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고전 여성 시인 시대의 색상 이별 감정
이청조는 중국시 역사상 눈부신 명주로, 그녀의 작품은 사원의 기발한 작품이다. 이청조어의 내용은 그녀의 개인 생활 정취와 감상적인 인생 체험의 표현이지만, 바로 시대의 변천과 인생의 격동으로 이청조가 국전 유랑의 고통과 세태의 냉온을 견디게 했다. 그녀의 작품은 결국 사회와 시대의 거울이 되었다.
당대의 대시인 두보의 시가' 시사' 라고 불린 것은 당나라에서 쇠퇴에 이르는 역사를 반영했고, 자신의 체험을 통해' 주문주향, 길의 시신이 얼어 죽는다' 는 사회현실과' 부녀자가 관군에 많이 있고, 한수의 살인을 듣는다' 는 이야기가 지배계급의 무능함 때문에 이청조의 일생은 북송 말기 남송초를 뛰어넘었다. 날카로운 민족 갈등과 격동의 정치 환경이 이 시대의 가장 중요한 특징이다. 조구는 장강 이남으로 도망쳤다. 임안에 남송 정권을 세웠지만 민족 적의 위협은 완화되지 않았다. 이 격동의 시대에 살았던 이청조는 명문 출신으로 환관의 집에 시집간 귀족 여자였지만, 깊은 국난은 그녀를' 점점 멀어져 사람들과 동거' 하게 해야 했다. 분리에서 남편 조명성이 또 병으로 죽자 그녀는 사방으로 뛰어다녔다. 그녀는 어떻게' 슬픈 하늘' 의 애가를 부르지 않고' 얼마나 슬픈 말' 을 할 수 있을까! 이 국난이 깊은 시대에 이청조의 처지는 수많은 유랑자들의 처지와 비슷하다. 그래서 그의 개인적인 비극도 강렬한 시대적 색채를 띠지 않을 수 없다.
두보와 이청조는 비슷한 시대에 살고 있다. 이런 사회 현실에 직면하여 그들은 어떤 태도를 나타냈습니까? 두보는 그 우국우민의 애틋한 정으로 국우민을 걱정하며 일생을 노래했다. 이청조는요? 여시인으로서 외부 세계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한 여성은 완곡하고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깊은 붓놀림으로 그녀의 삶의 시대를 묘사했다. 전반적으로 이청조의 초기 단어는 사위의 시각이 생명, 자유, 사랑에 대한 강한 추구를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그러나 그녀의 후기 말에는 나라가 망한 인생 체험이 더 녹았다.
하나
우리는 조송이 가장 영웅적인 기질이 없고 노예 정신이 매우 무거운 시대라는 것을 안다. 굴욕적인 동맹, 매년 세뱃돈 보내기, 비굴하게 아첨하는 조카가 열등하다는 말, 이 방대한 관료체계의 부패는 무궁무진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북진인의 쇠발굽은 끊임없이 송조의 꿈을 놀라게 하고 깨뜨렸다. 북송이라는 거대하고 부패한 관료사회는 멸망의 운명을 기다릴 수밖에 없다. 비극의 그림자가 모든 민감한 사람들의 마음을 뒤덮었다. 게다가 이 사회는 이학으로 사람의 봉건도덕사상을 감금하고, 인간성을 말살하고, 사람의 정신을 짓밟는다. 신유가, 새로운 형태의 위장 수도와 금욕주의가 활발해졌다. 주돈이는' 이리살인' 의 봉건도덕을 제시했다. 즉' 굶어 죽는 것은 매우 작고, 명절은 매우 크다' 는 것이다. 남송 시대가 되자 주씨는' 천리를 보존하고 인욕을 없애라' 는 극단적인 반동적 윤리사상을 더욱 분명히 제시했다. 여성으로서 봉건법과 이학의 속박 아래 그들은 남성보다 더 많은 사상 억압과 정서적 파괴를 당했다.
