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은 준비 작업이다. 주제는 문학이다.
제목은' 정밀' 글자로 쓸 수 있어 잘 쓰지 않는다. 내용 대신 다른 창의적인 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위에서 말씀드린 것은 당신 자신의 학술적 수준에 따라 선택한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사실 문학 부분에도 중국의 고대 문학이 포함되어 있는데, 간단히 말하면 문어문과 고시이다. 아름다운 고시를 선택하여 점재할 수 있다. 나는 네가 네 장의 종이로 조판할 것을 건의한다. 먼저 작은 이야기 (또는 짧은 글) 를 골라서, 문말에 자신의 짧은 느낌을 적는다. (선생님이 독서량을 늘리기 위해 이렇게 하라고 하셨기 때문에, 자신의 관점과 감정이 당신의 손으로 베끼는 것의 큰 포인트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둘째, 문어문의 번역이나 고시 한 수를 썼는데, 이미 중학교의 말은 문어문으로 쓰였다.
문어문으로 쓰면 주의해야 할 단어 해석을 써라. 셋째: 아직 차이가 있다면 시 한 수를 골라 보세요. 서지모가 괜찮네요.
타고르의 긴 시는 많지 않다. 넷째: 가능하다면 인터넷에서 문학의 시간 구분, 현대문학이란 무엇인가, 현대문학이란 무엇인가, 고대문학이란 무엇인가, 작은 정보카드를 만들어 학생들에게 더 많은 것을 알려 준다.
배경에 관해서는 너무 화려하지 말고 간단하면 됩니다. 흑백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벡터 그래픽을 아십니까? 인터넷에서 벡터 그래픽의 선을 살펴보고 간단한 선으로 그려내는 것은 어렵지 않다. 창의적인 예술 단어를 찾아 모방할 수 있다. 자주적으로 혁신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나는 너에게 이렇게 많은 것을 줄 수 밖에 없다. 붓을 쓰기 전에 먼저 판을 설계하고 계획을 잘 세우다.
자신에게 자신의 이름을 쓸 곳을 남겨 두다. 힘내요! 나는 네가 성공하기를 바란다.
참, 일에 신경 쓰지 마세요. 선생님의 학우로부터 인정을 받으려면 노력이 없어서는 안 된다.
2. 문어문 수필을 너무 좋아하지 마라. 주제는 문학이기 때문이다. 나는 네가 지금 몇 학년인지 몰라서 문학 작품의 어느 단계가 너에게 적합한지 확실하지 않다. 초등학교라면, 짧은 산문 발췌를 골라라. (노신의 것은 심오하지 않고, 잘 모르기 때문에, 나는 주자청을 추천한다.) 만약 중학교라면, 단편 소설 몇 편을 따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네가 고등학생이라면, 너는 노신의 산문과 단편 소설을 선택할 수 있고, 너도 남은 산문을 찾을 수 있다. 이상은 준비 작업이다. 주제는 문학이다. 제목은' 정밀' 글자로 쓸 수 있어 잘 쓰지 않는다. 내용 대신 다른 창의적인 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위에서 말씀드린 것은 당신 자신의 학술적 수준에 따라 선택한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사실 문학 부분에도 중국의 고대 문학이 포함되어 있는데, 간단히 말하면 문어문과 고시이다. 아름다운 고시를 선택하여 점재할 수 있다. 나는 네가 네 장의 종이로 조판할 것을 건의한다. 먼저 작은 이야기 (또는 짧은 글) 를 골라서, 문말에 자신의 짧은 느낌을 적는다. (선생님이 독서량을 늘리기 위해 이렇게 하라고 하셨기 때문에, 자신의 관점과 감정이 당신의 손으로 베끼는 것의 큰 포인트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둘째, 문어문의 번역이나 고시 한 수를 썼는데, 이미 중학교의 말은 문어문으로 쓰였다. 문어문으로 쓰면 주의해야 할 단어 해석을 써라. 셋째: 아직 차이가 있다면 시 한 수를 골라 보세요. 서지모가 괜찮네요. 타고르의 긴 시는 많지 않다. 넷째: 가능하다면 인터넷에서 문학의 시간 구분, 현대문학이란 무엇인가, 현대문학이란 무엇인가, 고대문학이란 무엇인가, 작은 정보카드를 만들어 학생들에게 더 많은 것을 알려 준다. 배경에 관해서는 너무 화려하지 말고 간단하면 됩니다. 흑백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벡터 그래픽을 아십니까? 인터넷에서 벡터 그래픽의 선을 살펴보고 간단한 선으로 그려내는 것은 어렵지 않다. 창의적인 예술 단어를 찾아 모방할 수 있다. 자주적으로 혁신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나는 너에게 이렇게 많은 것을 줄 수 밖에 없다. 붓을 쓰기 전에 먼저 판을 설계하고 계획을 잘 세우다. 자신에게 자신의 이름을 쓸 곳을 남겨 두다. 힘내요! 나는 네가 성공하기를 바란다. 참, 일에 신경 쓰지 마세요. 선생님의 학우로부터 인정을 받으려면 노력이 없어서는 안 된다.
