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 각 왕조가 기록물이나 역사적 사건을 기록하는 관원들은 어떤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까?

중국 역대에는 모두 역사를 전문적으로 기록하고 편찬하는 관직이 설치되어 있는데, 통칭하여 사관이라고 한다. 각 조대사가의 호칭과 분류는 모두 다르지만, 주로 실록과 편찬이라는 두 가지 범주로 분류할 수 있다. 역사학자들이 처음 나타났을 때, 오랫동안 발전해 왔으며, 양자의 차이는 크지 않았다. 나중에 기록을 담당하는 주주사가와 역사박물관 사관으로 진화했다. 전자는 황제와 함께 황제의 언행과 정무득실을 기록했다. 황제는 이 기록들을 이해하지 못했는데, 후자는 전조의 역사를 편찬했다.

중국 역사에서 사관을 설립하여 국가의 대정 방침과 황제의 언행을 기록하는 것은 유래된 제도와 전통이다.

하상주

하조의 노예제 국가기구에 역사학자가 설치되었다. \ "여씨 춘추 \" 기록: 황음무도, 태사 는 결국 그 충고, 무효, 즉 포기하고 상인을 명령했다.

상주시대에는 갑골문에' 기록',' 역사',' 음' 이라는 단어가 있었다. "설문해자": "역사도 기억하고, 수시로 들어라." 역사의 본의는 고대에 기록을 한 관원, 즉 사관을 가리킨다. 김문에는' 역사서' 와' 윤서' 라는 기록이 있다. 관림에서 왕국위의 고증에 따르면' 좌반' 과' 내사' 는 같은 관직이고, 그들의 관원은' 윤' 이라고 불리며, 그들은 모두 문헌을 관장하고 시사를 기록하는 역사학자이다. "이주관순" 은 주왕실이 5 사를 가지고 있다고 기록한다.

(1) 큰 돌의 지위가 높다. 새 왕이 즉위하고 왕공이 인생 계획식에 참석하다. 왕은 전국적인 사건으로 때때로 마하라슈트라 주를 방문한다. "국어 위금" 에서 서진은 "방신, 은 (신자, 같은 주대세)" 이라고 말했다. 때때로 왕공은 수백 명의 관원에게 국왕의 결점을 경고하라고 명령했다. 예를 들어' 좌전' 4 년 공물: "강위가 말했다: 신씨 일왕, 지난주에 백관 짱 왕 부족을 명령했다." 또한 왕공은 시사를 기록하고 문헌을 보존한다.

(2) 미니어처 역사 순위 뒤. 김용부는 고대 사서에서는 일반적으로' 사' 라고 불렸다고 말했다. 이주' 구름: "국사에 예식을 쓰고, 역사를 보좌하며 그 작은 일을 돌보다."

(3) 문사 순위가 가장 높다. 이주' 는 문사가 왕자와 외로운 의사를 관장하고 왕의 생활을 관장한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좌전' 은 이미 28 년 동안 출판되었다.' 왕의 생활에서, 시숙행의 아버지는 진후를 후파라고 부르기로 결정했다. " 때때로 문사도 왕의 명령에 따라 제후국으로 보내진다. 주오 주안 (Zuo zhuan) 은 16 년 동안 출판되었습니다. "시와 책은 송 (song) 에서 흥성했습니다. 클릭합니다

(4) 외부인의 등급이 낮다. 이주의 말에 따르면, 그의 직위는' 사방의 뜻을 관장하고, 삼황오제의 책' 이다

(5) 건의와 역사 순위가 낮고, 또 다른 직위는 역사다. 그의 직위는 책 등을 담당하는 것이다.

춘추시대

춘추시대에는 대사, 소사, 내사, 외사, 좌사, 우사 등 사학자가 있었다. "대사관 국가 육전, 소사관 국가의 뜻, 내사관 왕의 생명, 외사관 중서, 거의 어디에나 있다." (유 지수:' 사통관 석간'). 예기 옥조류' 는 "행류사서, 언정사서" 라고 말했다. 역사학자들의 분업과 직책은 매우 세심하고 명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의 사관 제도의 진화.