시대의 고통, 사회의 혼란, 사상의 억압. 그것은 여자 시인의 내면세계에 깊은 인상을 남겼고, 우울함, 슬픔, 우울은 그녀의 글에 생동감 있게 표현되었다. 이청조의 단어는 완전한 시대와 사회 감정화의 예술적 결정체이다. 그녀의 개인적인 감정 세계는 그 시대를 반영한다. "훌륭한 시인일수록 그가 성장한 사회에 속할수록." 이청조의 창작 활동은 왕조 안팎으로 고통받는 봉건 역사에 처해 있어 인민정신이 고초를 겪고 있다. 인간 하늘의 근심' ('별에게') 과' 적막한 규방' 은 혼자서는 좋은 꿈이 없고, 연운은 영원히 (취화그림자), 이별 후 술이 다 떨어지고, 근심 속에서 눈물이 다 나고 (일이 생기다), 시대적 그림자가 아련한 우여곡절이 있다 사랑노래는 그녀의 초기 시의 주된 선율이지만, 마음 속 뜨거운 감정이 외롭게 타오르고 있지만 이청조는 봉건신유학의 칼로 그녀의 감정덩굴을 자르지 않고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북송 말년에 사랑노래도 시대 특유의 우울하고 침울한 기조를 띠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이런 심정은' 봉황대에서 피리를 부는 것을 기억한다' 라는 단어에서 두드러진다.
향한은 황금색이고, 빨갛게 변했을 때 일어나서 머리를 빗었다. 임보가 먼지로 가득하고 커튼이 걸려 있다. 나는 내 팔을 떠나는 것이 두렵다. 나는 아무 말도 하고 싶지 않다. 처음 온 것은 날씬하고, 마른 술이 아니라, 슬픈 가을이 아니다.
휴. 나는 양관에 수천 번 갈 것이지만, 머무를 수는 없다. 무릉인, 담배 자물쇠 진루, 건물 앞에 흐르는 물이 있으니, 너는 나를 읽어서 하루 종일 나를 쳐다봐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곳을 바라보니, 나는 이때부터 또 새로운 근심을 더했다. ("피닉스 플랫폼에서 피리를 부는 것을 기억합니다.")
여기서 여자 시인의 내면의 감정의 심오하고 복잡한 것을 볼 수 있어, 그녀가 똑똑히 설명하기 어렵고, 설명하기 어렵다. 내 의견으로는, 이것은 결코 단순한 남녀분리와 이별이 아니다. 그녀가 분명히' 하고 싶은 말이 얼마나 많냐' 고 말한 것을 보면 그녀의 마음이 복잡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연인의 이별이 결코 요약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하루 종일 응시하며 깊이 생각하다. 이제 나는 떠날 것이다. 그래서 나는 이렇게 썼다. "그곳을 바라보니, 나는 이때부터 또 새로운 근심을 더했다." 여시인의 우울함과' 하루 종일 그녀의 눈을 쳐다본다' 는 것은 사랑 그 자체에만 국한되지 않을 수 있다. 그녀의 슬픔에 더 깊은 사회적 이유가 있습니까? 북송은 아직 무너지지 않았지만 시인들은 나날이 수척해졌다. "신인은 날씬하고, 마른 술은 아니고, 비애가을은 아니다. 이런 떠돌아다니는 사랑은 비극적인 요소가 있는 그 시대를 떠날 수 없다.