우수한 중국어 필사 감상 감사. 나는 당신이 이러한 표준 실천에서 그것들을 감상할 것을 건의합니다.
하나는 손으로 베끼는 형식이고, 손으로 베끼는 지면은 중간에서 1 판이나 2 판으로 접혀 있다. 제목, 제목 및 꼬리가 필요합니다.
배치가 합리적이고 조판 설계가 대칭이다. 필적은 규범이 아름답고 모두 볼펜이나 펜으로 쓴다.
둘째, 손으로 베껴 쓴 내용이 풍부하고 다양해서 수업 내 과외가 다 있다. 국어지식뿐만 아니라 물리 문화 수학 영어 등 다른 학과의 내용일 수 있다. 지식 축적에 중점을 둘 수도 있고, 학습 방법과 문제 해결 방법을 찾을 수도 있다. 낡은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내용을 예습할 수 있다. 구체적인 요구 사항: 일반 타블로이드 신문의 내용은 교육 내용과 진도에 맞춰 작성되었으며, 매 호마다 명확한 제목이 있어야 하며, 2 주마다 중점 내용을 확정해야 한다.
주차가 뚜렷하고 배치가 참신하고 활발하다. 셋째, 구체적인 단계 1, 의미를 설명하고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수필을 잘 하는 의의는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 등 실제 국어 능력을 배양하여 국어 학습에서 학생들의 주체성 발전을 실현하는 것이다.
학생들을 인도하여 머리를 움직이게 함으로써 국어 학습을 촉진하고, 학생들의 국어 학습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학생이 국어를 사용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학생의 독립성, 주동성, 창조성을 강화하다.
학생들에게 국어가 기본적인 도구라는 것을 깨닫게 하다. 중국어 학습의 중요성에 대하여 골자는 "중국어는 학습과 일의 기본 도구이다.
언어는 다른 학과를 배우는 기초이다. 국어를 잘 배우는 것은 다른 학과를 잘 배우는 데 필요한 조건일 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일과 공부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
이것은 대강에서 국어학과에 대한 명확한 포지셔닝이다. 이 두 단어로부터 우리는 국어를 잘 배우는 것의 중요성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하지만 실생활에서 국어가 표준에 미치지 못해 공부와 일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는 얼마나 될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어떤 학생들은 이과가 매우 좋지만, 문과가 나빠서 손산에 떨어졌다. 어떤 사람들은 수학을 좋아하지만 복잡한 응용문제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경험을 총화하도록 아주 잘하지만, 하나, 둘, 셋은 말할 수 없다. 중학교, 대학 입시에서 일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공부한다. 업무 학습의 총결산부터 사회업무에서 대량의 정보의 전달과 교류에 이르기까지 국어라는 도구를 빼놓을 수 없고, 모두 이 기초에 의존한다.
그럼 어떻게 하면 지금부터 기초를 다지고 이 도구를 장악할 수 있을까요? 매일 국어 수업을 통해? 쉽지 않다. 현재 우리는 중국어를 배우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없다.
그럼 수업과 과외 활동을 결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어학 학습과 기타 학과는 어떻게 서로 촉진합니까? 이때 학생들은 모두 활발하고, 어떤 학생은 눈을 반짝이며 생각하고 있다. 기대한 눈빛으로 선생님의 대답을 기대하는 사람도 있다. 이때 나는 답을 말하지 않고 기회를 틈타 "편집기자가 되고 싶니?" 라고 물었다. -응? 이때 학생들은 "생각" 이라고 말한다. 이때, 나는 신문을 운영하는 생각을 그에게 말했다. "손으로 베껴 써서 편집과 기자를 시도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편집장도 할 수 있고, 스스로 조판을 디자인할 수도 있다.
