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수지는 194 1, 장쑤 상주에서 태어났습니다. 65438 년부터 0965 년까지 남경사범대 미술과를 졸업했고, 스승은 루 황선지 등 유명한 화가였다. 1965 부터 1974 까지 미술교육에 종사하고, 1974 이후 장쑤 상주시 문화국 창작사무소에서 미술창작에 종사한다. 1980 상주서화원 건립에 참여한 뒤 전임 화가로 전임 예술 창작에 종사했다. 모수지는 중국 미술가 협회 회원, 국가 1 급 미술사, 장쑤 성 화조화연구회 이사, 상주시 유해기장미술관 특임연구원, 상주서화원 전임 화가입니다. 그의 작품은 생활, 전통, 혁신에 관심을 갖고' 모수즈 화집' 을 출판했다.
중국어 이름: 모수즈.
국적: 중국.
민족: 한족
출생지: 상주시, 장쑤
생년월일: 194 1 년 6 월.
직업: 화가, 예술가
졸업 대학: 난징 사범 대학 미술과.
주요 업적: 국가 수준의 미술사
대표작:' 이상',' 꽃새 곳곳에서 듣다',' 길-추백조각상',' 삼걸도'.
윤곽
모수지는 194 1, 장쑤 상주에서 태어났습니다. 1965 남경사범대학교 미술과를 졸업했습니다. 스승은 유명한 화가인 루,,. 미술 교육 1965 부터 1974 까지 종사하다. 1974 상주시 문화국 창작처로 전입해 예술 창작에 종사하다. 작품은 베이징, 상하이, 장쑤 등 성급 출판사에서 연이어 출판되었으며,' 이상' 인쇄수 165438+ 만여권이 대중의 반가운 현실주의 작품이 되었다. 65438 년부터 0980 년까지 상주서화원 준비 작업에 참가하여 중국화 창작 전임 화가가 되어 전통 생활 혁신에 중점을 두었다. 작품은 제 4 회 전국 미전, 제 6 회 전국 미전, 제 7 회 전국 미전, 전국 코프미전, 선전 중국전시회에 뽑혔다. 여러 차례 연전을 개최하고, 성급 미전 상을 여러 차례 수상했으며, 여러 미술관, 박물관 소장품도 받았다. 예술, 광명일보, 경제일보 등 간행물 여러 작품이 미국 일본 캐나다 싱가포르 등에 전시되어 있다. 작품은' 장쑤 성 중년 중국화 작품선',' 장쑤 성 화조화화작품집',' 중국 당대 수묵에센스',' 화조화화 논문집' 에 편입돼' 묵더미 화집' 을 발간했다. 현재 중국 미술가 협회 회원, 국가 1 급 미술사, 상주서화원 전임 화가입니다.
예술적 특색
모수즈의 산수화는 전통에 대한 그의 깊은 이해와 중국화의 전승에 대한 독특한 사고를 충분히 반영하였다. 그는 방법에 있어서 옛것을 가르치지만 옛것에 구애받지 않는다. 그가 쓴 강남수향은 판타지, 밋밋함, 공허함으로 긴 뒷맛을 준다. 모수즈 산수화의 선은 모두 때로 태어나 내포가 풍부하다. 특히 그는 도끼, 접대, 권마 등 전통적인 표현 수법을 자유롭게 조합해 뼈 위주의 펜, 신중함, 부주의의 뚜렷한 특징을 부각시켜' 청채, 강지, 짠상' 의 효과를 지닌' 신고전주의' 산수화 스타일을 개척했다.
인물 평론
쳉 이탈리아 (인민 미술 출판사 편집장)
두껍고 얇은 머리를 쟁취하다
모수지는 마음을 가라앉힐 수 있다고 생각하는 화가이다. 몇 년 동안 보지 못했는데, 그는 한 무리의 걸작을 완성했는데, 한 무리의 경지감이 있고 기초가 아주 좋은 걸작이었다.
모수지는 인물, 산수, 화조화에 모두 관심이 있는 매우 포괄적인 화가로,' 추백조각을 위한 조각' 과 같은 좋은 작품을 많이 창작하였다. 그의 많은 화조화화는 이미 출판되어 독자들에게 인기가 많아, 그로 하여금 그림이 아속 속에서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했다. 만청의 임백년은 전형이고, 오창석, 제백석도 * * * 아속공유상의 예이다.
