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은 말했다: "지식을 배우고, 제 시간에 복습하는데, 왜 기뻐하지 않는가? 클릭합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즐겁지 않은가? 다른 사람은 자신을 이해하지 못하며 반감도 없다. 고귀한 사람이 아닌가? ""
2. 증자타오는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구할 것이다. 나는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하다" 고 말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학습 ")
증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매일 여러 번 자신을 반성합니다. 제가 최선을 다해 다른 사람을 위해 일을 했나요? 친구와의 교제는 진실하고 솔직한가? 선생님께서 가르쳐 주신 지식을 복습했습니까? "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스승이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정치")?
증자가 말했다. "나는 매일 내 행동을 반복한다. 사람을 대하는 데 진실하지 않은 점이 있는가?" 친구와 사귀는 것은 성실하지 않습니까?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지식을 복습하지 않는 것이 있습니까? 공자가 말했다. "옛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지식을 이해하면 교사가 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
4. 공자는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고 말했다. ("정치")?
번역: 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열심히 생각하지 않고 책을 읽으면 당신을 혼란스럽게 할 수 있습니다. 꿈만 꾸고 책을 읽지 않으면 막막해진다. "?
5, 공자는 말했다: "당신은 이해합니다! 그것을 아는 것은 그것을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 ("정치")?
아들은 말했다: "중유, 내가 너에게 가르쳐 준다면, 이해하니?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도 똑똑하다. " -응?
6. 아들은 말했다: "현사치연 () 을 보고, 자성하지 않는다." ("입인")?
공자는 "현자를 만나면 그에게서 배워야 하고, 그의 수준에 도달하고, 나쁜 사람을 만나고,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응?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 우리 선생님이 있어야합니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숙아")
아들이 말했다: "세 사람이 동행하면, 반드시 한 사람이 우리 스승이 될 수 있고, 그 소장을 취하고, 그 단점을 바꿀 수 있을 것이다." -응?
쩡 지타오 (Zeng zitao) 는 "학자들은 자기 개선, 임중 먼 길을 가야 한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은 후에는 그리 멀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테버)?
증자는 이렇게 말했다. "포부가 있는 사람은 큰 사명 (또는 책임) 과 긴 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마음이 넓고 의지가 확고해야 한다. 인' 의 이상을 자신의 사명으로 실현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을 때까지 멈추지 않고 멀리 있지 않나요? 클릭합니다
9. 아들은 말했다: "추위는 송백이 쇠약하다는 것을 안다. 클릭합니다 (하위한)?
아들은 말했다: "연말에는 날씨가 춥고, 송백이 가장 늦게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알기 시작했다. 클릭합니다
10, 자공이 물었다. "누가 한 마디로 평생을 걸을 수 있을까?" 공자가 말했다: "나는 너를 용서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위령공"?
자공이 공자에게 물었다. "평생 쓸 수 있는 충고가 있나요?" " 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어쩌면 다른 사람에게 좋을지도 몰라!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
1 1, 샤자지는 "신은 그가 죽은 것을 알고, 달은 그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결코 잊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가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말할 수 있다. "
샤지는 이렇게 말합니다. "당신은 매일 당신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을 배울 수 있고, 매달 배운 것을 잊지 않기 때문에 배울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12, 공자는 "나는 10 대 5, 30 을 배우고, 40 은 미혹되지 않고, 50 은 천명을 알고, 60 은 귀를 따르고, 70 은 소원을 따르고, 순간을 넘지 않기로 결심했다" 고 말했다. -응?
나 15 살 때부터 책을 읽기 시작했고, 30 살 때 자립할 수 있었다. 마흔 살인데 일이 있으면 혼란스럽지 않다. 50 살 때, 나는 운명이 무엇인지 이해했다. 60 세 때, 나는 다른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 70 세인 나는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시간을 넘지 않을 수 없다.
13, 공자는 "한 입 (D N) 음식, 한 바가지 술, 뒷골목에서 사람은 차마 걱정할 수 없고, 돌아가면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고 말했다. 현자이 혜도! "
공자는 "안후이의 품질은 얼마나 고귀한가! 초라한 오두막에서 살고, 쌀 한 통, 물 한 통, 다른 사람들은 이런 가난을 참을 수 없지만, 안회는 자신의 학습 흥미를 바꾸지 않았다. 안후이의 품질은 얼마나 고귀한가! "
14, 공자는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지만, 선한 자는 낙자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응?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공부에 대해 배울 줄 아는 사람은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보다 못하다. 공부를 좋아하는 사람은 공부를 재미로 생각하는 사람보다 못하다. "?
15 공자는 "적게 먹고 많이 마시고 팔베개를 구부리고 즐거워한다" 고 말했다.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
아들은 말했다: "거친 음식을 먹고, 찬물을 마시고, 팔을 구부려 베개를 만드는 것은 즐거움이 무궁무진하다. 부정한 수단으로 자신을 부유하고 존귀하게 만드는 것은 나에게는 뜬구름 같다.
16, 아들이 쓰촨 중이라고 합니다. "죽은 루스! 밤낮으로 아쉬워하다. "
번역: 공자는 강가에서 한숨을 쉬었다. "지나간 시간은 강과 같다! 밤낮으로. " -응?
17, 삼군이 멋질 수 있고, 필부가 이길 수 없다. -응?
군 지휘관은 빼앗길 수도 있지만, 일반인의 야망은 빼앗길 수 없다. -응?
18, 하자지는 "박학한 뜻을 세우고, 가까운 생각을 묻기 쉽고, 인심이 그 안에 있다" 고 말했다. -응?
샤지는 이렇게 말했다. "많은 책을 읽을 수는 있지만, 다만 명심하고, 질문을 하고, 당신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그 안에 인심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19, 자공이 물었다. "공자는 왜 예문이라고 부릅니까?" 아들은 말했다: "나는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일종의 표현이기도 하다. " -응?
자공이 공자에게 물었다. "왜 위대부 공자가 죽은 후에 추칭문을 합니까?" 공자는 "공자는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사후 사후 호만이' 문' 이 되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20. 아들이 말했다: "나는 배우지 않고 묵묵히 배우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이것은 비선도 아니다!"
아들이 말했다: "나는 묵묵히 지식을 키우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데, 어찌 어렵겠는가?"
논어? -공자와 그 제자의 발언을 기록한 산문집.
논어' 는 춘추시대 사상가, 교육자 공자와 그의 제자, 재제자의 언행을 주로 기록한 편집이다. 이론, 언어, 전기, 기억이라고도 하는 중요한 유교 고전 중 하나이다. 십삼경 중 하나, 한 권 ***20. 논어' 는 단어를 외우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대화가 많기 때문에 교육대화를 선택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론은 선택, 토론, 교류를 의미하고, 언어는 말을 의미한다. 한무제 시절 동중슈는 한무제가 유학을 채택할 것을 건의하여' 백가를 파면하고 유술을 독존한다' 는 구호가 나왔다. On' 은' l-n' 으로 읽혀집니다. 문자 그대로' 논어' 는 일부 언론의 편집이다. 반고' 동한 한문예사':' 논어' 에 관해서는 공자가 제자에게 응답했고, 당시 사람들은 제자가 공자의 말을 들었다. 당시 제자들은 각각 기록이 있었고, 대사는 졸이었고, 대사는 시리즈별로 편찬하여' 논어' 라고 불렀다. " 문선분별명주' 는 푸자의 말을 인용해 "과거에는 중니가 없었고, 중궁의 제자가 스승의 말을 쫓아다녔기 때문에 이를 논어라고 한다" 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