분히 실현할 수 있을지는 교육자들이 교학 실천에서 끊임없이 생각하고, 총결산하고, 혁신하고,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결국 사상정치교육의 전반적인 전환을 실현하고, 우리나라의 사상정치교육 이념을 보완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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