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xiaxiexin doo 의 약리학 적 분석

Banxiaxiexin doo 의 약리학 적 분석

1 "맑은 마음" 해석

방명으로 볼 때, 반하석심탕의 주요 작용은' 설사심' 이다. 설사의 "마음" 은 심장기관이 아니라 심장의 아래쪽, 즉 상복부를 가리킨다. 마음을 맑게 하는 것은 마음 아랫부분의 사악한 기운을 없애고, 마음 아랫부분의 포만증증상을 없애는 것이다. 따라서 "설사 심장" 이라는 이름은 실제로 설사입니다. 왕유원은' 고금의 명의검사방' 에서 "그러나 위가 마음 속에 있으면 위가 부풀어 오른다" 고 말했다. 대신 설사 위, 설사 심장, 쓴 추위와 혼합 두려워, 위 양 을 다치게, 양명 법치를 치료하기 위해 양명 에 도입 된 것으로 착각했다. Zhongjing 이 마이크로 목적 도. " 가죽' 은' 아니오' 라는 뜻으로' 주역' 64 괘 중 하나이다. 부정적인 점술은 날씨가 떨어지지 않고, 대기가 오르지 않고, 천지가 맞지 않고, 성쇠가 불균형하고, 신인이 통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부종증은 상승 하강 장애로 인한 것이다. 중초는 비위의 거처로, 기체의 중추이다. 비장과 위가 허술하면 오르락내리락하는 힘이 약해지고, 청기가 오르지 않고, 탁음이 떨어지지 않고, 공기가 막히기 때문에 새것이다. 반여름 설심탕의 배합은 쓴맛을 해소하고 비위의 정상적인 상승 기능을 회복하기 위해서이다. 그래서 심구부종을 치료하는데 쓰이고, 친약 효과는 드럼과 같다.

2 발병 메커니즘에 대한 간략한 설명

Banxiaxiexin 수프 카드는 Zhongjing \ "두 책 \" 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는' 열병론' 제 149 조 이렇게 하면 찌고 진동할 수 있지만 열이 나고 땀이 나면 해결된다. 마음이 가득 차고 아프면, 가슴 속의 매듭이기도 하고, 국을 위주로 한다. 그러나 가득 찼지만 아프지 않으면 새로운 느낌이고, 땔나무는 제자리에 있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반여름 설심탕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둘째, "김궁요 요요: 구토로 열맥증 17" 기사: "구토에 장이 울리고, 가슴이 더부룩한 사람, 반여름 설심탕 위주". 돈 손사우는' 천금을 준비하여 눈썹을 풀기 위한 긴급' 에서도 "설심탕은 노소를 치료할 수 있다. 아니, 장중에는 천둥이 있고, 마음에는 배부르고, 불안하고 헛구역질이 난다" 고 말했다. 그래서 반여름 설심탕은 주증심 아래 부풀어 오르는 것 외에도 메스꺼움, 구토, 장명, 설사 등 소화기 증상이 있다. 임상 관행과' 열병론' 을 결합해 반하석심탕의 병기는 비장과 위가 허약하고, 외사상역이며, 기체가 오르락내리락하여 통제력을 잃었다고 생각한다. 김성은' 외감열병론' 에서 반하석심탕을' 위가 허술하고 예의가 상하다' 라고 적었다. 《설문해자》는 "손님, 보내주세요" 라고 말했다. 강희사전' 은' 외래자는 모두 손님이다',' 외국인도 손님이다' 로 해석된다. 객사 (예의) 는 비장과 위가 오르락내리락하여 생긴 체내의 악이나 병리 산물을 가리킨다. 쳉 wuzhi 는 말했다: "그래서 설사 마음, 설사 마음 아래 악 도 ... 악 은 마음 아래 남아, 그래서 Xiexin 수프 치료 새로운" 라고 말했다.

