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어문의 이성적 추천

1. 이성 5 론을 구하다.

생활은 때때로 외롭거나 위험하다고 느낀다. 그러나, 한 사람의 머리는 그것을 잘 이용하여 웃어넘길 수 있다.

그리고 나서 긴장을 풀었다. 이것은 괜찮은데, 사람의 도량도 볼 수 있다. 고대 유명 인사들은 왕왕 이런 정도가 있었다.

측정, 그래서 좋아요. 위대한 그리스 철학자 소크라테스는 유명한 산티프를 아내로 삼았다.

사나운 여자는 왕왕 사자가 노호하는 것 같다. 전설에 의하면 수의 아내는 시집가기 전에 유명한 억척꾸러기였지만, 수는 여전히 그녀와 결혼했다.

그는 아내와 결혼하는 것은 말을 타는 것과 같고, 말을 타는 것은 배울 것이 없다고 비웃는 방법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억척녀에게 시집가는 것은 마음을 가꾸는 데 유리하다.

쿵푸 보조금이 매우 크다. 어느 날, 집안이 시끄러워서 수는 더 이상 참을 수 없어 나갈 수밖에 없었다. 문 앞에 도착했어요

아내는 지붕에서 물 한 대야를 붓고 그의 머리에 물을 붓고 있다. 수시가 말했다. "나는 천둥 후에

비가 오다. "철학자의 대범한 태도에 감사드립니다.

링컨의 아내도 유명하고, 매우 억척스럽고, 욕하는 것을 좋아한다. 어느 날 신문을 배달하는 아이가 있었다.

아들, 12 세, 신문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너무 늦었거나 무슨 착오가 있어 링컨 부인에게 온갖 꾸지람을 들었다.

입. 아이는 신문사 주인에게 가서 욕설을 너무 많이 해서는 안 된다고 울며 말했다. 나중에 그는 신문을 그곳으로 보내는 것을 거절했다. 이것은

작은 마을, 그래서 사장은 링컨에게 이 작은 일을 언급했다.

링컨은 말했다: "잊어 버려! 나는 그녀의 십여 년을 참을 수 있다. 아이가 한두 번 욕을 당하면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것은 링컨의 농담이다.

중국에는' 새옹지마' 라는 옛말이 있다. 링컨은 나중에 대통령이 되었는데, 그의 어린 나이에 따르면.

그녀의 변호사 동료 헤든이 쓴 전기는 그것을 이 여사에게 돌렸다. 헤른던의 책

링컨은 불쌍하다고 말했다. 매주 토요일 한밤중에 모두들 술집에서 집으로 돌아왔지만, 링컨만 돌아가려 하지 않았다.

집에 가다. 그래서 링컨의 말솜씨가 출중하고, 간결하고, 기민하게 대답하는 것은 모두 술집에서 배운 것이다.

소크라테스는 집에서도 조용히 책을 읽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기 때문에 매일 시장에 가서 거리에 서서 빈말을 하는 것이 습관이 되었다.

추리하다. 그래서' 파라다이스 학교' 의 추세가 시작됐다. 그들은

강의는 서원이 아니라 거리에 있다. 이 학파의 형성도 소철 덕분이다.

이런 종류의 이야기는 매우 많은데, 특히 몇몇 유명인들이 임종할 때의 희롱에 관한 것이다. 이런 수련 쿵푸는

보통 사람은 배우지 못한다. 플라톤이 쓴 소크라테스의 죽음은 가장 감동적인 이야기이다. 시 * * * 는 그가 트집을 잡고 있다고 말했다.

많은, 어린 아이들을 지연시키고, 그에게 음독을 주고 자살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 아이, 어린 아이, 어린 아이, 어린 아이, 어린 아이) 그날 밤, 그는 대범하게 음독했고, 주인은 가까스로 함께 있었지만, 수는 매우 평온했다.

진상을 설명하다. 마지막으로, 그의 명언은 "기억해라, 나는 누군가에게 닭 한 마리를 빚졌다" 는 것이다. 주인에게 그것을 보내달라고 했습니다.

잊지 마세요. 이것은 그가 죽기 전의 마지막 말이다. 김성탄은 사형 선고를 받았고, 감옥에서 보낸 편지도 이것입니다.

한 학교. "땅콩과 두부를 함께 씹어 먹으면 햄 같다." (대략 이렇다. ) 역사상 비명으로 죽은 사람

많이, 열거할 필요가 없습니다.

