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악부 운동' 은 중당 문학사에서 중요한 사건이다. 유국은 등 편집장의' 중국문학사' 는' 신악부' 라는 명칭은 백거이가 제시한. 이른바 신악부란 시사를 새로운 제재로 하는 악부체시다. 여기에 설명해야 할 세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새로운 화제를 사용했기 때문에' 새로운 화제 악부' 라고도 합니다. 두 번째는 시사를 쓰는 것이다. 셋째로, 신악부는 음악에 있는지 아닌지로 측정되지 않는다. ...... 이것은 음악에서, 단지 Yuefu 의 이름입니다; 그러나 문학에 있어서, 그것은 진정한 악부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한악부의 정신을 반영하기 때문이다. " 이번' 신악부 운동' 에서 백거이 원직 등이 가장 중요한 역할을 맡았다. 게다가, 장계, 왕건 등도 중요한 참여자이다. 백거이 (772-846), 롯데, 하남 신정인. 그는 형부 대신의 관원이지만, 후세 사람들은 늘 그를 백부나 백태사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그는 줄곧 관원과 왕자였기 때문에 재산이 별로 없기 때문이다. 그 생애의 사적은' 구당서' (166),' 신당서' (1 19),' 당시연보' (50) 에서 볼 수 있다 백거이는 젊은 천재이다. 16 살 때, 그는 유명한' 고초에게 작별인사' 를 적었다.' 망망초가 평원을 지나 사계절을 따라 왔다갔다한다.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들풀 들꽃이 옛 길을 뒤덮고, 햇빛 아래 잔디밭 끝은 너의 여행이다. 오, 친구의 왕자님, 또 가셨어요. 그들이 당신 뒤에서 한숨을 쉬는 소리가 들렸어요. " 그는 당시 유명한 시인의 구태에 깊은 인식을 받았다. 서기 800 년, 시험 진사; 6 년 후, 그는 작은 현장부터 시작했다. 바로 현위가 하루 종일 백성과 교제해야 하는 관원으로 백성들의 고통을 실감하게 하고, 그를 위해 나중에' 신악부' 시를 창작하여 대량의 생활 소재를 축적하였다. 그러나 이 단계에서 그가 쓴 가장 유명한 시는' 장한가' 로 당현종과 양귀비의 사랑의 비극을 다룬다.' 중국의 황제, 탐욕은 한 제국의 미색을 뒤흔들 수 있다. 재위 여러 해 동안 찾아 찾아다녔는데, 찾지 못했다. 양씨네 아이까지, 거의 아직 자라지 않았고, 안방에서 자랐고,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했다. 만약 그녀가 고개를 돌려 미소를 짓는다면, 100 개의 주문이 주어졌고, 6 개의 궁전의 가루와 물감은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그의 궁정에는 또 다른 여자들, 3 천 개의 희귀한 아름다움이 있었지만, 3 천 개에 대한 그의 편애는 모두 한 곳에 집중되었다. 그는 각양각색의 깃털에 충격을 받았다 ... 군대는 모두 멈추고, 한 사람도 움직이지 않고, 아미로 돌아가지 않고 죽었다 ... 그는 가난하고 우울하고, 세상에는 두 곳이 없다 ... 천국에서, 그는 날개새가 되고 싶어, 지구에서, 그는 나뭇가지가 되고 싶어한다. 대지는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 808 년 백거이는 간언관으로 임명돼' 신악부' 를 대표하는 풍자시를 창작하기 시작했다. 그중 많은 유명한 시가,' 상양백발인' 은' 60 대' 의 노궁녀를 묘사하고 ... 빈방에서 평생을 보냈다' 는' 신풍접팔옹' 은' 천보무력징병' 을 묘사하고, 한 가족 세 식구는 천고지를 모른다 ... 이 시점에서, 날이 밝을 때까지 폭우와 추위에 시달린 이 노인은 "선주 현을 아십니까?" 라는 메시지를 보냈다. "1 피트 카펫, 1,200 실크. 나는 추운 사람이 따뜻할지 말지 몰라서 남의 옷을 옷으로 갈아입고 싶지 않다. " 숯옹을 팔아서 숯 한 대를 습격했는데, 천여근, 궁중 사신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반마의 붉은 원사는 실크로, 조정에서 소머리를 충전하기 위해 약탈한 숯이다. 