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란 시와 말을 총칭하는 용어로, 여기서 말하는 시는 일반적으로 고대시와 현대시를 가리킨다. Ci, 특히 Song Ci.
1. 현대시
현대시란 당대에 형성된 운율시와 절구를 총칭하는 용어이다. . 엄격한 규칙이 있습니다.
2. 고대시
고대시는 현대시에 상대적인 시 형식으로, 문장 수에 구애받지 않는 당나라 이전의 시를 주로 가리킨다. 대위법을 구하지 말고 운율과 운율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 마십시오. 고대풍시는 고대시, 고대풍이라고도 불린다. 시는 각 문장의 단어 수에 따라 4자, 5자, 6자, 7자, 잡자 및 기타 장르로 구분됩니다.
3. Ci
Ci는 시의 장르로서 시의 운문형식이다. 오자시, 칠자시, 민요 등에서 발전하여 당나라에서 시작되어 송나라에서 성행하였다. 씨(Ci)는 원래 음악과 함께 부르는 시 형식인데, 노래의 곡조에 따라 문장의 길이가 바뀌기 때문에 장문(長文), 단문(端文)이라고도 한다.
단어 수에 따라 단조(58마디 이내), 중조(59~90마디), 장조(91마디 이상)로 구분됩니다. Ci는 일반적으로 "조각"이라고도 불리는 위쪽 열과 아래쪽 열로 구분됩니다.
4. 운율이 있는 시
운율이 있는 시는 보통 8행입니다. 문장이 8개 이상일 경우 행리듬 또는 장리듬이라고 합니다. 운율시는 엄격한 형식과 규칙에 따라 쓰여진 시이며, 단어 수, 행 수, 문장 형식, 운율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습니다.
구절의 단어 수는 일정하며, 각 문장은 5자 구절 또는 7자 구절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오행(五行)은 한 문장이 5자, 전체 문장이 40자라고 규정하고 있고, 칠법(七章)은 각 문장이 7자, 전체 노래가 56자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문장에 6자 시가 있어 총 48자인데, 이를 6자 시라 부르며 전승된 작품이 거의 없다.
8행의 경우 2행씩 한 쌍으로 이루어져 총 4행이 됩니다. 첫 번째 쌍을 첫 번째 쌍(첫 번째 쌍), 두 번째 쌍을 턱 쌍, 세 번째 쌍을 목 쌍, 네 번째 쌍을 결론(마지막 쌍)이라고 부르는 것이 관례입니다. 그 중 두 번째, 세 번째 쌍문(즉, 턱 쌍문과 목 쌍문)의 상하문은 대개 상반되는 문장이다.
대결이 필요하지 않은 첫 번째와 마지막 두 쌍을 제외하고 중간 두 번째 쌍에는 대조되는 문장이 있어야 합니다. 운율의 관점에서 볼 때, 운율이 있는 시는 전체 시가 하나의 운율로 운율을 맞춰야 하며, 일반적으로 두 번째, 네 번째, 여섯 번째, 여덟 번째 줄은 운율이 있고 첫 번째 줄은 운율이 있을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5. Quatrains
잘린 문장, 부러진 문장, quatrains(8행 운율의 시를 두 부분으로 자르는 것)라고도 알려진 Quatrains는 각각 4줄로 구성됩니다. 짧고 간결합니다.
준행은 법정행과 고대행으로 구분된다. 리듬주에는 리듬시가 등장한 이후에야 등장했으며 평면성을 요구한다. 고대 주(Ju)는 리듬 시가 출현하기 오래 전부터 존재했습니다.
Lüjue는 운율시와 마찬가지로 시의 리듬을 따르며 접착성과 운율에 주목합니다. 절은 단어 수에 따라 5자 절과 7자 절로 구분됩니다. 대부분은 5자로 된 4행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