스페인에는 관찰력이 예민한 백작이 곧 죽을 것이라는 전설이 있는데, 한 친구가 그를 보러 갔다. 백작은 이미

나는 숨을 쉴 수 없지만 방문객들은 계속 이야기하고 있다. 결국 백작은 듣는 것을 참을 수 밖에 없었다.

위급한 순간에 백작은 초조하게 방문자에게 말했다. "죄송합니다. 용서해 주세요. 이 순간에 죽게 해주세요." 그는 벽 옆에 숨었고,

이것은 행복한 결말이다.

나는 마지막 날 밤에 예수 씨와 그의 제자들의 긴 대화를 맛보았는데, 나는 이 감동적인 대화가 스와보다 더 좋다는 것을 알았다.

유언, 그리고 십자가에서의 예수 유언; "하느님, 그들을 용서하십시오. 그들이 하는 일 때문입니다.

잘 모르겠어요. "이것은 인간의 감정에서 나온 예수 위대함입니다. 이것은 그의 일관된 스타일과 같습니다: "주는 사람. ""

그것을 받아들이는 사람보다 더 행복하다. "아쉽게도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자신이 할 수 있는지 알 수 있고, 종종 할 수 없다.

2. 6 학년 국어서 제 1 권에는 어떤 이성적인 문장: 로마노 롤랜드의' 유명인이 돌아서다', 소홍의' 호란하전', 린' 성남의 옛일',' 노인과 바다',' 로빈슨 표류기',' 사랑의 교육',' 사랑 교육' 유명인 성장 이야기, 과학사 이야기, 인간희극, 파리성모원, 울부짖는 산장, 금장미, 오즈의 마법사, 중국 상하 5 천년, 3 일 광명, 10 만 가지 이유, 낙타 등장, 울부짖는 산장, 평범한 세계, 무슬림 장례식 푸조의 수피의 세계 요스탄? 자드의' 보리밭의 파수꾼' 작가: 셀린저의' 백록원' 작가: 첸의' 부서진 4 월' 작가: 카달레의' 만력십오 년' 작가: 의' 아름다운 여정' 작가: 이택후의' 포위성' 헤일의' 생활은 내일부터 시작한다' 작가: 인신' 살아있는' 작가: 유화의' 허삼관 판매 혈기' 작가: 유화의' 우엉' 작가: 보니치' 울부짖는 산장' 작가: 에밀리? 브란트 나폴레옹전 작가: 유조유 연극선작가: 조유.

3. () 작문이 이성과 끈기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쓴다고 한다.

인내는 성공의 초석이다. 퀴리 부인은 한 번 말했다: "끈기가 없으면 한 사람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그리고' 3 일 고기잡이 이틀 햇볕 쬐기' 는 절대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끈기에 의지하여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분투해야 수확을 거둘 수 있다.

세계를 바라보면 성공한 모든 사람이' 끈기' 의 광채를 반짝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공명언) 세계의' 우주의 왕' 으로 칭송받는 영국 대과학자 호킹은 설득력 있는 인생 강자이다. 근 위축성 측삭 경화증으로 거의 마비되어 40 년 동안 휠체어에 국한되어 말을 할 수 없었고, 그의 연설은 음성 합성기를 통해서만 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그러나 그는 신체장애가 있어 장애를 극복하고 국제물리학계의 초신성이 되기로 결심했다. 그는 글씨를 쓸 줄 모르고, 심지어 입도 또렷하지 못했지만, 그의 사상은 이미 광대한 시공간을 휘황찬란하게 가로질러 우주의 많은 수수께끼를 풀었다. 사람들은 그가 강한 의지로 진리를 추구하는 것에 대해 깊은 경의를 표해야 한다.

먼저 중국의 장해디를 말하다. 장해디는 다섯 살 때 척추 혈관종에 걸려 고위하반신 마비를 일으켜 학교에 가지 않았다. 어려서부터 그녀는 완강한 의지로 지식을 독학했다. 그녀는 초등학교, 중학교, 대학의 전공 과정을 독학했다. 움직일 수 없을 때, 그녀는 병상에 누워 거울을 보고 반사하여 책을 읽었다. 결국 그녀는 네 가지 언어를 배워서 16 편의 해외 작품을 성공적으로 번역했다. 이 뒤에는 얼마나 놀라운 끈기가 있는가! 질병은 늘 그녀를 괴롭히지만, 그녀는 여전히 문학 창작에서 정교함을 추구하며, 지금까지 여러 편의 소설을 발표하여' 당대 폴' 이라고 불린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인생의 길에서 모든 사람은 당신이 극복할 수 있는지 여부에 따라 어려움과 좌절을 겪게 됩니다. 만약 네가 패배한다면, 너는 영웅이고, 생활의 강자이다. " 끈기로 장해디는 생활의 강자가 되었다.

