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시적인 이미지가 있습니까?

질문 1: 시에는 어떤 이미지가 있나요? 고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는 무엇입니까? 1. 달-향수병, 향수병: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이었다가 다시 가라앉았더니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한 사람을 품다: 예를 들어,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기를 바란다. 이 시점에서, 나는 서로를 모른다. 나는 중국이 매달 너를 비추길 바란다. 2. 국화-숭고한 인격의 묘사: 아침에 목련이슬을 마시고 늦식추국화엽영을 먹는다. 가을의 관목 수풀은 도사처럼 점점 담 주위를 향해 기울어지고 있다. 국화가 꽃에서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향을 북풍에 불어 넣는 것보다 가지를 들고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낫다. 3. 매화-고상한 인격의 묘사: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갈아서, 향기만 여전하다.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공기가 건곤으로 가득 차게 해라. 4. 소나무--세 살 외롭고 거만한 세 친구 중 한 명: 추위를 앓지 않고 송백은 성질이 있다. 추우면 송백이 시들어 버릴 줄 안다. 나중에 부귀는 이미 퇴색했고, 한송청백은 여전히 남아 있다. 연꽃-사랑의 상징. 연꽃과 애석해음은 사랑을 표현하는 데 쓸 수 있다. 탈출기: 남당 가을에 연꽃을 따고 연꽃이 머리 위를 지나간다. 고개를 숙여 연밥이 되고, 푸르고 물처럼 푸르다. 6. 오동나무-슬프고 슬픈 예: 오동나무에 이슬비가 연이어 내리고 황혼에 물방울이 떨어진다. 가을잎의 외침, 작은 바나나 한 개와 약간의 슬픔, 자정 이후의 눈물과 꿈. 7. 뻐꾸기-근심과 슬픔, 향수가 대대로 전해진다. 촉왕은 두예망제를 명령했다. 신하에게 자리를 양보해야 했기 때문에 깊은 산속에 은거했고, 죽은 후 영혼은 뻐꾸기가 되었다. 봄까지 뻐꾸기는 입에 피가 가득 찰 때까지 계속 짖는다. 또한 뻐꾸기의 울음소리는 "집에 가는 게 낫다" 고 외치는 것 같다. " 귀귀귀라고도 불리는데, 늘 나그네의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예: 이화설월은 슬프고 두쥐안 피를 흘린다. 야월, 우리에게 오는 것은 두쥐안 우울한 목소리, 슬픈 빈 산이다. 이제부터 나는 강남길을 떠나 피 묻은 까마귀로 변할 것이다. 8. 가을매미-고승, 슬픈 가을 이후 매미는 오래 살지 못했다. 가을비가 몇 차례 지나간 후, 간간이 신음하는 소리만 몇 번 남았다. 탈출기: 마음이 슬프고 정자가 늦어서 소나기가 쉬기 시작했다. 해가 저물면 나는 매미, 남관객의 생각을 듣는다. 9. 홍암-향수향 향수병, 여행의 슬픔 (고시의 사자이기도 함) 예: 기러기 자가 돌아오고, 명월이 서루에 가득하다. 