이것은 도전적인 활동이다. 나는 네가 손으로 베끼는 것을 고집한다면, 너의 국어 학습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너의 조판, 디자인 등 종합 능력을 단련하고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이 순간, 학생들은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기대하는 눈빛에서 물음표가 반짝이는 것 같다. 수필이란 무엇입니까? 어떻게 하죠? 제가 할 수 있을까요? 2. 전형적인 유도 적극성이 움직이기 시작했다. 다음 임무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손으로 베끼는 지를 지도하는 것이다. 내 접근 방식은: (1) 먼저 학생들에게 독자적인 필사본을 만들어 주제, 소재, 디자인, 문안을 직접 만들도록 하는 것이다.
공부일보와 베이징일보를 참고할 수 있고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다. 시간은 2 주 안에 완성될 것이다.
(2) 수집한 수필보 몇 부를 고르는 것이 좋다. 꼼꼼히 지도해 반복적으로 수정하게 하는 것이 좋다. 반복적인 수정을 거쳐 수필은 기본적으로 요구에 부합하기 때문에, 나는 평론의 형식으로 각 신문의 장점을 학생들에게 보여 주고, 평론 과정에서 사람들에게 수필의 기본 형식을 상세히 설명하고, 다시 연습했다. 이런 반복적인 연습을 거쳐 학생들은 기본적으로 신문을 운영하는 방법을 익혔다.
(3) 수필의 구체화와 표준화를 요구하다. 대부분의 학우들이 베끼는 기본 형식을 파악한 후, 나는 베끼는 신문의 질을 높이기 위해 더 많은 요구를 했다.
손으로 베껴 쓴 제목은 분명하고, 중점적이고, 참신해야 한다. 중심 내용에 근거하여 눈에 띄는 제목을 작성하다.
예를 들어, "주로 옛 지식을 복습하고," 복습지도보 "로 초안을 작성할 수 있고, 국학지식의 내용이라면" 국학보 "로 초안을 작성하여 참신함을 추구할 수 있다. B, 배치가 합리적이다.
배치가 합리적이라는 것은 주로 배치가 대칭이고, 주차가 뚜렷하며, 판이 가로세로로 교차되어 있고, 삽화의 위치가 합리적이라는 것을 가리킨다. 전체 배치는 아름답고 편안한 느낌을 주어야 한다.
C, 글쓰기는 표준화되어야합니다. 필기는 반드시 펜이나 볼펜을 사용해야 한다.
글씨는 또렷해야 하고, 필순은 규범적이어야 하며, 크기는 적당해야 한다.
4. 고문에 관한 손필사, 동취를 급히 사용한다.
어렸을 때 눈을 크게 뜨고 태양을 보고 가을을 미묘하게 관찰할 수 있었다. 내가 작은 물건을 볼 때, 나는 반드시 그것의 질을 자세히 검사해야 하기 때문에, 나는 때때로 사물 밖에서 즐거움을 찾는다. 여름에는 모기가 천둥이 되어 사적으로 두루미 한 무리가 공중에서 춤을 추게 하려고 한다. 마음은 천백, 욕망은 학이다. 고개를 들어 보니 항목이 강하다. 모기는 채식장에 남아 연기를 내뿜어 연기를 향해 날아가게 하고, 청운 속의 두루미처럼 보이게 하고, 구름 속의 두루미처럼 화기애애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종종 흙벽의 울퉁불퉁한 곳에 웅크리고, 꽃대 위의 풀숲에 웅크리고, 그것을 플랫폼과 평평하게 한다. 자세히 보면 관목 수풀을 숲으로, 충개미를 맹수로, 볼록한 자갈을 언덕으로, 오목한 흙을 계곡으로 삼아 한가로이 거닐며 마음이 편안하다. 어느 날, 나는 두 마리의 곤충이 풀숲에서 싸우는 것을 보았는데, 내가 봤을 때, 한창 뜨겁게 싸우고 있었다. 갑자기 요괴가 산에서 내려와 나무에서 떨어져 개구리 한 마리를 덮었고, 내 혀가 토해 나와 벌레 두 마리가 모두 삼켰다. 나는 젊었을 때 생각에 잠겼지만, 나는 매우 놀랐다. 하느님께서는 개구리를 잡고 수십 마리를 채찍질하여 병원에서 쫓아내기로 결정하셨습니다.