한나라가 진제를 계승하여 양무제가 하조하여 사마담을 그 직위로 임명하였다. 졸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 아들 사마천 () 이 계승하다. 사마부자는 서한의 유명한 역사학자이다. 이사한 사람은 모두 다른 관원들이지만, 태사는 더 이상 역사 사무를 관리하지 않고, 천문력 범위에만 국한된다. 이것은 고대 역사학자 직책의 중대한 변화이다. 한 wudi 는 황제 생활 을 기억하기 위해 궁전 에 여성 역사 게시물 을 설정하는 것 같다 태사령 을 제외하고, 역사가를 설정, 그래서 거주 금지 에 대한 참고 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동한. 후세 사람들은' 일상생활' 을 사가의 의무와 명칭으로 삼는 것과 큰 관계가 있다. 동한 때, 다른 관원들이 사관을 관장했는데, 예를 들면 반고, 그는 란대 사가의 신분으로 국사를 썼다. \ "삼국지 \" 역사가 위명디, 단어 주작랑, 중서인. 진나라에 이르러 대작, 전문사 역사와 임명으로 개명되었고, 비서 한 명을 추가해 비서에 속한다. 송치 후, 좌랑이 좌랑으로 바뀌었다. 제백석, 량, 첸이 동시에 사학사 (사저학사라고도 함) 를 맡고 있다. 16 개국과 북조, 대부분 역사직이나 전문 직함이 있거나 다른 관직을 취한다. 그 제도와 명칭은 대부분 위진 () 에서 유래한 것이지만 득실이 있다. 삼국 양진 남북조 시대에는 중국 고대사학이 다방면으로 발전하는 추세를 형성하여 제왕조의' 정사' 가 특히 번영하였다. 따라서 역사가들 중에는 "역사가의 미유와 문선의 기묘한 작품" 으로 불리는 저명한 학자들이 적지 않다. 이 기간 동안 웨이와 김은 그들의 일상 업무를 담당했다. 북제 북주 시대에는 일과 일상생활이 점차 분리되었다. 양디가 수나라에 있을 때, 그 저작은 외사로 간주되었고, 그 개인의 생활은 내사성에서 내사로 간주되었다.

당대에 이르러 사관의 정식 건립으로 사가제도가 규범화되는 경향이 있다. 역사박물관은 총리를 감독으로 하여 국사감이라고 부른다. 역사 사건을 쓰고, 그의 관리와 영령으로 국사를 겸필하다. 전임 사관은 사관이라고 불린다. 또한 행적이 얼룩덜룩하고 역사적 재능이 있는 사람들이 편사에 참여하는 것을 직사관이라고 한다. 저명한 정치가 측, 주경택, 저명한 역사학자 유지수, 오경, 저명한 문학가, 사상가 한유, 유명한 시인 두목 등. , 모두 역사박물관 업무에 참여해 각종 역사 개정 직무를 담당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역사박물관, 역사박물관, 역사박물관, 역사박물관, 역사박물관, 역사박물관) 사관이 설립된 이래 재상이 역사 사건의 수정을 감독하고 공업부가 사직을 중지한 것은 고대 사관제도의 또 다른 중대한 변화이다. 당 초문 아래 성 거실을 설치하고, 중서성 거실, 분좌우, 전과 반대, 거처를 관장하기 때문에 때로 좌우사라고 불리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축주조가 쓴' 집' 은 역사를 편찬하기 위해 역사박물관으로 보내졌다.

5 대에서 청대에 이르기까지 사관제도는 대부분 당제로 인해 각각 득실이 있었다. 그 이름은 대대로 전해져 왔지만, 그 직책은 약간 같다. 그중 송청 시대는 더욱 복잡하다. 송대에는 국사소, 지소, 거처, 역사소가 있어 각각 역사적 지위가 있다. 요에는 국사원, 김국사원, 필기원, 원에는 한림과 국사원, 명에는 한림원이 역사사무를 주관한다. 청대 국자감은 국사, 도서 관리, 출석 독서를 담당하고, 국사관과 장관은 물건을 편찬하고, 관문은 일상생활을 담당한다. 그 역사적 직위의 대부분은 다른 관리들이 맡는다.