작은 글자는 장사가 평평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기러기는 구름 위에 있고, 물고기는 물 속에 있는데, 이런 느낌은 내기 어렵다. 10. 유-이혼 예: 오늘 밤 어디서 깨어날 거예요? 공포는 변두리일 뿐, 슬픈 아침바람과 그믐달의 잔양에 직면한다. 웨이 쳉 비, 게스트 하우스 푸른 버드 나무 색상. 1 1. 장정남포-작별의 예: 귀로는 어디에 있습니까? 정자가 비교적 짧다. 정자 밖, 옛 길 옆, 풀 블루. 12. 조방-증오의 예: 청청청강변의 잔디밭, 임중 먼 길. 13. 바나나-외로움과 슬픔의 예: 슬픔은 어디서 합성할 수 있나요? 인심을 가을로 남기다. 비가 오지 않아도 춥다. 14. 창피리-슬픈 목소리의 예: 창피리는 왜 버드나무를 탓하는가? 봄바람은 옥문을 통과하지 않는다. 15. 까마귀-쇠락과 서늘함의 표시: 석양 너머, 서양까마귀 수, 외로운 마을 주위로 흐르는 물. 2002 년 전국 수능 문제 17 은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를 해석하고 이백의' 봄밤 로스앤젤레스 피리' 에서' 버드나무 접기' 의 의미와 역할을 감상했다. 많은 수험생들은 무슨 뜻인지 모르거나 잘난 체한다. "버드 나무" 의 도덕이 두 번째 질문의 아이디어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 문제는 일반적으로 점수가 낮다. 그 이유는 고전시의 많은 이미지들이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모르기 때문이다. 왜' 버드나무' 는' 송송송과 미련'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가? "삼부황투교" 에 따르면, "장안동 () 에 있는 바교 () 는 물을 건너서 다리로 삼는다. * * * 이 다리에 손님을 배웅하고 버드나무를 꺾어 송별하다. "원래' 꺾인 버드나무' 는 한대의 송별 풍습이었다. 한악부에는 이별 여행의 고통을 표현한' 버드나무' 한 곡이 있다. 게다가 이' 누가 향수병을 견디지 못하는가? "문맥을 이해하면 의미가 자연히 분명해진다. 이에 따라 우리는 2003 년 고시감상준비복습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의 의미에 익숙해졌다. 모두 알다시피, 시의 창작은 매우 미묘하고 간결하다. 시인의 서정은 종종 감정의 직접적인 표현이나 사상의 직접적인 주입이 아니라 한 가지 일의 표현이다. 풍경을 쓸 때, 그들은 풍경을 이용하여 서정을 하고, 영물을 할 때, 그들은 자신의 마음을 표현한다. 여기에 쓰여진 "풍경" 과 "물건" 은 모두 객관적인 "이미지" 이다. 풍경을 빌려 표현한' 정', 영물 표현의' 지' 는 주관적인' 뜻' 이다. "코끼리" 와 "의미" 의 완벽한 조화는 "코끼리" 입니다. 그것은 현실 생활의 묘사일 뿐만 아니라 시인의 심미창조의 결정체이자 감정사상의 전달체이기도 하다. 시인의 총명함은 왕왕 그가 하나 혹은 한 조의 소설' 이미지' 를 만들어 자신의 감정을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데 있다. 반대로 독자는 이미지의 의미를 이해하는 과정에서 ... >>