번역
나는 젊었을 때를 회상할 때, 나는 눈을 크게 뜨고 태양을 직시할 수 있었고, 시력이 매우 좋았다. 작은 것을 만날 때마다 나는 그 질감을 자세히 관찰해야 하기 때문에, 나는 종종 사물 자체를 초월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여름 밤, 모기가 우레와 같은 울음소리를 내는데, 나는 그것들을 공중에서 나는 크레인에 비유한다. 생각해 보니 앞에 정말 백학이 있었다. 고개를 들어 그들을 바라보니 목까지 뻣뻣해졌다. 나는 하얀 커튼에 모기 몇 마리를 남겨 천천히 연기를 내뿜으며 날게 하고, 연기를 향해 비명을 지르며 청운 속의 두루미 한 폭을 형성하여 정말 기뻤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나는 흙벽이 고르지 않은 곳에서 화초가 무성한 곳에 쪼그리고 앉아 몸을 책상처럼 높이 앉히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관목을 나무로, 곤충과 모기를 야수로, 흙덩이가 튀어나온 부분을 작은 산으로, 함몰된 부분을 도랑으로 본다. 나는 이런 경지에서의 나의 상상의 여행에 기쁨과 만족을 느꼈다.
어느 날 나는 풀숲에서 벌레 두 마리가 싸우는 것을 보고 쪼그리고 앉아 관찰했다. 나는 매우 흥미가 있다. 갑자기 거대한 야수 한 마리가 산에서 걸어와 나무에서 떨어졌다. 원래 개구리 한 마리가 혀를 내뱉자 벌레 두 마리가 모두 먹혔다. 그때 나는 아직 어려서 넋을 잃고 와우는 소리를 참을 수 없었다. 그가 이성을 되찾았을 때, 그는 개구리를 잡고 수십 번을 채찍질하고 그것을 다른 마당으로 몰아갔다.
5. 중국고시가 고시 명구 (당소용 블로그에서 전향) 1 을 손으로 베끼다. 토론처럼 정교하다면, 그것은 맷돌처럼 연마하는 것이다.
("시경"? 펭 웨이? Zao) 2. 화자는 무죄이고, 화자는 경고를 받는다. ("시경"? 3.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소야? 하명) 4. 복숭아 하나 주세요. 자두 하나 주세요. ("시경"? Daya? 억제) 5. 퇴폐는 시작이 없고, 신선한 인재는 끝이 있다.
("시경"? Daya? 스윙) 6.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눈물을 감추며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애도하다. (굴원) 7. 길은 길지만, 이것은 수리이기 때문에, 나는 위아래로 갈 것이다.
(굴원) 8. 마음을 돌릴 수 없고,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를 수 없다면, 그룹은 결국 빈곤에 빠질 것이다. (굴원 "섭하") 9. 발이 짧고 길이가 길다.
(\ "추 연설? 천 ") 10. 나도 마음이 착하다. 아홉 번이나 죽었지만 후회는 없다. 초사 (이소소) 1 1. 그 곡은 높고 과부적이다.
송옥 (초왕에게 질문하다) 12.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상서) 13.
("좌전"? 10 년 공개) 14.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지나면 고치기 어렵다. (좌전) 15. 보조차는 서로 의지하고 입술은 죽고 이빨은 춥다.
("좌전"? Xi 공 5 년) 16. 무부는 어쩔 수 없이 원내에 머무르게 되었고, 여자는 잠시 각국을 면했다. ("좌전"? 32 ~ 33 년 공) 17.
("전국 정책"? 조책) 18. 소 잃고 외양간 잡아도 늦지 않다. ("전국 정책"? 초책) 19. 지기가 서로를 알다.
손자병법? 20.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 \ "나는? 제 64 장) 2 1. 불행은 행복에 달려 있고 행복은 불행에 있다.
\ "나는? 제 58 장) 22. 스카이넷 복구, 스파 스, 누설 하지 않습니다. \ "나는? (73 장) 23.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신을 아는 자는 밝다.
("노자") 24. 사람은 군분 (<역경>) 25 이다.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그 기구를 먼저 이용해야 한다.
("논어"? 위령공) 26. 지난 일은 훈계할 수 없지만, 오는 사람은 여전히 쫓아갈 수 있다. ("논어"?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안원) 28. 삼군은 잘생긴 자리를 차지할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논어"? 한) 29.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논어"? 정치를 위해) 30.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논어"? 슈아) 3 1. 정인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서로 거품을 머금고 있다.
("논어"? 화화) 32. 선견지명이 없는 자는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논어"? 위령공. 약속을 지키며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다.
("논어"? 루즈.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논어"? 학습)) 35.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격려한다.
