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월사는 1923 에 설립되어 오사운동 후 중요한 문화단체입니다. 그 주요 구성원은 후시, 양실추 등이다. 그것은 Wen Yiduo, Xu zhimo 및 기타 재능 있고 뛰어난 업적 시인의 큰 숫자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리고 "신월시파" 또는 "운율시파" 라고 불리는 현대시의 역사에서 중요한 시 학교를 형성, 운율시를 옹호하는 데 독특합니다
처음에는 대부분' 조간신문' 과' 현대평론' 의 부간에서 작품을 발표했다. 1926 년 4 월' 조간신문 부간' 에' 시각' 칼럼을 개설한 것은 이 시 유파의 정식 형성으로 볼 수 있고, 193 1 년' 월아시선' 으로 볼 수 있다 그는 시가 만들어졌다고 체계적으로 신율시 이론을 내놓고, 격법의 족쇄로 춤을 추는 것을 주장하며, 유명한' 삼미' 즉' 음악의 아름다움' (음절),' 그림의 아름다움' (단어) 과' 건축의 아름다움' (소절 대칭) 을 제시했다
여러 시를 맡아 보다
1. 미에 대한 추구
Wen Yiduo 는 Tsinghua 에서 공부할 때 새로운시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65438-0922, 청화는 미국에 가서 미술을 공부하면서 동시에 많은 시를 썼다. 1923 년 그의 첫 시집' 홍촉' 이 중국에서 출판되었다. 이 시집은 시인의 예술미에 대한 편애를 분명히 표현했고, 시 속의 예술미는 시인의 삶에 대한 사랑과 아름다운 이상에 대한 추구를 담고 있다. 이러한 추구에서 충성, 진지함, 진지함, 집념, 개척, 창조생활의 서정적 영웅 이미지도 볼 수 있다.
2. 애국주의
애국주의는 Wen Yiduo 의 모든 시를 관통하는 붉은 선이다. 이 주제를 직접 표현하는 시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외국에서 창작하고 조국을 그리워하는 감정을 표현하고,' 붉은 촛불' 에 많이 소장하는 것이다. 둘째, 귀국한 후 창작한 것으로, 내가 어두운 국면을 좋아하지 않아 생긴 실망과 분노의 감정을 표현하며, 죽은 물에 많이 소장되어 있다. 전기작품은 주로' 이거',' 기러기',' 손인',' 세탁가' 등이 있다. 이거' 는 해외 여행자들이' 조국의 밑꽃',' 조국화' 에 대한 진심 어린 칭찬을 표현했다. 태양의 노래' 는 나그네의 향수에 초점을 맞춘다. 고독한 거위' 에서 시인은 자신을 집단을 잃은 외로운 거위에 비유해 자본주의 제도에 대한 혐오감을 나타냈다. 귀국 후 쓴 세탁곡은 서정적 주인공의 높은 민족 자존심을 보여 자본주의를 경멸하는 정기와 기개를 보여 식민지 인민들이 노예성과 미골이 없는 가장 소중한 품격을 표현했다. 후기 작품은 주로' 발견',' 크리스마스 이브',' 황촌',' 정수수' 가 있다. 발견' 은 한 애국자가 어두운 현실에 직면한 격앙된 감정과 조국에 대한 뜨거운 마음을 보여준다. 크리스마스 이브' 는 시인의 조국 운명에 대한 관심과 불안한 내면세계를 보여준다. 황촌' 은 군벌 전쟁에서 농촌의 황량한 광경을 보여준다. 죽은 물은 썩은 냄새가 나는 죽은 물로 중국의 부패한 사회를 상징한다. 이 시들의 깊은 고통과 극도의 분개에서 사회 진보의 희망의 빛이 반영된다.
3. 낭만주의의 특징
Wen Yiduo 의시의 낭만주의 특징은 주로 "탁물 서정" 입니다. 그는 의식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적나라하게 표현하는 것을 피하고, 자신의 감정을 정성껏 선택한 이미지 속에 숨겼다. 불타는 촛불, 국화, 방랑하는 거위, 태양, 죽은 물 등. 이 이미지들은 곽모약필의 천개, 난로 속의 석탄 등 상징적인 이미지와는 달리 시인과 필연적인 대응 관계가 없다. 그러나' 발견' 등과 같이 자신의 마음을 직접 표현하는 작품도 있다. 동시에, 그의 시가도 비유의 운용을 매우 중시한다. 그의 상상력이 풍부하고 신기하기 때문에, 그의 시의 많은 비유는 종종 의외로 적절하고 예술적이다.
4. 삼미 사상의 실천
Wen Yiduo 는 단어의 선택에 관심을 기울이고, 내용의 표현을 강화하기 위해 일부 시에서 강력한 단어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그는 음절이 시 음악감을 창조하는 데 있어서의 역할을 중시하고, 압운과 음조의 엇갈림, 그리고 이중음절어의 사용에 주의를 기울였다. 그는 시의 정돈과 시의 변화를 모두 중시한다. 삼미' 의 실천에서, 죽은 물은 가장 성공적인 것이다.
서지모의 시
1. 광명에 대한 추구
서지모 초기시의 주요 내용, 이를테면' 별 찾기',' 무제',' 해운' 등은 오사시대 낙관, 진취적, 상향의 정신을 답습할 수 있으며, 조국이 낙후된 가난에서 벗어나 진보번영으로 나아가려는 시인의 열망을 엿볼 수 있다. 이런 시가는 뚜렷한 정치적 색채를 띠고 있으며, 시인은' 자유, 평등, 박애' 를 추구하는 자본주의 사회이다.
2. 현실에 대한 공격
현실에 대한 공격은 서지모 후기 시의 주요 내용이다.' 바람이 어디로 불어오는지 모른다',' 경비원',' 추충',' 서창' 등. 이런 시의 상황은 비교적 복잡하다. 서지모의 이상은 현대 중국에서 단지 환상에 불과하기 때문에 그는' 중국 자산계급의 선구자이자 마지막 시인' 이라고 불린다. 그는 종종 환멸에서 불만과 실망을 나타냈다. 시인의 불만은 군벌 전쟁에 대한 폭로, 하층 인민에 대한 동정, 무산계급 혁명에 대한 몰이해와 비판에도 나타난다.
3. 사랑을 노래합니다
사랑시는 서지모의 시에서 큰 비중과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중 많은 시가 순결한 사랑을 찬양하고 완곡하고 우아하며 개성 해방을 추구하는 시대적 특징을 표현했다. 눈송이의 행복' 과 같다. 흥미롭게도, 사랑시의 형태로 빛을 추구하고 현실을 비난하는 작품들이 많은데, 예를 들면' 해운' 이다.
4. 음악미의 표현
서지모의 시가 표현 수법이 다양하고 음악 멜로디가 두드러진다. 창작에서, 그는 시가 표현해야 할 다른 내용에 근거하여, 다른 시 형식을 채택하고, 다른 표현 수법을 이용하여, 서로 다르고 아름답고 조화로운 음악 멜로디를 창조하는 데 능하다. 예를 들어' 눈송이의 행복' 에서' 날다' 라는 세 마디의 반복은 눈송이의 가벼움과 가볍고 유쾌한 기분을 불러일으킨다. Shian Nora' 에서' 도, 보' 의 조합은 일본 소녀의 예의와 겸손을 보여주며 아쉬운 작별의 뜻을 나타냈다. 작별 캠브리지' 의 세 가지' 부드러운' 문장은 우아한 느낌을 준다. 이것들은 모두 시인의 감정과 예술적 재능을 더 잘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