이청조의 시를 통독하면 송별사가 큰 비중을 차지한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이 단어들이 송별만 쓴다고 생각하지 말고, 그 속에 숨겨진 사회적 의미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만약 네가 글자 속의 행간의 뜻을 자세히 체득한다면, 너는 몇 가지 질문을 할 것이다. 작가는 왜 이 커플의 이별을 이렇게 강렬한 슬픔으로 썼을까? "나는 이런 느낌에서 벗어날 수 없지만, 나는 눈살을 찌푸렸지만, 나는 느꼈다." 그녀의 "수많은 걱정거리" 에는 무엇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그녀는 어떤 낡은 걱정과 새로운 근심이 있습니까? 잠깐 만요, 이러한 질문에 대답 하기 위해, 그것은 그녀의 시대와 그녀의 가족 경험에 따라 달라 집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저자가 이 글을 쓸 때 북송은 붕괴의 전야에 처해 있었고, 각종 날카로운 사회적 갈등은 저자에게 영향을 미쳐야 했다. 그녀의 아버지 이씨는 신구당 다툼과 당내 투쟁의 타격을 받았고, 시아버지와 채경의 투쟁도 그녀에게 영향을 미쳤다. 리와 조 사이의 일련의 정치 사건은 모두 그녀와 직접적이거나 간접적인 관계를 가지고 있다. "정부" 에서 그는 "구당" 을 배척했고, 이도 제외되어 해직되었다. 낙양명원서' 는' 문숙 (리) 이 관상학당으로, (1 10 1) 년 동안 사당으로 당원으로 도피했다고 기록한다 조호정 아들에게 어울리는 여자도 시를 쓰고 조에게 가서 아버지 구름을 구할 수 있다. 하물며 부자관계다. 아는 자는 애통해한다. " 조정정과 권력의 반역자 채경이 양립하지 않아 그들은 헤어졌다. 사후에 채경이 와해되어 선물로 주었다. 그래서 이청조 부부는 마을에서 10 년을 살았다. 표현의 관점에서 볼 때, 이청조 양가의 타격은 아마도 그녀 일가의 일일일 뿐, 천하의 대국과는 무관하다. 사실 그녀의 집이 당한 타격은 북송의 부패한 표현을 반영한 것이다. 송나라의 부패는 그녀의 집에 대한 타격이 모두 그녀를 자극하고 영향을 미치고 있다. 남편이 떠난 후, 그녀는 외롭게 이 일을 생각하고, 모든 낡은 근심과 새로운 근심이 가슴에 솟아올랐다. 그녀의 슬픔은 자연히 복잡하고, 짙고, 말하기 어렵고, 설명하기 어렵다. 그래서 이 말은 저자가 이 부부의 이별을 쓸 때 당시 시사정치에 대한 불만과 우려를 암시하는 것일 수 있다.
억눌린 정원, 비바람, 무거운 대문은 반드시 닫아야 한다. 버드나무 꽃을 어루만지며 차가운 음식을 먹고, 각종 싫어하는 날씨. 시 한 수를 만드는 것은 한가한 맛이다. 야심이 너무 커서 천수를 걱정하기 어렵다.
위층에는 며칠 동안 봄추위가 가파르고, 사방에 커튼이 걸려 있고, 옥난간은 무심코 비스듬히 기대고 있다. 차가운 새 꿈을 꾸고 자자, 슬퍼하지 말고. 아침 이슬이 맑고, 새 통이 처음 들어왔는데, 봄기운이 얼마나 많은가. 하늘이 높고 공기가 상쾌하여 짙은 연기가 자욱하다. 오늘 날씨가 맑습니까? (냄비에 천천히)
이 단어의 곡조는 염노교라고도 한다. 글자의 뜻에 따르면, 남쪽을 지나기 전에 글자에 미세한 비스듬한 바람, 보들보들한 가랑비, 얼마나 싫은가 하는 말이 적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대문이 겹겹이 닫혀 있고 정원은 불황한 광경으로 잠겨 있다. 봄꽃과 푸른 버드나무는 다정하지만 어쩔 수 없이 찬바람과 찬비에 습격되어 긴장을 풀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초봄의 답답한 날씨에 대한 묘사는 규방 속 여자의 심정을 부각시켜 버드나무 꽃을 어루만지는 것과 같은 고민을 불러일으켰다. 여러 가지 고민에서 벗어나기 위해, 그녀는 위험한 운으로 시를 쓰고 귀신으로 고민에 잠겼다. 그러나 그녀의 시가 깨어나자 더욱 공허하고 지루함을 느꼈고, 외롭고 슬픈 분위기가 저절로 생겨났다. 하담은 봄의 추위와 봄의 슬픔을 계속 쓰고 있다. 봄의 의미는 증가하고 있고, 내 마음속에는 영원히 깊어지고 있다. 해가 높고, 연기가 걷힌다. 이것은 아주 좋은 맑은 날이지만 시인은 "오늘이 맑은 날인지 좀 더 보자" 며, 봄추위가 길고 흐리고 맑지 않다는 것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날이 이미 개어도 그녀는 걱정을 참을 수 없었다. 단어에 쓴 "비바람" 은 자연풍우이자 정치적 비바람이다. 그녀의 남편 조명성이 밖에서 벼슬을 하면서 국내 정세가 바뀌고 있다. 그녀의 걱정은 당연히 정치적 우려를 포함한다. 그래서 이 단어들의 사상 깊이는 일반적인 내실 정서와 이별에 국한되지 않는다. 그것들을' 내 마음' 과' 사부사' 중 하나로 이해하는 것은 항상 적절하지 않다.
