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책 멩 (Meng) 의시와 그 번역

첫째, 원문:

자기 보호를 위해 무역 실크를 껴안다. 강도가 실크를 거래하러 왔을 때 그들은 나를 찾아왔다. 아들을 보내 바람을 쐬고, 돈추에 이르렀다. 내가 강도였을 때, 나는 좋은 언론이 없었다. 아들은 노여움이 없고 가을은 기한이다.

벽의 다른 쪽을 걸어야 세관으로 돌아갈 수 있다. 복관을 보지 못해서 나는 울었다. 복관을 보고 나는 웃음소리로 가득 찼다. 어, 팔, 몸은 책임이 없어. 너의 차를 몰고 와서 나에게 이사를 뇌물로 줘라.

뽕잎이 떨어지기 전에 무성해졌다. 둥지, 오디 없어! 나는 여자 야, 무슨 걱정이야! 학자들은 걱정한다고 할 수 있다. 너는 한 여자가 걱정한다고 말할 수 없다.

오디, 노란색, 가을 떨어졌다. 자기 연민, 불쌍한 세 살. 물탕, 점차커튼 스커트. 여자도 즐겁지 않고 학자도 최선을 다한다. 학자도 매우 쓸모가 없다, 덕이삼.

세 살, 나는 여자이고, 나는 피곤하다. 밤을 새워 불면 왕조가 있을 것이다. 말은 반드시 해야 하고, 폭력은 해야 한다. 형은 몰랐지만 그는 웃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해 보면, 너는 고개를 숙이고 자애할 것이다.

늘 함께 있으면 늘 나를 원망하게 한다. 모두 해안이 있고, 규율은 접시가 있다. 장군 뿔의 연회에는 웃음거리가 있다. 맹세해, 생각하지 마. 반대로,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이미 매우 어색하다!

둘째, 번역

그 사람은 충직하고 성실하여 천으로 실을 바꾼다. 나는 사실 실을 바꾸러 온 것이 아니다. 나는 결혼에 대해 토론하러 왔다. 얼음물을 보내서 바로 턴추로 달려갑니다. 내가 시간을 미루는 것이 아니라, 너는 좋은 중매인이 없다. 화내지 마세요. 우리 결혼 날짜를 가을로 정하자.

무너진 담을 기어올라 찾아온 사람을 보다. 못 본 사람이 눈물을 흘렸습니다. 마침내 너를 만났을 때, 말하고 웃었다. 네가 거북판과 () 로 점을 치는 것은 결코 불길한 징조가 없다. 네가 차를 몰고 나를 데리러 오면, 나는 나의 혼수로 너와 결혼할 것이다.

뽕잎은 떨어지기 전에 신선하고 촉촉하다. 아아, 산비둘기, 오디 탐식하지 마! 아아, 아가씨, 남자의 사랑에 빠지지 마세요. 사랑에 빠진 남자는 여전히 빠져나갈 수 있다. 사랑에 빠진 소녀는 벗어날 수 없다.

뽕잎이 떨어졌을 때, 그 잎은 노랗게 변해 하나씩 떨어졌다. 내가 너의 집에 시집간 이후로, 나는 다년간의 빈곤 생활을 참았다. 얼음물의 파도가 뒹굴어 차 안의 천 휘장이 물보라에 젖었다. 여자는 잘못이 없다. 다만 남자의 행동은 앞뒤가 맞지 않는다. 남자의 사랑은 불확실하고, 감정은 계속 변한다.

나는 너의 아내가 된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집안의 고생은 모두 했다. 나는 매일 일찍 일어나서 늦게 자고, 매일 그렇지 않다. 너의 소원이 충족될 때, 너는 사납게 변할 것이다. 형제들은 나의 처지를 이해하지 못한다. 그들은 모두 나를 비웃었다. 진정하고 생각해라, 너는 스스로 슬퍼할 수밖에 없다.

나는 너와 함께 늙어가고 싶지만, (지금) 늙어가고 싶은 나의 소망은 나를 매우 혐오스럽게 한다. 얼음물이 아무리 넓고, 항상 해안이 있고, 저습한 웅덩이가 아무리 크더라도 가장자리가 있다. 10 대 때 함께 즐겁게 놀고 활짝 웃었다. 맹세는 진실하다. 나는 네가 생각을 바꾸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네가 맹세를 어기고 옛 정을 내려놓으면 그만두어라!

노트 (시험지의 가장 간단한 부분)

벌레는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천은 실을 바꾼다: 그 사람은 충직하고 성실하며 천으로 실을 바꾼다.

토비들이 실크를 거래하러 온 것은 실제로 실크를 교환하러 온 것이 아니라, 결혼을 받으러 온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돈추에 관해서는, 내가 너를 데리고 아이스크림 물을 지나, 직접 너를 돈추로 데려다 줄게.

나는 좋은 중매인이 없다: 내가 일부러 시간을 끄는 것이 아니라, 네가 좋은 중매인이 없는 것이다.

아들은 생기가 없고 가을은 기한이다. 화내지 말고 가을을 결혼 기간으로 정하라.

셋째, 출처

곽봉위 봉몽' 은 중국 고대 최초의 시집' 시경' 중 한 수의 시이다. 이것은 한 여자가 아내를 버리고 자신의 결혼 비극을 고백한 긴 시입니다. 시 속 여주인공은 사랑 생활의 달콤함과 결혼 후 남편에게 학대를 당하고 버림받은 고통을 큰 슬픔으로 회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