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 메이의 고전 중국어 읽기

1. 원필론은 독서 번역이 어렸을 때 가난해서 책을 살 여유가 없었지만 독서를 좋아했다.

내가 서점을 지나갈 때마다 나는 허기진 듯 책을 뒤적거린다. 너무 비싸서 살 수 없는 좋은 책을 보고 밤에 꿈을 꾼다. 나는 이것을 위해 시를 한 편 쓴 적이 있다. "우리 집은 매우 가난하다. 서점에서 좋은 책 한 권을 볼 때마다 사러 가는 꿈을 꾸지만 돈이 없다. 관리가 되어 수천 권의 책을 샀지만 읽을 시간이 없었다.

예를 들어, 내가 어렸을 때 이가 딱딱했지만 가난한 사람은 먹을 것을 얻지 못했다. 늙어서 맛있는 것이 앞에 놓여 있는데 이가 떨어졌다. 나는 과일 전체를 삼킬 수 밖에 없었지만, 내가 할 수 있는 한 나의 식욕을 만족시킬 수는 없었다. 너무 아깝다! 스시의 문장' 이산거 서기' 를 본 적이 있어 어릴 때 독서의 어려움을 묘사하려 했다. 나중에 책이 많았는데 아무도 읽지 않았다. 나는 공교롭게도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 ""

2. 고문유예 중학교는 창주 사람 유우충입니다. 성격이 괴팍하고, 고제에 대해 이야기하기를 좋아하며, 진부하고 실현 가능하지 않다. 후택선생은 동동의' 그림 읽기' 를 읽은 뒤 "가을나무 뿌리에 앉아 아무것도 없다" 고 썼다. 어떤 책을 읽는지는 모르지만 무엇을 읽는지는 모르겠다. 손에 쥐면 돼, 지뢰밭의 스펙트럼이야. " 게이 키노아. 나는 고대 병서 한 권을 가지고 있는데, 경서를 여러 해 동안 연구하여 10 만 원을 넣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산적이 있어야 하고, 스스로 향병을 연습하고, 반드시 패할 것이다. 또한 고대 수리책을 구해와서, 장년 동안 경을 읽고, 천리를 옥토로 만들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화주는 주관이 말한 것으로, 주관은 가능한 한 한 한 한 마을에서 한다. 도랑이 막 형성되어, 물이 도랑에 쏟아져 들어갈 정도로 커서, 물고기인 사람은 거의 없다. 억압과 불만 때문이다.

유우숭이라는 학자가 있는데, 그는 성격이 괴팍하여 고대 제도에 대해 이야기하기를 좋아한다. 한 번은 우연히 고대 예술책 한 권을 받고 책상 위에 엎드려 1 년 동안 보고 10 만 대군을 지휘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바로 이때, 누군가가 모여 반란을 일으켰고, 유우충은 한 무리의 향병을 훈련시켜 진압했다. 결국 전 팀이 궤멸하여, 그 자신도 하마터면 포로가 될 뻔했고, 마을 사람들은 모두 그를 탓했다. 나중에 그는 고대 수리책 한 권을 받고 1 년 동안 열심히 공부하면서 천리 불모지가 옥토로 변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그래픽 로비 주관을 그렸다. 정부 관리들은 그에게 한 마을에서 실험을 하도록 했다. 결국 도랑을 파자마자 비가 많이 내렸다. 홍수가 수로를 따라 마을로 쏟아져 들어왔고, 거의 모든 마을 사람들이 익사했다. 주 정부 관리들이 그를 꾸짖었다. 그 이후로 유우충은 줄곧 기분이 나빴다. 매일 그는 항상 혼자 마당을 걸으며 머리를 흔들며 혼잣말을 한다. "옛사람이 나를 괴롭혔니?" " 나는 이 여섯 글자를 계속 읽었고, 곧 우울증으로 죽었다.

3. 푸헌시가 책을 읽는 문어문 번역,,,,,,,,,,,,,,,,,,,,,. 푸현은 독서를 좋아하고, 문장 뜻을 잘 알고 있으며, 의학에 대해서도 조금은 알고 있다. 그는 천성이 우둔하여, 고리타분한 늙은 수재처럼 보인다. 어느 날 그는 4 단계로 시장에 갔다. 사람을 만나면 "비아그라 봤어?" 라고 물었다. 어떤 사람이 그에게 어디에 있는지 가르쳐 주었고, 부현이는 네 걸음을 병행했다. 그가 위삼이를 보았을 때, 그는 오랫동안 숨을 쉬었다. 위삼이가 그에게 무엇을 원하는지 물었다. 복선도: "방금 고정 앞에서 형수님을 만나 나무 밑에서 바느질을 하고 있었는데, 그녀는 피곤해서 졸고 있었다. 아이가 우물가에서 놀까 봐 우물가에서 3 ~ 5 피트 떨어진 것 같아요. 남녀 차이가 있어서 세 형수를 깨우는 것이 불편해서 너를 보러 왔다. " 위삼은 매우 무서워서 우물가로 뛰어갔다. 그녀가 도착했을 때 아주머니는 이미 우물에 누워 울며 아들을 찾았다.