둘;이;2
사대부의 편안한 생활 조건은 뇌도 없이 쾌락만 아는 사람들에게는 일종의' 행복' 일 것이다. 그러나 감정과 사고에 능한 사람에게는 종종 정신적인 고통이다. 이런 정신적 고통은 노동자들과는 다르지만 그 사악한 사회에 대한 불만과 원한이다.
이청조의 편협하고 폐쇄적이고 지루한 생활권에 대한 태도는 설보채, 자기기만, 도취가 아니라 깨어 있고 엄숙한 삶의 태도이다. 그녀는 풍부한 내면의 감정을 시, 깊은 불만과 우울, 편협하고 억압적인 생활, 정신적 억압 등을 항상 드러냈는데, 이로 인해 그녀의 초기 시는 이런 특징을 갖게 되었다. 대부분 폐쇄적인 작은 화원, 커튼 규방 위주로, "작은 뜰 한가한 창문은 봄이 어둡고 커튼은 무겁지 않다", "작은 정자, 봄철, 한가한 창문 자물쇠일" 과 같은 것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그녀는 생명의 맥박을 느낄 수 없었지만, 억압과 질식을 느꼈고, 생명에 대한 갈망은 깊이 억눌렸다. 그녀는 당 앞의 매화, 커튼 밖의 해당화, 규실의 향새만 보낼 수 있다. 이 밀실 소원' 매월 문을 닫는다' 가 어떻게 인생을 갈망하는 여자 시인을 하루 종일 우울하게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어쩔 수 없이 그녀는 게으름을 참을 수 없었다.
그러나 저자는 자신의 이상, 자유로운 개성, 열정적인 욕망, 때로는 작은 원내실의 좁은 경지를 뚫고 향로, 담배, 도장, 해당화, 매화의 고민과 실망을 쓸어 내실 밖의 금지구역으로 들어간다. 그도 남자처럼 산수, 술, 작은 배에 빠져서 즐겁게 놀았다. 그 후, 우리는 솔직하게 말해야 합니다.
나는 줄곧 서정의 석양을 기억하고 있다. 나는 도취되어 집으로 가는 길을 모른다. 나는 저녁에 배로 돌아와서 매우 기쁘다. 강을 건너기 위해 싸우고, 강을 건너기 위해 싸우며, 갈매기 황로의 해변을 열었다. ("꿈처럼")
이 단어에는 자주, 취하다, 틀리다, 놀라는 네 가지 키워드가 있다. 자주' 라는 글자의 시작은 한 소녀가 규각에 남긴 기쁨과 깊은 인상, 그리고 시인의 자연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서정, 연근, 갈매기, 백로가 여주인공의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해 주므로 술로 흥을 돋우고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한다. "취하다" 는 술과 마음을 모두 가리키는데, 이것이 바로 네가 술을 마시면 취하는 이유이다. 나는 술을 충분히 마셔서 신나게 놀았지만, 이미 늦었기 때문에, 나는 집으로 노를 저어 갔지만, 내가 연근의 깊숙한 곳에 뛰어들어 들어왔다는 것을 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곳의' 실수' 는 여주인공의 술 취함과 기쁨의 정도를 강조한다. 여주인공의 귀여운 상태를 보여주면서 자연이 그녀에게 깊이 끌리는 것을 보여줬다. 적막한 내실에게 이것은 그녀의 천국이다. 누가 이런 천국 같은 세상을 떠나고 싶어할까? 그러나 물가의 갈매기와 황로는 날기를 두려워한다. 노를 저어 물을 젓고, 연잎에 기울고, 갈매기 백로가 떠들썩하게 한데 어우러져 매우 시끌벅적하다! 처녀의' 충격' 은 갈매기 백로일 뿐만 아니라 어계와 봉건법의 충실한 수호자이기도 하다.