또한 진중이 읊은 시 열 수도 비슷한 뜻을 나타냈다. 예를 들면' 경지방':' 강남 가뭄, 여주 사람들이 사람을 먹는다',' 꽃을 사다':' 암화 한 다발, 열 가구가 복이 있다' 는 의미다. 이 작품들은 백거이 자신이' 신악부서' 에서 말한 바와 같이, "요컨대, 군으로, 신하로, 백성을 위해, 일을 위해, 물건을 위해, 글을 쓰지 않는다. "-그는 확실히 그의 선언에 부끄럽지 않다. 흰색 시는 당시 매우 유행했다. 그는' 예원 구서' 에서 자랑스럽게 썼다. "장안에서 강서까지 서삼사천리에 이르기까지 시골 학교, 불사, 반유, 범선의 시인이 자주 있다. 학자, 승려, 과부, 처녀는 늘 시를 부르는 하인이 있다. 원직은' 백장경 집서' 에서도 "최근 20 년 동안 금지, 하람사, 우편 금지, 금벽 무서, 제후, 빈비, 우마가 모두 말했다" 고 말했다. "사람들의 고통과 인도주의적 관심으로 가득 찬 이 시편들은 지금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백거이는' 꽃은 꽃이 아니다' 라는 시가 있어 주목할 만하다.' 꽃은 꽃이 아니다. 안개는 안개가 아니다. 그것은 한밤중에 와서 날이 밝자마자 떠났다. 언제 짧고 아름다운 봄꿈이 왔나요? 갈 곳이 없는 것 같다. "그는 꽃, 안개, 꿈, 일을 썼는데, 정말 헷갈리게 한다. 최초의' 몽롱한 시' 였다. 현재 비교적 좋은 독서본은 주금정의' 백거이집주' (상해고적출판사, 1988 판) 이고, 비교적 좋은 선본은' 백거이시선' (인민문학출판사, 1963 판) 이다 (1999 May 2 1 09: 44) 원직은 당대의 청두 명기, 유명한 여시인 설도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전해진다. 그는 쓰촨 재임 기간 동안 설타오와 자주 사회했다. 그러나 원직은 북경으로 돌아가 일을 하고, 설타오를 데리고 돌아가지 못하고, 두 사람은 이렇게 헤어졌다. 원직은 설도운에게 시를 보냈다. ".언교도앵무새 혀, 문장 봉모. 이별 후 그리움이 연기물을 갈라놓고 창포화는 5 송이의 구름처럼 높다." ("운계의 친구" 권 9. 사례: 설타오,' 세 시인' 기사 참조). 이 일은 원직의 특징을 잘 대변한다. 한편으로는 허망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항상' 의식' 에 얽매여 있다. 이는 당대의 보편적인 현상이다. 예를 들어 원직의' 꾀꼬리' (당전기 (1) 참조) 주인공 장생의 경험은 사실 그 자신의 사진이다. 꾀꼬리' 의 끝에서 장생은 결국 꾀꼬리를 버리고' 개회' 와 같은 발언을 해 후세 사람들의 불만을 불러일으키곤 했다. 알고 보니, 이것은 당인의 갈등으로 송유처럼 위선적이지 않다. 원직 (779-83 1), 하남 낙양인. 그 생애의 사적은' 구당서' (166),' 신당서' (174),' 당시연보' (37),' 당대 인재전' () 에서 볼 수 있다 아마도 이런 감정적 경험이 너무 많았을 것이다. 원직의 사랑시는 아주 잘 쓰여졌다. 그것들을 읽으면 사람들은 종종 청춘의 세월과 흐릿한 천진한 첫사랑을 떠올린다. 예를 들면' 백운옷':' 연근 실크 버드나무 치마, 텅 빈 향의 느린 불길'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화면에 기대어 주배를 비웃으며, 나는 구름을 그리기 위해 나의 노력을 낭비했다. "잡기 4" 처럼: "회랑 주위는 한광야가 얕고 꽃과 어둠이 분간할 수 없다. 작은 건물 전후에 숨바꼭질을 하는 것을 기억하세요. "예를 들어," Siwei 다섯 곡 ":"샘물이 계단을 돌고, 수천 그루의 복숭아꽃이 작은 건물을 비춘다. 도서를 보면 일어나지 않고, 수정 커튼 아래 머리를 빗는다. 이 시들은 시인 판덕유를 비통하게 한다. "꾀꼬리, 리스, 백의는 모두 만들어지고, 태어나고, 망한다." ("양의재시") 하지만 진인각 씨는 "남녀의 생사이별의 희비정을 비길 데 없는 재능으로 표현했다" 며 "당시에서는 드물지만 후세 작가에게도 큰 영향을 미쳤다" 고 말했다. 진 선생님이 가리키는 시는 원직의 애도시도 포함되어 있다. 원직의 아내 위규는 위왕의 손님 위씨의 딸이다. 