모수지는 지식이 풍부한 전문가이다. 최근 몇 년 동안, 그가 창작한 남방 강산들이 명청 각 파의 신운을 얻었다는 것을 보면, 그의 전통적 노력을 알 수 있다. 상주는 하늘만의 비옥한 땅이다. 스리랑카에서 태어난 운남천,' 사대천왕', 이우를 제외하고는 모두 이곳에서 수백 마일 떨어진 곳에 살고 있다. 이 여섯 개는 회화사에서' 육청' 이라고 불리며 중국 문인화의 필묵을 완벽한 경지로 밀어넣었다. 모수즈는 어려서부터 이곳의 인문풍의 훈도, 산수풍광의 훈도, 자연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받았다. 남경사범대학교 미술과에서 공부하여 탄탄한 조형 기초를 다지고, 더 필요한 것은 관찰하는 법을 배우고 인식론에서 명사의 계몽을 받으면 방법론의 문제가 해결될 것이다. 그는 전통을 연구하고 전임자 인식론의 성과도 연구한다. 어떻게 보면, 어떻게 그렸는지, 전통은 과학적이고 엄밀한 체계를 남겼다. 산수, 황기를 취하고, 배우고, 심히, 심지어' 사왕' 까지. 그 배치는 엄격하고, 펜으로 섬세하며, 숨결이 차분하다. 닷새든 열흘이든 조금도 경솔하지 않다. 전통에서 이렇게 노력하고자 하는 사람은 지금은 이미 매우 적다. 모수즈의 전통에 대한 사랑과 그가 얻은 심미 기준은 이 화가에게 평생 이득이 될 것이다.
모수지는 석루 선생의' 한 손은 전통으로, 한 손은 생활로 뻗는다' 는 창작 원칙을 실현하였다. 그는 생활을 좋아해서 1970 년대부터 많은 신년 그림, 포스터, 만화책을 창작했다. 생활의 정취와 열정으로 가득 찬 작품들은 일반인들을 매우 좋아하게 한다. 바로 이런 예술 실천으로, 모수지가 일반인의 심미심리를 알게 되면서, 사람들이 왜 일반인을 창작하느냐의 문제도 자연스럽게 해결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삶을 사랑하고 삶을 사랑하는 것은 모든 예술가의 공통점이다. 모수지는 이성이 강하고 정취를 잃지 않는 화가이다. 그는 마음가짐이 비교적 안정되고 의지가 확고하며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 오천석, 열흘, 물' 을 적어 중국 사대부 화가의 정신 상태의 연속이다. 회화사에는 반 고흐와 서문장과 같은 열정과 감정이 가득한 화가들이 있었는데, 그들은 확실히 고무적인 작품들을 남겼지만, 이 화가들은 왕왕 너무 일찍 목숨을 끊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술가의 생명 광산은 불처럼 빨리 태울 수도 있고, 불이 완전히 타 버릴 때까지 천천히 태울 수도 있다. 중국 미술사에서 황화심. 오창석, 제백석, 황도는 모두 이런 대가이다. 그들은 인간과 자연의 조화가 이루어질 때까지 평생을 실천해 왔다.
나는 몇 년 동안 너를 만나지 못했다. 모수의 차분한 필법은 겉만 번지르르한 어휘를 쓰지 않고 고향의 산수수, 나무 한 그루, 돌 한 마리, 새의 섬세한 체험을 천천히 써냈다. 마치 피리와 피리관이 쓴 악곡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열정을 주지는 못했지만 뒷맛이 길다. 앞으로 10 년 20 년이 지나면 모슈즈의 음악은 더욱 기억에 남는 매력 상태로 접어들게 될 것이라고 단정할 수 있다. 같은 길로 그는 자신의 쇄신의 경지를 기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예붕비, 중국 서예가 협회 학술위원, 상주 유해리 미술관 관장.
맥락을 파악하고, 교훈을 얻고, 새로운 것을 내놓다.