열병론 (13 1) 은 "병은 음에서 시작되지만, 오히려 신인으로 인한 것" 이라고 말했다. 환자의 위기가 부족한 것은 오복으로 인한 것이며, 비위의 양뿐만 아니라 외사내함까지 손상시켜 비위가 동거 중주로 인해 모두 흙에서 물려받은 것이지만, 기능은 다르다. 위주가 탁을 낮추고, 비장주운화는 맑아진다. 위는 습하고 건조하며, 비장은 건조하고 악습합니다. 양자가 서로 융합되고, 건습이 일치하며, 성쇠와 관련이 있는데, 특히 성쇠가 무겁다. "소문유지 대론" 은 "흥망은 고독하다", "흥망하지 않으면 성대할 수 없다" 고 말했다. 비장위는 모레의 근본이며, 또 그 특정 위치 때문에 상하로 연계할 수 있으며, 그중에서 조화되어 기체의 허브라고 불린다. 그래서' 의성심원' 이라는 책은 "비장이 올라가면 간 신장도 올라가고, 그래서 간은 우울하지 않고, 위가 내려가면 심폐도 떨어지므로 금불이 지체되지 않고, 중기의 운이 좋아진다" 고 제안했다. 비장위 상승추는 전신기 조절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반여름 설사심탕은 설사약의 오용으로 인한 증후군 변화를 위해 고안된 것이다. 설사로 약을 투여하면 중기손상, 비장위 허한, 청열강탁의 힘이 약해지고, 청열강탁음은 그렇지 않다. 허한을 습기열, 가래 등 내생 병리 산물, 또는 태양의 열, 소양 밖의 악이 허황된 틈을 타서 기관을 가로막는 것이 신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태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태양명언) 청양탁음의 위치가 거꾸로 되어 위쪽이 구토하고 아래쪽이 으르렁거린다. 대의가' 경' 에서 특별히 말했듯이, "사기는 허황된 마음을 타고, 중기는 성하고, 중기는 성성하고, 부정은 바르지 않다. 그래서 양은 혼자 거꾸로 토하고, 음독은 혼자 울고, 장은 울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삼조는 비록 병이 났지만, 중기는 상하의 피벗이다. "

역대 의사들은 반하석심탕의 비장과 위가 허한하고 오르락내리락하는 병기에 대해 이의가 없지만, 객사에 대해서는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비교적 전형적인 것은 다음과 같다. ① 한열 교결: 청크근은 반하석심탕이' 한열이 가슴에 맺힌 것' 으로 인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② 뜨거운 음료 배수: 청성응측은 반하석심탕을' 뜨거운 음료 배수' 라고 생각했지만 아직 현실이 되지 않았다. ③ 가래침은 병이다: 청진 진진진은 설심탕의 모든 병이 가래로 인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당대의 장티푸스 전문가인 류도주도' 가래기가 성하다' [1] 로 여겨진다. ④ 위열장한: 곽자광은 반하석심탕의 기본 병리' 위열장한, 허실잡화' [2] 라고 생각한다. ⑤ 습열이 병이다: 청대 의사 왕호는 반하석심탕이' 습열 불화, 허실 잡동사니' 를 치료하는 처방약이라고 생각한다. 당대의 위대한 한의사 임응추도' 습열 결손' [3] 으로 여겨진다.

반여름 설심탕의 임상 흔한 증상도 객사에 따라 다르며, 흔히 볼 수 있는 병례는 다음과 같다. ① 습한 열: 태황, 쓴맛, 시끄러운, 삼키는 것이 주요 임상 특징이다. 엽청은 청심부터 중초습열 치료에 착수하여' 고한은 열을 몰아내고 습기를 제거하고, 신개기화는 탁하다' 고 제안했다. ② 부분 한습: 주요 임상증상 태백, 오한, 복통, 설사. ③ 위열, 비냉: 임상적으로는 설태황, 구고산한 위열증, 복통, 설사, 추위를 두려워하는 비냉증이 있다. ④ 가래 건달 가득: 식객 또는 음주자 마음 건달, 메스꺼움 구토, 대변 누룩, 설태백지, 맥미. ⑤ 또 다른 임상 증상은 덥지도 춥지도 않고, 춥지도 덥지도 않지만, 위강은 팽창을 위주로 하고, 반하석심탕은 기효가 있다.

따라서 필자는' 열병론' 의 조문, 선인의 관점, 임상 발견에 근거하여 그 병기를 비장위 허한, 외사내성, 기관기 상승 이상, 건달 증거로 삼았다. 오곤이 말했듯이, "표증을 치료하지 않고, 승기탕을 쓰면, 중간에 상처를 입히고, 음경의 사악함을 취한다." 부상 중의 가스로 그 이득을 차지하면 탁도를 올릴 수 없고, 새로 중간에 쑤셔 넣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천지는 사귀지 않고, 새로운 것이라고 한다. 마음을 정화하는 사람도 마음 속의 악을 정화할 것이다. ""

3 신드롬 분화 요점

열병론' 제 149 조는 반하석심탕의 처방과 오치의 원인 및 가슴 마비를 비교한 것으로, 원문은' 건달' 의 임상적 특징, 즉' 건달' 만 간략하게 이야기하고 아프지 않다. 무통' 은 가슴의' 꽉 차고 딱딱한' 통증과 구별하기 위해서다. 경만통' 은' 압통, 점프통, 복부' 의 상호 단어이기 때문에' 열병론' 에서 언급한 흉대결증은 현대 임상 급성 복부에서 모두 발견됐다. 설심탕은 통증을 동반해도 반배가 아닌 통증으로 가득 차 있다. 반등성 통증은 없다. 골든 챔버 요략'' 메스꺼움으로 장이 울린다. 마음은 반여름 설심탕이 주를 이룬다' 와 157 생강 설심탕증과 158 감초 설심탕증, 반여름 설심탕증에는 구토, 설사, 장이 포함된다

종경현은 설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임상 경험과 함께' 느끼한 이끼' (두툼하거나 노랗게 변하는 것) 는 반하석심탕증의 중요한 임상 징표여야 한다. 종괴 형성에 관한 중경의 이론은 모두 치료가 부적절하여 비위를 손상시켰기 때문이다. 비장과 위가 허한하고, 기체가 원활하지 못하며, 운화 실직, 내생습정체, 또는 중허외감 습열 등 사기가 마음을 침범하고, 기체를 막고, 심내 팽창이 딱딱하기 때문에 설태는 늘 느끼하다. 탁한 정도에 따라 설태의 두께나 얇은데, 열의 정도에 따라 노랑, 흰색, 노랑, 흰색이다.