젊은 하인이 책을 읽는 것은 좋은 일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독서는 이치를 이해하는 데 쓰이고, 이치를 이해하는 것은 실용을 위한 것이다. 소화가 안 되는 것을 먹었는데 (배운 것은 소용이 없고, 지식을 익혔지만 유연하지 않다), (오히려) 막막하고 잘못된 정도에 이르러 끝없는 해를 입혔는데, 왜 이 홀아비를 중요하게 여기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번역과 철학' 의 문어문' 주론 독서' 는 한 번 읽을 때마다 먼저 익숙해져야 한다. 그래서 안의 모든 것이 자기 입에서 나온 것 같다. 좀 더 자세히 생각해 보면, 그 의미가 내 마음속에서 나온 것 같다. 그래야 내가 배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장 뜻에 의문이 있는 사람에 관해서는, 모두의 발언은 모두 혼동되어 있으니, 마음을 가라앉히고 신중하게 생각해야 하며, 서둘러 취사할 필요가 없다. 먼저 그 중 하나를 따로 열거하여 진술하고, 문장 사고방식을 따라 생각하여 그 사고의 원활함과 막힘을 검증한다. 그렇다면 뚜렷한 의미와 이치가 없는 사람들은 다른 이론과 비교하기 전에 자동으로 양보할 것이다. 그런 다음 여러 사람의 언론과 서로 반박하고 그 진리의 건전성을 찾아 그 정확성이나 잘못을 검증한다. 옳고 그른 것처럼 보이고 대중이 인정한 설에 부정돼 성립될 수 없다. 일반적으로, 멈추고, 천천히 보고, 정적으로 처리하고, 궤도를 돌고, 예를 들면, 예를 들면, 경목을 가공하고, 먼저 쉬운 곳을 가공한 다음 그 중점을 가공한다. 얽힌 밧줄을 푸는 것과 같다. 만약 어떤 일이 무의미하다면 잠시 거기에 두고 천천히 처리해라. 이것이야말로 책을 읽는 방식이다.

그것을 받아들이다

첸은 독서 방법을 원문으로 번역했다.

네가 읽고 있는 것만 기억한다면, 너는 점차 이득을 볼 것이다. 진진은 매일 120 글자밖에 읽지 않아서 어떤 책도 읽지 않는다. 일계부족, 네 살 남짓. 오늘 공부하지 않는 사람은 매일 수천 개의 단어를 외운다. 만약 처음엔 환영이었다면, 그것은 기쁨을 누렸을 것이다. 하지만 독서를 잊어버린다면, 한 살 때 120 단어에 도달하지 못할 것입니다. 어떻게 됐어? 내가 적게 줄 때, 나는 탐욕스럽게 더 많은 것을 원한다. 지금까지, 내 배가 텅 비어 있다는 것을 읽을 때마다 나는 진이 옳다는 것을 알았다.

1 다음: 그리고. 2 김이: 자라. (3) 그래서: 접속사, 그래서. 4 세: 년. 다섯 글자: 글자. ⑥ ran: 하지만 ⑥ 법사: 부사, 그리고. 8: "오직" 이지만, 오직, 오직. ⑨ 중독: 문제. 참가하는 것이 바른 길이다: 바로 바른 길이다. 구름, 문장의 마지막 말투.

번역

독서의 가장 중요한 것은 기억과 진보이다. 진진은 하루 읽기 전용 120 자, 그리고 읽지 않는 책이 없다. 적게 읽더라도 1 년도 많이 쌓였다. 지금 누가 공부하지 않습니까? 매일 1000 여 자를 읽고 처음엔 즐거웠지만 빨리 다 읽고 금방 잊어버렸어요. 1 년 당신은 120 단어도 기억하지 못합니다. 1 일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내가 젊었을 때도 욕심 문제가 있었다. 지금 배가 품절된 것을 보면 진의 방법이 옳다는 것을 알 수 있다.

6. 독서 초기에 주씨의 문어문' 독서는 생각대로' 가 있었나요?

이 글은 주온 공문 (4 집) 에서 뽑혔다. 주 (1 130~ 1200), 우원 (오늘 강서) 사람, 남송의 유명한 철학자.