청초 상주화파 창립자 운남천론화는 "필묵이 무정하고 필묵자는 무정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그림을 그리는 것은 느낌이 있어야 하고, 화가를 괴롭혀서는 안 된다. " Moshuzi 씨가 곧 출판할 대량의 새로운 산수화를 보았는데, 그의 산수화는 나를 감탄하고 반복해서 읽게 할 뿐만 아니라, 그가 당대 몇 안 되는 중국 산수화의 전통을 깊이 이해하고 실천에 옮길 수 있는 화가라고 생각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모수지씨의 산수화에서 드러난 전통에 대한 깊은 이해는 중국화의 전승과 변천의 맥락에 대한 그의 파악과 전승에 대한 독특한 사고에 있다.
오늘날 화단에는 혼란스럽고 유감스러운 현상이 많다. 역사 문화의 연속성에 대한 분열, 심지어 역사 문화에 대한 더욱 극단적인 포기라는 것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그러므로 이런 의심이나 아쉬움을 없애기 위해서는 전통문화를 계속 발양하는 책임을 져야 한다. Moshuzi 씨는 그런 책임있는 사람입니다.
만당의 학정부터 산수화가 중국화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산수화 발전의 맥락을 전면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선생은 관동 동원을 출발점으로 남북화파의 연원을 깊이 이해하여 송대 화가 이성 범폭 곽의 계승과 차이, 특수성, 명청 화가 특히 오파의 지역적 특징을 이해하고 산수화의 진화 맥락을 명확히 하였다. 특히 동원의' 산천봉첩의 자태, 음침한 구름, 교묘한 천, 수려한 경치, 푸르른 색깔, 강건한 가지, 짠 사업, 다리 위의 어탕, 대륙의 아이섀도우, 강남' (미탄' 그림사') 이 그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모수즈 씨의 전통 어경에 대한 파악은' 자연이 밖에 있고, 마음이 포함된다' 는 그의 인식에 반영된다.
Moshuzi 의 작품에서 볼 수 있듯이, 그는 학습 방법에 있어서 오래된 선생님이지만, 그의 작품은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나타난다. 사실 전통 제도를 배우는 것은 단지 이해와 축적의 과정일 뿐, 한 방면일 뿐이다. 높은 수준의 표현을 추구하기 위해서는 자연뿐만 아니라 고대로부터 배워야 한다. 과거와 자연으로부터 배우는 이중도로에서만 우리는 새로운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다. 그래서 여러 해 동안 모수즈 씨는 명산대천을 두루 돌아다니며 도주심상을 하고 명가의 명화들과 명산대천을 함께 구경하며 정성을 다해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오래된 산수와 자연 경관이 그의 마음속에서 끊임없이 녹았다. 그래서 모수즈 씨의 글에서는 강남산수를 표현했지만. 강남의 산수만이 아닌 것 같다. 이것은 그의 사법 상고, 사법 자연의 이중 결과이자, 그의' 사법 마음' 이후의 탈의의 정신 상태와 일종의 목욕설의 정신이다. 그의 산수화 속의 자연의 물건은 그의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니라, 그의 마음속에서 얻은 것이다.
모수즈 씨의 전통에 대한 깊은 이해는 필묵 기교에 대한 그의 파악에 반영되어 있다. 성태리 씨는 모수즈 씨의 산수화를 보고 "배치가 치밀하고, 필치가 섬세하고, 분위기가 고요하다", "전통에서 이런 노력을 하고자 하는 사람은 이제 드물다" 고 평가했다. 이는 모수즈의 독창성을 잘 보여준다. 현재 많은 화가들은 필묵 기교를 버렸지만, 모수지는 오랜 단련을 거쳐 심오하고 심오한 전통필법을 능숙하게 습득해 전통의 절정에서 자신의 개성을 확립하였다. 이 때문에 모수즈 산수화의 선은 모두 때로 태어나 내포가 풍부하다. 특히 그는 전통적인 도끼, 접는 띠, 피마를 한데 모아 골법의 필법을 강조하며, 모수지화선의 특색이 되어' 청채, 장지, 짠상' 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모수즈 씨는 전통에 대한 깊은 이해와 어경에 대한 파악이 그의 인문 정신에 더 많이 반영되었다. 청대의 그림 "이야기" 는 "표신의 말, 마음의 말" 이라고 말했다. 그림을 배우려면 먼저 수양성과 수행이 평화로워야 하며, 모든 것에 대처할 수 있어야 한다. 글을 쓸 수 있지만 안심할 수 없는 사람들을 그릴 수 있다. " 모슈즈 씨는 평화로운 탐험가이다. 연구에 몰두하는 과정에서 그는 동서양 문화 충돌로 격변하는 화단에 직면할 수 있고, 이익과 지위 다툼에 유혹되는 화단에 직면할 수 있으며, 근리에 급급하지 않고, 각종 패션 화풍과 참신한 형식에 흔들리지 않는다. "그의 가슴에는 천고의 그리움이 있고, 손목 아래에는 만리의 기세가 있고, 그림 속에 서 있고, 일부러 그림을 그린다" (당대의 청문) 는 그가 추구하는 회화 세계를 자유롭게 헤엄쳐 다닌다.