(논어) 36. 참을 수 있다면 누가 참을 수 없겠는가. ("논어"? 여덟)) 37.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공업장) 38.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장자"? 건강 옹호자. 10 년 나무, 100 년 나무 사람.
("파이프? 전체 쇼) 4O. 화남에서 태어난 것은 귤이고, 북방에서 태어난 것은 귤이다. 4 1. 최고를 추구하는 것은 세계에 도움이 될 것이고, 가난은 그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맹자"? 헌신)) 42. 노인은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맹자"? 혜량 왕하. 천시는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는 것보다 못하다.
("맹자"? 공손추) 44. 백성은 중중하고, 나라는 차례이며, 군은 빛이다. ("맹자"? 전심전력으로. 도를 얻는 자는 많이 도와주고, 길을 잃은 자는 적게 돕는다.
("맹자"? 공손추) 46. 태어나면 유리하고, 죽으면 안락하다. ("맹자"? 말해봐) 47.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탱 웬공) 48. 책이 없는 것보다 책을 믿는 것이 낫다. ("맹자"? 전용) 49. 생활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맹자"? 내가 원하는 물고기 ") 50.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 "견자? 설득) 5l. 대마 중간, 똑바로 참을 수 없다; 백사가 들추는데, 그것과 검다.
(\ "견자? 권고 학습) 52. 천리의 제방이 개미굴에서 무너졌다. "다 끝났어?" 여로) 53.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가족은 어색하지 않고 감동하지 않는다.
("육춘추? 모두)) 54. 혼자 공부하는 것은 친구가 없는 것은 무지하다. ("예기"? 기타 주석) 55. 긴장을 풀자 문무의 도리.
("예기"? 기타 주석) 56. 옥은 다듬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예기"? 학습) 57. 모든 일은 미리 정해져 있고, 예견하지 않으면 폐지된다.
("예기"? 중용) 58. 물러나서 그물을 맺는 것이 낫다. ("한수? 동 Zhongshu 전기) 59. 새옹이 말을 잃으면, 어찌 복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겠는가.
("화이난자"? 인간 훈련) 60. 한 번 발을 헛디뎌 천고의 한이 되다. ("사기"? 태사공서) 6 1. 도리는 말하지 않고, 다음에는 자만한다.
("사기"? 리 장군 전기) 62. 아무리 똑똑한 사람이라도 장기적인 고려가 있으면 손실도 있을 것이다. 바보도 똑똑한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사기 회음후열전") 63.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고, 충언은 귀에 거슬리지만 행함에 이롭다.
("사기") 64. 항장무검의 뜻은 다른 데 있다. ("사기"? 항우 본기) 65. 큰 은행은 세부 사항을 무시하고 큰절을 보냈다.
("사기"? 항우 본기) 66. 사람은 칼이고, 나는 물고기다. ("사기"? 항우 본기) 67.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사기"? 코믹한 전기) 68. 왕 웬 체포, 변화의 책 을 재생; 종 은 \ "봄과 가을 \" 을 썼다; 숨어 원 망명 은 푸 (리 사오) 입니다; 좌구는 맹인으로,' 관화' 가 있다. \ "전쟁의 예술 \" 발 은 개정 된다; 아니 슈, 세계 전기 \ "루 란 \"; 한 \ "진 \", \ "어려움 \" 및 \ "고독한 분노 \"; 시 300 수는 일반적으로 성현의 성난 행동에 귀속된다. (시마 키안 "바오 렌 슈안") 69. 밧줄은 나무를 톱질하고, 물방울은 돌을 꿰고 있다.
("반 구한서") 70.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집에 도착하면 제자가 없다. 반고, 한서? 동방삭 전전) 7 1. 노력하지 않는 젊은이는 슬프다! (한악부' 장가행') 72. 백리를 걷는 사람은 90 분의 반이다.
(한 (이시 풍야 4) 73. 동쪽 구석에서 길을 잃고 오디 수확을 하다. 예 팬 (피? 풍이전) 74. 진심으로 돌이 열리다.
예 팬 (피? 광릉사 왕경천) 75. 명성 아래서 정말 어려워요. 남송? 예반 (수)? 황 Qiong 전기) 76.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다.
예범은? 반초전) 77. 질풍은 초력을 알고, 날씨가 추워지면 마른다. (예 팬 "후한서") 78. 노인은 천리에 누워 있다: 열사는 만년에 강대하다.
(조조 "거북이는 장수") 79.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후에 이미 죽었다. (제갈량 "후출사표") 80. 담박하지 않으면 뜻이 없고, 조용하지 않으면 멀지 않다.