반 에이커의 네모난 연못이 열리자

하늘은 구름과 그림자로 가득 차 있다.

운하에게 이렇게 분명하게 물어보세요.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생수가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반 무 방당 [방당: 방당] 이 거울처럼 열렸다. 거울, 거울은 고대에, 거울은 거울을 덮고, 사용할 때 열린다. ],

반 무 () 의 네모난 연못이 거울처럼 열렸다.

이 책을 반 에이커의 네모난 연못에 비유하다. 책은 직사각형이기 때문에' 반무 방조' 라고 불린다. "열자" 는 거울에 비해 네모난 연못이 매우 맑다.

하늘과 구름이 배회하고 있다. [하늘과 구름이 배회하고 있다]: 하늘과 구름이 함께 연못에 반사되어 끊임없이 흔들리고 있다. ].

하늘빛과 구름 그림자가 함께 연못에 와서 끊임없이 흔들린다.

맑고 바닥이 보이는 방당이 거꾸로 비치는 아름다운 경치를 써내다. "스카이라이트" 와 "구름 그림자" 는 책 내용에 대한 은유이다.

물길 [수로: 연못을 가리킨다. 저 [저: 어디], 왜. 이렇게 분명하다 [이렇게: 이렇게, 이렇게. ],

찬성 [찬성: 왜냐하면. ] 생수 의 소스가 있습니다.

그 연못의 물이 왜 이렇게 맑은지 물어보니, 근원이 생수의 원천이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처음 두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풍경을 토론한다. 문답은 시인의 심오하고 독특한 독서감과 함축적인 철리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이것은 풍경을 비유하는 유명한 시가이다. 시 전체가 방당을 대조하여 미묘하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독서 느낌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연못은 고인 물이 아니라 늘 생수로 가득 차 있어 거울처럼 맑고 하늘과 구름이 비친다. 이런 상황은 같은 사람이 문제를 꿰뚫어보고, 독서에서 새로운 지식을 얻고, 많은 이익을 얻으며, 인식을 높일 때 여전히 비슷하다. 이 시의 기운, 사고의 명료함, 정신의 신선함과 발랄함, 자기 만족감은 작가가 대학 학자로서의 개인 독서 감각이다. 시에서 표현된 이런 감정은 읽기만을 위한 것이지만, 의미가 깊고 내포가 풍부하여 광범위하게 이해할 수 있다. 특히' 수로가 왜 맑은지, 근원이 생기게 하라' 는 뜻으로, 물의 맑음은 근원의 생수가 끊임없이 주입되기 때문에, 머리가 맑으려면 열심히 공부하고 새로운 지식을 끊임없이 보충해야 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사람들은 종종 새로운 지식을 끊임없이 배워서 새로운 경지에 도달하는 것을 비유한다. 사람들은 또한 이 두 구절의 시를 사용하여 한 사람의 학습이나 예술상의 업적을 찬양하는데, 이것은 그 깊은 뿌리를 가지고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우리도 이 시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사상이 시종 활발하고, 마음이 넓고, 여러 가지 다른 사상과 신선한 지식을 받아들이고, 마음이 넓어야 끊임없이 생각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물줄기가 흘러나올 수 있다. 이 두 구절은 공통된 성어' 생수의 근원' 으로 농축되어 사물 발전의 원천과 동력을 묘사하는데 쓰인다.

7. 고전 중국어 "동어 학습"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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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tP>;; 다음은 제 통역입니다. 정확할지 아닌지 잘 부탁드립니다. & lt/P & g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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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tP>;; 동아 유, 단어 분기 직선. 단순, 공부 좋아해요. 인근 학자들은 그에게 강의를 요청했는데, 그는 쉽게 가르치려 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이렇게 말했다. "먼저 이 책을 백 번 읽어야 한다. 그는" 백 번 읽으면 이 책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탐험가는 "배우고 싶지만 시간이 없다. 동우는 "독서는 세 번 이상 해야 한다" 고 말했다. " 어떤 사람이' 삼기' 가 무엇이냐고 묻자 동우는 "삼기는 세 가지 여가 시간이다" 고 대답했다. 겨울에는 농사일이 많지 않아 1 년 중 한가한 시간이다. 밤에는 밭에 가서 일하기가 불편하다. 이것은 하루의 한가한 시간이다. 비가 오는 날에는 나가서 일하는 것이 좋지 않은 것도 일종의 한가한 시간이다. (즉, 이 시간은 책을 읽는 데 쓸 수 있다는 뜻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시간명언) "그래서 많은 유생들이 동유의 학습 방법을 모방하고 있다. & lt/P & g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