바로 모수즈 선생의 산수화 창작이 중국화 전통의 변천의 맥락을 파악하고 중국의 문화온톨로지에 대해 깊이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전통 회화가 도전과 푸대접을 받는 상황에서 화단을 위한' 신고전주의' 산수화 스타일을 개척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이 바로 모수즈 산수의 의미이며, 사람들이 보고 나서 기분이 좋은 이유이기도 하다.
캐릭터 문장
연화와 중국화의 특징 비교
저자: 모수즈
설화는 중국 국민들의 사랑을 많이 받았는데, 특히 광대한 농촌에서 날로 늘어나는 문화생활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서이다. 따라서 연화는 인민 대중 속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우리 본토의 예술 보물이다.
연화 자체의 출현과 발전은 오랜 역사 단계를 거쳤으며, 그 스타일도 시대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한다. 본토 예술의 발전 과정에서, 그들은 독특한 침묵 특징을 형성하고, 시종 자신의 뚜렷한 특색을 유지하고 있다.
모두 알다시피 중국화는 동양화 중 가장 특색적이고 대표적인 예술이다. 연화는 중국화의' 토산품' 으로 둘 다 민족 문화의 불가분의 일부이다. 설화는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큰 영향을 받았고 제재도 넓었다. 그것들은 가장 뿌리 깊은 조형예술이다. 수십만 혹은 수백만 장의 그림을 출판할 수 있는 그림은 없다. 그래서 연화는 단명 한 예술이 아니다 .. 역사적으로 볼 때 송대의 백가춘도, 송휘종의 서화도, 장택서의 용선 낙찰도, 수한신의 여행상도는 모두 연화라고 할 수 있다. 주창곡의' 양 두 마리', 고원의' 농민과 이야기', 강엄의' 시험 엄마',' 주석이 전국을 두루 돌아다니다',' 강의' 할아버지에게 신문을 읽어주다',' 유문시의' 즐거운 시간' 은 모두 명가의 작품으로 남을 남겼다 석루, 아민, 정세발, 진지불 등 나라의 화가들도 무게가 있고 영향력이 있는 연화를 많이 창작했다.
중국 회화사의 현관에서 인물화는 가장 이르고, 장사에서 출토된 비단화' 용봉도' 가 증명이다. 남북조 시대 산수화는 독립된 회화 학과가 되기 시작했고, 표현 수법은 색채가 강한 공필에서 수묵화로 바뀌었고, 화풍도 사실에서 자의로 바뀌었다. 민간 설화의 특징은 서비스 대상 (즉 감상자) 과 작가의 미관에 의해 결정된다. 오늘날 연화의 개성과 특징이 더욱 두드러진다.
우선 연화의 주제는 경사이다.