질문 2: 시에는 어떤 이미지가 있고, 중국의 시에는 어떤 이미지가 있습니까? 이미지에 대한 이해는 이미지란 무엇인가? 간단한 이해: 주관적인 느낌을 객관적인 이미지에 부여하는 창작 수단인 구체적인 이미지입니다. 이 전용명사는 중국의 시학과 미학에 속하며, 두 단어는 두 가지 측면을 포괄한다. "의미" 와 "코끼리" 입니다. 의미, 즉 뜻은 작가가 표현하고자 하는 중심 사상이다. 이미지, 즉 하나의 이미지를 취하는 것은 작가가' 감정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특별히 고른' 소품' 이다. 이 "소품" 은 매우 구체적이고 객관적인 이미지입니다. "이미지" 라는 단어의 텍스트 해석: 창작 주체의 독특한 심미 활동을 통해 객관적인 이미지를 만든 후 구체화하거나 굳어진 예술적 이미지다. 그것은 주체와 객체, 마음과 사물, 의미와 코끼리의 유기적 융합과 통일이다. 주관적인 감정에 녹아든 객관적인 이미지이거나 객관적인 이미지를 통해 주관적인 느낌을 표현하는 것이다. 그것은 현실 생활의 묘사, 심미창조의 결정체, 감정사상의 전달체이다. 그것은 생활의 외적 광경과 시인의 내면적 감정의 통일이다. 그것은 시인의 감정 외부화의 한 표현이다. 이것은 특별하거나 심오한 의미를 지닌 이미지이다. ) 일반적으로 이미지는 사상, 감정, 구체적 이미지의 완벽한 조화이다. "의미" 는 주도적인 위치에 있고, "코끼리" 를 결정하고, "코끼리" 는 "의미" 를 반영한다. 의미는 마음에서 우러나와 이미지에 의지하여 표현한다. 의향은 영상에서 어렴풋이 나타난다면 언제든지 나올 수 있을 것 같다. 이미지는 조금씩 그려진 것처럼 보이지만 의미를 위해 피어난다. 이른바' 암시, 합의 이미지' 가 바로 이 이치다. 주체와 객체, 마음과 객체, 의미와 이미지의 유기적 통합과 통일로서 문인들은 문예 심리학 언어학 미학 창작 감상 등에서 이미지에 대한 복잡한 체계를 형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미지를 구성하는 대상, 표상, 심리적 이미지, 언어 이미지를 상세히 묘사하는 것은 매우 복잡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여기서' 물상' 이라는 개념에 초점을 맞출 수 있다. 왜냐하면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사회와 자연과의 광범위한 접촉에서 가장 직관적이고 가장 먼저 입주하는 것이 바로' 물상' 이기 때문이다. 작품 이미지의 기초라고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리는 이미 "코끼리" 가 객관적인 "코끼리", 즉 광경, 물체, 사건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원래 특정 사물의 이미지나 장면을 가리킨다. "이미지" 는 구체적이고 감지 가능한 객관적인 것입니다. 그렇다면' 물상' 은' 이미지' 의 중요한 부분이다. 이미지는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각종 사람, 일, 풍경의 구체적 이미지, 그 발전 변화의 상태 또는 각종 사회생활의 형식이다. 문예 종사자가 관찰한 대상이며 예술 이미지의 기초이다. 이미지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객관적인 자연 이미지이다. 그것은 객관적이고, 인간의 존재에 의존하지 않고, 인간의 감정에 의해 변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두보의 명시' 춘망' 은 전란의 나라의 처량한 광경을 묘사하고 있다.' 꽃잎이 이미 눈물처럼 흐르고, 어디선가 외로운 새가 슬픔을 읊는다' 는 가운데' 꽃' 과' 새' 는 모두 자연 풍경이다. 꽃이 피고 꽃이 피고 새가 날면 모두 자신의 성장 법칙과 생활 습성이 있으며, 사람의 정서 변화에 따라 변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둘째,' 이미지' 의 대상은 예술가의 관심과 발견과' 관념' 을 표현하는 그에 상응하는 순천연물이다. 저자가 언어 형식을 이용하여 작품에서 표현한 객관적인 물질적, 인간적인 존재로, 특정 이름과 사물로 구성되어 있다. 그런 다음 두보의 시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꽃' 과' 새' 는 모두 저자가 시에 포함시키기로 선택했기 때문에 작가가 사상을 표현하는 이미지가 되었다. 그러면 "꽃" 은 더 이상 흙에서 자란 꽃이 아니며, "새" 는 더 이상 단순한 의미의 들판 사이의 새가 아니다. 그들은 저자에게 사상과 감정을 부여했다. 왜냐하면 그들의' 인간성' 은 인간의 심리와 정서이기 때문이다. 사실, 저자의 마음은 깊은 걱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꽃잎이 떨어지는 것을 보고 눈물이 튀는 것을 보고, 새의 슬픈 울음소리를 듣고 마음이 더욱 놀라는 것입니다. 이미지는 이미지의 물질적 껍데기이며 주관적인 내용의 전달체이다. 객관적, 진실, 생동감, 선명함은 연상을 넓히고 상상력을 발휘하기 위한 거대한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시와 산문의 창작에서 우리는 실물과 이미지, 즉 우리가 흔히 말하는 진정한 글쓰기를 빼놓을 수 없다. 작가의 감정 활동은 추상적으로 진행할 수 없고, 반드시 "사물에 따라 헤엄쳐야 한다" 며, 물건에 아름다움을 주어야 한다. 예술가는 일정한 기준에 따라 자연 이미지에 대한 선택과 취사, 사상 감정의 의존을 찾아' 이미지' 에서 이미지를 확립한다. 이미지 획득은 상상한 것이 아니며 생동감 있고 구체적인 이미지를 만들 수 없다. 생활은 영상을 얻는 원천이다. 물론 많은 작품에서 이미지는 사상 감정과 구체적 이미지의 완벽한 조화가 아니다. "쉽게" 및 "... >>