이청조는 자신의 갈비뼈 밑에 날개가 있고, 생활의 좁은 동그라미에서 벗어나, 현실의 속박을 뚫고, 붕새처럼 이상적인 왕국으로 날아가기를 얼마나 바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늘이 구름과 마주치자 은하수는 천범춤으로 돌아가고 싶었다. 마치 꿈혼이 황제에게 돌아가는 것처럼, 하늘을 묻고, 나에게 어디로 돌아가느냐고 간절히 물었다. 나는 긴 밤을 보고하고 시를 배웠다. 놀라운 문장이 있다. 구만 이봉붕이 거느리고, 바람이 멎고, 펑주가 삼산을 날려갔다. "어부의 자랑"
이청조는 여기서 우리에게 더욱 웅장한 광경을 보여 주었다. 그녀는 낭만적인 열정과 환상으로 자신이 통제할 수 없는 감정의 홍수를 토로했다. 내가 신고했다' 는 말은 내 글채에 대한 자신감과 자부심, 그리고 현실에서 억눌리고, 질식당하고, 빠져나갈 길을 찾지 못하는 억울함과 고민을 표현했다. 구만리' 의 세 마디는 봉건 사회에 사는 여성 시인들의 놀라운 예술적 용기와 자유와 광명에 대한 열망과 현실에서 벗어나려는 강한 열망을 표현했다. 이런 무거운 심정은 그녀의 말로 표현했다. 우리는 그녀가 무병 신음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한편, 이런 심경은 그녀의 창작과 행동에 나타난다. 바로 한 소녀의 사랑을 감히 쓰는 것이다. "오, 오, 걸핏하면 알아맞힌다." 감히 부부의 애매함을 써라. "오늘 밤 아사 주방장은 베개가 춥다." 감히 사회적 지위를 가진 남자,' 계자향 장구성' 을 비웃고, 많은 문단 선배들을 날카롭게 비판했다. 당시 일반 여성들이 감히 하지 못했던 것이다. 그래서 그녀는 봉건이학과 예교의 의식을 깨뜨리지는 않았지만, 당시 남자들은 모두 예교가 없는' 이경 배교' 행위라고 생각했다. 그녀와 동시대의 왕졸은' 란봉만지' 를 써서 그녀를' 이치에 맞지 않는 비유' 라고 꾸짖었다. 골목의 음탕한 언어와 마음대로 글을 쓰다. 예로부터 신사의 집은 딸을 낳을 수 있었는데, 나는 이렇게 무심코 본 적이 없다! "이런 질책은 마침 그녀의 작품에서 감히 생각하고 감히 목소리를 내는 정신을 표현했다.
이청조는 이런 따뜻하고 깊은 인간애를 표현할 때 상당히 우아하고 단정하며, 진정한 도가정신이 없는 여인, 삶과 사랑에 대한 동경으로 가득 찬 마음을 보여 준다.