195 1 문화부 출판총국은' 연화사업 강화에 관한 지시' 에서 인민 대중의 행복한 생활에 대한 희망과 추구, 인민 대중이 잘 아는 아름다운 풍경과 우수한 역사 이야기에 대한 감상과 취미, 민간 희곡의 이야기와 그림을 잘 보존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래서 신중국이 성립된 후 모두들 장기 봉건 미신의 낡은 설화를 농촌 시장의 국면으로 가득 채우려고 노력하고 있다. 산둥 웨이팡 설화, 천진 버드나무 청년화, 쑤저우 도화우드 설화, 쓰촨 면죽연화, 허베이 무강년화는 모두 새로운 것을 밀어내고 발전을 계승하고 있다. 연화는 상징, 의미, 해음 등의 기법을 매우 중시하는데, 예를 들면 흔히 볼 수 있는' 학연년',' 희양양',' 꽃 1 년여',' 꽃 1 월원' 등,' 패왕별희',' 대옥장화',' 어부' 등이 있다 설화의 내용이 종종 자신의 앞날, 생산, 생활과 연계되어 복을 바라고 재난을 피하는 심리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유행하는 연화는 국화가 될 수 있지만, 좋은 국화가 반드시 연화일 필요는 없다. 한번은 한 농민 친구가 수시의 고목죽석의 인도를 보았다. 그림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작품은 아주 적은 필묵을 써서 매우 재미있다. 어떤 사람들은 고목이 서툴고 활력이 있고, 대나무는 늙고 생기가 있고, 붓으로 휘갈겨 모양을 구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그러나 이 농민 친구는 이런 것들에 전혀 관심이 없다. 굽은 고목은 농촌에서만 요리를 할 수 있다. 석두 라운드, 사각형, 벽은 좋지 않다. 그의 심미적 관점에서 보면 전혀 말이 안 된다. 국화의 산수화는 경지를 강조하지만, 산수화' 고목죽석도',' 송강도',' 인물' 국상',' 산귀신',' 화조화화' 에서 이른바 큰 흰 꽃이나 까마귀 등 불길한 것을 사용하여 일종의' 신' 과' 신' 을 표현한다.
둘째, 연화 구도는 충만해야 한다.
작문은 내용과 주제의 선택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내용은 경사스럽다. 구도가 충만하고 균형 변화가 있어야 형식적인 자극감이 있다. 예를 들어 제 4 회 전국 연례 미전 1 등상을 받은' 홍복만당' 은 4 대 인물이 한 처마 밑에 살면서 모두 11 명이다. 이 그림은 사계절의 꽃과 각종 과일로 가득 차 있다. 배경은 선홍색의 축복과 가짜 매화이다. 전체 화면은 홍복만장의 시끌벅적한 광경으로, 국화와는 조금 다르다. 중국화에서는 적은 수로 많은 것을 이기고, 100 흑으로, 허대실을 중시한다. 일반적으로, 연화는 너무 공백이 되지 말고, 내용은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워야 한다. 중국화의 공백은 아무것도 없는 것이 아니라' 코끼리' 의 공간으로' 장경' 의 방법이다. 고대인 구름: "영토가 숨겨질수록 영토가 커질수록 의미가 깊어진다." 송대 마원의' 냉담독낚시' 는 반로된 배와 어민들의 동태를 통해 호탕한 강물을 표현한 일종의 허대실한 장법이다. 제백석의 새우 배경은 비어 있지만 반투명한 머리, 몸과 발의 운동, 촉수의 운동 등을 통해 물 속에서 같은 느낌을 준다. 리치의' 주석이 전국을 돌아다녔다' 는 배경도 공백이다. 화면은 의장이 휘날리는 머리카락과 손에 들고 있는 밀짚모자를 통해 광범위한 연상을 주며 한정된 표현으로 무한함을 표현한다.
셋째, 연화가 밝고 따뜻하다.
연화 색채 문제에 있어서 유화와 국화 작가는 늘 두통을 느낀다. 이것이 사람들이 연화' 속속' 이라고 부르는 이유이기도 하다. 사실 연화 감상 대상의 습관과 조건을 말해야 한다. 연화의 광활한 세계는 농촌에 있다. 신중국이 설립된 지 오래되어 농촌의 식량과 의복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지 않았고, 많은 곳의 집은 여전히 낮은 초가집이어서 채광 조건이 좋지 않았다. 이를 위해서는 연화가 밝고 밝아야 경사스러운 분위기가 있어야 한다. "회색톤" 이나 은은한 몽롱감으로 표현하거나 짙은 먹색의 그림으로 표현하면 빛이 약한 저층 방에서 어떤 효과가 나올지 상상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회색명언) 또한 연화는 1 년 동안 걸려 있고, 시간이 길면 고아한 그림이 더 적합하지 않다. 한편 농촌과 도시의 감상 습관도 다르다. 농촌에서 사진을 찍는 것은 반사와 강렬한 명암을 지나치게 강조하지 않는 것이 좋다. 정면이 평평하면 쉽게 받아들여진다. 그렇지 않으면 나이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포공 같은' 음양얼굴' 을 찍었다고 생각할 것이다. 그림 속의 꽃과 꽃 사이의 대비가 매우 강렬하고, 또 먹선이 근거가 있기 때문에, 그림의 깊이가 대비에서 조화되어 미감을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6 법에서' 클래스 디자인' 은 표현 대상의 고유 색채를 말하는 것이지만, 순전히 객관적인 자연주의 묘사가 아니라 화면과 주제의 예술적 효과를 위한 색채 변화다. 예를 들어 홍암마을의 홍암, 제백석의 모란, 색채가 완전히 복원되지 않았다. 연화와 중국화의 색채 차이는 민족 습관, 역사적 조건, 감상자의 문화 수준, 심리적 요구, 나이에 의해 결정된다.