역사학자와 황제

역대 황제는 역사학자들이 기록한 글에 대해 매우 조심스러웠다. 군주가 책을 한 권 써야 한다' 는 것은 선택적이고 조건적이다. 만약 네가 성적을 내고 좋은 일을 했다면, 당연히 큰 책을 한 권 써야 한다. 공덕도, 선행도 없고, 역사책에 기재할 것도 지어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는 "가짜의 아름다움, 사적 이익"; 흑백을 뒤바꿔 나쁜 일을 좋은 일로 만들 수도 있다. 한 마디로, "나는 선으로 자처하고, 나는 짧은 제도로 길게 한다", "나는 상관하지 않는다, 나는 악을 감추고 선을 선한다" (유지수: 스톤), 나에게 유리한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꼭 써야 한다" 는 것이다. 너에게 불리한 어떤 일도 역사책에서는 볼 수 없다. 황제는 어느 정도 나쁜 일을 한다. 그 도둑들은 간사하고, 간사한 나리, 더 많은 나쁜 일을 하지만, 역사책에 기재하는 것은 절대 허용되지 않고 후세에 전해진다. 속담에' 더러운 짓은 한 번 볼 수 있다, 악명 높은 천년기' 라는 말이 있는데, 역사상 어느 황제가 자신의' 더러운 짓' 을 기록하려 하는가? 이른바' 기르면 꼭 책을 써야 한다' 는 것은 사기에 불과하다. 고사서가 조정 비서로 태사가 책임질 때만 역사가는 기록적인 특권을 가지고 있고 황제는 사가의 기록을 볼 수 없다.

역사가들은' 군주는 반드시 서립설을 써야 한다' 는 태도에 대해 상당히 진지하다. 고대 중국 역사가들은' 직필종문' 의 좋은 전통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사마천이라는 특수한 사가가 후세 역사가들이 다투어 계승하는 품성과 미덕이 되었다. 그들은 모두 "역사는 역역이고 간언은 나무의 말", "이른바 직작가는 악을 숨기지 않고, 공허한 아름다움은 좋고, 책은 좋고 나쁨에 유익하며, 책은 권고에 해롭지 않다" 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므로 황제의 말과 행동은 언제나 기록해야 하며, 네가 "들어" 든 안 하든 "직접 써야 한다. 도살용 칼을 목에 걸까 봐 두려워도 진실을 말하고 거짓말을 하지 말아야 한다. "차라리 난초를 위해 옥을 파괴하느니, 용인할 수 없다", "아이란 잡다한, 주자는 구별하기 어렵다" 는 말은 절대 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제왕과 역사가는 "내 길이라고 자랑하라", "악을 억제하고 선을 찬양하라", "화보가 짧지 않다" 는 것을 자랑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하나는 흰색을 씻는 실수이고, 하나는' 일반삼' 이다. 하나는 자신을 위해 비석을 세우고, 하나는 후세 사람들을' 훈계' 하고 싶어한다. 두 가지 목적의 두 가지 기준이 확연히 대립하여 두 힘의 첨예한 갈등과 대결을 형성하였다. 겨루기의 결과는 왕왕 권력이 직언을 압도하고 도살칼이 필대보다 낫다. 봉건군주독재제도 하에서 역사가들이 많은 시련을 겪었던 것이 바로 이런 이유다.

일상생활 기록은 역사가들이 황제의 언행에 대한 엄격한 통제와 기록으로, 일찍이 주조에는 이미 존재했으며 당시에는' 내사' 라고 불렸다. 진나라와 한, 진, 진, 남북조, 당송 ... 황제는 간섭할 권리가 없지만, 이 추세는 이세민에 의해 깨졌다. 이후 당대 이래 황제가 책을 읽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었지만, 점차 역사를 왜곡된 방향으로 발전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