누군가는 "끈기는 세상의 어떤 산도 정복할 수 있다" 고 말한 적이 있다. " 완강한 의지는 꾸준한 노력에서 비롯된다. 우리는 호킹과 장하이디의 정신을 배우고, 한마음 한뜻으로 도전을 맞이하고 성공을 창출해야 한다!

4. 이성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어떻게 쓰는가, 이성적인 사람의 뼈 속 가장 깊은 곳에 누가 가장 원시적인 감정이 없는지! 우리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을 만났을 때, 이런 감정은 점점 더 두드러지지만, 사람이 사람됨은 이성적인 광채 때문이다.

이성의 영광 아래 인류의 원시적인 감정은 질서에 의해 조절될 것이다.

질서가 전부다. 이것이 이성의 좌우명이다. 산천이 서로 의지하면 천지는 색깔로만 코디할 수 있다. 이것은 합리적인 모델입니다. 사실' 가을물 * * * 하늘색' 의 매력도 아름답습니다!

맑은 하늘, 녹지 공간, 햇빛, 달빛은 모두 질서 정연한 발걸음을 가지고 있다.

밭에 자란 것은 옥수수이고, 밭에 자란 것은 벼이다. 옥수수와 벼의 성장 환경을 바꾸고 또 다른 성장 방식을 찾고자 한다면, 타파하고 재생을 추구할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결국 잔혹한 과정이다.

깨지지 않으면 서 있다. 먼저 깨고 나서 서다. 옥수수와 벼는 같은 상태에서 무럭무럭 자랄 수 있는데, 왜 이런 한가한 성장을 파괴해야 하는가?

고대부터 교체는 필요할 때 파기를 선택하고, 필요할 때 건립을 선택해야 한다. 깨지지 말아야 할 때 깨기로 선택하고, 세워서는 안 될 때 세우기로 선택한다면, 결국 시사와 인사는 물과 불이 용납되지 않는다. 대부분 남에게 해를 끼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네, 어떤 것은 무질서하게 방치하고, 어떤 것은 감성을 따라 마음대로 심지만, 그것은 인간의 특성이 아닙니다. 그것은 인간과 다른 동물들이 모두 가지고 있는 * * * 본성입니다. 인간이 보여줘야 할 것은 자신의 특징인 특유의 이성적 빛이다.

인간은 이성으로 감성을 억누를 필요가 없다. 감성에는 달콤한 향기가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는 감성 때문에 이성을 포기할 수 없다. 이성은 인류의 가장 근본적인 상징이기 때문이다.

5. 이성적인 문장, 450 자의 소탈함은 상실과 고통에서 벗어나는 슈퍼 즐거움이다. 만약 네가 그것을 잃는다면, 너는 그것을 잃는다. 왜 놓치세요? 향수가 유용하다면 왜 계속 노력해야 합니까?

2. 길의 석두

페르디난드 왕은 그의 열 명의 왕자 중 한 명을 그의 후계자로 뽑기로 결정했다. 그는 개인적으로 부장에게 양쪽에 물이 있는 길에' 거석' 을 넣으라고 말했다. 이 길을 건너려는 사람은 누구나 이' 거석' 에 직면해야 한다. 그것을 밀거나, 기어오르거나, 우회해야 한다. 그런 다음 왕은 왕자에게 길을 하나씩 건너게 하고, 가능한 한 빨리 한 대신에게 밀서를 보내라고 했다. 왕자들은 곧 그들의 임무를 완수했다. 페르디난드는 왕자들에게 "당신들은 어떻게 편지를 보냈습니까?" 라고 묻기 시작했다.

한 남자가 말했다, "나는 바위를 올랐다. 클릭합니다

하나는 말했다: "나는 보트로 갔다. 클릭합니다

또 다른 사람들은 "나는 물을 헤엄쳐 건넜다. 클릭합니다

어린 왕자만 말했다. "나는 길을 뛰어갔다. 클릭합니다

"그 바위가 너의 길을 막지 않았니?" 페르디난드가 물었다.

