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이 결합된 각도에서 고시' 산거추야' 를 감상하세요.

대나무 숲에서 한바탕 즐거운 노래와 웃음소리가 터져 나왔다. 순진무구한 소녀들이 빨래를 마치고 웃으며 돌아왔다. 감미로운 연잎이 양쪽으로 펼쳐져 무수한 진주 같은 영롱한 물방울을 뒤집었다. 강을 따라 내려오는 어선으로 연못의 달빛의 고요함을 찢었다. 이 창송명월 아래, 이 청죽제비꽃 가운데에는 근심 걱정 없이 근면하고 선량한 사람들이 살고 있다. 이 순수하고 아름다운 생활 그림,

시인이 조용하고 소박한 생활을 하는 이상을 반영하고, 동시에 이면에서 더러운 관직에 대한 그의 혐오감을 부각시켰다. 이 두 문장은 매우 기교가 있지만, 붓에는 흔적이 드러나지 않아, 남들이 독창적이라고 느끼게 한다. 시인이 먼저' 죽소음' 과' 연동' 을 쓴 것은 너구리녀가 대나무 숲에 숨어 있고 어선이 연잎으로 가려져 처음에는 보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대나무 숲의 시끄러운 소리를 듣고 연잎이 활짝 피는 것을 보고 나서야 너구리 딸을 발견했다.

이 시의 중요한 예술 수법 중 하나는 자연미로 시인의 인격미와 이상적인 사회미를 표현하는 것이다. 이 시는 겉으로는' 푸' 방식으로 산천을 형성하고 경물에 대해 섬세하고 감동적인 묘사를 하였다. 사실, 전체 기사는 감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인은 산천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자신의 포부를 표현하며, 내포가 풍부하고 흥미를 자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