늑대 같은 악인을 대할 때 타협하여 양보할 수 없고, 도살자처럼 용감하게 투쟁하고 투쟁을 잘해야 승리할 수 있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 늑대삼칙' 은 도살자가 서로 다른 상황에서 늑대를 만나 늑대를 죽이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첫 번째는 늑대의 탐욕스러운 본성을 강조하는 것으로, 탐욕은 자신을 죽게 할 수 있고, 주차를 구분하고, 작은 실수로 큰 것을 잃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계시다.
두 번째는 늑대의 사기 수법을 강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늑대 같은 악인을 풍자하면 아무리 교활해도 결국 실패한다는 계시다. 늑대와 같은 악세력을 대할 때 타협하여 양보할 수 없고, 반드시 용감하게 투쟁하고 투쟁을 잘해야 승리할 수 있다.
세 번째는 늑대의 발톱의 날카로움을 강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계시는 다음과 같다. 용감무모필패, 사람은 임기응변으로 자신의 특기를 발휘하고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해야 한다는 것이다.
확장 자료
포송령' 늑대' 상독
도중에 늑대 두 마리가 줄을 아주 멀리 달았다.
이 도살자의 객관적인 상황은' 늦은' 자를 제외하고는 모두 생략되었다. 고기가 없으면 뼈만 있을 뿐, 후문에 도살자가 대처하기에 가난하다는 묘사에 큰 역할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도중에 늑대 두 마리" 는 한 마리가 아니라 한 마리라면 뒤의 아슬아슬한 이야기가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를 따라가면 벗어날 수 없는 긴 과정이다. 그를 쫓아갈 방법이 없을 때까지 뼈다귀를 늑대들에게 던지지 않았다. 이 과정의 생략에서 작가의 필법이 간결할 뿐만 아니라 작가의 장인심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대체로 앞에서 언급한 것은 뒤에서 반드시 발전이 있을 것이다.
포송령이 서술한 공력은 비교적 간단한 일을 서술하는 데 그치지 않고 복잡한 일을 서술할 때 묘사에 못지않은 효과를 낼 수 있다.
늑대 한 마리가 뼈다귀를 얻고 늑대 한 마리가 여전히 따라온다. 재투하고, 늑대가 멈추고, 전 늑대가 또 왔다. 뼈는 이미 다 끝났지만, 두 늑대의 합동은 예전과 같다.
여기서 주목할 만한 것은 양사의 유연한 운용이다. 민들레령은 처음에는 두 개의' 하나' (늑대 한 마리가 뼈다귀, 늑대 한 마리가 여전히) 를 써서 두 마리의 다른 늑대를 대표한다. 이어서 정세가 바뀌었고, 그는 위치 (후늑대, 전늑대) 로 바뀌었다. 뼈가 다 먹었는데도 늑대 두 마리가 도살자를 계속 따라다니자 저자는 아예' 늑대 두 마리' 를 모호하게 써서 양자의 차이를 강조하지 않았다.
이어 작가는 또 다른 차이가 있다. "늑대 한 마리가 가고, 그 중 한 개는 앞에 앉아 있다." 아니면' 하나' 라는 글자로 늑대 두 마리를 쉽게 구분할 수 있다. 독자가 필요한 정보를 얻고 문맥에 따라 양자의 차이를 상상하면 충분하다. 이것이 바로 정련된' 정제' 의 요지이다. 동작과 정경을 줄여 줄거리 인과사슬에 대한 독자의 주의를 방해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이 글이 예외를 정련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이 글의 좋은 점은 정련뿐만 아니라 제한된 세부 사항을 유기적으로 조직하는 것이다.
이야기가 진행됨에 따라 서술도 디테일과 비유로 등장해 약간의 묘사가 있다. "늑대가 감히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호시탐탐", "개 한 마리가 앞에 앉아 있다. 오랜 시간, 눈 () 은 눈 () 처럼 보이지만, 뜻은 매우 한가하다. " 왜냐하면 이런 상태는 서스펜스이기 때문이다. 결말에 대한 설명이 있을 것이다. 이는 줄거리에 상당히 중요하다. 도살자가 늑대 두 마리를 죽인 후에야 깨달은 것이다. 원래 늑대가 정신이 방황하는 모습을 한 것은 그를 마비시키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결말은 선행을 해석하여 독자들이 줄거리의 의미에 대해 새로운 경험을 하게 했다.
문장 마지막에 약간의 의론이 있는데, 소설의 관점에서 볼 때 생략할 수 있다. 현대 소설가들은 종종 주제를 모두 이야기하는 것을 피한다. 왜냐하면 경향성을 줄거리 발전 과정에 숨기면 독자의 심리적 참여를 동원하는 데 더 유리하기 때문이다. 현대 소설은 서로 다른 독자의 다원적 이해를 위해 충분한 공간을 남기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푸송령은 우리나라 고대 문언 소설가로, 그의'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는 거의 모든 이야기 뒤에서 한바탕 의논을 해야 한다. 때로는' 이사씨' 라는 이름 (사실 그 자신) 을 쓰기도 하고, 때로는 문장 한 부분으로 쓰기도 한다. 이것을 일종의 체형으로 볼 수 있다. 라마단의' 사기' 에서 문장 뒤에는' 태사공' 이 있었다. 이것은 전통적인 형식이며, 민들레는 단지 약간의 조정을 했을 뿐이다.
바이두 백과사전-늑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