"내가 손으로 힘껏 밀자, 그것은 강으로 굴러 들어갔다."

"왜 이렇게 큰 석두 손으로 밀어? 클릭합니다

나는 단지 시도해 보았을 뿐이다. "어린 왕자가 말했다." 하지만 내가 그것을 밀었을 때, 그것은 움직였다. "

원래 이' 거석' 은 페르디난드와 대신이 매우 가벼운 재료로 단조한 것이다. 당연히 모험을 좋아하는 이 왕자는 왕위를 물려받았다.

진실: 자신의 운명을 다른 사람에게 맡기고, 심지어 누군가에게 맡기고, 전혀 생각하지 않고, 단지 다른 사람을 신뢰하는 것은 너무 위험하다. 너는 자신의 운명을 파악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3. 거울 한 개

한 젊은이가 인생의 절정기에 백혈병 진단을 받았다. 끝없는 절망이 갑자기 그의 마음을 뒤덮었다. 그는 생활이 무의미하다고 느끼고 어떤 치료도 받지 않았다.

늦가을의 어느 날 오후, 그는 병원에서 도망쳐 거리에서 목적 없이 빈둥거렸다. 갑자기 약간 허스키하고 유난히 호쾌한 음악 한 곡이 그를 매료시켰다. 멀지 않은 곳에서, 두 눈이 실명한 한 노인이 성긴 군중을 향해 연마한 악기를 감정적으로 연주하고 있다. 또 다른 눈에 띄는 것은 맹인의 품에 거울이 걸려 있다는 것이다!

젊은이는 호기심을 가지고 앞으로 다가와 맹인이 노래 한 곡을 다 연주한 후 물었다. "실례합니다. 이 거울은 당신 것입니까?"

"네, 제 악기와 거울은 제 두 귀염둥이입니다! 음악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이다. 나는 자주 이것으로 스스로 즐겁게 지내는데, 나는 생활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느낄 수 있다. "

"하지만 이 거울은 당신에게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절박하게 물었다.

장님이 웃으며 말했다. "언젠가는 기적이 일어나길 바란다. 나도 언젠가는 이 거울로 내 얼굴을 볼 수 있을 거라 믿는다. 그래서 언제 어디서나 나는 그것을 가지고 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백혈병 환자의 마음은 갑자기 충격을 받았다: 맹인은 여전히 ​​생명을 사랑하고, 나는 ... 그는 문득 깨달았다, 병원으로 돌아가 치료하다. 매번 화학요법을 할 때마다 그는 죽음의 고통을 느꼈지만, 그는 결코 피하지 않았다.

그는 용감하게 고통스러운 치료를 견디다가 마침내 기적이 나타나 회복되었다. 그 후로 그는 인생의 두 가지 귀중한 부를 가지고 있다: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마인드와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신념.

진실: 자신의 삶과 운명을 파악하고자 하는 사람은 낙관적이고 강인한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 낙천주의는 인생의 항로를 관장하는 조타 장치이고 운명을 파악하는 배의 동력 노이기 때문이다.

6.' 논어 맹자' 의 합리성' 논어' 는 중국 고대 유교 사상의 중요한 고전으로 공자와 그의 제자와 후세 사람들이 공자의 언행에 대한 기록이다. 이 책은 결국 전국 초기에 정해졌다. 그 통속성으로 구체적인 작가를 확정하기는 어렵지만 공자의 사상을 집중적으로 반영했다.

공자, 자구, 춘추 말기 노국인. 그는 유교 학파의 창시자로 중국 고대의 가장 유명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이다.

공자 사상 체계의 핵심 개념은' 인' 이다. 자비' 의 가장 간단한 표현은' 사랑', 즉 사람에 대한 존중과 동정이다. 공자는' 인' 을 핵심으로 하는 윤리도덕사상을 정치 분야에 관철하여' 인정' 이론을 제시했다. 부민이민의 사상을 제시하다. 엄한 형벌법의 맹목적인 사용에 반대하는 대신, 먼저 엄격한 도덕 기준으로 자신을 요구하고 솔선수범하며 도덕적 영향을 통해 정치 일을 잘 해야 한다.