따라서' 질' 은 신드롬 분화론의 중점이지만 임상적으로는' 질' 에 국한될 필요가 없다. 관건은 정확한 병기를 찾는 것이다. 신드롬 분화기는' 비장위 허한, 외사 실증, 기관차단' 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외사 성격에 따라 반하석심탕을 유연하게 운용하면 종종 예상치 못한 효과가 있다.

4 호환성 분석

반여름 설심탕의 처방약은 본허표 실증으로, 주요 모순은 외사가 악보다 낫다는 것이지만, 비위가 허약한 것도 반드시 고려해야 할 요인이다. 처방전의 구성과 사용량에서 알 수 있듯이, 처방전은 엑소시즘을 위주로 하고, 바로잡는 것을 병행한다. 악취를 공격하는 물건은 먼저 위장에 들어가 위기로 그 악작용을 발휘한다. 방중인삼, 감초, 대추성온, 익기가 허기를 보충하고, 반여름, 생강이 흩어져 추위가 흩어지고 인삼, 감초, 대추와 함께 사용하면 양보양, 황련, 황달이 열을 식히고 탁을 배출한다. 특히' 경론' 에서는' 신인이 가득하지만 실속이 없다' 고 말했다. " 카디프 게스트 의 악한 침공, 땀 만 Pinellia 생강 매운 냄새, 매듭 을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걸릴 수 없습니다, ​​전체 및 허위 를 배출 할 수 없습니다. 황련 황달의 쓴맛은 포만감을 완화시킬 수 있다. 그러나 유출된 것은 약을 넣을 수 있지만 위장에도 쓸 수 있기 때문이다. 인삼, 풀, 대추로 아래와 같이 허약하면 익기로 그 약을 도울 수 있다. "전방을 살펴보면, 한편으로는 신 () 고약 () 을 전제로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감 () 온약 () 을 전제로 하여' 객사 ()' 를 제거하며, 동시에 양성복방 () 은 악을 없앨 수 있다. 그래서 전 측은 우울증, 설사, 위아래 재설정, 중기조화, 건달 제거 등을 이해하는 역할을 한다. 정말로 "1 리터 1 드롭, 압축기 조화"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한 번 따뜻해지면 한기가 되고, 음양이 조화를 이룬다. ""

5 결론

반여름 설사심탕을 치료하는 것은 변증론과 병맥, 치료법, 처방약의 결합의 관점에서 볼 때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병증-실하드; 치료--새로운 것을 제거하십시오; 처방전--banxiaxiexin 수프; 약-반여름, 생강, 황달, 황련, 여기서 우리는 중경의 본의가 깨달음을 통해 마음을 설사하고, 마음속의 사악함을 없애고, 마음속의 사악함을 제거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열병론' 제 158 조에서 중경은 " 제약은 병기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본 측은 늑골 종괴를 치료하는 데 기효가 있다. 그러나 임상 실습에서는' 객사' 의 특징에 따라 약물의 복용량을 유연하게 조절해야 하며,' 객사' 의 성격에 따라 약을 더하고 빼야 병을 없앨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약물불치표, 병세 지연, 환자의 경제적 부담 증가 등 불량반응을 일으키기 쉽다.

참고

[1], 장. 유도주 장티푸스의 임상 지표 [M]. 베이징: 과학출판사, 2004 년.

[2] 곽자광, 풍헌훈. 열병론 탕제증 [M]. 상하이: 상하이 과학기술출판사, 1983.

[3] 임응추. 병기 임상 분석 [M]. 상하이: 상하이 과학기술출판사, 1963.

국내 고금의 문헌을 검열하여 임상 관행과 결합해 반하석심탕에 대해 초보적인 검토를 했는데, 이 측은' 설심탕' 이라고 불리지만 실제로는 설사하는 것으로 간주되었다. 이 측의 병기는 비위허한, 외사상승, 기관기 상승 불균형을 지적하며, 임상진단점은 종통, 설태로 중경이 고생, 고미약의 배합을 통해' 사심하악',' 소심하종' 의 이치를 드러낸다.

Banxiaxiexin 수프, 게스트 악마 이상 상승, 실제 상황과 혼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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