꽃을 팔 때 봄꽃 한 송이를 살 수 있다. 눈물은 고르게 물들고, 여전히 노을 이슬 자국이 있다. 랭 두려워, 노예 얼굴 은 꽃 얼굴 만큼 좋지 않다 짐작. 귀밑머리는 비스듬히 비볜고, 단지 랑비보다 더 잘 가르친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목련을 빼다")
그녀는 얼마나 재미있고, 순진하고, 유치하고, 귀여운 소녀인가! 불행히도, 삶을 사랑하고, 솔직하고 활발하며, 정취가 넘치는 이 소녀는 성장 과정에서 비인간적인 봉건 사회에 의해 깊이 억압되고 파괴되었다. 삶에 대한 그녀의 열정, 삶에 대한 갈망, 명랑한 성격은 슬픔과 눈물에 묻혀 일련의 사회와 가정의 비극의 타격으로 내성적이 되었다.
적막한 규방, 한 치의 근심도 부드럽다. 석춘이 가려고 하는데, 언제 비를 재촉하러 갈까. 몸을 기울여 지나가는데, 다만 기분이 없을 뿐이다. 사람이 있는 곳에는 하늘과 풀까지 도처에 널려 있어 귀로가 끊어졌다. ()
적막한 규방이 곧 그녀의 청춘을 죽일 것이고, 꽃을 재촉하는 봄비는 봄의 귀환을 예고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 직면하여, 그녀는 슬픔과 불안으로 가득 찼고, 남편의 출발은 또 그녀의 깊은 슬픔을 증가시켰다. 시의 의경이 낮아 외로운 규각 생활에 대한 그녀의 불만을 표현했다.
셋;삼;3
이청조의 초기 시사가 예민한 젊은 여성의 정신적 억압, 연애심리, 개인의 자유에 대한 몽롱한 열망을 보여준다면, 이어 후기의 시 (두남) 는 민족 감정과 애국 정서를 기조로 하고, 선행시의 슬픈 기조에서 슬픔과 억압을 선호하며, 전기의' 하루 종일 눈을 응시하다' 를 후기의' 먼저 울다' 로 변경하기도 했다. 사오싱은 5 년 동안 시인이 김화에 거주하며 유명한' 무릉의 봄' 을 썼다.
바람은 이미 먼지를 멈추고, 향화는 이미 다 피었고, 밤에는 머리를 빗는 것은 이미 지겹다. 물건은 사람이 만물이 아니므로 눈물이 먼저 흐른다. 쌍계천도 괜찮고 카누도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배는 많은 걱정거리를 실을 수 없을 것 같다.
저녁 쌍계의 아름다운 경치를 마주하고, 작가는 눈물을 머금고 이 슬픈 시를 썼다. 비바람이 지나간 후 온 땅이 붉게 떨어지는 광경을 보고, 인생의 고주를 다 마신 여자 시인은 사물사정을 보고, 여러 가지 옛일이 가슴에 솟아올라 시대의 변천을 깊이 느끼고, 국사가 견디기 어려워, 모든 것을 돌이킬 수 없었다. 봄빛에 직면하여, 그녀도 뱃놀이에 대한 자신의 흥미에 자극을 받았지만, 한순간 깊은 슬픔에 잠겼다. "이 배가 두 갈래로 갈라질까 봐 걱정이다." 라는 단어에서 "사물은 사람이 만물에 관한 것이 아니다" 라고 지적하면서 시인의 우환이 산강에서 부서지고 떠돌아다니는 인생 경험, 황혼의 처량한 경치에서 응결된 것은 국가의 무너진 굴절과 반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나라가 망한 삶의 비극은 그녀를 남도 이후 더욱 슬프게 했다. "머리를 빗고 피곤하다", "모든 것을 벗어라", "눈물이 먼저 흐른다!" 이 단어는 시인의 초창기에는 그렇게 깊고 넓은 슬픔이 없었다는 것을 잘 알 수 있다. 동시에 사람들에게 바로 그 비장한 사회시대에 여자 시인의 성격을 주조했다고 강하게 말했다.