질문 3: 고대시의 이미지는 무엇입니까? 대부분 비교적 고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의미를 파악하는 것은 우리가 시의 사상 내용을 이해하고 시 감상의 질문에 정확하게 대답하는 데 매우 유익하다.

I. 동물

1, 매미

생명체험을 느끼며 슬픔을 하소연하다: 당나라 로빈 왕의' 영매미': 서천매미 울음소리, 남관객사, 차마 미행당하고, 백발 죄수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그의 비행은 안개 속에 무겁고, 그의 순수한 목소리는 바람의 세계에 잠기고, 그가 아직 노래를 부르고 있는지 누가 알겠는가? 누가 또 내 말을 들어줄까? -응? 옥중에서 묵묵히 노래를 부르며 자신의 깊은 향수를 표현하면, 한 마디 한 마디로 시인의 불공정과 인격자신감의 그림자를 찾을 수 있다.

작별은 고통스럽지만 여행은 멀다: 송링: 매미는 슬프다. 장정은 이미 늦었고 소나기는 쉬기 시작했다. 이별을 직접 묘사하기 전에 이별의 감정을 자극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당' 만매미': 비스듬히 비친 버드나무가 지난날의 적막을 흔들 수 있다. 나는 여행자가 나무를 몇 번이고 다시 움직일 것을 두려워한다.

2. 홍암

홍암은 일종의 철새이다. 매년 가을에는 남쪽으로 이동하는데, 이로 인해 여행객들이 여행할 때 향수병과 슬픔을 겪게 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당의' 봄밤 피리': 동정기러기, 하룻밤은 끝이 없고, 날이 밝을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북쪽으로 날아간다. 어떤 사람들은 기러기를 글자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기러기 무답" (두보 "하늘 끝까지 가는 이백") 이 있습니다.

진달래꽃

진달래꽃은 일명 진달래꽃, 자견화라고도 하는데, 고전시에서 늘 슬픔과 향수와 관련이 있는 처량한 울음소리가 있다. 불행하게도, 봄 고독한 파빌리온 폐쇄, 일몰 두쥐안 소리. 진관의 단어에서 두쥐안 목소리는 고정의 슬픔을 렌더링하고 시인의 향수를 전달하는 데 사용된다. 성자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되고, 제왕의 봄마음은 두쥐안 울며, 이상은은 두쥐안 소리를 빌려 억측을 표현했다. 아침저녁으로 여기서 무엇을 들을 수 있습니까? , 뻐꾸기 피 흘리는 울음소리, 원숭이의 오열소리, 백거이가 빌린 것이다.

4. 자나무

지렁이의 노랫소리는 걸을 수 없는 형제처럼 들리게 하며, 여행이 힘들고 이별에 대한 그리움으로 가득 찬 연상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늦은 강 걱정 으로, 깊은 산 깊은 냄새 자작 (신 qiji 보살 쌰? 책 장시 입 벽 만들기 "); 궁녀는 만춘청의 꽃과 같고, 지금은 자고만 날고 있다 (이백의' 월중방고'). 그것은 또한 쇠퇴의 상징으로 작용하는데, 그것의 슬픈 울음소리는 종종 슬픔과 쇠퇴를 예고한다.

오리올스

노래를 잘하는 것은 봄의 상징이다. 천리오리올스는 청영홍, 물향은 술기 (두목 \ "강남춘일 \") 로 가득 찼다. 두목은 황달명으로 강남의 봄빛 아름다움을 썼다. 일찍 일어나는 오리올스 몇 마리가 나무를 따뜻하게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는데, 그 새 제비는 봄진흙 (백거이 전당 봄놀이) 을 쪼아 먹고, 백거이는 황달로 울고, 제비는 가볍게 날아와 봄의 도래를 설명했다.

둘째, 식물은

1, 리우

류, 이별의 해음, 서로가 이별한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옛사람들은 버드나무를 꺾고 송별하는 풍습이 있어서, 버드나무는 이별을 상하는 뜻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소야? 채웨이: 과거에는 제가 없어졌는데, 지금 생각하면 비와 눈이 부슬 내린다. 유영의' 옥림령' 에서 나는 오늘 밤 어디에서 깨어났고, 버드나무 기슭, 그리고 맑은 바람이 남은 달에 나의 이별을 표현했는가? 이백의' 진이 E' 에는 진루월이 있고, 해마다 버드나무를 떠나, 바릉이 상심한다. 이별의 정서의 표현이기도 하다.

2. 교육 산업수학 (mathematics in education and industry 의 약자)

매화는 추위에 견디고 시인은 그것을 사용하여 자신의 도도하고, 불협화음, 저속한 성격을 표현한다. 육유필의 영매: 흙으로, 흙으로, 향기만 여전하다. 원대 왕관이 쓴 묵매: 좋은 색깔을 칭찬하지 말고 마른 꽃으로 가득 찬 맑은 공기만 남겨 주세요. 그들이 표류하기를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반영합니다. 매화는 먼저 추위를 피우고, 나중에는 꽃이 피고 향기를 피운다.

3. 국화

국화, 교만한 서리의 꽃, 성격이 강하고 기질이 고아하다. 굴원의' 이소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