위씨가 원직을 사위로 선택했을 때 원직은 흑자를 버렸다. 위총이 원직과 결혼한 후, 원직은 관직이 비천하고, 경제가 궁핍하지만, 그녀는 원망도 후회도 없다. 그녀가 죽은 후, 원직의 벼슬길은 점차 흥성하여, 늘 자신의 고된 생활과 덕행에 슬픔을 느끼며, 그녀를 위해 많은 유명한 애도시를 썼는데, 말은 얕고 정이 짙어 읽음으로써 사람을 슬프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예를 들어, "사유단 다섯 편의 시 네 번째":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하고, 영원히 호박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게으른 눈동자 꽃, 반쪽 하늘 수양, 반쪽 천군자. 예를 들어, "삼애시": "셰가는 가장 어린 여자다. 그녀는 연민을 품고 천루 펩시와 결혼했다. 나는 찾을 옷이 없다. 나는 너의 금머리핀을 속여서 술을 사는 데 사용했다. 너는 나물로 너의 음식을 먹지만, 너의 음식은 달콤하다. 너는 잎이 달린 마른 가지로 밥을 짓는다. 지금은 돈이 백만 원이 넘으니, 캠프의 성연이다. 클릭합니다 "과거에는 농담 뒤의 의미가 오늘 앞으로 다가왔다. 네가 입은 옷은 이미 자선을 베풀었으니, 나는 차마 너의 바느질 상자를 열 수가 없다. 보고 싶고, 사랑하고, 여자도 사랑하고, 당신의 꿈도 많이 사랑합니다. 종이를 태워 당신을 위해 태울 겁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이것은 모든 인류가 알아야 할 슬픔이지만, 함께 가난했던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과는 다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나 혼자 여기 앉아서 우리 둘을 위해 애도하는데, 내가 지금 70 세가 아직 몇 년이나 모자랐어? 。 후손이 없는 것은 운명의 안배일 뿐, 반악은 그의 죽은 아내를 헛되이 애도할 뿐이다. 매장할 수 있어도 격정을 말할 수 없다. 내세의 속박은 얼마나 허황된 희망인가. 나는 밤새도록 눈을 뜨기만 할 뿐, 평생 눈썹을 드러내지 않을 것이다. 당시 300 곡' 은 "이 세 곡의 범위에 이르지 못하는 것은 고대와 현대에 모두 애도시가 있으니 얕게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물론 원직의 가장 중요한 공헌은 그와 백거이가 당대의' 신악부 운동' 의 발전을 촉진했다는 것이다." 과거 문학통사는 그를 백거이 이론의 대등물로만 여겨 그의 역사적 지위를 과소평가했다 ... 원직과 백거이의 문학사상은 상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백숭원수 ('당대 문학사' 제 13 장 오경순 등) 로 볼 수 없다. 원직은 심리의' 신시악부' 를 가장 먼저 알아차리고 적극적으로 대응해 비슷한 작품을 만들어 당대의' 신악부 운동' 을 열었다. 원직신악부시는 민간의 질고를 많이 묘사한다. 예를 들면' 논가사': "벼슬이 일찍 적을 이기고 일찍 돌아가길 바라며, 농민이 송아지로 죽고, 식량 부족으로 관군을 보내지 않기를 바란다" 며, 비꼬는 수법으로 농민들이 고역에 빠진 상태를 써냈다. 예를 들어, "구슬 채취 여행": "바다는 바닥도 없고, 구슬채취인은 사형을 선고받았다." 는 것은 구슬채취인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진주를 채집하는 어려움을 묘사한다. 예를 들어, 남편의 원정: "남편을 배웅하는 아내는 또 울었고, 울어도 배웅하지 않았다. "남편 원정, 원정은 만리장성을 지키지 않아도 되고, 집을 나서면 생사를 알 수 없다." 다 보고 나니 시큼하다. "또한, 그의 짧은시는" 궁전 "과 같이 잘 쓰여졌다." 퇴색 한 오래된 궁전에서는 모란이 빨갛지만 아무도 보지 않았다. 궁녀들은 이미 백발이 성성하여 함께 둘러앉아 현종에 대해 이야기했다. ""
이 글은 당대 악부시의 발전 궤적을 논술하였다.
당대의 신악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