이청조 부부 남도 후 건강에서 3 년을 살았다. 폭설이 흩날리는 겨울이면 그녀는 새옷을 입고 모자를 쓰고 건강의 성벽을 걸어 먼 곳을 바라보았다. 이때, 그녀의 마음은 걱정과 원한이었지만, 또 말로 그녀의 무한한 걱정을 보내려고 했다. 그러나, 호마의 긴 드라이브 직선, 그의 머리 속에 흔들리는 중원은 옛 수도의 번화한 것이지만, 그 앞에 나타난 것은 산천의 산산조각이다. 현실은 옛 꿈에 미련을 두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과거와 현재의 대비가 강할수록 더 고통스러울 것이다. \ "용인 유 르? 정월대보름도 슬프고 우울하여 씁쓸함을 느끼게 한다.
석양이 금융되고, 저녁노을화옥, 사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버들담배에 물들고 매피리를 불고 원망을 불면 무슨 봄인지 알아! 정월 대보름날 날씨와 화합하면 비바람이 없나요? 어서 와서 BMW 를 맞이하고, 그의 술친구와 시사에 감사드립니다. Zhongzhou Fenghua zhengmao, 내실 더 여가. 3 ~ 5 점을 기억하십시오. 녹색 왕관을 깔고, 금설류들을 비틀고, 클러스터 띠가 초초를 다투다. 지금 나는 초췌하고 바람이 불고 서리가 내리고 밤에 감히 외출하지 못한다. 차라리 커튼 밑에 가서 남의 웃음을 듣는 게 낫겠다.
머리말은' 석양 금융, 황혼구름' 의 아름다운 경치를 썼다. 풍경은 아름답지만 제 고향은 아닙니다. 외로운 시인은 자신의 목소리' 사람이 어디에 있는가' 를 또렷하게 내뱉으며, 슬픔은 아름다운 풍경에 따라 더욱 심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봄빛을 앞두고 시인은' 봄의 의미가 얼마나 큰가' 라는 냉혹하고 혹독한 현실 문제를 제기했다. 그녀는 자신의 감정을 광활한 사회로 확장했다. 정월대보름의 밝은 봄빛은 거짓의 번화함을 뜻한다. 누가 "통합 날씨" 에 "비바람" 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겠습니까? 정월대보름에 사람들은 시와 술로 축하한다. 이때 여시인은 마음속으로 말할 수 없는 고통을 점점 더 느꼈다. 친구와 동반자가 와서 서로 초대했지만 시인의 완곡한 말에 거절당했다. 시인은 이때 개인의 시기적절한 행락이 아니라 해방이 아니라 그녀의 나라가 망하고 인생이 막막하다는 느낌을 불러일으켰다. 그녀는' 중주 전성기' 와 여자' 쟁추' 의 옛 성황을 그리워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러나, 이것은 결국 과거의 일이다. 오늘 초췌하고, 바람이 서리고, 밤이 감히 나오지 못하는 것을 보고, 그녀는 어쩔 수 없이' 폐막',' 장한가' 를 보고 만년 개인생활의 처량함을 표현해야 했다. 여기에는 국가의 부강에 대한 깊은 우려가 담겨 있다. 이것은 모든 애국자가 마땅히 가져야 할 심정이다. 남송의 유명한 시인 유진옹이' 눈물' 이라는 단어를 읽는 것도 당연하다.' 이 단어를 들을 때마다 비교할 수 없다' ('서희사'). 고국에 대한 그의 깊은 감정이 감동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의 처지에 가장 가까운 사람들의 불행은 반드시 우리의 영혼 깊은 곳을 가장 깊이 관통할 것이다." 이청조의 슬픔은 모든 불행한 사람들의 심금을 울렸다. 유명한' 느린 소리' 는 이청조 후기 단어 중 명편이다.
찾아오니 춥고 외롭고 슬프고 슬프다. 언뜻 따뜻해도 추울 때는 쉬기가 가장 어렵다. 술 세 잔 두 잔, 어떻게 그것과 비교할 수 있습니까? 너무 늦어서 조급해할 수 없다. 기러기도 가장 슬프지만, 오랜 지인일 뿐이다! 노란 꽃이 땅에 가득 쌓여 있고, 시든 것이 파손되었다. 지금 누가 그들을 고를 수 있습니까? 창밖을 보면 한 사람이 어떻게 어두워질 수 있습니까? 오동나무는 더욱 가랑비가 내리고, 황혼에는 부슬부슬 내린다. 이번에, 첫 번째, 어떻게 하나, 글자를 잘 배워라!