넷째, 이미지는 건강해야 한다
연화는 예술 이미지를 통해 사람들의 선명한 사랑과 증오를 반영한다. 경치는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사람이 그린 그림도 아름다워야 하며, 모양과 신을 겸비한 화면 효과를 달성해야 한다. 여자 배구 챔피언' 은 제 3 회 전국 연례 미전 1 등상 작품이다. 화면은 국기, 여자 배구 아가씨, 트로피, 꽃으로 구성되어 있다. 화면에는 젊고, 아름답고, 점잖고, 대범한 여자 배구 아가씨 이미지, 밝고 밝은 눈, 푹신한 곱슬머리, 엄숙한 국기, 눈에 띄는 유니폼이 있다. 웃는 표정이 나라를 위해 명예를 다투는 자부심을 드러내고 있다. 이런 작품은 곧 관객과의 감정에 다리를 놓아 관객의 * * * * 를 불러일으켰다. 노화가 이무백 선생은 연화 인물의 형성에 대해 장기적인 탐구를 진행하였으며, 이 작품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연화에서 아동화의 제재도 없어서는 안 된다. 이미지는 반드시 천진귀여움, 발랄함, 귀여움, 남경어는' 희희' 라는 뜻이다. 농부들은 종종 그들의 새 집에 뚱뚱한 인형의 영화 사진을 붙이는 것을 좋아한다. 여자 동지는 평소에 자주 보고, 이 이미지들과 아침저녁으로 지내며, 앞으로 낳은 아이도 예쁘기를 바란다고 한다. 이것은 사람들이 미에 대한 동경을 보여준다. 임무의 건강 이미지 외에 산수화조화의 고목, 마른 돌, 병매, 잔련, 패죽, 괴조 등 부정적인 요소는 나타나지 않는 것이 좋다. 농민이 싫어하기 때문이다. 설화 속의 달은 어떤 것도 좋아하지 않는다. 꽃만월' 이란 말이 있으므로 달은 원을 그려야 한다. 국화의 인물은 더욱 운율을 강조하고, 각종 감정의 표현은 더욱 광범하다. 예를 들어, 연의' 당대 제왕도' 는 13 명의 황제의 재능, 자질, 성격에 근거하여 그린 것이다. 청대 () 에서는 임백년 () 이 국우민 () 에 대해 걱정하고, 인민의 질고를 동정하며, 예를 들면, 성두에 숯을 보내 구걸하고, 황신 () 이 쓴 섬세한 남편, 거지, 어부 등 하층 근로자의 이미지를 구걸한다. 원공 케이는 사회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기 위해 악마, 종규, 마른 말과 같은 이상한 이미지를 많이 그렸다.
이상은 네 가지 측면에서 연화를 비교한 것이다. 둘 다 민족 문화의 일부이며 여러 방면에서 많은 유사점이 있기 때문이다. 연화가 오늘까지 발전하다. 넓은 의미에서, 그것들은 목각 신년 그림, 붓 신년 그림뿐만 아니라 유화, 국화 사진, 종이 오려내기 등도 포함한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작별은 개혁 개방 이후 생활의 지속적인 개선이며, 문화생활에 대한 사람들의 요구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연화와 중국화라는 두 송이의 기묘한 꽃들은 반드시 예술의 화원에서 점점 더 눈부시게 빛날 것이다.
1998 장쑤 연화연구회 회원교류고 (안후이추주)
작품을 감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