천도관에서는 공자가 귀신의 존재를 부인하지는 않지만, 그는 귀신에 대해 회의적인 태도를 가지고' 귀신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고 주장했다. 천명보다 공자는 인사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사람의 주관적인 노력을 강조하며, 세계의 실제 문제를 우선적으로 논의하고 해결한다. 전반적으로 공자는 이성을 존중하고 미신을 부정하는 것은 수천 년 동안 중국인의 사상과 정신에 큰 영향을 미쳤다.

《논어》는 단어를 외우는 것을 위주로 언어라고 한다. 컴파일의 의미를 논하다. 논어' 는 공자의 제자, 공자의 재제자, 공자 이외의 사람, 공자의 제자를 위주로 쓴 사람이 많다. 그러나' 논어' 도 작품을 기록하는 독특한 매력을 보여준다. 언어는 함축적으로 영영영하고, 이야기는 간결하고 생동적이며, 왕왕 장편 논술로 표현할 수 없는 사상의 깊이를 반영하고, 장편 논술의 개성과 환경 의리를 반영할 수 있다. 동시에' 논어' 의 유연한 편찬 형식은 실제로 책의 내용을 크게 늘렸고, 공자의 사상, 성격, 재능, 관심, 생활환경, 시대적 배경을 다방면으로 반영해 독자들이 공자와 그 사상을 전면적으로 정확하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사상적 가치든 예술적 매력이든,' 논어' 는 모두 필독작이다.

맹자' 는 유교 고전 중 하나로 유교 고전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전국 시대 맹자와 그의 제자 만장이 쓴 것이다. 맹자' 는 중국 고대 사상가인 맹자 언론의 집결로 중국 전통문화의 원전으로 불린다. 2000 년 이래로, 그것은 사람들의 사상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일상생활에도 영향을 미쳤다. 연목구어',' 모종을 뽑아 조장한다' 등 회자되는 이야기는' 물고기와 곰 손바닥을 겸할 수 없다',' 사람을 빛나게 한다' 등의 명언경구는 모두 맹자에서 유래한 것이다.

맹자, 전국 시대의 사상가, 정치가, 교육자, 본적 () (현 산둥). 소년이 가난하고 과부가 기르다. 맹자는 맹모의' 이웃 선택',' 파기' 의 교육 아래, 자사를 스승으로 모시고, 공자의 유학을 연구하는 데 전념하여, 결국 한 세대의 유학의 스승이 되어 후세에' 아성' 이라고 불리게 되었다.

맹자의 유학에 대한 의의는 공자의 사상을 계승하고 발전시켰다는 데 있다. 맹자의 사상 주체는 윤리정치학설이고, 그 이론의 기초는 성선론이다. 맹자는 모든 사람이 측은한 마음, 염치심, 공경심, 옳고 그름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 네 가지 마음은 바로 인류 문화 규범의 씨앗과 뿌리, 즉 인, 의, 의식, 지혜이다. 이론상인본선에도 불구하고, 실천에서 사람들은 인의의 기준을 완전히 달성할 수 없다. 그래서 맹자는 잃어버린 성선을 회복하기 위해 도덕적 수양을 강조했다. 수련성을 강조하면서 맹자는 어느 정도 강한 자존감, 자강정신, 인격독립을 나타냈다. 성선론을 정치 분야로 확장하는 것이 바로' 인정' 론인데, 이것이 맹자 사상의 핵심이다.

맹자의' 인정' 론은 국민에 대한 중시, 즉 국민본사상, 즉 국민을 국가 정치의 기초로 삼았다. 민본 사상은 맹자 학설에서 가장 빛나는 부분이다. 그는 인민이 군주보다 훨씬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백성은 중중하고, 나라는 차례이며, 군은 가볍다. 클릭합니다 맹자의 민본 사상은 중국 고대 인도주의적 사상에 대한 총결산과 보완이다. 이 사상은 현대 사상과 여전히 다르지만, 여전히 참고할 만하다.

맹자는 개인의 자강불식한 분투를 강조하면서 "하늘은 스인의 대임이니, 먼저 그 마음을 쓰고, 근골을 일하고, 기백을 굶기고, 몸을 비우고, 그 행보를 어지럽힐 것" 이라고 생각했다. 우리가 끊임없이 자신을 날카롭게 한다면, 결국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으로 나아갈 수 있다. 그는 공자학설을 계승하면서 유교의 인의를 넓혀 더욱 완벽하고 체계적으로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