여기서 작가는 간결한 언어로 자신이 남방을 횡단한 후의 삶의 특징과 정신적인 면모를 총결하고 중점적으로 이야기했다. 97 자 만에 그녀는 놀라운 묘사법으로 우여곡절이 복잡한 내면세계를 선보였다. 그래, 다 없어졌어. 차를 우려내고 교회로 돌아가 책을 알아맞히는 날, 웃음소리; 꽃이 만발하고 옛사람들의 원작의 설날 파티를 방송하는데. 하지만 배제하기 어려운 것은 중원지의 몰락, 남편의 죽음, 험악한 모함과 비방, 강남의 쓸쓸한 야경, 모두 마음속에 갇힌 상처와 그림자였다. 쓸쓸한 가을 황혼에 그녀는 생각에 잠겨 무언가를 기다리고 있었다. 언뜻 따뜻하고 추운 계절, 어슬렁어슬렁한 찬바람, 남쪽에서 온 기러기, 누런 꽃의 초췌함은 시인의 서글픔을 만지고 있다. 황혼 무렵, 외롭고 처량한 분위기가 그녀를 뒤덮었다. 잇따른 오동비, 끝없는 슬픈 눈물처럼, 그녀는 한숨을 내쉬었다. 내 마음속의 억눌린 걱정이 빗소리에 뒤척이고 있다. 이 시에는 슬픔과 눈물이 너무 많고, 슬픔과 슬픔으로 가득 차 있으며, 자신을 위해, 고국을 위해, 그것은 시인이 고문당하는 마음의 이야기이며, 시대와 민족의 고난의 슬픈 노래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청조 초반에 사랑에 대한 열렬한 추구와 편협한 정원에 대한 싫증, 후기에 조국에 대한 사랑과 국가 멸망의 고통으로 전향했다. 그녀의 마음속에 있는 이 전환점은 의미가 깊다. 이때 그녀는 이미 규각을 떠나 망명한 생활을 하며 생활이 크게 달라졌다. 여자 시인은 더 이상 전기적으로 억눌린 인격과 사랑의 노래를 부르지 않고, 이런 사상적 요구보다 더 유혹적이고 매혹적인 향수로 전향한다. 그녀는 우리에게 개인의 운명, 사회제도, 시간생활 사이의 밀접한 관계를 이해하도록 영감을 주었다. 이청조의' 고민' 은 사람들의 수많은 동정을 얻어 강한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그녀의 슬픔과 눈물은 이청조가 각성한 사회인물로서의 소중한 상징이다. 깊은 고통은 얕은 행복보다 훨씬 더 가치 있고 의미가 있다. 중국 시가사에서 이청조는 처음으로 여성사, 심지어 시인의 서정적 창법으로 숭고한 예술적 지위를 차지하였다. 그녀는 자신이 풍부하고 완전하며 대담하고 심오하며 우울한 내면의 감정 세계로 그 시대와 그 사회를 반영했다. 그녀는 찬란한 유성처럼 중국 사상사와 문화사에서 번쩍였다. "해초에서 냄새를 맡는 것은 여자의 일이 아니다. 가끔 예쁜 머리, 부드러운 정신, 낯선 남자보다 못하다. 성을 숨기고 싶지만 얻을 수 없다. 현대의 이이안은 특히 유명하다. " ("위충공 단장시집" 순서).
참고
1, 송명구 감상 안후이문예출판사.
2. 중국 고대 문학 작품 선집, 베이징대학교 출판사.
천진 오픈 대학 고대 중국 문학 작품 선정.
당나라와 송 왕조의 단어 선택 번역: 유 핑보 인민 교육 출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